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왜' 블루고양이 장난꾸러기',' 하이얼 브라더스' 와 같은 애니메이션은 TV 에서 방영되지 않나요?

왜' 블루고양이 장난꾸러기',' 하이얼 브라더스' 와 같은 애니메이션은 TV 에서 방영되지 않나요?

첫째, 하이얼 형제

국내 최강 코프 애니메이션에 대해 말하자면, 이 칭호는 파란 고양이보다 이른 또 다른 대형 국산 애니메이션' 하이얼 형제' 덕분이다. 얼마 전 하이얼 그룹은 하이얼 형제의 애니메이션 재설정 소식을 발표했다. 기억 속의 하이얼 형제와는 달리 이번에는 하이얼 형제가 옷을 입었다.

화면이 평평하고 단순한 패턴으로 변해 사람이 만화 같은 큰 눈으로 설계되었다. 심지어 일부 스크린 샷은 하이얼 형제처럼 보이지 않고 아스트로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둘 다 정말 관계가 있다), 관객들은 그것을 사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 기억 속의 남자 형제는 여전히 벌거벗은 그 두 소년이다.

많은 네티즌도 농담을 하기 시작했다. 창고 선생님 외에 내가 옷을 입어도 모르는 사람이 있을 줄은 몰랐다. 하이얼 브라더스' 가 주변에서 파는 가장 비싼 애니메이션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하이얼 형제는 중국에서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받았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코프 애니메이션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어린 시절의 추억이기도 하다. 마찬가지로, 하이얼그룹은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제조업체이자 전 세계 73,000 명의 직원을 보유한 다국적 기업이다. 20 18 년, 하이얼그룹은 세계 500 대 499 위에 올랐다.

거의 30 년 전, 하이얼 그룹은 여전히 무너지고 있었다.' 하이얼 형제' 가 이 모든 것을 다시 살아나게 했다.

파란 고양이의 이야기가 비극적인 실패라면, 하이얼 형제의 이야기는 훨씬 더 휘황찬란할 것이다. 이 두 벌거벗은 남자 뒤에는 전설적인 상업과 문화적 경험이 있다.

1, 만화로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1980 년대에 카시오는 철팔 아동목을 후원하고 철팔 아동목에서 스티커 광고를 했다. 철암 아동목' 의 모든 전자제품에는 카시오의 상표가 인쇄되어 카시오의 중국 첫 광고가 되었다.

장서민은' 철팔 아동목' 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아 어렴풋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선전할 생각을 했다. 좋은 애니메이션 브랜드도 하이얼 냉장고 인테리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 전, 하이얼 형제는 확실히 그것을 상표로 삼았다. 그러나 몇 번 시도해 보았지만 효과가 충분하지 않았다. 한편으로는 당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수준이 너무 뒤떨어진 반면, 하이얼그룹은 만화 캐릭터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는 것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반드시 긍정적인 이미지여야 하고 기업 이미지와 맞아야 한다.

1995 가 되어서야 하이얼은 마침내 적당한 표지를 찾았다. 당시 홍엽애니메이션사와 6000 만 건의 제작협정을 체결하고 대형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며 제작비용은 약 1 회였다.

중-독일 합자이기 때문에, 하이얼 형제는 아시아인이고, 하나는 독일인이다. 전체 애니메이션 과정도 길다. 자료에 따르면 전체 애니메이션은 제작에서 방송까지 거의 8 년이 걸렸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하이얼 형제는 중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코프 애니메이션이 되었다. 애니메이션은 탐구의 형식으로 인문학과 과학 지식으로 과학을 보급하여 원래의 싸움과 동화 위주의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바꾸었다. 동시에 각 회에는 역사적 사실과 자료의 보충이 있다.

한편' 하이얼 브라더스' 도 미국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협정에 서명해 중국 최초의 해외 방송으로' 문화 수출' 을 실현하는 애니메이션이 됐다.

"하이얼 형제" 는 "파란 고양이 장난꾸러기 3 천 질문" 이전의 선봉대라고 할 수 있다. 하이얼 형제의 이미지를 천가구에 성공적으로 침투시켰고, 하이얼 냉장고의 판매량도 줄곧 높아졌다. 지금까지도 마케팅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자세히 계산해 보면, 하이얼 그룹은 하이얼 형제의 친아버지, 양아버지는 다른 사람입니다.

