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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과학 활동 "내가 누군지 맞춰봐" 수업 계획

인민교사로서 교안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안은 교학수준 향상과 연구활동 전개에 유리하다. 그렇다면 교안을 쓸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은 내가 정리한 소반 과학활동' 내가 누군지 맞춰봐' 교안이다. 모음집 읽기를 환영합니다.

소반 과학활동 교안 1 의 디자인 아이디어 내가 누군지 맞춰봐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은 각종 만화, 책 등 매체를 통해 동물원에 놀러가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들, 자신이 잘 알고 좋아하는 동물, 특히 기린, 얼룩말, 호랑이, 코끼리 등 특징이 뚜렷한 동물들을 만나 산발적인 경험을 했다.

관찰과 아이들과의 교류를 통해, 나는 아이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것은 긴 무늬의 얼룩말, 코가 긴 코끼리, 가는 꼬리와 목이 긴 기린과 같은 흔한 동물들의 뚜렷한 특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래서, 나는 아이들의 발전 수준에 따라 재미로 시작하여, 동물 모양의 국부적인 특징으로부터 각종 동물을 추론하여, 초보적으로 아이들의 추측과 연상 능력을 배양했다. 이것은 소반 아이들에게 도전이다. 하지만 PPT 코스웨어의 사용으로 인해 아이들의 참여에 대한 관심이 직관적인 형식으로 끊임없이 자극되고 있으며, 폭로와 추측을 하는 개인조작에서 아이들은 각종 흔한 동물의 외모 특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있다. 또한 아이를 친구를 찾는 기쁨에 빠뜨리고, 동물 친구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며, 정서적 만족을 얻는다.

활동 목표

동물의 국부 특징을 관찰하고 추측과 연상 능력을 높이며 동물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보고, 알아맞히고 있다.

활동 준비

1, 멀티미디어-PPT, 음악

2, 하위 작동 재료.

활동 프로세스:

우선, 말해봐

선생님: 자기야, 동물세계 본 적 있어? 봐라, 선생님이 누구를 초대했니?

선생님: 사나운 치타, 호랑이, 사자. 그들은 훌륭한 사냥꾼이다. 거북이, 뱀, 악어는 강한 양서류이다.

둘째, 추측은

전환: 이 위대한 기술을 보여준 동물들, 그리고 몇몇 동물들도 왔다. 그들은 우리와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이 게임의 이름은 숨바꼭질이다.

얼룩말:

1, (얼룩말의 발이 드러나다): 아, 이 작은 동물은 정말 장난이 심하다. 그것은 무엇을 보여줍니까? (발) 그럼 누구라고 생각하세요?

2. (시체를 보여주는 무늬) 잘 숨겨져있어 보입니다. 우리는 아직 누구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럼 우리 같이 소리치고 다시 나오라고 해, 알았지? 지금 누군지 맞춰봐?

3. (수얼룩말): 그럼 우리 같이 꺼내자!

요약: 귀여운 얼룩말! 네 다리, 발차기 흑백 줄무늬 옷을 입고 나는 귀여운 얼룩말이다. 얼룩말에게 안부를 묻다.

코끼리:

1, (코끼리의 편신 표시): 당신은 정말 좋습니다. 오늘 숨바꼭질을 하러 온 한 동물 친구는 이미 네가 알아맞혔다. 다음으로, 이 친구는 조금 수줍어합니다. 그는 풀숲에 숨었지만, 그는 모피를 드러냈다. 누구일까요?

2. (수성): 그렇게 많은 동물 친구들을 말했는데 좀 닮은 것 같아요. 우리가 그에게 몇 마디 부르라고 부탁하자, 이렇게 하면 우리가 누가 왔는지 추측할 수 있을 것이다.

3. (귀를 드러내다): 큰 귀는 누구입니까? 이 동물은 또 다른 특별한 곳이 있다. 이게 뭐야?

4. (코끼리에게 보여줘): 우리 같이 코끼리를 꺼내자.

요약: 코끼리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긴 코 큰 귀; 가는 꼬리, 뚱뚱한 몸. "코끼리 흉내"

공작새:

1, (공작새의 발을 드러내다): 또 다른 친구가 기다릴 수 없어 찾아보자. 봐라, 지아 씨는 그의 카메라로 사진 한 장을 찍었다. 아, 사진이 잘 안 찍혔어요. 꽃밭에서 뭘 잡았나요? (발) 그럼 누군지 짐작할 수 있니?

2. (공작새의 머리 노출): 내가 곧은 닭처럼 생겼다고 했잖아, 사실 나는 닭보다 더 예쁘다. 이봐, 누구야?

3. (공작새 꼬리 표시): 비밀을 하나 알려 드릴게요. 이 동물은 아주 특별한 꼬리를 가지고 있어요.

요약: 공작새, 정말 예쁘다. 예쁜 왕관을 쓰고 알록달록한 옷을 입고 있다. "공작새처럼 춤을 춘다"

낙타:

전환: 공작춤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보세요, 마지막 동물 친구를 끌어들입니다.

