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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1) 청화자 모양

청화자는 언제 생산됩니까? 의견이 분분하여 의견이 분분하다. 사실에서 출발합시다. 금세기 40 년대에 사람들은' 정청 11 년' 이라고 새겨진 원대 청화도자기 병을 발견했다. 이후 국내외에서 중국 고대 도자기를 연구한 사람들은 많은 전세 또는 출토된, 기형, 배아, 유약, 재료색, 무늬 등 방면에서 이 도자기와 비슷한 청화자를 원대 청화자로 감정했다. 연도 모델이 있는 이런 병이 공개된 후 국내외에서 고대 도자기에 대한 연구가 원대 청화창작의 기초가 되었다. 하지만 이 청화도자기들은 장식이 정교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장식과 공예에 조예가 높다. 경덕진의 청화자는 원대에 이미 대량으로 나타났지만, 풍격이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성숙한 청화자가 갑자기 나타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분명 험난한 단계를 거쳐 점차 이런 수준에 이르렀을 것이다. 그래서 청화자 초기에는 최근 몇 년 동안 송대 청화자가 강호를 풍미하여 경덕진 도자기가 급속히 발전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청화자기는 경덕진 송요에서 싹이 나고, 질이 우수하여 청화투명한 유약을 또렷하게 드러낼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해방 후, 특히 문화대혁명 이후 우리나라의 문화재 검사 작업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대량의 고고학 발굴은 우리가 초기 청화의 면모를 이해하는 데 과학적 근거를 제공한다. 최근 중국과학원 고고학연구소가 원대유적지를 발굴했을 때 경덕진 도자기박물관에서 발굴한 호전 고자가마 유적지에서 지층관계가 확실한 청화자가 출토됐다. 예를 들어 경덕진 도자기 박물관은 호전 고자 가마 유적지를 발굴하려고 할 때 유약 아래 채색된 그림자 파란 그릇 밑창과 검은 색 호랑이 베개를 발견했습니다. 유약 아래 채색된 경덕진 도자기의 기원과 청화자의 싹을 연구하기 위해 실물 자료를 제공하였다. 지금까지 발견된 초기 청화자는 모두 원대 경덕진, 경덕진 호전 고자가마 유적지에서 출토된 청화자는 국내외 이 시기에 출토된 청화자와 거의 일치해 세계에 청화자가 나타났다고 할 수 있다. 늦어도 중국 원대 (70 년대 ~ 60 년대) 에서 중국 도공이 만들었다.

2) 원나라 청자

원대 국내외 무역의 발전과 함께 경덕진의 도자기 생산은 송대보다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호전 고자 유적지에 남겨진 대량의 가마와 도자기 단편에서 당시' 촉부' 라는 글자가 새겨진 프린터와 청화자 조각을 찾을 수 있다. 이 도자기들 중에는 회청색조와 도자기질이 떨어지는 청화무늬 장식이 있고, 흙으로 페인트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하나는 필법이 깔끔하고 구도가 복잡하며 발색이 밝고 도자기가 섬세한 절묘한 작품이다. 흙으로 칠한 이런 청화자는 당시의 민간 도자기일 수도 있고, 정교한 청화자기에 밝은 파란색 머리색을 매치해 해외의' 인간 보물' 을 수출하는 것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원청화자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알게 된 것이기 때문에 원청화자에 대한 이해와 함께, 과거에 원자가 거칠다고 생각했던 잘못된 관점을 뒤집었다. 사실, 청화유약에 붉은 색칠 그릇, 접시가 등장하면서 원대 도자기는 소재색, 모양, 도안 등에서 상당히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국내외에서 전해지거나 출토된 원대 청화에서 볼 때, 그 재료색은 소위' 수니보청' 형, 즉 파랑에 검은 점이 있고 은은하게 선이 있다. 밝은 청보라색이 있는데, 현대에 매우 순수한 코발트 산화물로 만든 녹색 재료의 색조에 매우 가깝습니다. 잿빛도 있는데 흙으로 칠한 것 같아요. 이러한 상황으로 볼 때 당시 청료의 출처는 비교적 광범위했다.