하이얼 형제 회장은 좌측으로 유학생이다. 1982 베이징 영화그룹을 졸업하고 영미에 왔다. 마찬가지로 파란 쥐와 큰 얼굴 고양이, CCTV 판 서유기 등 애니메이션이 모두 협력에 참여했다.

하지만 실제로' 하이얼 형제' 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이 애니메이션의 프로듀서인 맹과 단풍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법인 대표다. 당시 하이얼그룹과 협력협정을 체결한 단풍 애니메이션 회사는 7, 8 명의 가족 작업장에 불과했다. 또한 장서민은 이전에 두 차례 실패한 경험이 있었는데, 맹자의 거듭된 중재가 아니었다면' 하이얼 형제' 가 나오기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블루고양이 장난꾸러기 삼천문' 처럼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숨겨진 위험도 묻었다. 하이얼 브라더스' 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회사는 아직 운영 중이지만 미지수여서 성공을 말하기는 어렵다.

2. 단풍 애니메이션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소송 사례를 볼 수 있다.

200 1 년 6 월, 하이얼 브라더스 제 1 부, 제 2 부 총감독이 애니메이션 스태프를 이끌고 단풍 컴퓨터 제작기술유한공사 경영진이 노동법을 위반했다고 집단적으로 기소했다. (단풍이 지다)

200 1 10 년 2 월 10 베이징시 제 1 중급인민법원은 하이얼 형제의 제 3 부 이사인 형리소 베이징 홍업 컴퓨터제조기술유한공사 왕평화주식, 채권, 어음계약분쟁사건을 접수했다. (단풍이 지다)

2002 년 6 월, 미디어유한공사는 베이징시 제 1 중급인민법원에 강제 집행을 신청하여 베이징 동방홍업 광고유한공사에 지분 양도비 및 연체금 22266875 원을 상환할 것을 요구하며, 또한 맹 () 에게 개인 자산으로 이 채무에 대해 연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집행 과정에서 법원은 이미 이 사건을 38 만 8500 위안으로 집행했다. 맹, 집행할 수 있는 다른 재산이 없다. 종석 매체는 여전히 북경 동방홍업 광고유한공사와 주주인 맹 () 과 추징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단풍 패소, 무기한 회수"

2003 년 9 월 28 일 베이징시 제 1 중급인민법원은 중국 청년영상출판사 소헬센터, 베이징 당대 쇼핑몰 실업회사 사건을 접수해 단풍컴퓨터회사가 이미' 하이얼 형제' 제 1-4 호 만화시리즈의 운영권과 방송권을 완전히 획득했다고 판단했다.

2004 년 6 월 5438+2 월 65438+2 월 청도시 중급인민법원은 하이얼 센터 대 동방홍업광고유한공사, 홍업컴퓨터사 사건에 대해 1 심 판결을 내렸고, 홍업컴퓨터회사가 더 이상' 하이얼형제' 애니메이션영화 1-4 의 경영 발행 (단풍이 지다)

2005 년 6 월 20 일, 10, 베이징시 해전구 인민법원은 베이징 미철하 문화예술유한공사가 베이징 단풍 컴퓨터 애니메이션기술유한회사를 상대로 1 심 판결을 내렸고, 쌍방 계약을 해지하고, 베이징 단풍 컴퓨터 애니메이션기술유한회사에 중계권 중계비 인민폐 10 만원을 반납할 것을 요구했다. (단풍이 지다)

일련의 패소는 이 회사의 현황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인터넷에서 원인을 분석하는 사람이 있는데, 아마도 하이얼 형제가 성공한 후 홍업이 급속히 확대되어 어려서부터 7 ~ 8 개 그룹 회사로 발전하여 왼손으로 오른손을 돌리는 자본 게임을 시작했고, 더 이상 애니메이션을 할 의향이 없었기 때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하이얼 그룹도 이익이 손상된 쪽이다.

하이얼그룹과 동양 단풍의 협력으로 볼 때, 하이얼은 기업 문화를 보급하는 것 외에 더 많은 실질적인 이익을 얻지 못했다. 계약에 따르면 하이얼그룹의 총 투자는 약 6000 만원이지만, 약속한 이윤 분할 비율은 동방홍엽이 70% 를 차지한다. 이렇게 보면, 하이얼의 투입은 그 수입에 맞지 않는다. 하이얼그룹은 전략적으로 성공했지만 애니메이션 수입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

"하이얼 형제" 와 하이얼 그룹의 관계는 분명하지 않다. 이 이미지를 심도 있게 홍보하는 것 외에, 더 많은 사람들이' 하이얼 형제' 와 하이얼 그룹의 관계를 알지 못한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인터넷에서 두 하이얼에 대한 각종 의문을 볼 수 있다. 하이얼 그룹과 하이얼 형제는 어떤 관계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확실하지 않다.

