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어떤 사운드 상표가 저작권을 받을 수 있습니까?

어떤 사운드 상표가 저작권을 받을 수 있습니까?

소리 상표는 소리와 단음절로 구성된 음계나 음표로 구성된 음악을 상징하며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분하는 상표입니다.

소리는 악음일 수도 있고 비악음일 수도 있다. 음악 소리는 특별히 창작하거나 기존 악보에서 추출할 수 있다. 비음악 소리는 창조되거나 자연에서 직접 복사될 수 있다. 요약하자면, 사운드 상표는 상표의 일종으로 저작권 보호 모드에도 적용된다. 그럼, 사운드 상표의 로고 소리-저작권 보호를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나요? 소리의 종류에 따라 두 가지 상황을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음악 사운드로 구성된 사운드 상표의 경우 원본 로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음악음은 일정한 리듬과 화음을 지닌 멜로디를 가리킨다. 분명히, 이 멜로디가 오리지널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한, 그것이 형성하는 음악 소리는 자연스럽게 작품을 구성한다. 음악을 구성하는 것처럼 보이는 다양한 요소들이 무한히 배열될 수 있고, 음악 창작처럼 보이는 세계는 무한히 넓지만, 실제로 음악 작품, 특히 우수한 작품의 창작 자유도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 사람의 음악감과 특정 멜로디, 리듬에 대한 선호가 특정적이기 때문이다. 요즘 유행하는 클래식 팝 음악을 보면 청중이 특정 화음의 음악을 좋아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것은 두 가지 현상으로 이어졌다: 하나는 음악 창작에 의식적인 융합이다. 예를 들어, 서양 창작에서는 보통 3 분 동안 지속되는 옥타브 두 개가 있는데, 7 개 연속 음고는 팝 음악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음악에는 무의식적인 융합이 있다. 이런 경우는 창작자가 무의식적인 기억에서 다른 사람의 원래 멜로디와 리듬을 자신의 영감으로 작품에 추가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문에 음악 작품의 독창성과 침해성을 판단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필자는 음악 작품의 특수성을 고려할 때 독창성을 판단할 때 너무 단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기본적인 멜로디 표현이 있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기존 음악 작품, 특히 고전 대중음악 작품과의 유사성, 특히 기존 음악 작품의 클라이맥스와 영혼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중의 익숙한 단락을 베끼면, 몇 마디만 있어도 독창성을 뒤집을 수 있다. 둘째, 비 음악 사운드 상표는 일반적으로 저작권으로 보호되지 않습니다. 비소리 상표는 불규칙한 리듬이나 멜로디를 가진 소리로, 자연소리와 합성소리 (예: 미고양 회사 영화의 시작 부분에 있는 사자 포효, QQ 의 온라인 음성 등) 를 포함한다. 음악 상표에 비해 비음악 상표의 기간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다. 필기가 너무 적기 때문에 작품 제목처럼 완전한 생각을 독립적으로 표현하거나 필요한 창작 높이에 도달하기가 어렵다. 이 때문에 비음악소리 상표는 음향이나 다른 매체와 결합해야만 독립작품이나 녹음제품으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비음소재 (일반적으로 영화 작품에 사용되는 더빙, 디자인, 녹음, 교체, 더빙, 믹스 등 많은 오리지널 콘텐츠 포함) 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비음악 사운드가 저작권 분야에 진입하기 어렵고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