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안의문 회사가 출시되었습니까?

안의문 회사가 출시되었습니까?

많은 창업가들, 심지어 거물과 거물들도 사교 분야에서 뭔가를 하고 싶어 한다. 위챗 등 제품이 가져다주는 경제적 가치와 상상력 공간이 너무 매력적이지만 성공한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낯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의 에이스 제품을 만든 문지그룹조차도' 헤이, 그, 눈' 등 10 개 이상의 소셜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한 후에도 한 제품으로 낯선 영광을 창출하지 못했다.

그러나, 사회업무와 투자 경험이 없는 여성 기업가가 성공했다. 수많은 창업자들이 목숨을 잃은 소셜트랙에서 소울은 눈에 띄어 홍콩 증권 거래소 공모서를 제출했다. Soul 이 성공적으로 출시되면, 홍콩 증권 거래소 최초의 소셜 하이퍼스페이스를 맞이할 것이다.

소울은 낯선 사람을 겨냥한 소셜앱으로 사진, 음악 등의 흥미와 일치한다. 기업 조사에 따르면 Soul 은 상해 안의문기술유한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는 2065438+2005 년 6 월에 설립되었다. 창립자 장로는 중산대학교를 졸업했다. 넬슨 데이터 분석가인 Innext (관리 컨설팅 회사) 중국 CEO 를 역임했습니다.

현재 Soul 은 6 라운드 융자를 완료했으며, 배후의 투자자 라인업은 매우 호화롭다. 텐센트와 같은 자원이 풍부한 거물뿐만 아니라 미하유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회사도 있다.

투자 기관이 Soul 을 선택하는 것은 Soul 의 성적과 분리될 수 없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2020 년 소울 일평균 활동량과 월평균 활동량은 각각 590 만, 2080 만 명으로 전년 대비 각각 78.8%, 80.9% 로 나타났다. 202 1, Soul 은 하루 평균 사용자가 930 만 명, 월평균 사용자가 3 1.6 만 명이 됩니다. 이 중 여성 사용자가 70% 를 차지하고 있으며, 사용자 집단은 대부분' Z' 세대 사용자입니다.

여성 사용자를 붙잡는 것은 남성 사용자를 잡는 것과 같고, Z 세대 사용자를 잡는 것은 미래를 잡는 것과 같다. 원우주의 개념이 폭발한 뒤 영혼이 원우주의 열차에 올라타는 것은 영혼의 가장 큰 가치다.

0 1 사고

오랜 준비와 고찰을 거치지 않고 솔의 탄생은 장로의 우연한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장로는 늘 혁신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다. 지난 직장에 취직했을 때, 그녀는 자신이 때때로 무언가를 말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위챗 안에는 모두 지인들이 있어서 보낼 수가 없었다. 그리고 그녀는 그것을 QQ 공간에 게시하여 자신만 볼 수 있도록 설정했다. 그 순간, 그녀는 그러한 제품이 없는 것처럼 느껴져 사용자가 언제든지 자신의 진실한 의견을 표현할 수 있게 해 주고, 아무런 압력도 없이 표현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래서 그녀는 사람들의 외로움을 줄이기 위해 이 나무 구멍을 짓기로 했다.

사람들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만날 때, 그들은 왕왕 빨리 실천에 옮길 수 있다. 말만 하면 하고, 장백로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여 영혼의 제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자금 부족으로 오랫동안 혼대는 장로밖에 없었다.

그녀는 스스로 프로토타입을 그리고 아르바이트를 찾아 UI 세트를 만들었고, 나중에 아웃소싱 회사에 가서 demo 를 만들었다. 인터넷 출신이 아니기 때문에 장루는 프런트엔드와 백엔드를 포함한 많은 개념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구글과 바이두에만 의존할 수 있다. 하지만 장로가 영혼을 만들겠다는 결심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다.

다만 아웃소싱 회사가 만든 제품은 전혀 쓸 수 없어 정보조차 보낼 수 없다. 위기는 항상 전환점이 있다. 장로를 놀라게 한 것은, 그가 소식을 보낼 수 없어서, 사용자는 위챗 전송보다 화면을 찍는 것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정말 이 제품이 필요하다.

20 16 초 장루는 이 프로젝트를 전부 집어넣기로 했다.