원대 청화는 색채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조형과 도안 장식에도 매우 깔끔하고 섬세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이 시기에 흔히 볼 수 있는 그릇은 큰 접시, 병, 항아리이다. 대도시는 일반적으로 둥근 입과 프리즘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당시 이 큰 시장은 수출국의 주요 품종 중 하나였으며, 지금도 이란 터키 인도네시아에 대량으로 남아 있다. 한와이' 남양이 남긴 중국 고대 외판자' 라는 책에 따르면, "당시 말레이인은 연회석에서 4 ~ 8 명이 쓰는 큰 접시로 밥을 먹는 데 익숙해졌다" 고 한다. 마환의' 영아승람' 도' 중국인 ... 접시에 밥을 담아 바삭한 국물을 붓고 손으로 머금은 것' 이라고 기록되어 있어 원대 시장은 전문적으로 수출을 할 수 있다. 시중에서 흔히 쓰이는 청화장식 문양으로는 국화, 연꽃, 모란, 두루마리, 대나무, 바나나, 죽엽청, 바초 등이 있는데, 보통 돌로 그려져 있습니다. 조류는 비봉, 헤론, 오리, 원앙 등이 있다. 동물은 유니콘과 사슴을 포함한다. 용의 용도도 광범위하고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고궁박물원 소장도자기 중 원대 청화운문매병 (그림 15 참조) 입이 작고 목이 짧으며 어깨가 풍부하고 발이 가늘다. 장식된 용은 15 세기 이후 명나라와 다르다. 좁은 목 세 발이 특징이고 용은 항상 구름이나 바닷물을 그리고 있다. 병 몸에는 세 세트의 장식 도안이 있고, 어깨는 늘 늘어져 있고, 꽃무늬에는 꽃무늬가 그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중간에 꽃이나 용을 그리다. 아랫부분은 대부분 연판 도안이고, 패턴 안에는 연판 혹은 팔보를 그린다. 항아리의 형태는 대부분 곧은 입, 짧은 목, 넓은 어깨, 가는 발, 어깨는 쌍수귀, 입, 목, 어깨, 발 장식이 가지런하다. 예를 들면 1960 베이징 덕승문 밖에서 출토된 청화대 뚜껑 캔은 입아랫배가 넓고 통체는 13 판 멜론 모서리 모양, 연잎 덮개, 덮개 버튼은 수직 구름무늬를 그린다. 표지의 주제는 부러진 가지의 꽃이고, 표지의 가장자리 고리에는 풀 무늬가 가득하다. 몸의 가장자리는 회문무늬를 경계로 하고, 밑부분은 뜻대로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주체 부분은 서로 다른 종류의 꽃을 도안으로 하고, 화훼 뿌리는 암석으로 받쳐져 있다. 몸의 아랫부분은 연잎으로 장식되어 있고, 연잎에는 각각 꽃 한 송이와 사엽국화 한 송이가 들어 있고, 연잎 두 개는 회문으로 분리되어 있다. 발 주위의 고리에는 풀 무늬가 가득하다. 이렇게 7 층, 10 층의 대형 청화제품은 명청 시대의 정교한 청화작품에 비해 손색이 없다. 또 1970 베이징 원대에서 출토된 봉두청화편주전자, 청화탁등, 청화사발 중 봉두청화편주전자는 전대미문의 걸작이다. 그 형제는 진당이 보낸 천기주전자에서 발전한 것이다. 5 대, 송대 경덕진에는 여전히 닭머리 주전자가 있다. 원대 도공은 이 전통적인 조형 기법을 교묘하게 계승하여 봉황 이미지의 청화채와 장식에 맞춰 주전자와 매우 자연스럽고 품위 있게 결합했다. 전체 봉주전자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장식적으로 만들다. 동시에 북방 민족 스트럽 냄비의 납작한 모양을 흡수했는데, 분명히 사용자의 생활 취미와 관련이 있다. 그것의 청화는 선명한 청록색으로 당시 최고의 재료를 사용했고, 필법이 깔끔하고 섬세하며, 도자기 그림 전문가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이런 작품은 당시 정성껏 디자인한 소량의 사치품이었다. 이런 정교한 원대 장식 문양에서 우리는 송대 경덕진 영청각, 정요인 문양과의 연원 관계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접시 위의 울타리 가장자리, 국화, 모란, 연꽃, 운룡, 등 문양 조형은 모두 영청각, 정요인에서 탈태된다. 그러나 주전자 어깨가 여의치 않고 무늬가 있는 새로운 문양은 몽골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이 도안은 이후 명청 도자기에 등장해 중국 도자기 장식의 독특한 풍격이 되었다. 1962 베이징 신거리 북쪽 벽 아래에서 출토된 파란색 꽃병 1964 허베이 보정에서 출토된 원대 청화자구 투조각통, 청화팔각치주전자 베이징시 문화재관리 1954 소장된 원청화옥주전자 춘병; 1962 위안 산서 박물관 파란색과 흰색 모란 캔; 1966 년 장쑤 금갱에서 출토된 청화운용 캔과 최근 몇 년 동안 경덕진 도자기 박물관 호전 고자가마 유적지에서 출토된 대량의 청화자 조각은 원대 청화자가 기형, 기색, 유약수, 무늬 등 방면의 질이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성숙한 정형제품이다.