이제 하이얼 그룹은 하이얼 형제의 IP 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 하지만 20 14 년 3 월 하이얼그룹이 주최한' 대화하이얼 형제' 크리에이티브 공모 행사가 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공모작품은 약 7000 건으로 약 654 억 38+0 억 259 만명을 포괄하고 있다.

이제 전체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다시 시작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보는 것은 새로운 버전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구관을 회복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현재, 하이얼 그룹은 더 이상' 하이얼 형제' 의 이미지가 필요하지 않아 그룹을 위해 어떤 시기적절한 마케팅도 할 필요가 없다. 지금의 애니메이션은 금상첨화에 더 가깝고, 오래된 기억을 되살리는 것과 같다.

어떤 것들은 한번 놓치면 더 이상 안 된다.

하이얼 브라더스' 의 양아버지로서' 단풍 애니메이션 제작사' 는 신하이얼 명단에서 완전히 지워졌다. 현재 하이얼은 수십억 달러의 회사로, 하이얼의 새로운 생산명단에서 주로 하이얼그룹 산하의 문화회사를 담당하고 있다.

블루고양이의 운락이 제품 관문이 엄격하지 않기 때문이라면, 단명 한 하이얼 형제는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그룹과 협력할 때의' 정밀 통제력 상실' 이다. 그들 사이의 저작권과 수익 구분은 분명하지 않다. 동시에, 그들이 성공한 후에, 그들은 더 멀리 가지 못했다. 오히려 상인이 되어 결국 윈윈을 이루기 어렵다.

둘째, \ "블루 고양이 장난 꾸러기 삼천 질문"

이 애니메이션은 지난 6 월 8 일 베이징 TV 어린이 채널에서 첫 방송되며 1999, 이후 CCTV 와 CETV 골든파일에서 방송된다. 20 12 까지 모 * * * 프로듀서 호남 블루고양이 만화 미디어유한공사 (20 10 이후 이름 변경) 가 4847 회 (고증 가능) 를 제작했다. 블루고양이 애니메이션은 이미 아시아 유럽 미주 등 17 개국에 수출되어 2006 년 삼나무 자본 750 만 달러의 투자를 받아 전성기라고 할 수 있다.

1.IP 매트릭스.

블루고양이 장난꾸러기 3000 문제 1 * * * * 7 가지 주요 캐릭터가 있는데, 각 캐릭터는 영화에서 서로 다른 성격과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이야기는 푸른 고양이와 장난꾸러기 위주로 한다. 현재 어벤져스 연맹과 같은 큰 영화를 생각해 보면 캐릭터가 팀 단위로 IP 매트릭스를 형성하는 모델이기도 하다. 파란 고양이가 이 방면에서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한 편의' 블루고양이' 가 대만성 동삼아동대에서 방송되어 시청률이 매우 낮다. 결론은 방송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관민 관계의 필요성' 으로 대만측은 새로운 더빙 팀을 찾았고, 오씨에게 새로운 주제곡을 만들어 영화를 다시 편집해 달라고 요청했다. 결국' 블루고양이' 는 방송 당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2. 시리즈.

블루고양이 장난꾸러기 3000 문제 * * * 는 15 시리즈가 있으며, 각 시리즈마다 다른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블루고양이' 와 파트너들의 모험 과정을 통해 마주친 문제를 활용해 별빛, 생태 환경, 인류 역사, 생물관 등에 대한 지식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 애니메이션판 청소년 백과사전과 비슷하다. -응?

과학 대중화 전공.

대중 과학 만화를 거의 만들지 않는다. 하이얼 형제나 수천 명이 코프를 물었지만, 대부분의 내용은 위선과학이나 지식 착오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초기의 중국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천마의 상상에 집중했고, 내용을 열심히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파란 고양이는 코프 때문에 어떤 줄거리는 비교적 엄숙하다. 하이얼 형제나 희양과 회색 늑대보다 파란 고양이 장난꾸러기 3000 은 더 엄숙하고 전문적인 만화라고 물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중력파의 개념이 당시 그 만화에 등장했고, 통속적인 해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력파, 중력파, 중력파, 중력파, 중력파, 중력파) 적어도 개념적으로 잘못이 없으니, 정밀 조사를 견딜 수 있다. -응?

