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구의 "상" 자
사료 기록과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상구는 상부족의 발상지이며 중국 상인의 발상지이자 중국 제 2 상조의 창시지이다. 삼상의 근원' 의 문화자원은 역사 고전에서 너무 오래 잠을 잤다. 우리가 깊이 파고 역사 경전에서 분출하게 하자, 우리는 중국 어머니 강 황하에 의해 침전된 이 비옥한 땅이 너무 많은 고대 문명, 특히 상업문화의 내포를 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우리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세히 읽어 볼 만하다. 타임터널을 가로질러 세 상인의 두터운 문화가 멋진 역사 화권으로 드러났다. 현조 성상부족의 기원은 약 4500 년 전에 아름다운 전설을 남겼다. 삼황오제 중 세 번째 황제의 이름은 황제 () 이다. 황제는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치고 15 세가 치국에 참여했다. 이후 보추 (이 하남 상구) 에 수도를 건설하여 8 개 부족을 이끌다. 그가 권력을 잡은 후, 사방을 둘러보고, 국민에게 우호를 표하고, 그들에게 선량하고, 충성스럽고, 근면함을 가르쳤다. 모든 부족은 조화롭고 우호적이다. 따스한 봄날, 햇살이 맑았고, 제호의 둘째 공주는 그녀의 두 딸을 데리고 강가로 목욕을 했다. 큰딸의 이름은 주디이고, 둘째 딸의 이름은 제인페완이다. 이 강은 현추라고 한다. 그들은 물에 들어가자마자 마음껏 놀았다. 공주는 두 딸이 재미있게 노는 것을 보고 차마 방해할 수가 없었다. 그녀는 단지 모래사장 옆에 앉아서 조용히 기다렸다. 두 소녀는 신나게 놀았고, 그들의 웃음소리가 맑은 하늘에 울려 퍼지며 하늘로 치솟았다. 이때 갑자기 검은 새 두 마리가 날아와 강에 떨어져 물놀이를 했다. 검은 새가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두 소녀는 새를 보자마자' 물전' 을 멈추고 비상하는 새를 응시했다. 현새는 모래사장에서 깡충깡충 뛰는 것을 멈추었지만, 그들이 다가오자 화는 또 날아갔다. 주디와 그녀의 자매들은 몇 번 연속으로 잡히지 않아서 매우 슬펐다. 한 사람이 고개를 숙였는데, 갑자기 신비한 새가 그의 발 옆 모래사장에 둥근 새알을 남긴 것을 발견했다! 너는 그것을 손에 들고 그것을 자세히 보고 있다. 어머니가 이 진품을 발견한 것을 보고, 두 자매는 흥겹게 둘러쌌다. 간페윤 수녀는 손을 뻗어 그것을 집어 들고 손에서 놀고 있었다. 주디는 여동생이 노는 것을 보고 마음이 간지러워서 또 여동생의 손에서 빼앗아왔다. 주디는 계란을 잡고 주워 달아났다. 여동생은 여동생이 도망가는 것을 보고 큰 소리로 외쳤다. "동생, 뛰지 마! 망가뜨리지 않도록 조심해라! " 달리면서 주디는 새알을 입에 넣었다. 조심하지 않아 그는 발을 헛디뎌 하마터면 넘어질 뻔했다. 그는 틀림없이 신이었을 것이다, 비로소 입 속의 새알이 삼키는 것을 발견하였다! 주디는 새알을 삼켰고, 그녀는 항상 긴장했다. 어머니는 그녀를 위로하며 "괜찮아, 아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야. " 잠시 후 주디는 귀여운 남자아이를 낳고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 "증서" 는 후에 상인의 조상이 되었다. 그 이후로 상인들은 신비한 새를 토템으로 삼았다. "세 사람의 목욕에서 신비한 새 한 마리가 알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았고, 주디가 받아서 삼켰다. 왜냐하면 임신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사기 은본기' 에 기재된 상족의 기원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이다. 시경',' 초사',' 여춘추' 등 많은 역사 서적에서. 주디가 신비한 새의 알을 삼켰기 때문에 계약을 맺었다는 기록이 있다. 상조인의 조상은 거대한 나비가 임신했을 때 태어났는데, 천신이 신비한 새를 내려보냈기 때문인가? 이것은 단지 사람의 자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일 뿐이다. 서양 종교에서처럼 성모 마리아는 신의 품에 안겨 예수 () 를 낳았다. 어차피 이것은 영원히 천년을 전하는 아름다운 이야기이다. 현조 상인은 고전 문헌의 전설에서 비롯될 뿐만 아니라 믿을 만한 역사를 반영하는 갑골문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갑골문의' 상' 자는 새관처럼, 아래는 가마동처럼, 가마동 상인은 현조를 토템으로, 상인을 성으로 삼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 이후로 왕해의 중국 사업은 오랫동안 전해져 왔다. 