원대에 이르러 청화자기기의 광범위하게 출현과 성숙으로 강기가 저술한' 도기요' 에 생산과 판매가 묘사되어 있습니까? Quot 가마 불이 멈췄고, 상가는 방법을 강구하고, 상급자는 어떻게 할 것인지를 선택하는데, 이를 가마라고 한다. 교역 당시 치아의 주인은 "생산의 발전으로 원대 통치계급이 경덕진 도자기업에 대한 착취가 더욱 심해졌다. 도자기 가마 세금 추출은 매우 잔인하고 세관도 매우 엄격하다. 가마의 기초 방면에는 "가마장과 비율은 관계가 있고, 관직은 자를 빌려 먼저 세금을 낸다" 는 것이 있다. "태우고 싶을 때는 돈을 빌려 지불해야 한다. 세관 보호 방면에서, "가마는 자를 가지고 있고, 개인은 벌을 받는다. 유약에는 세 가지 색이 있는데, 그것을 취하는 자는 벌을 받는다. 무릇 관원에게 유리한 것은 부정행위가 관련되어 있다면 치과의사가 부담하고, 한 건의 유죄가 있다. 이런 식으로, "당시 큰 상인은 오늘 십중팔구 불만이었고, 관원의 이익은 부러워했지만, 손해를 볼 때도 있었다. "이와 함께 원나라 통치자는 원금 지폐인 중앙정부의 지폐와 최고정부의 지폐를 남발하여 경덕진 도자기 노동자들에게 큰 재난을 초래했다. 당시 민요' 가마 오가마' 가 바로 그 시대의 진실한 묘사였다. 경덕진 노동인민은 원나라 통치자의 잔혹한 착취와 억압 아래 경덕진 도자기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3) 명나라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명대에 이르러 경덕진 도자기 산업에 새로운 국면이 나타났다. 명대 이래 경덕진은 역사상 모든 명요를 압도하여 중국제 도자기 산업의 중심이 되었다. 원대의 청화자가 청자의 지위를 뒤흔들었다면 명대부터 경덕진의 청화자가 역사상 청자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이후 청화자의 생산량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청자의 생산량은 점차 줄어들고 있다. 청자의 상업시장은 심지어 이 정도로 떨어졌다. 혜에 따르면 여주 청자 그릇은 해외 가치 150 관문, 청화자 그릇 한 개는 300 관짜리 가치가 있다고 한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그릇의 가격은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그릇의 두 배이지만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보다 더 쉽게 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청화자가 여주 청자를 물리쳤다. 경덕진이 14 세기 이후 중국의 도자기 센터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청화자가 발전함에 따라 명대 경덕진 도자기 생산은 전례 없는 발전 수준에 들어섰다. 기록에 따르면 경덕진은 당시' 강남웅진' 이라고 불렸다. 후세 사람들은 이곳의 번화한 광경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허브가 어깨를 부딪치고, 사방이 모이고, 골목길이 비늘로 이어지고, 수많은 별들이 바둑을 두고, 청강이 우측도였다." 당시 관요와 민요는 거의 300 개에 육박하고 연간 도자기는 수십만 건에 달한다고 한다. 생산 상황은 어떻습니까? Quot 낮에는 하얀 연기가 공기를 덮고 밤이 되면 붉은 불길이 하늘을 훈훈하게 한다. 연말에 불꽃놀이가 마주 대하다. "제품은:" 장비는 세계가 된다. "시장 경쟁 판매, 전 세계적으로 잘 팔린다. 송은' 천공 개물' 에서 "중국의 유명한 사냥꾼들은 모두 현 부량 경덕진에서 생산된다" 고 말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명나라의 경덕진에서 가장 중요한 도자기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명대 청화자는 원대를 기초로 전례 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모 주석이 지적한 바와 같이 봉건 사회에서는 농민과 수공업 노동자만이 부와 문화를 창조하는 기본 계급이다. " 경덕진 도공은 명대 오색청화 도예의 창조자이다. 명나라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다른 기간에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대별 특징에 따라 서로 다른 시기의 청화도자기를 구분한다면 명대 청화도자기는 1 으로 나눌 수 있다. 명초 (영락에서 선덕까지); 둘째, 명나라 중기 (Chenghua, Hongzhi, zhengde); 셋째, 명나라 중기 및 후기 (jiajing 에서 만리); 넷째, 명나라 말년 (천계 정관). 이 네 시기의 청화원료의 출처가 다르고 색깔도 눈에 띄는 차이가 있다.

