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구리호는 그 명소들 외에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비용은 대략 얼마입니까? 한강에서 출발해요 ~

구리호는 그 명소들 외에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비용은 대략 얼마입니까? 한강에서 출발해요 ~

구리호 구리호 풍경구는 선유현 중산진에 위치해 현성에서 3 1 km, 해발 590m 에 위치해 있다. 구리호는 선유' 사경'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호수, 구멍, 폭포, 돌 4 대 불가사의, 특히 폭포로 유명하다. 그것은' 구잉폭포 천하기' 로 불리며 우이산과 우화동과 함께' 푸젠 삼절' 이라고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무제 때, 하구 형제는 여기서 단제세 () 를 정련하고, 단 () 은 잉어 () 를 가로질러 선선 () 이 되어 구리호 () 라고 불렀다. 천년을 전해온 하구선 전설은 수많은 달관 귀인, 문인 묵객들이 와서 참배하고, 축복과 원몽을 기원하며, 많은 귀중한 시와 절벽석각을 남겼다.

구리호는 아름다운 천연 호수로, 푸른 물결이 출렁이며 수질이 맑다. 호수 옆에는 주선사, 응현부 등 건물이 있다. 호수 주변에는 봉래석, 익주석, 주헌석, 베개석 등 수천 개의 바위와 울퉁불퉁한 바위가 있다. 이 기석들은 송대 병부 시랑천수의' 황제 만년도', 명대 임우형의' 제 1 봉래', 이향수의' 관폭포도' 등 역대 많은 유명 인사들이 쓴 것이다. 글씨체가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소탈하고 자유롭다.

구리호 9 급 폭포는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며, 구리호 자연 경관의 주체이다. 상류의 시냇물이 호수로 돌진하고, 노발대균, 폭포가 넘치고, 주렴이 드리워져 있고, 옥주가 드리워져 있고, 석문을 두드리고, 오성으로 돌아가고, 비봉황을 건너고, 바둑판을 넘고, 장군을 경배한다. 절벽이 우뚝 솟아 있고, 고목이 우뚝 솟아 있어, 필묵으로는 형용할 수 없다. 서하객은 이곳을 여행한 적이 있는데, 짱 () 은 말했다. "기러기 기러기 용삼겹이 각각 힘으로 이기는데, 이 산은 모든 것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리호는 현재 푸젠성 성급 명승지이다. 구리호 관광경제서비스구, 호숫가 10 대 명품 공사, 구리산장, 창구현간 관광도로, 용봉구 관광도로, 수자원종합개발이용공사, 양명산식물원, 반룡산통신기지국, 구리동호족 정서원, 구리도원기몽원 등 10 대 중점 건설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관광 휴가로 개발된다.

。 호수, 구멍, 연못, 석사절로 유명하다. 특히 담비는 예로부터' 잉어호 비당 천하의 경이로움' 이라고 불렸다. 명대 여행가 서하객과 우이산과 우화동은 푸젠을' 삼절' 이라고 불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무제 년 동안, 하구 형제는 여기서 단제세를 정련하고, 단정은 잉어에서 승천하여 선선으로 승천하여 구리호라고 불렀다.

구리호는 아름다운 천연 호수로 온통 푸르다. 호수 주변에는 나무가 울창하고, 산석이 수려하며, 괴석이 우렁차고, 폭포가 종횡으로 펼쳐져 숲의 승리이자 샘물의 승리이다. 상류 계곡의 바닥은 병, 항아리, 우물 같은 기괴한 동굴로 가득 차 있어 구선연단의 땅으로 전해진다. 봉래석, 영주석, 깃털 화석, 주헌석, 용맷돌, 베갯돌, 자연대기와 같은 수많은 기석괴석이 산림에 흩어져 있어 장관이다.

구리호의 가장 유명한 경치는 구양폭포로, 각각 그 모양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천둥, 폭포, 주발, 옥주, 석문, 별 다섯 개, 봉비, 바둑판, 장군, 그들 사이의 격차는 100 에 달한다. 구광폭포는 전장10km 로 가는 길에 절벽이 매우 매혹적이다.

구리호 관광지인 인문경관이 매우 많은데, 마애석각, 도교관념, 예술건축, 문화재고적 20 여 곳이 있다. 호광산색에는 역대 유명 인사들이' 임제자',' 만년황제',' 제 1 봉래',' 벽수단산',' 관폭포',' 구지느러미 비운',' 비우경뢰' 등과 같은 비문이 많다 호숫가의 구선도관, 수정궁, 옥황루, 영선전은 으리하다. 장군, 관란, 폭포, 향정, 사랑 오관, 산 근처 물, 섬세하고 우아한; 관광지 안의 하선궁, 주권묘, 화장대, 호광각 등의 유적은 관광객들이 지난 일을 회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송효종 황제가' 신선수령' 의 금편액에' 신선천' 을 달았는데, 달콤하고 맑아서 일을 하지 않으면 오르지 않아 감탄을 자아냈다.

