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비상 사태입니다! 변론대회를 위해 작은 연설 원고를 한 편 써 주세요!
역사부터 현실까지 우리 인류 역사의 장하 속에서 사람들은 시종 환경 집행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1990 년대 이후 일부 국가들은 친환경 기술의 발전을 가속화하면서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일련의' 친환경 계획' 을 내놓았다. 199 1 년, 일본은' 지구 온난화 방지 행동 계획' 과 l992 년' 신지구 2l' 프로그램을 토대로' 친환경 행성 계획' 을 시작했다. 199 1 년, 영국 자연환경연구위원회가' 육지환경연구계획' 을 실시하여 온실가스의 발생과 운동, 육지와 대기의 상호 작용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독일은 전 세계 생태 환경 연구에 약 2 억 3 천만 마르크를 투자하여 유럽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소위 수혜자는 중국에 눈을 돌렸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삼북 방호림 공사를 예로 들면 토지 사막화 방지 공사가 국가 중점 인프라 공사로 전개된 지 23 년이 되어 성과가 현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삼북지역의 생태 변화는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생활환경과 생산조건이 개선되고, 토지생산력과 인구수용력이 높아지고, 삼북지역 인민의 생존발전공간이 넓어진다는 것이다. 현재, 1 단계의 임무는 이미 기본적으로 실현되어 동시에 좋은 생태 효과를 발휘했다. 농민이 부자가 되고 재정수입을 늘리는 새로운 경제 성장점으로 만들다.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첫째, 대중재재난과 땔감난의 경제림 발전을 완화하고 600 여만 농민의 땔감 문제를 해결했다. 둘째, 농목민 수입이 크게 증가했다. 이 지역 보호림이 완공된 후 연간 건조 과일 1255 만 톤, 생산액은 1698 억원에 달한다. 아무도 환경 개선을 개발하지 않는다면, 아마 삼북은 이미 모래바람에 잠길 것이다. 많은 데이터가 사람들이 우리의 귀여운 지구를 보호하고 있고, 인간이 환경을 보호하고, 질서 있게 환경을 재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습니까? 이 철과 같은 사실은 사람 중심의 환경보호가' 인간 바른길' 이라는 것을 증명하지 않는가?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계획적이고 질서 있게 환경을 보호하다. 아무도, 모든 것이 어려울 것이다!
둘째,' 사람 중심의 환경 보호' 라는 것은 인재가 강한 환경 보호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현대농업이 획득한 농산물은 50 억 명을 먹여 살릴 수 있는 것으로 추산되며, 광합성용으로 생성된 녹색식물과 그들이 원시 땅에서 먹여 살리는 동물은 1000 만 명만 먹여 살릴 수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들의 필요와 가능성에 따라 작물을 선택하고 재배한다. 균형 시스템은 외부의 간섭에 상당히 민감하지만, 자신의 생존에 더 유리하기 위해 인류는 완전히 새로운 균형을 세울 수 있다. 중국 주강 삼각주 일대의' 상당' 은 상, 누에, 물고기의 생산을 촉진시켜 농업 생태 균형의 성공 사례이다. 또한, 우리 나라 국민들이 북대황무지를' 북대창' 으로 개조하는 것도 고퀄리티 생태 균형을 재건하는 전형이다. 이 예를 통해 상대방 변론자는' 자연 위주의' 개념을 어디에 세울 것인가?
사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인류는 예나 지금이나 환경을 보호하고 있다. "나는 같은 배를 타고, 천인감" 은 소박한 환경 도덕이다. 고대인들은 자연과 인간은' 짚에 묶인 메뚜기' 로 같은 배를 타고 함께 살아야 한다는 의미였다. 그래야만 사람이 자연과 화목하게 지내면서 양성 상호 작용을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은 사람의 옷이 사람의 기질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과 같고, 조화는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지, 옷에 보여 주는 것이 아니다. 고로는 여전히 이 문제를 의식했다고 생각했다. 사회가 나날이 발전하고 환경이 날로 개선되는 오늘날 사람 중심의 환경 보호는 발판이 없는 것일까?