명나라 초기

명나라에 들어서자 경덕진은 전국 도자기 센터가 되었다. 홍무는 2 년 동안 마을에 왕실 공장을 설립했다. 그가 만든 도자기는 정교하고, 비용을 따지지 않고, 왕궁 귀족을 위해 특별히 제공된다. 이 제도는 청나라 말년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청화자는 명대 도자기의 주류이며 경덕진의 제자 기술도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다. 명초 청화자의 성과는 주로 선덕시대의 작품에서 나타난다. 영락선덕시대는 명대 도자기 생산의 전성기였고 경덕진 육도는 구름이었다. Quot 현가마 청화가 가장 비싸다. "명자 제 1 종' 선덕가마' 가' 청화' 로 대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덕청화는 발색이 짙은 남청록색으로, 빛깔이 산뜻하고 두툼하며, 재료색이 유약골에 스며들고, 선에는 종종 어지러움과 어두운 어지러움 (이른바' 수니보청' 식의 청소재 사용) 이 특징이다. 중국화가 선지에 형성한 먹후광과 비슷하고, 흩어져서 붓선이 자연스럽게 흐트러져 재미있다. 회화 기법에서 붓으로 선을 그려서, 펜으로 명암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은 선덕과 이전의 청화도자기의 기술적 특징이다. 당시에는 진흙 (물) 법이 발명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림 속에는 꽃과 과일로 싸여 있고, 인물, 정원, 물고기 새, 동물, 파도, 용 등이 그려져 있으며, 일정한 옆발 무늬가 있어 접시, 그릇 안팎에 자주 그려져 도자기 전체를 더욱 풍만하고 점잖게 만든다. 이 밖에도 큰 항아리, 부두, 큰 접시, 꽃병 등 대형 그릇으로 만들어졌으며, 게다가 두꺼운 청화장식까지 더해져 더욱 기세가 웅장하여 청화예술 세대의 경이로움을 창조했다. 고궁박물원 명선덕청화포천구병 (그림 16 참조) 을 숨기고, 모양이 단단하고 단아하며, 단정하게 펴고, 청화가지 장식을 하고, 펜으로 매끄럽고, 재료가 짙고, 먹빛이 순수하고 점잖으며, 전체적으로 풍부하고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 비교적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명나라 중기

