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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서 작품의 단편과 감상

라오샤는 문학적 언어의 대가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는 3백만 단어가 넘는 소설, 42편의 희곡, 약 300편의 고시 등이 포함됩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비극이다. 그의 작품의 언어는 주로 북경 사투리이고 문체는 유머러스하다. 대표작으로는 소설 '낙타향자'와 드라마 '찻집'이 있는데, 이 두 작품은 현재 중국 중·고교 중국어 필수 독서 목록과 대학 중국어 전공 필수 독서 목록에 포함됐다. "찻집"은 또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고등학교에서 중국 문학의 필수 작품입니다. Shu Yi와 다른 사람들은 Lao She의 작품이 만주족에 대한 그의 암묵적이고 깊고 말할 수 없는 진실한 감정을 반영한다고 믿었습니다. 라오셔는 소설과 연극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시민의 삶을 바탕으로 현대 중국 문학의 중요한 주제 영역을 열어줍니다. 그가 묘사하는 자연 풍경, 인간 조건, 관습과 패션, 그가 사용하는 언어는 모두 강한 '베이징 풍미'를 보여줍니다. 명작 『낙타향자』와 『한지붕 4대』는 베이징 시민의 삶을 그린 대표작이다. 그의 작품은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출간되었으며, 특유의 유머러스한 문체와 강한 민족적 색채, 내용에서 형식에 이르기까지 우아함과 저속함을 모두 겸비한 감상으로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3막 연극 '다실'의 세 결말 처리에 대해 말하면서 루쉰은 "대본을 책상 위에 놓고 무대에서 공연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지만 후자가 더 낫다"고 말했다. 다." ①. 국내외 유명 연극은 감독과 배우 등의 공동 노력을 통해서만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라오서의 명극 '찻집'은 북경인민예술극장의 감독, 배우 등의 창작활동을 통해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국제적으로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라오서에게 '세계적인 문학 거인'이라는 명성을 안겨주었다.

북경인민미술학원 동지들은 라오서를 잘 알고 있다. 그들은 '용서고'를 공연한 이후 연극 활동을 통해 라오서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유대감을 형성했다. '찻집' 공연에서 그들은 일반적으로 라오서의 작품에 충실했으며 절묘한 예술로 원작의 정신을 전달하고 원작의 삶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으며 관객들에게 놀라운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3막극 '찻집'의 세 엔딩에 대해 원작 대본과 다른 처리를 채택했다. 이런 종류의 처리는 또한 일정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으며 관객들에게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유일한 선택일까요? Lao She의 원래 작업과 더 일치하는 치료법, 심지어 다른 치료법이 있습니까? 본 글에서는 이에 대한 몇 가지 견해를 제시하고자 한다. '수확'이 처음 공개됐을 때 '찻집' 1막의 마지막 장면은 강순지가 기절하자 방은시가 "나는 죽지 않고 살고 싶다!"고 말하며 묘한 웃음을 터뜨린 것. 터무니없고 무서운 장면. 나중에 Jiao Juyin 감독은 의도적으로 이러한 결말을 마련했습니다. Kang Shunzi는 Liu Mazi가 찬물을 뿌리는 것에 의해 깨어 났고 Eunuch Pang은 이상한 목소리로 "Yo! 그녀가 다시 살아났습니다!"라고 말하고 이상하게 웃었습니다. 이때, 오프닝부터 체스를 두던 손님 B가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반대편 손님 A에게 “체크! 끝났습니다!”라고 소리쳤고, 방은시는 잠시 기다렸다가 게임을 종료했다.