장백로는 매우 동정심이 많은 사람이다. 팀을 구성할 때, 장로는 자신이 안 될까 봐 직원의 앞날을 늦추고, 경험이 있는 사람을 모집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솔의 첫 번째 디자이너 18 세. 팀 경험이 부족한 단점은 프로젝트 진도가 느리다는 것이다. 팀은 10 개월 만에 첫 번째 버전을 만들었다. 20 17 까지 Soul 의 서버가 자주 다운됩니다.

그러나 팀이 젊고 경험이 부족해 사유가 과거의 축적에 쉽게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솔은 처음부터 젊은이의' 마음' 을 명중시켰다. Soul 에서 사용자는 가상 아바타를 사용하여 모든 사람과 소통하고 공유합니다. 모두들 취미 때문에 작은 동그라미를 형성하고, 모든 말은 아는 사람에게만 들려준다.

장로는 젊은이들의 비율이 높은 제품만이 계속 성장할 것이며, 관심은 분명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장로의 판단은 틀리지 않았다. 영혼이 폭발적인 성장을 맞이하다. 20 19 년, Soul 은 iOS 시장에서 중국 교우류 앱 다운로드량이 4 위, 수입이 5 위에 올랐다. 202 1 년 3 월까지 Soul 은 965438+ 만, 90 이후 사용자 73.9% 를 기록했다.

소울의 유행은 새로운 직업인 반죽인을 낳았다. 소울 반죽 선생님이 월 4 만 5000 원을 입력했다는 소식이 웨이보 핫검색에 올랐다.

202 1 년 6 월, Soul 은' 개성쇼핑몰' 판을 내놓았는데, 얼굴 컨버전스는 자신의 가상 이미지를 만들어 플랫폼에서 판매할 수 있다. 소울의 반죽인이 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플랫폼의 양질의 반죽인이 되는 것이다. 202 1 1 1 까지 소울은 역 내 80 명의 반죽사를 개성상가에 초대했다.

소울 제품 책임자인 차빈은 왜 온라인 개인화쇼핑몰을 내놓았는지 설명했다. "온라인 개인화쇼핑몰은 * * * * 혁신체계의 일환으로 플랫폼과 사용자가' 소셜메타우주'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시도이자 Z 세대의 요구에 부합한다."

원우주 개념에서 계속 힘을 내기 위해 202 1 년 6 월, Soul 의 모회사인 상하이 안의문기술유한공사는' 젊은 사교원우주' 관련 상표를 신청했다. 회사의 구호도' 영혼을 따라 너를 찾아라' 에서' 젊은이의 사교 원우주' 로 바뀌었다.

만약 한 제품이 방대한 사용자 집단일 뿐, 실현할 수 없거나 실현하기 어렵다면, 그 투자 가치는 크게 할인될 것이다. 현재 Soul 의 수익 모델은 주로 가상 선물과 회원 가입 수입을 포함한 부가 가치 서비스입니다. 게다가, 광고 수익도 Soul 의 중요한 수입원이다.

Soul 의 대외 입구경은 Soul SSR 의 상용화가 이미 시작되었고, 착용, 메이크업, 음식, 생활 등 여러 SSR 범주에 로레알, 원기 삼림 등 브랜드를 포함한 대량의 협력 사례가 축적돼 내용, 장면, 유량, 변화의 폐루프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상용화 생태계를 만들어 공승을 이룰 것이라는 점이다.

202 1, 영혼 수입 128 억원, 매출 총이익 85%.

급속한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Soul 은 마케팅 비용에 인색하지 않은 것 같다. 2020 년 소울 광고 지출은 6 억 2 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206.2% 증가했다. 202 1, Q 1, 영혼의 광고지출은 4 억 5 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777.6% 증가했다.

현재, Soul 은 이미 업무 라인을 영화 산업으로 확장했다. 지난 6 월 24 일 소울투자 장로가 제작한 공익영화' 고구마맛 아이스크림' 이 전국에서 개봉됐다. 이 영화는 현대도시에서 온 대만성 소년 비우 비우 (biubiu) 가 가족 변고로 대륙 농촌의 외할머니 집으로 보내진 것을 다루고 있다. 낯선 환경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는' 들아이' 의 배척에 직면했다. Biubiu 는 반항, 낯설음, 어쩔 수 없는 것으로 가득 차 있지만, 호기심으로 가득 차서 인정받기를 갈망한다. Biubiu 는 결국 용감하게 이야기를 마주하기로 선택했다.