1960 년대 성화 시기가 되자 청화자 생산에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재료 선택, 가공물, 발사 모두 비교적 신경을 쓴다. 도자기 제조 기술도 더욱 능숙하고, 도자기 타이어는 섬세하고 가볍다. Quot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종이는 가는 스프링클러로 만들어졌다. "그릇의 모양은 납, 빛, 교묘한 경향이 있으며, 도자기를 채색하는 기법도 단일 펜에서 가는 선으로 발전하며, 또 다른 대량의 물로 조리한다. 깜박임? 당신은 커튼을 잘 알고 있습니까? ∩ 샤우우가 까치를 다 들까? 이봐? 충분해요? 효소가 뭐예요? 누구한테? 강철? [14] 에 의해? 농도가 다르면 중국 수묵화의 수묵 효과에 더 가깝다. 청화물감에는 동등한 청재료를 사용했는데, 경덕진 이웃현 낙평의 파당청이라고 한다. 그 색깔은 아름답고 우아하여 낮은 키의 청화꽃이 되었다. 밝고 단정하지는 않지만 아름답고 귀엽다. " "음주 화실 담자" 는 "성화오색, 청화화는 모두 매우 아름답다" 고 말했다. 파란색과 흰색 깊은 유약 뼈, 붓 오래된 수평. 강희는 여전히 겁을 먹었다. "이것은" 파란색과 흰색 "으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 현덕만큼 좋지는 않지만 장점도 있다. 정덕 시대에는 청록색이 짙고 장식이 충만한 작품들이 나타났다. 하늘이 힐끗' 등의 문헌에 따르면 정덕은 운남에서' 서역 부흥' 을 얻었지만 장식 풍격으로는 성화와 거의 같다고 한다. 성화 이후 중형 그릇의 장식 도안을 보편적으로 렌더링합니다 (경덕진은 현재' 혼수' 라고 불리며 고대 문헌과 동일). 당시 청화그릇은 "10 만" 을 움직였다. "같은 그림" 을 위해 "다른" ("예타오도칠희평") 이 아니라 청화화 공예를 "화공은 그림만 배우고 염색은 배우지 않는다", "염색공은 염색만 배운다", "(전주와 동일)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전문분업이 더욱 세심해졌다. 천궁 오카이' 에 따르면,' * * 나쁜 노동력 72 개, 겨우 다 계산한다. 그중에서도 미세한 절차는 다 소진할 수 없다. " "72 변화" 는 분업이 얼마나 세세한지 알 수 있다. 명대에 경덕진 도공은 독특한' 분업' 으로 인류를 위해 많은 정교한 청화기를 창조한 적이 있다.

명나라 중후반

1920 년대 이후 가징, 만력시대에 사회경제의 발전과 해외무역의 발전에 따라 청화도자기의 생산이 전례 없이 확대되었다. 청화예술의 풍격도 더욱 현란하고 복잡하여 관요도자기에 대량의 용봉무늬를 표현했다. 그릇의 모양도 더욱 복잡해졌다. 큰 도자기를 만드는 것 외에도 다양한 모양의 상감 세공을 추가했습니다. 부귀하고 럭셔리한 청화오색자를 만들어, 한때 화려했다. 사용된 녹색 재료는 재생 녹색이다. 헹구고 되살아난 강서에서 생산한 돌청화는 색채가 매우 풍부하고, 어떤 것은 보라색, 어떤 것은 선덕, 성화시대의 청화와는 완전히 다르다. 그것의 모양과 패턴은 복잡성도 이전 세대와 다르다.