구리호는 중국 한족 거주지구 기몽문화의 발원지이다. 하가의 구선은 민간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영향이 가장 넓은 조몽신이다. 역사상 유일하게 국가 숭배로 인정받은 기몽신이다. 그 기몽 프로그램은 당송 이후 줄곧 사용되어 왔으며, 중국 기몽 문화를 연구하는' 활성화석' 이라고 할 수 있다. 역대 달관 귀인 시인 시인들은 모두 이 순례에 와서 원몽을 기원했다. 육조 정부 관리로정, 송대명사 학사 채향, 명대 장관 진경방, 강남학자 나론, 지리학자 서하객, 청대 명신 이광지, 근대 일부 정치인들이 모두 이곳을 방문해 꿈을 기도했다. 명대 유명 소설가 풍몽룡, 청대 유명 학자 기효란, 양장거가 구리호의 꿈 문화에 대해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구선의 신도들은 전국과 동남아시아에 널리 퍼져 있으며, 민간은 아직도 구리호를 순례하고 꿈을 기도하는 풍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전국 풍경 명승지에서 독보적이다.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꿈 문화에 관한 아름다운 시편과 이야기는 구리호 관광지에 신비한 베일을 씌워 매혹적이다.

1998 구리호는 성급 명승지를 비준했다. 구리호 관광지는 교통이 편리하고, 반산도로는 관광지로 직행하며, 선유성은 구리호로 가는 관광버스가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주차장, 호텔 및 기타 서비스 시설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구리호 괴동

화룡동

화룡동은 고미동에서 서서서서서삼보로 갔다. 고대에 어떤 환자가 신선에게 약을 요구했고 신선이 그에게 약을 주었다고 한다. 순식간에 번개가 치고 환자가 용으로 변해 날아가' 화룡동' 이라는 돌동을 남겼다. 백운동 백운동은 주발 옆 절벽에 위치해 있다. 주렴은 구름처럼 구멍을 메운다. 절벽이 험준하여 동굴이 한적해서 사람이 쉽게 도착할 수 없다.

도원동

도원동은 계집애 위에, 석호의 남서쪽에 있다. 옛날 관광객들이 동굴에 들어서자 갑자기 환하게 트여 천수의 복숭아꽃을 보고, 그래서 복숭아원동이라고 불렸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단락 편집] jiuli 호수의 물 문화

물은 자연 경관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이자 관광의 중요한 자원이다. 물은 구리호 관광지에 있어서 더욱 중요하다. 구리호의 890% 의 관광지는 어느 정도 물과 관련이 있다. 물은 구리호 관광지의 생명선이라고 할 수 있다. 물은 자연속성으로 장식하고, 구리호의 경치를 미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 속성으로 구리호의 품위를 높일 수 있다. 구리호의 물 문화 현상을 발굴하고 개발하면 구리호 관광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할 것이다. 물 자체는 일종의 자연 형태의 물체이다. 인류는 자연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사회 실천에서 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각종 방식과 조치를 취하여 인류를 축복한다. 이렇게 물은 전달체로서 인문의식과 문화적 특징을 부여함으로써 물의 가치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구리호의 물은 예로부터 있었지만, 고대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것은 단지 물의 자연적인 형태로서 조용히 흐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단 사람들이 그것을 발견하고 웅장한 자세와 기묘한 그림자를 보면, 사람들은 비유, 시 등 서정적 방식으로 진심으로 찬양하고 찬탄한다. 이렇게 물은 인문의식에 주입되어 뚜렷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때 그것은' 물' 이라고 불리는 것 외에도 폭포, 주발, 옥젓가락 등의 별칭을 부여받았다. 구리호수에 대한 찬사가 퍼지면서 야인들은' 생각도 듣지 않는다' 며 빨리 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관람을 하러 왔다. 이렇게 하면 물은 문화적 특색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이 가져다주는 관상가치와 여행가치도 가지고 있다. 물 문화의 가치를 이용하여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관광업에 나타난 새로운 현상이다. 이와 관련하여 구리호가 개발 조건을 가장 잘 갖추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물' 을 함유하고 있고, 다른 관광지보다 더' 가까운 물' 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 사람들은 물을 배경으로 우아함이나 고객 패션을 추구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건물, 폭포, 호수, 연못, 샘물의 이름을 지었다. 예를 들어, 건물의 이름은 호광각, 수정궁, 폭포각 등이다. 폭포의 이름은 "레이레" (기세로 명명됨), "폭포", "주발", "옥녀" (이미지 이름 지정) 입니다. 호수에는' 원운경' 이 있고, 샘에는' 명천' 이 있고, 풀에는' 용원 귀' 라는 명성과 우아함이 있다.

