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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풍습에 관한 시

설날이면 우리는 항상 할 수 없는 말, 할 수 없는 일, 다 말할 수 없는 정이 있다. 북방의 만두 한 그릇, 남방의 도살주 한 잔은 설날의 가장 아름다운 추억이다. 설날은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로서, 중국 고대 인민들은 설날을 축하할 때 반드시 많은 풍속과 예의를 준수해야 했기 때문에, 설날 풍습을 묘사한 시를 많이 남겼다. 우리 함께 시를 알아보자.

1, 수세

수세, 일명 수척, 생존, 수세, 노후라고도 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일종의 민속 활동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밤새워 등불과 촛불을 켜고 밤을 새워 음력설을 맞이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수시가 봉상이 작별할 때 한' 수세' 는 고대' 수세' 의 풍습을 기술하였다.

수호

송초밥

네가 몇 살인지 알고 싶다면 계곡으로 가는 뱀이 있다. 때가 반쯤 끼었는데, 누가 덮을까?

형세가 그 꼬리를 묶으려 하는데, 근면하지만 어쩔 수 없다. 아이는 어쩔 수 없이 잠을 자지 않고 밤에는 매우 기뻤다.

아침닭을 부르지 않으면, 더욱 번거로움을 더 두려워한다.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불빛이 떨어지자 나는 북두칠성을 바라보았다.

내년이면 없어지고, 나의 걱정도 허사였다. 오늘 밤까지 노력하면 소년은 자랑할 수 있다.

이별의 시대는 마치 긴 뱀 한 마리가 산골짜기를 향해 헤엄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긴 비늘의 절반이 없어졌는데, 누가 떠날 생각을 막을 수 있겠는가! 게다가, 나는 그것의 꼬리를 묶고 싶다, 비록 부지런히 알고 있지만, 이것은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아이는 밤에 잠을 자지 않고, 웃지 않고, 떠들지 않고, 발버둥친다. 아침 닭, 노래하지 마세요. 재촉당하는 게 더 무섭습니다. 코담배 속에서 긴 밤을 앉아 나는 조금씩 쓰러져 일어나 보니 북두칠성은 이미 한쪽에 가로놓여 있었다. 내년에는 설날이 없나요? 나는 내 마음가짐이 또 같을까 봐 두렵다. 이 밤을 잘 아껴라, 젊은이들은 자랑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수시 (1037,65438+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0), 인칭 한족, 메이저우 사람. 북송 시인, 시인, 송대 문학가, 호방파의 주요 대표 인물 중 하나인'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왕양 산문은 자유분방하고 유창하며,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현존하는 시는 3 천 9 백여 곡이다. 대표작으로는' 수조 추석',' 홍벽부',' 강성자 정월 20 꿈',' 승천사 야유' 등이 있다.

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세배는 중국 옛날의 민속이다. 설 기간 동안 친척들이 감정을 교류하는 행사이자,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노인에게 절을 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노인의 생활에 안부를 묻는 것을 포함한다.

세배에는 초년, 만년, 세배라는 세 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 이후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은 초창기 제사라고 할 수 있다. 예배는 항상 정월 초 5 일 이후, 15 일 전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을 말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오까지입니다. 세배할 때 허리를 굽혀 절하는 자세가 매우 정교하다. 남자가 허리를 굽혀 절하는 표준 자세는 오른손으로 주먹을 쥐고 왼손으로 감싸는 것이다. 오른손은 공격자이기 때문에, 선의를 나타내기 위해 싸야 한다. 여자는 주먹을 잡지 않고 악수만 한다. 이것은 고대부터 중국의 "남성과 여성" 의 전통과 일치합니다. 청초 시인 공은' 오가의 설날' 시에서' 세배' 의 풍습을 언급했다.

오가의 설날 (발췌)

공임상

폭죽을 태운 동심을 듣고 복숭아꽃 글씨의 변화를 보다. 북각에는 매화 한 송이를 더하고, 연달아 웃어서 설을 쇨다.

악기로' 매화 가을' 한 곡을 연주하며 오경부터 세배를 시작하게 된 것을 뜻한다.

저자 소개: 구멍 (1648-1718), 본명 동당, 본명산. 산둥 곡부 사람. 공자의 64 대 손이다. 강희제는 국자감 박사, 이민서 광동사 외교대신에게 수여되어 얼마 지나지 않아 파관되었다. 문명이 있는데, 도화팬의 전설은 홍성의 장생전만큼 유명하며,' 남홍북공' 이라고 불린다.

공이' 오가신정' 이라는 노래를 창작했을 때는 이미 육십육살이었는데, 그는 고향 곡부에 살고 있다. 설날은 오가에 있다' 라는 시는 섣달 그믐날과 설날의 명절 분위기와 설날을 살피고 폭죽을 터뜨리는 등 많은 설 풍습을 묘사한다. 시 전체는 그가 관직을 떠난 후 조용하고 행복한 심정을 반영한다.

3, 연홍을 붙이다

연홍을 붙이는 것은 춘련, 문신, 횡액, 연화, 복자, 창화의 총칭이다. 이들은 모두 새해에 붙어 있는 붉은 축제 요소이기 때문에' 신년빨강 붙이기' 라고 불린다. 신년홍을 붙이는 것은 중국 전통 신년 풍습으로 명절 분위기를 더해 새해, 설날, 새로운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기대를 걸고 있다. 사람들이 새해의 붉은색을 문단에 붙일 때, 설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육유의 시 \ "밤 제설 \" 은 그가 부타오 (춘련) 를 쓴 광경을 묘사했다.