수백 년 후 상부족의 여섯 번째 손자 왕해가 달 중에 나왔다. 사람들은 그에게 지혜, 용기, 부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주었고, 그가 자라면 빛을 발할 수 있고, 포만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신은 영감에 매우 흥미가 있다. 왕해는 중국 상업의 원천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 상부족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왕해는 황족 출신으로 주변 파트너보다 생활이 부유하다. 그의 집에는 소 몇 마리가 있는데, 그의 집 사람들은 보내온 천, 밤, 좁쌀 등을 제물로 제물로 바쳤다. 집안 형편이 넉넉한 왕해는 결코 근심 걱정이 없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기발한 생각을 하고, 바깥세상을 보고, 더 신기한 것이 있는지 보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왕해는 직접 소를 길들이고, 나무로 만든 큰 수레를 만들어 소가 끌고 실크, 샤오미 등의 화물로 가득 채웠다. 이런 식으로 왕해는 어린 시절 동료들과 함께 자신의 집을 나와 사람이 살지 않는 삼림 건물을 지나 가로세로 엇갈린 도랑 강을 건너며 멀리 떨어져, 한 번도 연락이 없는 다른 부족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바깥 세상은 매우 훌륭하다. 서로 다른 생활 풍습, 서로 다른 생산 생활용품은 왕해와 그의 동료들에게 눈을 뜨게 했다. 그들은 자신의 소와 양과 좁쌀을 꺼내서 자신이 좋아하는 사랑을 교환했다. 왕해가 가져온 물건도 부족 안의 사람들에게 눈을 뜨게 했다. 저명한 역사학자 곽모로 씨는' 중국사고' 에서 "전설의 상사가 말을 타고, 왕해가 소를 위해 봉사하는 것, 즉 우마를 교통수단으로 길들이는 것 ... 부족 간의 거래" 라고 썼다. 왕해는 물물물교환으로 부족의 열렬한 추대를 받아 가문의 세력을 더욱 강성하게 하고, 그의 장사 결심을 더욱 굳혔다. 이에 따라 왕해는 주변 부락과 물교환무역활동을 자주 했고, 예동의 상구에서 기중 () 의 물까지 자주 했다. 곽모로는' 중국사고' 에서도 왕해가 이부 (오늘 허베이 이수) 에 도착한 뒤 "특히 왕해의 소를 빼앗아 왕해를 죽였다" 고 말했다. 이 사서에는 여러 가지 기록이 있다. 예를 들면' 산해경 황달동경' 은' 왕해를 쉽게 죽이고, 종우를 취하라' 는 기록이다. "죽서기년" 에는 "은후의 아들, 해변, 쉽게 죽이고 놓아라" 라고 기록되어 있다. 왕해의 살림이 너무 두둑한데, 어찌 부러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왕해의 상부족은 너무 강해서 다른 부족들은 모두 부러워한다. 왕해는 이수에서 이족 왕 면신에 의해 살해되었다. 고서에 따르면 왕해의 아들 상가위는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갚기 위해 일어섰고, 이씨 가문을 멸망시켜 상인의 영향을 이수 유역으로 확대하고, 그들의 상업 전통을 더 먼 곳으로 가져갔다고 한다. 결국 왕해의 일곱 번째 손자인 상탕이 단번에 하조를 전복시키는 데 성공했다. 중국은 상구, 상산, 상주, 상현, 상수, 상하 등' 상' 이라는 글자를 지명으로 하는 곳이 한 곳이 아니다. 상구만이 진정으로 중국의 상업적 기원과 연관이 있다. 역사가들과 고고학자들은 상부족이 전상시대, 제나라에서 왕해, 상탕에 이르기까지 현재 상구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 2004 년 5 월,' 중국 상구와 상업의 기원' 세미나가 상구에서 열렸다. 국내 연구 역사, 고고학, 경제, 윤리를 연구하는 40 여 명의 유명 전문가 학자들이 상구와 상업, 상업문화의 기원, 중국 상업의 기원을 둘러싸고 열띤 토론을 벌이며 상구는 상과의 중요한 발상지일 뿐만 아니라 중국 상업의 기원이기도 하다. 신화통신은 이를 위해 "전문가 고증: 중국 상업은 하남 상구에서 기원한다" 고 원고를 보냈다. 상탕벌여름의 상업 성과는 상조에 기여한 것이다. "민심을 잃은 자는 천하를 얻고, 민심을 얻은 자는 천하를 얻는다. "역대 제왕이 경종을 울리는 이 말은 상탕하벌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하조의 시조 대우는 물을 구하고 사람을 구하는 영웅이다. 우 () 가 죽은 후, 우 () 의 아들이 일제히 왕위를 빼앗고 하조 () 를 건립한 것은 중국 최초의 노예제 왕조였다. 하조에서는 노예주와 귀족들이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하초는 하루 종일 술, 사냥, 노래, 춤에 빠져 있다. 