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포장 디자인의 주요 요소는 무엇입니까?

포장 디자인의 주요 요소는 무엇입니까?

포장 디자인의 몇 가지 요소 포장의 장식 디자인은 단순한 화면 장식이 아니라 특정 상품 정보 전달과 시각적 심미 전달의 결합이어야 한다. 앞서 기능과 형식에 대한 논의에서 이미 이 점을 강조했다. 기능적으로 포장의 조형 구조가 주로 일정한 물질적 기능을 완성해야 한다면, 포장 장식은 어느 정도의 심미 전달 기능을 중점적으로 완성해야 한다. 포장을 판매하는 화면 디자인은 실제로 내용의 광고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대 포장 장식 디자인의 중요한 특징인 간결하고, 명확하고, 독특한 광고 효과에 집중해야 한다. 포장 및 장식 디자인은 주로 그래픽 디자인, 색상 디자인, 텍스트 디자인 및 레이아웃 디자인의 통합 처리에 반영됩니다. 디자인에서, 메인 화면의 주요 문자는 포장의 메인 전시면에 배치해야 하며, 동시에 메인 전시면의 기본 색상과 배치에 주의해야 한다. 주요 전시면에는 일반적으로 상표, 브랜드 이름, 제품명, 생산자, 주요 그래픽 등이 포함됩니다. , 및 간결한 광고 언어도 메인 디스플레이 표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포장 장식 디자인의 구상, 그래픽, 색상, 문자, 레이아웃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포장 장식 디자인의 구상은 디자인의 영혼이다. 디자인과 창작에서는 구상 방법 및 절차와 같은 고정 공식을 형성하기가 어렵다. 창작의 대부분은 미성숙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는데, 이 과정에서 일부 또는 부정을 긍정하고, 일부 수정이나 보완을 하는 것은 모두 정상적인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창작명언) 입의의 핵심은 무엇을 표현하고 어떻게 표현하는지 고려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질문에 답하려면 중점, 각도, 수법, 형식 등 네 가지 사항을 해결해야 한다. 격투처럼 공격 목표, 각도는 돌파, 수법은 전술, 형식은 무기다. 어떤 부분도 잘 처리하지 못하면 완전히 버려질 것이다. 첫째, 성능 포인트

요점은 표현 내용의 집중점을 가리킨다. 포장 디자인은 그림으로 제한되는데, 이것은 공간 제한이다. 동시에, 포장은 판매 중 단기간에 바이어에게 알려졌는데, 이것은 시간의 제한이다. 이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은 포장 디자인이 맹목적이고 완전하지 않아야 하며, 모든 것이 없는 것과 같다.

요점을 결정하고 상품 소비 판매에서 관련 소재를 비교하는 데 있어서 선택의 기준점은 판매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은 참고할 수 있는 중점 항목의 목록입니다. 상품의 상표 이미지 및 브랜드 의미 상품의 기능적 효용과 질감 속성; 상품의 원산지 배경 및 현지 요인; 상품 판매지와 소비자의 배경 이 상품과 현재 제품의 차이점 이 상품은 포장 디자인의 상태와 비슷하다. * * * 상품, 관련 특성 등. 이것들은 모두 디자인 아이디어의 미디어 소재이다. 설계할 때는 관련 재료를 최대한 이해하고, 선택을 비교하고, 성능의 관건을 결정해야 한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상품, 시장 수용, 생활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문화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축적이 많을수록 생각의 세계가 넓어지고, 방식이 많을수록, 중점적인 선택이 더욱 근거가 된다. 중점 선택은 주로 상표번호, 상품 자체, 소비 대상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유명 상표 또는 브랜드가 있는 일부 제품은 상표 브랜드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일부 특색 있는 제품 또는 신제품은 제품 자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대한 표적이 강한 상품포장은 소비자 중심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상품 위주의 표현이 가장 크며,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컨대, 어떤 표현이든 명확한 콘텐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둘째, 성능 관점

표현점을 확정한 후의 심화, 즉 주공 목표를 찾은 뒤 구체적인 돌파구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상표와 브랜드에 중점을 두면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시할 것인가, 아니면 브랜드의 의미를 전시할 것인가? 상품 자체에 초점을 맞추면 상품의 외적 이미지입니까, 아니면 상품의 내재적 속성입니까? * * * 의 구성 요소를 나타냅니까, 아니면 기능효용을 나타냅니까? 어떤 것이든 서로 다른 이해각도를 가지고 있고, 표현에 한 각도에서 집중하면 표현의 중요도에 도움이 된다. 셋째, 표현 수법

표현의 중점과 각도가 목표와 돌파와 마찬가지로, 표현의 수법은 전술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다. 표현의 중점과 각도는 주로 무엇을 표현하는가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것은 문제의 절반만 해결할 수 있다. 좋은 표현 수법과 형식은 디자인의 생명력이다. 아무리 표현해도 내용을 표현하고 내용의 일부 특징을 표현해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어떤 사물이든 반드시 그 특수성을 가져야 하며, 어떤 사물도 반드시 어떤 다른 사물과 연관되어야 한다. 이렇게 한 가지 사물과 한 물체를 표현하는 데는 두 가지 기본 수법이 있다. 하나는 물체의 어떤 특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물체의 어떤 특징을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사물을 표현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명대의 다른 사물을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사물을 표현하는 것이다. 전자는 직접 이행이라고 하고, 후자는 간접 이행 또는 이행 지원이라고 한다. 1, 직접 표현이 바로 표현의 중점은 내용 자체다. 그것의 외관, 형태, 용도, 용법을 포함한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사진 사진이나 창문을 열어 표현하는 것이다. 객관적이고 직접적인 표현 외에도 다음과 같은 보조 방법을 사용하는 직접 표현 기교가 있다. 호 일: 이것은 보조 방법 중 하나이며, 주체가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돋보이는 이미지는 구상적이거나 추상적일 수 있으므로 처리할 때 주인의 역할을 찬탈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대비: 대비라고 하는 대비의 변형 형태입니다. 대비라고 합니다. 즉, 반대쪽에서 두드러져 대비에서 주체가 더 강한 표현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비명언) 대비 부분은 구체적이거나 추상적일 수 있다. 직접 표현에서는 주체의 이미지를 변경하여 주요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데, 그 중 귀납과 과장은 흔히 쓰이는 방법이다.