많은 동지들이 이런 결말을 높이 평가한다.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동지들은 "'장! 너는 끝났다!'는 캐릭터의 대사일 뿐만 아니라 방은시로 대표되는 봉건 왕조의 붕괴가 임박했다는 경고이기도 하다"고 믿었다. ③" 체스의 외침 팬은 이때의 인물과 일치합니다. 여기의 생각과 행동도 청나라의 임박한 멸망을 예고합니다. 이것은 장면의 끝일 뿐만 아니라 역사적 시대의 끝이기도 합니다. ④ 일부 동지들도 생각합니다. "너는 끝났다!"라는 세 가지 의미를 지닌 대사: "첫 번째는 체스 상황의 최종 결과를 직접적으로 표현한다는 것, 두 번째는 희생자의 운명을 암시한다는 것, 세 번째는 퇴폐적인 청나라를 상징한다는 것입니다. 다이너스티."⑤

그런데 이번 엔딩은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퍼포먼스(영상)를 볼 때마다 '과잉'이라는 느낌이 든다. 위의 분석을 읽고 다시 보면 더욱 과잉이라는 느낌이 든다. 말장난이든 삼중창이든 의도적으로 배열된 결말은 대본의 아이디어를 불필요하게 상기시키기 때문이다. 구시대의 필연적인 종말이라는 주제가 오랫동안 이 장면을 통해 흘러왔고, 그것이 일련의 기이하고 시대특수적인 사건, 즉 '플롯 자체의 과정'을 통해 보여졌기 때문이다. 그 장면과 그 줄거리는 '⑥. 창시 같은 기수들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청나라가 곧 멸망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는가? 마지막에 또 다른 알림을 보내려고 애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런 식으로 상기시킨다는 것은 관객이나 대본 자체의 이미지의 힘을 믿지 않고, 말미에 이념적 경향을 직·간접적으로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것과 같다7.

이는 이미 무대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는 관객들에게는 부담이 된다. 더욱이 이를 통해 강순자의 운명에 대한 관객들의 우려가 해소되는데, 이는 1막과 2막을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 중 하나이다. 청나라에 의해 박해받은 사람들의 운명을 암시하고 청나라를 상징한다는 완전히 반대되는 말장난 의미는 전혀 상상할 수 없습니다.

라오셔는 나중에 '찻집'의 별도 버전을 발표했을 때 부분적으로 흡수하여 다음과 같이 변경했습니다.

"팡 내시: 나는 죽지 않고 살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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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한 장면,

"차 손님 A(B와 체스를 두는 중): 확인하세요! 이제 끝났습니다! "

여기서 '너는 끝났다'라는 말장난을 부각시키기보다는 잔인하고 차가운 장면을 활용해 막이 열리자 점차 선명해진 생각을 더욱 심화시키려는 의도다. : 이대로 시대는 끝나야 한다. 팡 내시가 인기 없는 말을 마친 후, 라오서는 그런 예상치 못한 인기 없는 말을 듣고 다른 당사자들의 당황함을 강조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침묵을 마련했다. 숨을 쉬고 증오와 분노의 감정을 스스로 통제하게 했을 때 그들은 자신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장면, 인물, 사건과 아무 관련이 없는 체스 언어를 들었습니다. "체크!" 이제 끝났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습니다. 이 두 체스 팬은 "The Red Flag"에서 Lao She가 묘사한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에만 관심이 있는 중산층과 상류층 기수를 연상시킵니다. 미묘한 이야기처럼, "명확하지만 다소 혼란스러운 꿈." 그런 정권이 무기한 유지될 수 있을까?

리허설 중에 Jiao Juyin 동지는 다음과 같이 상기시켰습니다.

"이 두 체스 팬은 2009년부터 체스를 두는 데 집중해 왔습니다. 시작하고 주변 움직임은 전혀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Er Dezi가 싸움을 도발했을 때 그들은 침묵을 지키고 치열한 전투에 몰두했습니다. 주변의 '움직임'은 그들의 고요함을 강조하며 두 체스팬에게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1막의 마지막 장면을 설정한다. 마지막에 말한 체스 팬은 체스를 시작할 때마다 지고 있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는 항상 상대를 이기고 싶었고, 힘든 싸움을 거듭한 후에야 그는 매우 흥분했습니다. 그리고 자랑스럽게 일어섰다. '장! 이제 끝났습니다! '크게 웃을 수도 있어요. "8

