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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인간 사회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중국 인도사회의 본질은 계약 사회가 아니라 인도적이다. "관계" 가 있는지 없는지는 밥그릇의 좋고 나쁨과 직결된다.

첫째, 중국인은 인간관계를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눕니다.

하나는 가족 관계라는 핵심층이다. 가족 관계에서의 이익 보호는 조건도 보상도 없다. 가족 관계가 좋지 않을 때, 당연히 분노와 적의가 있을 수 있지만, 더 많은 인내가 있다. 집안의 추함은 외양할 수 없기 때문이다.

2 층 관계는 지인 관계다. 동창생, 이웃, 동료, 고향 등등. 이런 관계를 맺기 위해 고구마 등나무도 벼 모종과 풀을 접붙이며 끌고 다니는데, 너와 그, 그와 나는 서로 상관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친척도 친구도 아니고, "아름답지도 않고, 고향수도 있고, 뽀뽀도 안 하고, 고향사람도 있다." " 지인은 인정의 보답에 대해 약간의 기대를 가지고 있지만, 수용될 수 있지만 조건이 있다.

3 층 관계는 중국 문화에서 가장 적은 낯선 사람 관계이다. 누구도 누구에게 관심을 가질 수 없고, 누구도 누구에게 빚을 질 수 없고, 누구도 누구를 도울 수 없다. 상업은 낯선 사람 간의 관계의 특징이다. 낯선 사람은 왕왕 어떤 관심도 주지 않고, 이익만 이야기하고, 최고 보답을 요구한다.

인간관계는 처음 두 가지 관계를 가리킨다. 거대하고 견고하고 깨지지 않는 사회네트워크를 구축해 따뜻하고 다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냉막, 불신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할 수 있는 인터넷을 갖고 싶어한다. 모든 사람은 심혈을 기울여 자신의 네트워크를 조심스럽게 관리하고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네트워크에서 이득을 볼 것으로 기대하지만, 인터넷의 가장 큰 본질은 상호 이용과 상호 의존에 있다. 결국 모두들 필사적으로 관계를 맺고 뒷문으로 갔다. 결과는 더 불공평한 사회 환경이다.

둘째, 중국인들은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능숙하고, 중국인들이 관계에서 환영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통문화의 영향. 우리의 경제 기반은 오랫동안 소농 경제였다. 우리의 전통적 특징은 4 세가 같은 당, 조상 숭배, 가국일체, 사람과 사람 사이에 혈연과 범혈연으로 유지되고, 천하와 나라는 하나의 대가족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가족 간에 본연의 정을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가족 유대가 사회로 확장될 때, 우리는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세상 물정, 겸손, 특히 사람, 감정, 장면을 중시한다.

중국의 체제는 아직 시장화되지 않았다. 인정에 대해 말하자면 계획 경제의 후유증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계획경제 시대에서 왔고, 사람들은 이미' 아는 사람을 찾을 일이 있다' 는 관념을 형성했다. 의료를 예로 들다. 일부 서방 국가에서는 더 나은 병원과 더 나은 의사가 있다. 네가 돈을 쓰려고만 한다면, 거기에 가서 진찰을 받을 수 있다. 많은 돈을 쓰고 싶지 않으면 종합병원에 가세요. 우리나라에서는 병원이 기본적으로 공립적이어서 진찰, 약, 심지어 등기 가격도 통일되어 있다. 이런 체제 하에서 좋은 의사를 찾으려면 관계를 찾아 지인에게 물어봐야 한다.

3.' 인치사회' 의 관본위와 권력본위의 영향. 소수의 사람들은 사회, 정치, 경제 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거의 동등한 경쟁을 할 수 없어 특권층과 특권 경제를 조성한다. 특권이 있으면 정치적 임대료 추구와 경제 임대료 추구가 불가피하다. 임대료 찾기는 암흑 상자 조작의 위법 행위이고,' 관계 이야기' 는 임대료 찾기의 매개체이다. 어떤 사람들은 인정관계로 정상 수입 이외의 회색 이익을 얻는데, 이로 인해 규칙과 법률에 대한 최소한의 존중, 관계, 잠재규칙에 대한 문화가 골수에 깊이 파고든다.