케이의 아들 태강은 더욱 방탕하다. 그는 낙수 북쪽 해안에서 몇 달 동안 사냥을 하다가 왕위를 잃었다. 하조 말기에는 사회적 갈등이 더욱 첨예해졌고, 하조는 쇠락으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샤걸은 즉위 후 더욱 폭압적이고 파렴치한 존재였다. " 모든 사람들이 가혹한 잡세의 고통을 겪었고, 부족도 그를 멀리했다. 이것은 상탕이 여름을 소멸할 수 있는 유리한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상조 선조 계약은 일찍이 대우치수화를 도와 상지에 봉쇄한 적이 있다. 상족은 황하 하류에서 부상하는데, 이것은 수해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다. 그래서 제나라에서 돈까지 14 세대, 8 번의 이주를 겪었다. 상부족의 축산업은 발전이 매우 빠르다. 이때 왕해는 우마를 길들여 중국 최초의 상업무역을 시작했다. 관경갑' 에 따르면, 상탕 때 샤걸은 교만하고 사치스러웠으며, 여성 악사만 3 만 명이 있었다.' 문수의 옷에 불복한 사람은 없다' 고 한다. 여름의 실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상탕은 이윤 신하의 전략을 채택하여 본 부족의 여성에게 밤낮으로' 문수' 를 만들어 하인의 식량을 바꾸라고 명령했다. 상업무역의 발전을 통해 상족의 식량이 날로 증가하고 국력이 날로 강해지고 있다. 당나라 전에, 상인은 줄곧 여름에게 항복했다. 나중에, 이윤의 건의에 따라 당성은 하조공물을 중단하였다. 쌰 지에 분노, 아직 땅 (이 산둥 지닝) 동맹 에서 왕자 를 소집, 수프 를 공격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샤저의 지휘봉은 소용이 없었고, 주지사는 그의 지휘를 따르지 않았다. 당성과 이윤은 여름을 소멸할 시기가 이미 무르익었다는 것을 보고, 즉 하조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샤저의 군대는 다른 사람들에게 버림받아 낙화유수로 맞았다. 결국 샤걸은 남소 (현재 안후이수현 동남) 로 도망쳐 정산에서 죽었다. 하조가 망했다. 당나라가 여름을 멸망시킨 후, 사방팔방으로 통치 지역을 확장하여 중국 역사상 두 번째 노예 왕조인 상조를 설립하여 황하 유역의 주요 통치자가 되었다. 그것의 힘은 특히 초기의 정국, 사회 안정, 경제문화 대발전기에 빠르게 발전했다. 이런 문명을 상징하는 것은 갑골문 문자의 상당히 성숙함과 청동 제련 기술의 상당한 진보이다. 상탕이 상조를 건립했을 때, 최초의 도성도 () 에 있었다. 상구는 아직도 유명한 상인 조상의 유적을 보존하고 있다. 예를 들면 쿠릉이나 이윤묘와 같다. 상인의 출현은 상업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상탕은 의인을 매우 중시하고, 의인은 경제 경영에 능하며, 상품이' 무겁지 않으면 무겁지 않다' 는 유통법칙을 인식하고, 상품 유통을 촉진하고, 시장을 안정시켜 사회 생산 발전과 경제 번영을 초래한다. 이윤은 중국 최초이자 가장 유명한 상업지배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상업적인 수단으로 상탕이 공업을 세우는 것을 도왔다. "삼상의 근원" 은 일맥상승하여 상업 문화의 풍부한 내포를 두드러지게 한다. 현조가 태어나서 장사를 하고, 상부족의 시조 계약으로, 계약 제 6 손왕해에서 물물물교환으로 상업문명의 첫걸음을 내딛고, 왕해 제 7 손까지 상흥상으로 부락실력을 키우고, 일거에 하조를 전복시켜 대신하는' 삼상의 근원' 은 일맥상승으로 상승승할 수 있으며, 상업문화의 풍부한 내포를 드러낸다. 원시 사회의 생산력 수준이 낮기 때문에, 각종 자연외력이 모두 위협과 속박을 하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자연을 숭배하여 어떤 동물이나 식물과 관련된 일종의 환각을 만들어 자신의 씨족의 토템, 즉 그 씨족의 조상, 보호자, 상징으로 삼았다. 상인 초기 부락은 현새를 토템으로 삼았기 때문에 현조 장사의 전설이 있다. 현조는 일종의 검은 제비이다. 봄이 오면 제비가 진흙에 둥지를 짓고 음식과 친구를 찾고 알을 낳고 자손을 키운다. 이 아름다운 장면은 고대 인류에게 영감을 주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신비한 새를 토템으로 삼아 근면하고 간단하며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한다. 인류의 탄생 초기에 생긴 소박한 의식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소박한 경지로 남아 있으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추앙하고 있다. 