1, (낙타의 반쪽 노출): 누구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까? 어디서 봤어요?

2. (얼굴을 내밀다): 그 얼굴을 보면 누군지 짐작할 수 있니?

3. (수낙타봉): 이 언덕들에는 낙타봉이라는 좋은 이름이 있습니다. 물을 저장해 두면 사막에서 멀리 갈 수 있습니다.

4. (낙타에게 보여줘): 그럼 낙타형에게 빨리 나오라고 해.

요약: 양, 말; 두 개의 작은 봉우리를 외우다. 사막 대륙은 낙타이다.

활동 확장:

오늘 네 명의 동물 친구가 우리와 숨바꼭질을 하러 왔고, 선생님은 더 많은 동물 친구들을 초대하여 우리와 함께 이 게임을 했다. 모퉁이 행사가 있을 때 그들과 함께 놀자!

소규모 과학 활동 "내가 누군지 맞춰봐" 제 2 과 디자인 의도

쾌락유치원' 이라는 주제로 본 반은' 내 작은 손이 정말 유능하다' 시리즈 행사를 펼쳤다. 아이들은 그림 속에서 놀이, 나눔, 도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가을에 함께 아이를 돕고 낙엽을 줍는다. 주제와 결합해 아동의 그래픽에 대한 흥미에 따라 이 과학 활동이 형성되었다. 이 반의 아이들은 퍼즐 영역, 특히 그래픽 퍼즐 게임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일정 기간 동안 퍼즐 영역 게임과 일상적인 수업 활동에서 그래픽 개념의 침투를 통해 반 아이들은 각종 간단한 그래픽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다. 소반 유아의 사고 수준은 직관적인 이미지 사고 단계에 있으며, 관찰을 좋아하며, 일정한 관찰 능력을 가지고 있다. 아동의 연령 특성에 맞게 활동 디자인은 아이들이 게임에 참여하고 직접 경험을 얻기 위해 독립적으로 관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최근 개발구와 결합해 교사는 행사에서 어려운 게임을 디자인하고, 자녀가 점프할 수 있는 높이를 달성하고, 더 깊은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적절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도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이들을 더 잘 익히고, 자신을 더 과감하게 표현하기 위해, 쾌락반 테마의 유치원도 행사 디자인에 아이들 간의 간단한 상호 작용을 포함하고 있다.

활동 목표

1,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가이드와 관찰을 통해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에는 각각 몇 개의 가장자리와 몇 개의 모서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활동에서 수학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중점과 난점

요점: 그래픽을 구분하고 안내에 따라 몇 개의 가장자리와 뿔을 말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준비할 활동

체험 준비:

아이는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을 보고 도형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다.

재료 준비: 큰 플라스틱 판 하나, 세 가지 패턴의 색종이 하나, 세 가지 패턴의 큰 카드 하나.

활동 과정

첫째, 링크 가져오기-찾으십시오.

아이들에게 교실을 관찰하게 하고, 네가 교실에서 어떤 도형을 발견했는지 말해라.

둘째, 기본 링크-추측

(a) 교사지도 및 관찰 그래픽

1, 선생님은 큰 그래픽 카드를 플라스틱 판 뒤에 숨기고, 먼저 코너를 드러낸 다음, 유아에게 그래픽을 추측하게 하고, 점차 다른 코너를 드러내게 하여, 유아에게 이유를 추측하게 했다.

T: 작은 그림이 숨겨져 있습니다. 어느 작은 그림자인지 알아맞혀 보세요.

T: 지금 어떤 작은 몸매라고 생각하세요? 왜요

선생님은 몸매를 완전히 드러냈다. 아이들에게 정사각형에 몇 개의 뿔과 가장자리가 있는지 세어 보고 변의 길이가 같은지 보자.

2. 그래픽이 표시될 때까지 이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아이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서 다른 아이들을 데리고 다시 한 번 세어 보세요. 삼각형, 사각형 및 직사각형에는 몇 개의 모서리와 가장자리가 있습니까?

3. 선생님은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집어 아이들에게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이 어떻게 다른지 관찰하게 했다. 정사각형의 변은 생김새는 같지만 직사각형의 변은 길이가 같지 않다.

(b) 어린이 식별, 그래픽 찾기

1 .. 선생님은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의 큰 그래픽 카드를 바닥에 놓으셨다.

아이들이 눈을 감게 하다. 선생님은 조용히 각 아이의 손에 작은 도형을 놓고 아이에게 눈을 뜨게 했다.

2. 아이들에게 그래픽 아기를 큰 그래픽 엄마에게 선물하게 한다.

T: 그 작은 그림자가 몰래 아이들의 손에 들어갔는데 엄마를 찾을 수가 없어요. 너는 작은 몸매가 큰 몸매의 엄마를 찾도록 도와줄 수 있니?

T: 손에 들고 있는 아기를 자세히 살펴보고 어머니께 돌려드리세요.

셋째, 링크의 끝-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아이들에게 그들이 집으로 보낸 그림이 어떤 귀염둥이인지 알려주세요.