고구마 아이스크림 감독 왕이, 영화와 영혼 앱의 유사점은' 깨끗함과 힐링' 이다. "영화 속 숲에 아이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숨어 있다면, 마음의 플랫폼에는 수많은 진실하고 다채로운 친구들이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02 치열한 경쟁 환경

Soul 은 사용자 데이터와 수익 측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경쟁 환경은 여전히 숨을 쉴 수 있는 기회를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옛 경쟁자의 낯선 사람과 탐구는 이미' 내일의 노란 꽃' 이 되었지만, 2020 년 3 분기-20214 분기에는 탐구한 유료 사용자가 465438+ 만에서 250 만 명으로 줄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낯선 사람과 탐구의 부피는 여전히 영혼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문지그룹 재보에 따르면 지난 2 월 문지그룹의 MAU 는 이미 1.65,438+0.465,438+0 억, 지난해 같은 기간1.65 에 달했다. 한편, 이번 분기에 생방송 서비스 및 부가 가치 서비스에 대한 유료 사용자 수는 65,438+065,438+0.4 만 명 (중복 사용자 제외) 에 달했으며, 여기에는 APP 를 탐색하는 유료 사용자 250 만 명이 포함됩니다.

매출 측면에서 202 1 일년 내내 문지그룹에 소속된 순이익은14575 만 7 천 위안 (약 22 억 872 억 달러) 이며, 미국 일반회계기준에 따라 측정하지 않으면 연간 순이익은 2037/KLOC-이다

옛 상대는 여전히 실력이 있고, 새로운 플레이어는 폭발적으로 성장한다.

보도에 따르면 Soul 에 투자하는 조직인 DST Global 은 또 다른 소셜제품인 ——Bereal 에 투자할 예정이다. Soul 은 사용자에게 진정한 나의 천국을 감히 표현할 수 있는 천국을 제공하고, BeReal 은 사용자에게 진정한 자아가 되도록 격려했다. BeReal 에서 사용자는 언제든지 사진을 찍고 2 분 안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진실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자는 촬영할 때 앞뒤 카메라를 동시에 켜야 한다.

베레는 도대체 얼마나 불이야? 2022 년 1 분기에 미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 지역의 AppStore 상위 10 위, 누적 다운로드량이 654.38+00 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소울과 마찬가지로, BeReal 의 사용자는 젊은 사용자를 위주로 하고, 사용자의 80% 는 16-24 세 사이입니다.

최근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WHO) 는' 음악이 너와 나를 연결한다' 라는 구호를 내놨다.

BeReal 과 MUS 가 현재 Soul 과 직접 맞설 수 없다면 잠시 무시할 수 있다. 그렇다면 폴리큐는 소울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PoliQ 는 2 차원 가상 사교에 집중하는 창업회사이다. 2020 년 말, 가상 소셜 제품인' Vyou 마이크로너' 가 출시됐다.

며칠 전, 바이트 박동이 방금 PoliQ 인수를 마쳤다. 창업자 마제스를 포함한 50 여 명의 팀원이 바이트 런아웃 Pico 소셜센터에 녹아든 것으로 알려졌다. PoliQ 의 Soul 에 대한 위협은 VR 분야에서 창업자의 풍부한 경험에 있다. HTC 와 샤오미 (Xiaomi) 에서 VR 업계 애플리케이션 책임자와 VR, AR 고위 이사로 각각 근무했으며, 두 회사는 Metauniverse 소셜 분야에서 정면으로 맞설 예정이다.

낯선 사람에게 사교 상품을 만드는 것이 어려운 이유는, 첫째, 폭발적인 제품을 만들기가 어렵고, 둘째, 당신이 지금 성공한다고 해서 당신이 얼마나 더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낯선 사람이 가장 전형적인 사례이다. 그래서 소울에 대한 우리의 평가는 원우주의 개념으로 볼 때, 소울은 단기간에 매우 상업적 가치가 있는 프로젝트이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미래는 예측할 수 없고, 상황은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