이 배열의 '기호'나 '말장난'의 의미에 아무런 강조가 없는 것 같아요. 일부 '기호'나 '말장난'을 삭제하지 않는 건가요?" 대비가 더 생생하고 작가의 의도에 더 부합하며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확'이 처음 출판되었을 때의 결말로 돌아가는 것이 어떨까요? "말장난"을 강조하는 것보다 독자의 생각을 더 감동적(대체하거나 차단하지 않음) :

"팡 내시: 죽지 않고 살고 싶어요! (이상한 웃음) 하하하...! "

이 비인간적인 냉혈동물들의 피비린내 나는 언어는 보는 이로 하여금 분노에 숨이 막힐 뿐이었다. 그들은 잠시도 그 시대를 참을 수 없었다.

첫번째. 장면은 여기서 끝난다. 그래서 강순지가 살아 있을지

이미 암시됐고, 그녀의 운명은 관객(독자)의 상상에 맡긴다.

이렇게 하면 쉽게 매칭될 수 있다. 제2막(10년 이상 간격)이 있고 구조도 매끄럽다. 제2북경인민예술극장 공연의 2막과 3막도 같은 상황인 것 같다. 제1막의 종말에 대한 일부 동지들의 해석을 토대로 유마자의 죽음을 북양군벌 시대의 종말을 상징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도 있다. 세 노인이 노인의 장례식으로 스스로 제사를 지었다고 한다. 왕리파의 자살은 국민당 통치의 종말을 상징했지만, 이는 결국 주장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장면 초반부터 중심인물이나 중심 줄거리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자신이 주인공인 것처럼, 찻집은 수십 년의 변화를 중심 사건으로 다룬다.

'차집' 2막 마지막 대본은 유마지가 그를 '큰 명령'이라고 칭찬하는 장병들에게 '탈영병'으로 간주된다는 내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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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치된 후 두 스파이는 뒤쪽으로 가서 학생 두 명을 잡아야 했습니다. 그들은 방금 인명 살해에 가담했습니다. 리우

마지는 확실히 동정받을 가치가 없습니다. , 그리고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는 그들의 행동은 칭찬할 가치가 없습니다. 그들은 학생들의 목숨을 앗아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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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버는 것이 당신의 운명입니다. 관객은 옛날에 대한 혐오감과 공포감을 느끼며 끝난다. 퍼포먼스 버전은 원작의 마지막 부분(린과 첸의 퇴출 배치)의 누락을 보완했지만 엔딩은 왕리파에게 떨어지며 두 요원의 협박에 대한 안타까운 말을 끝까지 미뤘다("나는 잊어버렸어 내 성이 무엇이든 너희 둘은 절대 잊지 않을 거야.") 찻집에 대한 그의 개선(이 장면의 시작 부분을 반영함)이 점점 더 나빠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그는 안일한 ​​행동에 가만히 서 있었습니다. 비밀요원의 마무리.

3막 말미에는 샤오딩바오 점거 작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국민당 헌병사령부 선장이 샤오류마즈의 지휘로 무대에 등장한다는 내용이 원본 대본에 담겼다. 왕리파를 위해 찻집이 점유된 후에는 쫓겨나지 않도록 설 수 있는 자리가 제공됩니다. 선 감독은 '통과'를 지시했고, 샤오류마지는 달려가 자신이 목을 매 자살했다고 신고했다. 이때 쉔 관장은 "좋다(아르테미시아)! 좋다(아르테미시아)!"라고 말했다. - 찻집을 점유하고 이 '노인의 트레이드마크'를 남겨두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이지만 죽는 것이 더 걱정이 없다. 이 '좋은'이라는 두 단어에서 청중은 국민당 관료들의 냉혹함, 잔인함, 파렴치함을 보았으며 또한 그 시대의 어둠, 부패, 부조리함을 이해했습니다. 퍼포먼스 버전은 이를 모두 삭제하고 세 노인이 과거를 되돌아보며 자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왕리파가 자살하는 것으로 끝났다. 왕리파는 지폐를 흩뿌린 후 벨트를 들고 천천히 뒷마당으로 걸어갔다. 이것이 세 번째 막이 되고 큰 그림의 끝이 됩니다.