여기서, 나는 다른 변론자들에게 사람들이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고 고집스럽게 생각하지 말라고 상기시키고 싶다. 사람의 발전은 반드시 환경에 약간의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무언가를 잃을 수도 있다. 철학의 높이에 서서 주요 모순과 주요 모순의 주요 측면을 보아야 한다. 발전의 문제는 여전히 발전에 의해 해결되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환경 보호는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는 우리의 관점을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하늘은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오늘날 우리 모두는 우리 인간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갖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인류의 산업화 이후, 우리의 환경은 갈수록 나빠지고, 날씨는 나날이 더워진다. 며칠 전 푸저우에는 465,438+0 도의 계절성 고온이 나타나 우리 모두를 북경오리구이로 만들었다. 그리고 인류의 수자원 오염으로 황하로 뛰어들어도 잘 씻기지 못하고, 지라강으로 뛰어들어도 잘 씻기지 못한다. 또한, 우리 인간은 자연의 폐라고 불리는 열대 우림을 파괴하고 팀의 폐를 파괴하는 열대 우림을 파괴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자연의 폐로 파괴한다. 그럼 이게 다 누가 한 짓이야? 자연에 대한 인간의 불경, 인간의 무지, 자원의 과도한 개발, 개간, 남용으로 인한 것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모든 사람들은 이것이 인류가 초래한 문제라는 것을 인정할 수 있다. 만약 인류가 이 책임을 지지 않고 오늘의 문제를 해결한다면, 우리는 더 나빠질 뿐, 지구는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왜냐하면 자연 회복 속도가 충분히 빠르지 않기 때문이다. 이대로 가면 우리 인류는 다음 멸종 위기에 처한 보호 동물이 될지도 모른다. 그래서 우리가 이 개념을 제시한 것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이다. 이 책을 한번 봅시다. 공자는 "군자는 사물 위주, 벤릴, 그리고 심도" 라고 말했다. 우리가 하는 일은' 원천을 없애는 것' 을 해결하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오늘 우리가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누가 잘 말하는지, 누가 잘 말하는지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진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보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그것의 근원이 어디에 있느냐에 달려 있다. 그래야 근본을 치료할 수 있고, 이 문제는 사람이 초래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 중심적이고 환경 친화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 인류는 과거에 우리가 자연을 파괴하는 것이 잘못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지금 인간부터 시작한다. 우리는 우리가 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고, 우리는 우리 자신의 두 손으로 환경보호를 한다. 그래야만 우리 지역 팀이 살아남을 수 있다. 이것은 진정한 사람 중심의 이념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 인류가 현지 팀의 자연 요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책임을 지고 우리 행성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진정으로 책임을 지고 있다. 그러나, 반대 측이 오늘 그들의 방법 중 하나가 자연을 중시하는 것이라고 말한다면, 우리는 자연을 중시하는 것이 매우 모호한 개념이라는 것을 정말 모른다. 리오 선언이나 각종 보호 공약에 모두 자연을 보호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우리는 할 수 없을까? 아무도 정말로 우리가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관건은 환경이 파괴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사람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이 문제를 진정으로 체험해야 한다. 그래서 저는 항상 오늘날의 환경 보호가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구 쿠가 너를 돕는다. 우리는 정말 마음에서 환경 보호를 준비하고, 정부에서 국민에 이르기까지. 우리 함께 행동하여 환경 보호를 합시다. 비록 우리가 낡은 배 한 척을 운전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전에 이 낡은 배를 운전하기 위해 잘못된 방법을 사용했다. 오늘날, 우리가 방법을 찾은 후에, 우리는 그것을 하기로 마음먹었고, 반드시 배를 우리의 먼 미래로, 우리의 밝은 미래로 향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이 이 일을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지구를 진정으로 보호하고 진지하게 할 수 있다. 우리가 항상 알고 있기 때문에,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고, 쉽게 하면 소용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우리가 정말로 사람들이 그것을 실현해야 할 때만 유용하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강조한 환경 보호는 사람 중심적이어야 하며, 사람이 정말 해야 쓸모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환경 보호, 환경 보호, 환경 보호, 환경 보호, 환경 보호)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오늘 자연가치로 봐야 하는지 아니면 인문가치로 봐야 하는지에 대해 논쟁하는 것처럼, 사실은 잘못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인간의 가치든 자연의 가치든, 거기서 싸우기만 하면 누가 해야 할지 모르겠다. 우리 모두는 표준 세트를 알고 있으며, 모두가 표준 세트를 알고 있습니다. 자연을 기반으로 하든 사람을 기반으로 하든. 요점은 우리가 제기해야 할 문제는 우리가 야기한 것이다. 그럼 오늘은 당연히 스스로 환경보호를 해야겠네요. 이것이 우리가 오늘 강조한 것입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환경 보호를 한 후에 반드시 우리의 지구 환경을 미화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산은 비록 서툴지만, 우리는 우리가 진정으로 열심히 관개할 때 사막도 오아시스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