둘째, 사람들은 시, 시, 대련 등 문학 형식 중 특유의 물 현상을 인간화한다. 시의 형식은 당대 장준의' 옥추막, 주로모산', 송대 유크장의' 용음 어디에 사는가, 올봄에는 적이 어렵다' 는 것이다. 원나라 때 지루는 "청산이 둘러싸고 시냇물이 호탕하다" 고 썼다. 명대 진경방시' 물커튼 안개 천주가 떨어지고 산목이 가로놓여 있다. " 。 청대 왕수정시는 "반나절 주렴옥수저를 맞을 즈음에 우뢰폭포가 요란하다" 고 말했다. 푸의 형식에는 청대 진국루의 폭포 푸가 있다. "누가 말을 연습하는가, 산신의 짜임 원소이다." "나는 선인의 칼을 빌려 가난한 집의 5 짱 자를 계획이다." 접속사 형식으로 명대에는 조의' 구슬이 비가 내리지 않을 때, 옥추가 늘 하늘의 절반을 버티는 것' 등이 있다.

이들은 수사학적으로 우아하게 명명돼 시, 시, 시, 연련 등 문학 형식으로 객관적인 수역의 존재와 운동 형식을 표현한다. 이들의 역할은 관광객들이 일련의 관광심리활동에 대한 관심과 연상, 흥미를 불러일으켜 관광객들의' 물놀이' 의 느낌과 즐거움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이는 관광에서 물 문화의 가치이기도 하다. 여행 중에 사람들은 흔히 기산괴수에 대한 전설과 유명인에 대한 존경과 평가에 무한한 경모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문화 홍보와 염색의 매력으로 인한 것이다. 구리호수 문화에는 두 가지 표현이 있다.

첫째, 물 기능 전설에 대한 숭배와 존경. 예를 들어 전설의 구선들이 구리호를 정단의 장생지로 선택한 이유는 주로 이곳의 물이 순수하고 오염되지 않아 정단의 최고의 정제수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로, 구리호의 신선몽은 왜 효과가 있는가. 이곳의 폭포가 돌에 부딪히고, 물이 세차게 흐르고, 물보라가 텅 비고, 구리호 전체의 먼지가 물들지 않고, 인신이 쉽게 소통하고, 꿈에 그리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오명산이 더 그윽하고 매미 숲이 고요하다' 는 심리에 따르면 폭포의 소리가 절 안의 모든 소음을 덮어 단일 최면 소리가 되어 꿈꾼이 반수면 상태의 꿈에 쉽게 들어갈 수 있게 한다. 최면의 소리는 단일이고, 꿈은 방음의 방해를 받지 않고, 단지 나의' 밤낮으로 생각하다' 와' 내 마음을 잡아라' 는 기도관념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꿈은 왕왕 내가 기도해야 할 것과 일치한다. 또 다른 예로, 구선묘 뒤의 산비탈에는 선천이 있는데, 사람의 눈과 같은 동굴로 가뭄이 닥쳐도 마르지 않는다. 구선초가 구리호에 처음 왔을 때, 구형제는 "눈이 멀고, 한쪽 눈이 멀고, 형제를 위해 전진한다" 고 한다. 선천은 사장의 손바닥 진주이다. 이 샘물을 마시면 눈병을 치료하고 장수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유명인 효과 때문에 숭배 심리가 있다는 것이다. 역대 유명인, 정치가의 구리호 경관에 대한 감상과 평가, 또는 시사석각의 종속물은 모두 유명인 효과를 낳는다. 그 역할은 구리호 경관에 대한 후대의 동경과 찬탄을 불러일으켜' 눈요기',' 이 유람' 이라는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명대의 저명한 지리학자인 서하객이 구리호를 유람할 때, "즉, 고려삼겹기, 기러기, 기러기, 각기 승장구하지만, 이 산은 제각기 천추이다." 라고 감탄했다. 한 마디로 맛을 정하자, 구리 호수인의 기운이 배가되었다. 엄종간의' 춘뢰비' 에 대한 칭찬도 구리호의 물빛을 빛나게 한다. 그에 더해, 많은 유명 인사와 정치가들이 구리호의 수면 위에 시를 올리는 것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유명인 효과에 감탄하게 할 수 있습니다.