중국의 역사는 기나긴 봉건역사이고 유교 문화와 농경경제가 주류라고 합니다. 사실, 인간 사회의 발전은 처음부터 상업 활동을 동반해 왔으며, 상업은 경제와 사회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왕해의 상업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 상업 문화를 구현했다. 수천 년의 전통문화를 거쳐 중국 상인 문화는 점차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그 특징 중 하나는 검소하게 가정을 꾸리는 것이 상인 장사의 미덕이라는 것이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근면한 미덕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것은 상인의 사업에도 반영되어 있다. 상인 왕해에서 당성에 이르기까지 상조는 7 대 상업 축적을 경험했다. 그들은 노력을 통해 자신의 부족과 국력을 키웠다고 할 수 있다. 상인들도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는 미덕을 대대로 이어받아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창업정신을 형성했다. 두 번째 특징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한 기업의 근본이라는 것이다.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고, 도리를 취한다는 말이 있다. "성실성 중심" 은 중국인이 장사를 하는 전통적인 미덕이다. 역대 중국 상인들은 모두 성실, 신망, 인의를 장사의 금과옥율로 삼았다. 중국의 전통윤리에 따르면 성실한 미덕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그들의 마음이 진실하면 밖에서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셋째, 개척과 진취는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입니다. 세상에 길이 없다. 가는 사람이 많아야 길이 있다. 왕해는 선인들이 걷지 못한 길을 걷고 중국 상업의 원천을 개척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상인들은' 자강불식' 의 개척정신에 힘입어 0 부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런 개척정신은 여전히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위험을 무릅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끈기는 상인이 이기는 법이다. 창업의 길은 고난과 우여곡절로 가득하다. 거의 모든 성공한 사업가들은 열심히 일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더욱 귀중한 것은 그들이 패배할 때 불요불굴의 투지와 불요불굴의 의지를 보인다는 것이다. 곡경이 그윽하고 그윽한 고훈은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상인들이 분진하도록 격려했다. 중국 상인 문화는 독특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 상인은 아랍 상인, 유대인 상인, 인도 상인과 함께 세계 상업 문화의 숲에 나란히 열거되어 세계 상업 문화의 다원화 내포를 풍부하게 한다. 아랍인들은 이슬람교를 믿으며 종교에 대한 독실한 태도는 아랍 상인들에게 뛰어난 자율성을 부여한다. 그들은 원시적인 고아한 상업 관리 모델 하에서 오랫동안 발전해 온 많은 상업 관리 기술을 가지고 있다. 유대인들은 강한 민족관과 유구한 역사 문화를 가지고 있다. 많은 시련을 겪으면서 자신을 믿고 약속을 지키며 영리하고 영리한 성격 특징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인도는 불교의 발원지이며, 인도 상인들의 평화심리는 그들의 종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들의 관리와 시장 경쟁에서 나타난다. 우리가 상업문화의 기원을 연구하는 것은 중국 상인의 본질을 이해하고, 중국 상정을 발양하고, 중국 상정신문화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다. 세계 경제가 점차 통합되면서 세계 각국의 선진적인 상업문명 성과를 흡수하고 차용해야 중국 전통상업문화가 세계 현대상업문화와 효과적으로 융합될 수 있고, 중국 상인들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어 중화민족이 영원히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