2막과 3막의 결말을 다루는 방식은 왕리파와 그의 찻집의 운명을 부각시켜 원래 극 전체에서 중심 위치를 차지하지 않았던 대사를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찻집은 번성하다가(1장) 점점 차가워지고(2장) 마침내 사람들이 차지하게 되었고(3장), 왕리파는 말을 잘하고 관리를 잘하는 사람에서(1장) 어려움을 겪는 사람으로 변했습니다(2장). ).), 강제로 중단되었습니다(Act III). 관객(독자)이 이 대사에 지나치게 집중한다면, 극 전체의 주제('세 구시대를 묻어라')에 대한 그들의 사고는 상대적으로 약화될 것이다. 현재 극의 결말을 통해 관객들은 '이 왕리파는 마음씨가 착하고 똑똑하고 유능하지만 그 세 시대에 그의 찻집은 날이 갈수록 나빠졌다'는 생각에 더욱 사로잡히게 될 것이다.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되었고 결국 그는 국민당 관료들과 간첩들의 손에 넘어갈 수밖에 없었고, 그 자신도 자살을 강요당했습니다. 그 시대에 선한 사람들에게는 탈출구가 없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지 그 주제일 뿐입니다. 부분.

원작의 결말은 관객(독자)이 좀 더 넓고 깊게 생각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 막의 각 결말은 옛날의 공포와 부조리를 강조합니다. 관객(독자)으로 하여금 3대 구시대에 대한 분노와 증오, 경멸을 안고 극 전체를 지켜보면서 '이 사회가 얼마나 어둡고 차갑고 부패한 사회인가! 선한 사람은 살아남을 수 없고, 인간의 탈을 쓴 사람은 "물 속의 물고기와 같다"고 인생은 "즐거워요". 그런 시대는 오래 전에 끝났어야 했다. "생각해보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구시대의 저주를 신중국의 필연적인 탄생과 연결시킬 것이다. 새로운 사회에 대한 사랑. 이것이 바로 '티 하우스'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3막극의 마지막은 방은시의 패권(1막), '대질서'의 등장과 비밀요원들의 폭주(2막), 쉔 감독의 악랄하고 파렴치한 행동(3막)이다. ), 모두... 이 목적을 중심으로, 구시대는 필연적으로 멸망하고 새로운 중국은 필연적으로 탄생할 것이라는 정치적 뉴스를 '폭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심 감독은 전체적인 상황에 등장하는 유일한 국민당 반동파의 정치적 대표자다. 그의 가식과 인간미 부족은 8개의 '좋은(쑥)'과 1개의 '전기'에서 모두 드러난다. 이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은 국민당 관료들의 민낯을 인식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그 시대의 추악함을 드러내며, 그 시대의 필연적인 종말에 대한 사람들의 믿음을 깊게 합니다. 현재 버전의 공연에서는 대본의 중요한 부분을 삭제했을 뿐만 아니라 "좋은(쑥)"과 "통로"라는 단어가 사람들에게 들리지 않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내용도 삭제했습니다. 저자가 공개한 "정보"가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라오 그녀는 개방적이고 의견을 잘 듣는 편이지만, '찻집'의 마지막에는 "왕진, 장이 지폐를 던지는 것으로 끝난다"는 감독의 의견에 동의했지만 ⑨ 그러나 최종 버전에서는 변경하지 않겠다고 주장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3. 3막극 『찻집』의 세 결말 처리는 극 전체의 예술적 스타일에 대한 이해, 특히 극의 구조적 특징에 대한 이해와 관련이 있다. 연극 '찻집'은 3막의 찻집을 이용해 3시대, 70~80명의 인물, 거의 50년에 가까운 역사를 묘사하며, 옛 시대를 묻어버리겠다는 주제를 완성하고 역사의 발전을 측면에서 '밝힌다'. 뉴스는 중국 드라마 역사상 전례 없는 걸작이다. Lao She는 그의 글에서 많은 새로운 시도와 창작을 했으며 "낡은 진부한 표현에 얽매이지 않았습니다"⑩. 그는 전통극의 개념과 구조적 방법에 있어서 과감한 돌파와 혁신을 이루었다. 결말 역시 일반적인 결말과 다르며, 이는 극 전체의 특징을 통해 이해해야 한다.