명대 경덕진 민가마 청화는 매우 발달하여, 화풍이 호방하고, 제작이 간단하여, 관요자기로는 할 수 없는 것이다. 명중엽 이전에 민가마 도자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명대 유명 민요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명중엽 예가정에서 융경까지 최공요는 제품이 정교하다.

명나라 말년에 이르러 정치 부패, 국가 혼란, 관가마 생산이 거의 중단되고, 두껍고 정교한 도자기가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반대로, 당시 민요청화자기에는 많은 기묘한 것들이 있었다. 꽃과 새 벌레와 산수 인물의 스케치는 간단하고 아름다우며, 단지 몇 획에 불과하며, 재미가 넘친다. 청백색 톤도 깨끗하고 예쁘고 또 다른 소박하고 상큼한 친민 맛이 있습니다.

4) 청대 청화자

청대 청화자는 명대 청화자의 걸출한 업적을 기초로 계속 발전하고 보완한다. 특히 강, 용, 간시대에는 도자기 모양, 유약색, 화훼 그림 등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경덕진 육도에 따르면, "오늘 (청대) 도자기는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공예가 능숙하고, 색채가 정교하다. 모조법 이전에는 구도와 음력이 달랐다. " 관요는 과거의 관요보다 우월하다. "(볼륨 5), 청화자는 강희 시대의 작품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강희가 19 년, 청정부는 경덕진에 어가마 공장을 설립하여, 크기가 각기 다르다. 청화도자기의 색깔은 오늘 운남 진주의 색깔처럼 산뜻하고 밝은 느낌이 든다. 청화기의 문양, 산수, 인물, 화조화는 모두 수수하여 청대 삼관이라고 불린다. 그 그릇의 스타일은 명대에 바뀌었다. 조형은 대부분 곧은 형태로 되어 있다. 매화망치, 바나나, 멸 치, 꽃 모양 등. 대부분 딱딱하고 곧고 정사각형입니다. 그 스타일은 당시 아름답고 명랑했던 청화장식과 조화를 이룰 수 있었다. 청화의 색깔은 선명한 청록색, 산뜻하고 아름답고 섬세하고 청록색이다. 화법은 섬세하고 아름다우며, 색상 분판 수준을 높이며, 심지어 획의 깊이를 한 획씩 나누어 숙련된 도자기 회화 기교와 풍부한 표현력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도자기 청화금닭 모란봉미상 (그림 19 참조) 과 청화산수 문양 뚜껑 항아리상 (그림 20 참조) 이 강희 시대의 전형적인 작품이다. 장식 스타일에서는 민간 목판화의 표현 수법을 더 많이 흡수하고, 이미지를 개괄하고 과장하며, 판에 박은 꼼꼼한 필법으로 선을 그린 다음 다양한 농도를 적용한다. 렌더링한 후 밝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강희의 청화성과는 줄곧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그 색채는 후세 모방의 기준이 되었다. \ "도야 \" 는 말했다: "용인, 간 왕조 파란색과 흰색, 멀리 강 () 가마 커버 하지만 파란색과 흰색. 강청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아름다움은 없지만 자신의 길을 갈 수 있습니다. " ("상권") "도자기 상육재" 에서도 "경채와 청화는 강희를 기준으로 한다" 고 말했다. (제 4 색) 강희청화는 청대에서 유일무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 타오 그림" 에는 "녹색 재료" 에 관한 두 편의 이야기가 있으며, 여덟 번째 편은 "정원이없는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각각 다르다" 고 말했다. 그들은 청재가 그림의 필요를 위해 유약을 칠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들은 절강성 사오싱과 김화현 () 에 속한 산을 생산하기 위해 청재와 협력했다. 강서 광둥 () 성 산지의 재산권자는 색채가 옅어서 단련을 견디지 못하고 시장에 페인트칠을 하고 거친 제품을 팔 수밖에 없다. 제 9 조 청재료를 고를 때, "청법으로 가공물에 바르고 유약을 덮고 가마에 구워 청록색을 만든다" 고 말했다. 유약을 덮지 않으면, 그 색깔은 여전히 검고, 가마불은 좀 더 높았다면, 그린 파란색과 흰색은 비교적 조잡하게 그려질 것이다 ...? Quot.