밤에 눈을 치우다

육유

넷째 날부터 북풍이 큰 눈을 가져왔다. 신이 우리에게 주신 서설이 섣달 그믐날에 내려와 내년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술 반 잔이 가득 담긴 컵은 아직 축하할 겨를이 없었고, 나는 등불 밑에서 풀 글씨로 설날의 부도를 썼다.

사경 초에 북풍이 큰 눈을 가져왔다는 뜻이다. 신이 우리에게 주신 이 눈은 마침 섣달 그믐날에 와서 내년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도살술 반 잔이 들어 축하를 받기 전에, 나는 등불 밑에 초서로 설날을 상징하는 복숭아꽃을 적었다.

저자 소개: 육유 (1125-1210 한족, 월주 (이 절강사오싱) 은산인 남송의 유명한 시인. 나는 젊었을 때 집안의 애국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고종이 젊었을 때, 나는 한번 시도해야 하는데, 이것은 진회가 탄복한 것이다. 효생 수재. 중년에 촉에 입촉하여 군생활에 투신하고, 벼슬에서 보장각까지 만들어야 한다. 만년에 타향으로 물러나다. 그는 평생을 썼는데, 지금은 9 천여 곡이 있어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왕안석, 수시, 황정견과 함께' 송대 4 대 시인' 이라고 부르며 양완리, 범성대, 우무와 함께' 남송 4 대 시인' 이라고 불렀다. 검남시집',' 위남문집',' 남당서',' 노안학노트' 등이 있다.

4. 폭죽을 터뜨리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일명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중국의 전통 민속이며,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년' 이라는 요괴를 쫓아내기 위해서라고 한다. 현재 폭죽은 주로 설날, 정월 대보름날 등 명절이나 중대한 날에 터진다. 자정에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 전체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이' 년 원, 월 원, 시 원' 의' 삼원' 순간, 어떤 곳은 원내에' 왕성한 불' 을 설치해 기가 하늘로 치솟고 번창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원, 시 원, 시 원, 시 원, 시 원, 시 원) 폭죽 소리는 중국 노동인민이 재난을 피하고 가호를 구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했다. 왕안석의 시' 원월일' 은 고대 백성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봄바람이 따뜻해지고 해가 뜨고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는 모습이다 ...

원일

왕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폭죽 소리 속에서 구년이 지났다는 뜻이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있는데, 그들은 낡은 복숭아를 벗고 새것으로 갈아입느라 바쁘다.

작성자 소개: 왕안석 (102 1 년 18 년 2 월 18- 1086 세상도 왕을 칭송한다. 한족, 북송 임천 연복릉 (현재 강서성 푸저우 시 임천구 던가 골목) 사람, 중국 고대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8 명 중 한 명. 구양수는 왕안석을 칭찬했다. "한림 풍류시 3 천 수, 인사 문장 200 편. 낡은 자책자가 아직 있는데, 그럼 누가 아들과 다투는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전세문집에는' 왕림천집',' 임천집집',' 임천 선생문집' 등이 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왕림천집' 에 소장되어 있다. 그의 시는 각 방면이 모두 매우 좋다. 비록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계지향' 과 같은 명작이 있다. 왕의 가장 회자되는 시구는' 녹색재야,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 이다. " 강녕 (오늘 남경) 중산에서 죽었다.

5, 세뱃돈

세뱃돈은 한나라의' 돈을 따다' 에서 유래했는데, 일명' 돈을 따다',' 돈을 많이 쓴다' 라고도 한다. 그것은 한대가 화폐 밖에서 화폐로 주조한 재물을 모집하는 상품, 악령제품, 재미제품이며, 민간에서는 재물을 모집하고 사악함을 달래고 오락을 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세뱃돈의' 세' 는 해음의 차용자로, 원래는' 세뱃돈' 이었다.

"예배" 는 귀신 속의 악을 가리킨다. 설을 쇨 때 그들은 나와서 아이를 들볶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세뱃돈은 아이의 베개와 발밑에 놓아두고 점차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는 풍습을 형성하였다.

그것은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축복의 뜻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새해에는 아이들에게 핑안, 후세에' 세뱃돈' 이 될 것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번영, 건강, 핑안 등을 기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만운의 시' 세뱃돈' 은 아이들이 세뱃돈을 받는 장면을 묘사하며 동심과 묶여 있다. .....

세뱃돈

오금만운

수백 원이 채색선에서 자라서 베개를 베고 거두다. 쇼와 폭죽 가격을 논의하기 위해 밤새 바빴다.

색실로 착용한 세뱃돈을 아이에게 주면 아이가 기꺼이 가져간다는 뜻이다. 폭죽 피리 같은 장난감을 산다는 말에 세뱃돈은 아이들을 밤새 바쁘게 했다.

송년송년은 중국의 오천 년 풍습이다. 이러한 풍습은 새해를 관찰하고, 새해를 맞이하고, 새해의 붉은색을 붙이는 등 아름다운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서이다. 설날의 매일, 매 시간, 예정된 행사는 모두 경사스럽고, 모두 내년에는 좋은 색채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