풍속패션은 관광자원의 심도 있는 개발로, 물문화는 풍속 패션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구리호와 물과 관련된 가장 분명한 풍습은 비를 기원하는 것이다. 구선 숭배에 바탕을 둔 세속 현상이다. 송대는 기우 풍습에 대한 기록이 가장 상세하다. "송대 대로는 2 년 동안 매우 가물었고, 현령은 비를 기원하며 즉각 대응했다. 민국은 3 년 동안 선옹을 봉하여 후를 하였다. 석춘 14 년 동안 큰 가뭄이 발생했다. 주단 치안 판사는 어른을 데리고 절에 가서 절을 했다. 내일 백룡이 나타나면 비는 3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그래서 조선에 가서 그에게' 선수선기' 의 양을 주어 선기를 봉하여 후를 나타내고, 헌군 20 여만 원을 기부하고, 성을 지키며 마건묘를 지키도록 명령했다. 홍수를 찾아 마을 사람들이 재건하다. 정 마오 3 년, 송 가뭄. 현관 엽성은 여기서 복을 빌고, 한 살 때 매우 익었다 ...... "라고 말했다. ([명나라] zhouhua "Xinghua 푸 지" 볼륨 ii)

명대 학자 왕세무는 구리호의 특징이 "민산은 물경으로 이기고, 즉 구리호처럼 죽고, 꿈은 관객이 많이 기도한다" 고 주장했다. 같은 세대의 저명한 학자인 림은 구리호의 특징이' 포의 산수' 라고 생각하는데, 대부분 물석기이다. 물과 석두 승리 ... 잉어 호수가 가장 좋습니다. " 구리호의 비범한 승리는 물, 돌, 꿈의 세 가지 특질에 있다.

[이 단락 편집] 구리호 왕기몽전설

왕은 장쑤 () 성 쑤저우 () 시 동교 오현 () 의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다. 젊었을 때, 그는 총명하고 기지가 있었고, 시사 노래는 웅변적이고 재능이 출중하였다. 그는 십리팔향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명효종 홍지 6 년 (1493), 왕은 상경을 추천한다. 중국식 시험을 세 번 거쳐 진사 1 위에 올랐다. 초임 행인은 명절을 거행하고 사절을 임명하며 발신, 책봉, 상칙, 모집 등의 일을 처리한다. 그의 기민하고 유능하기 때문에, 성상 가문의 인정을 받고 제국 순찰로 발탁되었다.

어느 해 왕은 교토 동안문 동북공장을 시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법 집행이 사심이 없어 환관에게 죄를 짓고 모함을 받아 법원 막료와 감옥의 처벌을 받았고, 결국 영남으로 강등되어 역참의 막료, 차마, 영빈식을 담당하게 되었다.

정덕원년 (1506), 법원은 옛 신하의 죄명을 재승인하고, 왕은 평반되어 절강영가 지사로 중용되었다. 다년간의 벼슬길의 좌절과 푸대접을 거쳐 그는 자신의 벼슬길에 대해 의기소침해졌다. 따라서, 그는 무의식적으로 관직에 입조하여, 가능한 한 빨리 고모수의 고향으로 돌아가 임전은퇴를 시키고, 딸에게 좋은 남편을 골라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구리호 하가 구선 () 이고 명대 교토 () 가 유명하다. 왕이 영가에 있을 때, 공무가 끝났을 때, 멀지 않은 천리, 민중 구선승지 구리호 유람, 꿈 구하기, 미복 사방, 그에게 미진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그날 밤, 왕은 구선묘에 남아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다가 잠에 들어갔다.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선옹이 먼지를 스치는 손을 등에 업고 그에게 다가와 말했다. "왕성심은 성실하고, 구리양우로 온다. 미래는 어떤가? " 선인은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니, 꿈이 숙원을 이루는 것을 보십시오. 그리고 선옹은 그를' 논자만년' 옆에 있는 석두 위로 안내하며 시를 낭송했다. "왕성은 딸을 위해 남편을 선택하고, 백석계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상해 용화사에서 만날 수 있게 되면, 반드시 재재재가인이 될 것이다." 라고 시를 낭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선인은 말을 끝내고 그를 버려진 절로 데리고 가서 벽에 있는' 숨겨진' 글자를 보고 사방은 고요하고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또한 시를 증정하여 이렇게 말했다. "고모수 고성은 오랫동안 명성이 높았고, 땅은 수평으로 변두리를 돌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천이 변하여 집이 성동두에서 살게 되었다. " 선인은 그에게 두 가지 고민을 주고 꿈을 드러냈다.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신선에게 분명히 말씀해 주십시오. 순간 선인은 사라졌지만 깨어났을 때 꿈의 정경이 눈에 선하다.