2. 검토

(1) 어린이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서 큰 그림을 들고 큰 그림의 이름을 부여하고, 아래 아이들과 함께 큰 그림에 몇 개의 가장자리와 뿔이 있는지 세어 보세요.

(2)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이 함께 서 있는데 똑같아 보이나요? 뭐가 달라요?

넷째, 활동 확장

밖에 나가서 어떤 도안이 있는지,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이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보세요. 집에 가서 너의 집에 어떤 그래픽이 있는지 보자.

활동 요약

기본적인 부분에서-내가 누군지 맞춰봐. 아이는 점점 모서리가 드러나는 작은 도형에 관심이 많아. 눈은 점점 드러나는 작은 도형을 계속 보고 있어 주의력이 집중돼 있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 개의 작은 그림자가 연이어 등장하는 동안 아이들의 감정이 충분히 동원되어 그들은 모두 큰 소리로 자신의 추측을 말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말해 주세요. 거의 모든 아이들이 몸을 숙이고 손을 들었다. 어머니를 찾는 과정에서 모든 아이들은 곧 도문 아기의 어머니를 찾아 도문 아기를 어머니에게 돌려보냈다.

이 행사의 목적은 아이들이 게임에서 그래픽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그래픽에 대한 이해에 대한 기존 경험을 점차 심화시키는 것이다. 관찰을 통해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에는 각각 몇 개의 모서리와 가장자리가 있으며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의 가장자리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반의 아이들은 사물, 특히 숨겨진 것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관찰과 추측은 종종 아이들의 탐구 흥미를 충분히 불러일으킬 수 있고, 선생님의 적절한 지도와 함께, 아이들은 게임에서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직접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점차 그래픽 아기의 한 귀퉁이를 드러내면서 아이들의 탐구 흥미를 충분히 불러일으켰다. 그래픽의 모서리가 하나씩 나타나면서 아이들의 추측도 달라졌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모퉁이' 와' 그래픽' 사이의 경험을 얻었다. 아이의 학습은 잠재감화 속에서 진행되며, 각 분야의 학습은 모두 불가분의 관계이다. 오늘날의 활동은 과학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이러한 활동은 여전히 다른 분야와 결합되어 있다. 표정에서 아이들은 앞다퉈 손을 들어 아이와 자신의 도문 보배를 나눈다. 소반 유아의 일관된 표현 능력은 아직 향상되어야 하지만, 활동 중에 유아가 감히 자신을 표현하는 것도 소반 유아의 언어 능력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며, 각 분야의 발전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이 활동의 단점은 활동의 디자인이 도전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엄마를 찾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은 그래픽 아기를 어머니에게 쉽게 돌려보낸다. 나는 이 과정이 적당히 난이도를 높이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어머니는 큰 집에 살고, 문은 닫혀 있고, 열쇠를 받고 문을 열려면 정확한 그래픽 퍼즐을 맞춰야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소반 과학활동' 내가 누군지 맞춰봐' 제 3 과 활동 목표:

1. 자기감상적인 눈으로 자신의 독특한 머리 특징을 발견하다.

2. 되도록 또래 앞에서 대담하고 과장되게 자신의 특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벤트 준비:

1. 누구나 거울, 충분한 종이와 펜을 준비해야 한다.

2. 아동 활동 정보 제 1 권 7-8 면.

활동 프로세스:

우선, 누구인지 알아맞혀 보세요.

1. 활성 물질의 사진을 보고 그것들이 무엇인지 보자.

2. 같은 나뭇잎과 얼룩덜룩 한 개. 그들은 같은가요? 뭐가 달라요?

3. 아이를 안내하여 각 개인간의 차이를 발견하도록 한다.

둘째, 특별한 친구.

1. 아동활동자료 7 페이지 사진 보기. 여기에는 세 명의 아이가 있다. 모두 자신이 특별하다고 말한다. 보셨어요? 듣다

2. 좋은 친구를 찾고, 우리의 생김새를 자세히 비교하고, 우리의 발견을 기록한다.

3.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협력을 독려하고 자신의 방식과 기호로 관찰 결과를 기록하도록 격려했다.

4. 교사의 참여와 아동의 관찰과 기록. 아이가 키가 크고 뚱뚱하고 날씬한 등 뚜렷한 특징에서 흥미롭고 눈에 띄지 않는 미세한 특징 (예: 손의 크기, 손가락의 라디안, 머리 위의 소용돌이, 눈썹의 깊이 등) 으로 방향을 바꾸도록 유도한다.

5. 아이들에게 그들의 발견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의 관찰 기록을 하나의 큰 기록표로 요약해 달라고 부탁한다.

6. 우리는 그렇게 많은 다른 곳을 가지고 있었고, 우리 각자는 달랐다.

셋째, 계시를 찾다.

1, 나는 나의 좋은 친구를 찾고 싶지만, 나는 그의 이름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내 대답을 통해 그가 누구인지 짐작할 수 있다.

2. 선생님은 아이의 관찰 기록의 특성에 따라 선택적으로 묘사하신다. 선생님은 누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