4. 인구가 많고 자원이 부족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모두 같습니다. 수량이 부족하면 어떻게 합니까? 가까운 사람에게 주다.

5, 관계는 정말 유용합니다. 일부 법치국가에서 일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을 찾는 것은 소용이 없다. 어떤 일은 사람을 찾지 않고도 할 수 있다. 모든 것은 규칙이나 규정에 따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관계가 정말 유용하다. 어떤 일은 사람을 찾으면 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많은 것들이 내재적인 정책과 내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대우와 가격이 다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인간관계를 중시하게 되었다. 중국은 지인 사회이고, 지인들 사이에는 감정이 원칙을 따지지 않는다. 친척과 친구 동창은 늘 하급자이고, 상대방은 일을 처리하고, 스스로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 만약 그들이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이렇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규칙을 어기는 일을 해야만 깊은 우정을 가질 수 있어야 친구가 될 수 있다.

중국인들은 관계를 중시하는데, 일정한 우세를 가지고 있다. 원 안의 관계는 온정과 인정으로 가득 차 있어 서양인처럼 딱딱하고 기계, 냉막 같지 않다. 그러나 불리한 점도 있다. 관계의 무서운 점은 그것이 인간의 뇌를 차지하고 인간의 사고와 판단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중국의 모든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이 일에 내가 이용할 수 있는 관계와 어떤 관계를 끌어들여야 하는지 잘 생각해야 한다. 공권력을 쥐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 직책에서 분명히 해야 할 일을 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일부러 하지 않고, 남이 올라와서 다리를 놓기를 기다리며 이익을 받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중국 사람들은 인간관계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사실 중국의 인간관계는 이제 좀 시대에 뒤떨어졌다. 중국인은 겉으로는 인정관계를 중시하지만, 사실 우리 사회에서 가장 잃어버린 것은 인정관계이다. 인간의 감정에는 낯선 사람과 지인 사이의 감정이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낯선 사람 사이에는 사교 환경이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낯선 사람들에 대해 매우 경계하고 있으며, 속을까 봐, 생활에서도 마찬가지다. 약간의 소홀함은 약간의 메스꺼움과 약간의 좌절을 증가시킬 수 있다. 낯선 사람 사이에는 다른 사람을 예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예방은 필수 과목이 되었다. 지인은 대부분 인정이다. 예전에는 지인들이 서로 돕는 것은 흔한 일이었고, 보수가 어떻게 계산되는지, 특히 이웃들이 서로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오늘날 모든 것이 돈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너는 인정왕래로 도움을 청하는 것이지, 헛되이 온 것이 아니다. 너는 일정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정말로 너를 돕지 않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오늘 전화로 도움을 청하는 것은 매우 신중해졌다. 너는 계산을 해야 한다. 정말 도움을 청하려면 먼저' 다'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도움을 청하기가 쑥스럽다. 지인들 사이에 경계심이 있어 호혜를 사회비용으로 바꿀 수 있다. 모든 사람이 이런 생활 환경에서 똑똑해져서 다음 세대는 생활 자체가 이런 상태라고 생각하는데, 본질은 인정이 점점 냉담해지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을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어 인간관계를 복잡하고, 부담스럽고, 무미건조하게 만들어 무언의 규칙, 권세거래, 인신의존성, 특권, 불공정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그물을 짜고, 관계를 소통시키고, 관계를 유지하고, 임대료를 찾고, 선물을 대접하며, 단위, 가족, 개인의 많은 자원과 정력을 소모했다. 권력에 기반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사회에서 세상 물정은 자연히 지식과 능력보다 더 중요한' 승승 요소' 가 되었다. 이런 상황은 인재의 재능과 주의력을 관련 연구에 끌어들이고 발판을 마련하여 사회의 혁신 능력에 영향을 미쳤다. 그것은 어떤 사람들이 인생의 모든 지름길을 탐구하고, 정서를 높이고, 인심을 헤아려 보고, 인맥을 사귀고, 혼계를 만들고, 정력을 여기저기 분산시키려 하지만, 자기충실에 시간을 남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