전통적인 시나리오 이론에 따르면 연극은 완전한 줄거리 전개 과정을 거쳐야 한다. 서양에서는 아리스토텔레스 시대부터 '플롯의 완전성'을 강조하여 '머리, 몸통, 꼬리가 있다', '섹션'과 '해법'이 있고, '제한적'이라고 한다. 하나의 완전한 행동으로"○ 11; 16세기 고전극 이론가들은 시간, 장소, 줄거리의 "3일치"의 법칙을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항상 고전적인 발언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청나라의 극작가 이우(Li Yu)가 '일인일일', '주인의 확립', '단서의 감소', '두꺼운 바느질'⑿과 같은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는데, 이는 또한 지침으로 간주됩니다. '찻집'은 이러한 전통적인 드라마 개념을 모두 깨뜨린다. 완전한 줄거리가 없고, 극 전반에 걸쳐 극적인 갈등이 없고, '하나의' 완전한 행동에 국한되지 않으며, 대신에 많은 사람과 사물을 활용하여 상황을 반영하는 연극이다. 시대의 스타일. 줄거리 구조의 큰 특징은 작가가 평범하고 참신한 일련의 작은 사건들을 배열하여 하나의 사건이 끝나지 않고 다른 사건이 반복되면서 흥미진진한 극적 갈등을 구성하며 항상 관객의 흥미를 유지시키는 그림을 형성한다는 점이다. 그 세 시대를 묻고 구시대를 묻어버리겠다는 주제를 완성한다. 이 사건들은 모두 찻집에서 일어났던 일이고, 찻집을 자주 다녔던 인물들이라는 점에서 서로 연관되어 있고, 그 시대의 특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 사건들 사이에는 연관성이 없기 때문에 서로 연관성이 없다. 그것들은 독립적으로 시작하고 끝나며, 완전한 플롯의 유기적인 부분이 아니며, 이를 통해 감독은 특정 플롯을 강화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플롯을 조정하고, 특정 플롯을 조정하고, 원래 플롯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이는 스토리라인의 완성도를 추구하는 일반 대본과는 다르며 반드시 갈등의 해결이나 캐릭터의 운명의 결단이나 종말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 이벤트는 끝이 없습니다. 언제나 그 시대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고, 그 시대에 대한 관객의 부정과 증오, 경멸을 최고조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사건으로 끝난다. 이때, 비록 막이 닫혔음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은 사건이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니라 방금 목격한 사건들이 그 시대가 끝날 때까지 여전히 그곳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느꼈다. 즉, <찻집>은 활기차고 흐르는 삶을 보여주며, 막이 닫혀 있어도 삶의 과정은 계속된다는 느낌을 준다.