옹정 건륭 시대에 도자기 생산은 유약, 분채 위주로 고도로 발전했다. 청화의 생산은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아 이전의 우세를 잃었다. 하지만 여전히 아주 세밀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고궁 도자기 옹정청화단 국화 항아리 (그림 2 1 참조) 의 모양이 고르고, 단국화 무늬의 패턴이 균일하고 섬세하다. 감룡청화매까치 문과병 (그림 22 참조) 은 간룡의 전형적인 스타일로 강희의 강경파 스타일에서 바뀌며 부드러운 선으로 그릇의 모양을 아름답게 한다. 장식적인 메이까치는 강희에서 나온 것으로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자연사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간룡화장식의 스타일 특징이다. 당시 모조의 풍조가 성행하여 대부분 명대에 출판된 작품을 모방하였다. 그 중 일부는 매우 정교하지만 참신함과 원시적인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스타일이 부족하다. 민요는 청화자기가 많고, 바닥은 늘 대명이나 성화라는 글자를 쓴다. 이때 파란색과 흰색 색조의 변화는 비교적 커서 전반적으로 옹정은 침착하고, 건조할 때는 밝은 파란색과 짙고 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륭 후기 봉건 제도의 종식으로 경덕진의 도자기 생산은 그에 따라 쇠퇴했다. 관요청화자는 당시 민간 청화자 상큼하고 소박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자연주의, 도안이 복잡하여 통치계급의 퇴폐적 저급한 심미적 재미를 반영했다.

아편전쟁 이후 외국 자본주의의 침입에 따라 중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가 되었다. 제국주의의 약탈과 국내 반동파의 파괴로 경덕진의 도자기 생산은 부진했고, 오랜 역사를 지닌 청화자기는 지난날의 영광을 잃었다. 해방 후기가 되자 경덕진의 청화자 생산은 거의 생산이 중단되었다.

5) 결론

원명청 600 여 년의 청화자 발전사를 살펴보면 청화자는 경덕진 노동자들의 피와 지혜의 결정체이자 통치계급의 잔혹한 억압의 증거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역대 통치자들은 경덕진에 어기공장을 설립하여 통치계급을 위해 사치품을 굽고, 도공관이 공장에 주둔하여 건설하였다. 이것은 당시 노동자들에게 무거운 짐이었다. 지방지에 따르면, "크고 작은 장인은 약 500 명으로 천 명 이하로 뛰어다닌다" 며 "백성은 도기병으로 오래 간다" 고 한다 어기공장은 매년 1000 여 명을 고용하여 황실을 위해 고생하고 백성들의 무게를 억압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제사라는 이름으로 도관은 극도로 가혹하게 요구하고 있다. 온갖 협박과 경덕진 노동인민을 착취하다. 원대의 유명한 민가:' 가마 오각' 은 노동인민이 재해를 당한 것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명조 가정 말년에 지방정부는 식량과 함께 은화를 다발하여' 공적 난리' 를 초래하고, 백성은 생소하지 않고 민중을 교란하는 폭정이 되었다. 만력 19 년, 도자기 23 만 9000 여 세트, 조각 추가. 만년 동안 27 지 환관판은 도기 사무를 관장했다. 판샹과 그의 앞잡이 왕사는 곳곳에서 영업세를 징수하고 가마공을 착취했다. 청백색의 용독을 불태웠기 때문에 도공의 아이는 큰 화재로 죽었다. 만년 동안 왕정민이라는 관리는 촉국 황제에게' 놀이, 굽기, 기기, 교묘함' ('부량현지')' 정도편') 이라는 희소한 표현으로 인해 통치계급이 경덕진 노동자들에 대한 압박을 덜어주지 않고 오히려 이런 압박을 가중시켰다. Jiajing 만 25 년 동안, 소각기에 대한 추가 비용은12 만 2 천 2 천 2 천 2 백만 은으로 쌀 20 만 548 만 돌과 맞먹는 당시13 만 7 천 빈농의 1 년여의 식량과 맞먹는다. 명정릉에서 출토된 청화룡통은 당시 경덕진의 한 도공이 구워 만든 것이다. 이 용독을 태우는 데 은화 520 냥이 걸렸는데, 당시 도공의 6 년 임금에 해당했다.