왕은 상해에 용화사가 하나 있다고 들었는데, 배우자를 고르는 데 급급하다. 어느 날, 그는 아내와 딸을 데리고 상해 용화사에 가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며 용화탑을 보았다. 당시 곤산 장원 주와 그의 아들도 이곳에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며 아들에게 아름다운 현숙한 아내를 골라야 했다. 고대인 구름: "인연이 천리에 와서 만나는데, 만날 기회가 없다. 클릭합니다 두 가족은 우연히 만나 말 투기로 진실을 말했다. 그들은 주장원의 아들이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사람은 명리에 담박하고, 선의를 좋아하며, 대신은 상당히 찬성한다. 철제 신발은 정말 찾기 어렵고,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얻을 수 있다. 결혼 후 부부가 화목하게 노래를 부르자, 생활이 행복하고 달콤하여, 구리호의 꿈을 증명하였다.

영가로 돌아온 후, 왕은 낙엽이 뿌리로 돌아가고 가족을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땅을 택한 것이 인자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몇 곳을 참관했지만, 그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 그가 벼슬을 한 후, 직접 지리선생을 데리고 구리호의 꿈을 좇아 고모수성 안팎을 찾아다녔고, 마침내 성동 부근에서 지세가 평평하고 수원이 풍부한 폐허를 찾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곳은 남조 고적합 대경, 당대 시인 육구몽의 거처였다. 우리 앞에는 원대의 아태홍사가 있는데, 이것은 폐허이다. 인상은 꿈속에서 본 것과 매우 비슷하다. 그래서 그는 그 땅을 샀다. 세심한 디자인과 시공을 거쳐 산수와 어우러져 나무가 울창한 고풍스럽고 우아한 정원 별장이 마침내 건설되었다. 불후의 꿈의 영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특별히 전체 원림의 가장 높은 곳에 은몽루를 짓고, 진대' 한가거부' 에서' 집을 짓고 나무를 심고 정원을 관개한다' 는 뜻을 빌려 이 사랑하는 원림을' 졸정원' 이라고 명명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졸정원이 완공된 후, 왕은 늘 쑤저우의 유명 인사들을 초청하여 함께 연회를 열고 시를 읊고 그림을 그린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왕졸정원 노트' 와 그가 졸정원 3 1 경에서의 시, 그림, 제목이다. 문은' 몽음루' 시 앞에' 몽음루' 가 창랑지 () 에 있다. 별장 () 처럼 곧장 남쪽으로 향하고, 그 높은 기간은 군산 밖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너는 구리호의 구걸 영을 우러러보고, 너는' 숨겨진' 글자를 꿈꿨다. 그리고 나는 여기에 와서, 다이 청, 루 오래된 집, 정원 을 짓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클릭합니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숲은 꿈속에서 고층 건물을 돌려 숨는다. 왕루의 원거지인 오호, 원명 삼경이 완전히 황폐한 것은 아니다. 나는 베개에서 공명을 이루었지만 솥에서는 해와 달이 길다. 황제를 돌아보니, 어디에 있습니까? 난간에 기대어 산만 보다. "

이 원림은 지금도 장쑤 성 쑤저우 () 시 루문 내동북거리 () 에 있으며, 4 만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공원 전체가 싱크대를 중심으로 주요 건물은 모두 물가에 건설되었다. 동 중 서 세 부분으로 나뉜다. 동쪽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고, 나무가 널리 심어져 있고, 부용정, 우정, 천천천천정, 별나바둑 천이다. 중부는 원향당, 설위운정, 학봉 사면정, 여일정, 향주, 목란당, 덕진정, 지청이원 등 경관이 있습니다. 서쪽은 주로 36 원양정, 18 만돌로화정, 류정, 첨산탑, 역사진관, 복추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아한 가구, 바람이 새는 창문, 4 개의 연결된 복도가 중국 고대 정원 예술의 걸작이 되었다.

왕의 졸정원은 역사의 변천에서 그 주인이 되기는 했지만, 중국 명대 원림의 걸작으로서 온전하게 보존된 것은 정말 다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재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방원림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