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사형 폐지에 대한 역사적 조사
더 중요한 것은 계몽운동 시절 정신질환의 존재와 빵 가격과 범죄율의 관계 (우고의' 비참한 세계' 에서 제아장 () 이 빵을 훔쳐 5 년 징역형을 선고받은 것은 계몽운동 전 흔히 볼 수 있는 형벌) 로 범죄가 자유도덕적 선택의 결과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했다. 18 세기 후반 합스부르크 왕조의 조셉 2 세를 포함한 몇몇 개방적인 유럽 국가 원수들은 심지어 사형을 폐지했다.
프러시아의 일반법전 1794 는 역사가들에 의해' 형법중 계몽사상의 총결' 으로 여겨진다. 그 법전은 체벌을 폐지하고 사형의 적용 범위를 좁혔다. 사형수 공개 처형의 전통도 이미 끝났다. 19 의 40 년대에 자산계급 내부에서 사형 폐지에 대한 격렬한 논쟁이 있었다. 비록 185 1 프러시아 형법 신법전에서 사형을 폐지하지는 않았지만, 이러한 논란은 사법계에 신중함과 정의에 대한 고려를 더 많이 가져왔고, 사형이 무기징역으로 바뀌는 사례가 더 많아졌다.
재산죄-살인과 관련되지 않는 한 더 이상 사형을 선고하지 않는다. 19 세기 중엽까지 사형이 완전히 중단되었다. 프러시아에서는 1868 부터 1878 까지 사형이 집행되지 않았다.
그러나 계몽자는 이상적인 계단을 오르지 못했고, 독일의 사형 폐지 투쟁은 1978 부터 중대한 전환을 시작했다. 비스마르크는 프러시아의 사형 전통을 부활시키고 덕황에 대한 암살을 모의한 배관공을 처형했다. 사형은 비스마르크가 독일의 야망을 통일적으로 진흥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며,' 철혈' 을 신봉하며, 물론 다른 엄중한 형벌도 수반한다. 그의 라이벌 좌파 사회민주당도 사형 폐지를 지지했기 때문에 비스마르크는 사형 지지와 사민당을 연결시켜 좌파를 두려워하는 민중의 지지를 얻었다.
사형 폐지는 자유주의와 좌파의 벤치마킹이 되고, 사형을 지지하는 것은 주권, 권위, 자유주의 신앙 (예: 관용, 참여, 개인의 자유) 을 지지하는 상징이 된다. 사형 폐지에 관한 논쟁은 형법의 윤리토론에서 벗어나 정치파 분쟁이 되었다.
이후 위마 * * * 와 미국은 사형 폐지를 주장하면서 이 논쟁을 계속했다. 자유주의자들은 헌법에서 사형 폐지를 고수하지 못한 타협을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치 제 3 제국은 사형의 사용을' 자유롭게' 확대했다.
사실 비스마르크의 승리는 자유주의의 실패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회 다윈주의의 출현과도 일치한다. 계몽과 차폐 계몽은 항상 병행한다. 세속화-이성화는 사형으로 영혼을 처벌하는 생각을 포기하게 한다. 19 의 90 년대에 우생학과 범죄유전학의 이론은 사형을 지지하는 새로운 이유를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