청순치 8 년, 강서도 오조룡그릇, 관서는 "백성과 동침하다" 고 말했다. 용그릇을 북경으로 보내는 것은 소용이 없다. 이렇게 하는 것은 소용이 없고 영원히 멈출 것이다. "이것은 청초 입관할 때 인심을 매수하는 면류관이다. 사실, 베이징 영화궁불좌 앞의 청화운룡향로는 해서체로 "순치 8 년, 강서 관독, 청룡사발 몇 건 모두 순치 8 년 동안 만들어졌으며, 명승고적 관서가 말한' 민과 동리' 가 아니다.

왕실 가마 공장은 노동 인민의 지옥이다. 가마 공장의 성과는 바로 잔혹한 착취 제도에 세워진 것이다. "사람이 가마길을 가다" 는 당시 경덕진 도공 생활의 묘사였다. 도공은 "쓴 창자를 제외하고는 부추를 묻지 않는다" 고 먹었지만, 일에서는 여전히 "전심주, 여력 없음" 이었다. 그들이 늙으면 병이 나서 10 위안을 보증한다. 그들 중 일부는 "20 년 복무, 9 년 동안 앓았다." 먼저 죽을 공급하는 사람은 국면이 다 소모된다. 나를 버린 청산과 햇빛, 녹색인이 내 옆에서 빛나고, 생사도 모르게 은근히 아프다. 나는 지금 엉망진창이어서 타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청대 가요: "집을 만드는 사람, 집을 만드는 사람, 진흙을 씻고 집을 만드는 사람, 두 손을 합친 채 허리를 굽혀 비집고, 죽는 것이 풀보다 못하다. "이것들은 경덕진 도공의 일생의 피와 눈물을 묘사한 것이다.

"억압이 있는 곳에는 반항이 있다." 통치계급은 노동인민에 대한 약탈을 다그쳤는데, 이것도 국민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명청 시대에는 거의 매년 다른 규모의 반란이 있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만력 27 년, 화룡독은 도공의 자제를 강요하기 시작했고, 경덕진 노동인민은 4 년 동안 봉건독재에 반대하는 투쟁을 견지했다. 만리 3 년이 되자 1 만여 명의 도공이 어가마 공장을 포위하고 불을 지폈고, 기세가 큰 반항투쟁을 벌였다. 청나라 가경년, 어요공장 청화채화공 왕자 진의 지도 아래? 모은변문은' 운동, 청건룡식초노동자' 백앞치마 운동', 협도' 사육' 운동은 모두 경덕진 도공 투쟁의 강인함을 보여준다.

역사적 사실은 청화자가 누가 발명하여 창조한 것인지를 분명히 우리에게 알려준다. 누가 청화자를 발전시켰습니까? 한 사람이 발명한 것이 아니라 수십 명, 수백 명, 수천 명이 발명한 것이다. 감독관의 공식 역사가 아니라 수천 수만 명의 작업 도공이다. 청화자는 몇 세기 동안 경덕진 노동인민들의 노동, 발명, 강인한 투쟁의 산물이다. 우리가 청화자의 역사를 이해할 때, 이 이름들에 얽매여서는 안 되며, 통치계급, 도관, 어가마 공장의 성과로 착각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