위에서 언급한 <찻집>의 플롯 구조의 특징은 공연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중요한 것은 그것이 관객에게 자연스럽게 거리감을 준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관객은 연극에 완전히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독립성을 유지하고 즐기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독일 현대극의 대가 브레히트가 강조한 '소외 효과'와 일치한다고 생각하며, 라오셔의 창작 의도도 이에 부합한다고 본다.) 이는 극 전반에 걸쳐 줄거리가 없기 때문에 완전한 줄거리와 드라마의 충돌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 갈등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끊임없이 해결되면서 관객의 감정은 오르내리게 되고, 통일된 사건에 관심이 쏠리지 않고,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몰입되지 않게 된다. 전체 줄거리의 전개를 초조하게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시작과 끝이 있는 작은 줄거리 사건의 우여곡절에 대해 자신만의 생각과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무대에는 수많은 인물과 사건이 끊임없이 등장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한두 인물에게 집중할 수 없었다. 그는 그들에게 끌려가지 않을 것이며, 자신이 쇼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브레히트가 바랐던 일종의 '소외 효과'를 만들어낸다. 북경인민예술제 동지들의 제안을 바탕으로 양다샤의 역할을 추가해 서사적 요소를 더하고 효과를 강화했다. 무대 이미지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비판할 수 있고, 감상하면서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정 캐릭터와 그의 운명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줄거리를 단순화하고 해당 캐릭터에 가깝게 옮기면 효과가 손상되고 작가의 의도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찻집'의 3막극의 결말을 다룰 때 특정 캐릭터의 운명에 관객의 관심이 너무 집중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대신 분노와 옛날에 대한 반성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대본의 특성에 더 부합하고 극의 독특한 스타일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구체적인 접근 방식은 라오서가 집필한 3막극의 마지막 부분에서 각각의 구체적인 사건을 다루는데 집중하여 관객의 낡은 사회에 대한 증오, 증오, 경멸의 감정이 최고조에 달하도록 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불완전함은 나를 깊이 생각하게 만들었고, 새 사회에 대한 사랑과 새 시대의 주인들의 행복과 자부심으로 그 시대는 영원히 지나갔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 북경인민미술학원 동지 4인, 특히 감독 자오거인 동지와 샤춘 동지는 '다실'에 대한 각자의 이해를 바탕으로 이 대본을 무대에서 '살아있게' 만들어 중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습니다. . 그들의 '찻집'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예술적 성과는 충분히 확인되어야 한다. 우리나라 연극예술에 대한 그들의 뛰어난 공헌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이미 여론입니다. 이런 식으로 원본 대본 처리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해 보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예술에 대한 탐구와 창작에는 끝이 없습니다. 북경인민예술제가 이룩한 예술의 정점은 능가해야 하고, 심지어 능가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어쩌면 제가 대본을 선호하는지에 따라 이 세 막의 결말 처리에 관해 몇 가지 참고 의견을 과감하게 제시했습니다. 동시에, 비교를 위한 다양한 치료법을 갖춘 공연이 있어 '티 하우스'의 예술적 진주가 계속해서 새로운 광채로 빛나고 우리나라 연극 예술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북경인민예술극장 '다실' 공연의 눈부신 성과 앞에서 3막극 '다실'의 결말을 다시 생각하고 처리하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티하우스'의 매력은 생활에서 나온다. 그것이 제공하는 것은 현실적인 삶의 풍경, 생생한 인물, 그리고 삶의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언어의 사용이다. 자오거인 동지가 감독의 생각에서 처음 파악한 것은 <다실>에 묘사된 그 시대의 삶을 재현하는 것이었다. 그는 샤춘 동지와 함께 직면한 어려움을 논의할 때 이론적으로 해결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개인적으로 경험한 관련 삶을 핵심으로 회상함으로써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했습니다. 진정한 예술가는 기성품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생활 콘텐츠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예술 형식을 필연적으로 창조하게 됩니다. 라오셔가 쓴 '찻집' 자체가 빛나는 예다. 1983.7. 상하이 사범대학 노트:

1. 1934.11.1 Dou Yinfu에게, "루쉰의 편지 모음", 655쪽

2. "", "문학 연구" 1호, 1981

3, 4, 8, 13, ""다실"의 무대 예술", 페이지 215, 225, 214, 222

5. 9. "라오 쉬의 연극 예술", 442, 394페이지

6. 7.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예술에 대하여"(1), 38, 6페이지

10. ""찻집"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라오셔의 선정 작품", 367쪽

11.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시학" 제7장과 18장. , 25, 60, 28페이지

12. Ji Yu: "가끔 여가에서 보내짐", "고대 왕조의 중국 문학 수필 선정"(2부), 11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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