4.IP 개발 및 주변 제품:

중국 최초로 IP 를 개발하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으려는 만화에 따르면' 중국 정보화평론' 에 따르면 2006 년 국제저작권수입은 654.38 달러+0 만 6300 달러로 최근 몇 년간 누적 총수입은 550 만 달러 안팎에 달했다. 국내에서 파생물의 개발과 제작은 주로 공인 IP 를 통해 진행된다. 지금까지 확인할 수 있는 SKU 는 옷, 신발 가방, 문구, 책가방, 재수기입니다. 경영 모델은 비교적 전통적이며, 주로 오프라인 매장의 확장과 프랜차이즈 경영에 의존한다.

하지만 중문점과 음상 체인의 경영 모델도 파란 고양이를 끌어당겨 마지막 자금 회수 문제를 야기했다. 한편, 당시 지적재산권 보호 환경이 좋지 않아 해적판이 만연했다. 몇 년 더 버틸 수 있다면 저작권이 동영상 사이트에 판매될 수 있고 블루 고양이는 살아남을 것이다.

5. 상호 작용:

내용의 큰 방향 외에도, 작은 세부 사항에서 파란 고양이가 당시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란 고양이가 그때 똑똑히 본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각 만화의 끝에 상금 퀴즈가 있는 전화 상호작용으로 많은 국산 만화의 대상이 됐다. 또 다른 하나는 모든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기 전, 블루고양이는 약 10 분 동안 장난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며, 어린이들의 편지가 제기한 생활문제를 해결하고, 닭고기 수프를 조금 넣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텔레비전이 절대 영상 트래픽 입구였던 시대에 이 두 가지 작은 설정으로 중국 어린이들이 처음으로 참여감과 상호 작용을 갖게 되면서 점도가 크게 높아졌다.

6. 부정적인 평가:

블루 고양이 만화의 전체 산업 수준은 그리 높지 않아 화면 제작 품질이 좋지 않아 프레임 수와 화가의 비율이 외국 만화와 크게 다르고 2D 화면 인물의 형성이 심각하지만 후기 제작일수록 좋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편, 파란 고양이의 큰 문제는 인물 간의 상호 작용이 매우 무뚝뚝하고 인물이 모두 심상치 않은 성형이라는 점이다. 비행과 뚱보는 존재감이 거의 없어 남자 2 호로서의 장난꾸러기 존재감조차 드물다. 하지만 제작진은 초기 기계 코프에서 이야기와 코프의 균형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잘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음악 제작은 저작권의식이 부족해 기존 외국 음악을 도용했다. 현재 검증할 수 있는 해적판 음악으로는 세이버 댄스, 견야포크 극장판 (홍련의 봉래도) 배경음악, 배트맨 1989 배경음악, 합금장비 2 배경음악 등이 있다.

결국' 블루고양이' 는 시대를 초월한 의미를 지닌 심각한 코프 만화로 여러 방면에서 국내 선례를 개척하고, 이후 후계자들에게 참고할 수 있는 많은 곳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90, 00 년대 이후 가계소비의식이 부상하면서 파란 고양이의 후계자가 진정으로 교육적인 좋은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중국 애니메이션의 동풍이 곧 도래할 것이다.

본질적으로' 블루고양이 장난꾸러기' 와' 하이얼 형제' 라는 두 애니메이션은 모두 각자의 휘황찬란함과 성세를 가지고 있다. 그때 그들은 의기양양했고, 그들은 공허했고, 그들은 미래에 대해 확고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두 개의 애니메이션을 보면, 마치 하이얼그룹만 이긴 것 같고, 이기더라도 그렇게 즐겁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애니메이션명언) 한 가지 이유를 찾아 요약하기는 어렵지만, 제 생각에는 20 년의 흥망 역사를 볼 수 있고, 수십 년의 휘황찬란함과 위대함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네 글자만 보입니다. 당신의 초심을 잊지 마세요.

네가 온 길을 생각해 봐, 이렇게 하면 네가 방향을 잘못 잡지 않을 거야. 그냥 말하기가 너무 간단해서 하기에는 너무 어렵다.

곽만은 인재도 부족하지도 않고 노력도 부족하지도 않지만, 정말 좋은 작품은 영원히 강력한 지지를 받지 못한다. 상업경제의 큰 맥락에서 열심히 만든 애니메이션은 저렴한 패스트푸드 애니메이션보다 못하다. 우리도 우리 아이들이 많은 일본 사랑처럼 국민 사랑의 우수성과 교육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