귀납법: 귀납법은 단순화로 명료함을 찾고, 과장법은 변화로 두드러지게 한다. 양자의 유사점은 모두 주체 이미지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는 것이다. 과장은 선택일 뿐만 아니라, 주체의 이미지를 불합리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합리적이라는 강조이기도 하다. 이런 표현 수법은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점토 장난감, 그림자극 조형, 외국 애니메이션 예술에 모두 생생한 예가 많은데, 이런 표현 수법은 로맨틱한 정취로 가득 차 있다. 포장 그림의 과장은 일반적으로 귀엽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특징을 중시하며 추해서는 안 된다.

과장: 귀납은 단순화로 명료함을 추구하고, 과장은 변화로 두드러지게 한다. 양자의 유사점은 주체 이미지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는 것이다. 과장은 선택일 뿐만 아니라, 주체의 이미지를 불합리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합리적이라는 강조이기도 하다. 이런 표현 수법은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점토 장난감, 그림자극 조형, 외국 애니메이션 예술에 모두 생생한 예가 많은데, 이런 표현 수법은 로맨틱한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일반 포장 사진의 과장은 귀엽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특징에 주의해야 하며, 추함을 형식으로 해서는 안 된다.

클로즈업: 큰 것을 취하고 전체적으로 국부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며, 주체의 특징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설계에서 본토성에 주의해야 한다. 간접 표현의 간접 표현은 비교적 내재적인 표현 수법이다. 즉, 물체 자체는 화면에 나타나지 않고 다른 관련 사물에 의해 표현된다는 것이다. 이런 수법은 표현 범위가 더 넓어서 어떤 속성이나 브랜드, 이념 등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개념 속의 내용. 제품의 경우, 어떤 것은 직접 표현할 수 없다. 향수, 술, 세제 등. 이것은 간접 표현으로 처리해야 한다. 많은 제품이 동시에 또는 직접. 참신하고 독특하며 변화무쌍한 연기 효과를 얻기 위해 간접공연에서 변화를 구하는 경우가 많다.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에는 비유, 연상, 상징이 있다. 은유: 은유는 사물을 다른 사물과 비교하는 방식이며, 사물을 다른 사물과 비교하는 방식이다. 사용된 은유의 성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구체적인 사물과 이미지여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디자이너가 풍부한 생활 지식과 문화적 소양을 가져야 한다.

Lenovo: Lenovo 법은 한 폭의 이미지를 통해 관람객의 지식을 특정 방향으로 집중함으로써 관람자가 만든 Lenovo 가 화면에 직접 설명하지 않은 내용을 보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또한 일부에서 다른 것으로 표현되는 방법이다. 사람들은 디자인 상처를 볼 때 단순한 시각적 수용이 아니라 항상 심리적 활동이 있다. 어떤 심리활동의 의식은 디자인의 표현에 달려 있는데, 이것은 연상법 응용의 심리적 기초이다. 연상법을 이용한 미디어 이미지는 구상이미지보다 더 유연하며 구체적이거나 추상적일 수 있다. 각종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이미지는 모두 사람들의 어떤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람들은 구체적인 꽃에서 행복을, 올챙이에서 개구리, 피라미드에서 이집트, 낙엽에서 가을 등을 생각할 수 있다. 추상적인 나뭇결에서 산천을 생각할 수도 있고, 하늘가에서 하늘과 바다를 생각할 수도 있고, 녹색에서 초원 숲을 생각할 수도 있고, 흐르는 물에서 지나간 시간을 생각할 수도 있다. 창문의 얼음꽃은 사람들로 하여금 각종 연상을 일으키게 한다.

상징: 은유와 연상의 결합의 전환으로 표현의 의미에서 더 추상적이고 표현의 형태에서는 책망이 더 많다. 포장 및 장식 디자인에서, 그것은 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브랜드의 의미와 상품의 추상적인 속성을 표현 하는 동일한 이해를가지고 반영 됩니다. 비유나 연상보다 상형법이 더 이성적이고 함축적이다. 예를 들어 만리장성과 황하는 중화민족을 상징하고 피라미드는 이집트의 고대와 문명을 상징하며 단풍은 캐나다를 상징한다. 상징적인 매체로서 의미의 표현은 영구적이고 변하지 않아야 한다. 상징적인 표현에서는 색채의 상징적인 운용도 중요하다.

장식: 간접 표현의 경우, 일부 선물 포장은 비유, 연상, 상징보다는 장식 수법을 자주 사용한다. 이런' 장식' 은 일정한 방향에 주의해야 하며, 이런 성질을 이용하여 관람자의 감정을 이끌어야 한다. 넷째, 표현 형식과 표현 수법은 어떻게 표현하는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이다. 형식은 외적인 무기, 디자인 표현의 특정 언어, 디자인의 시각적 전달이다. 표현의 고려는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마스터 및 마스터가 아닌 그림이 어떻게 설계되었는가; 사진이나 그림 사용 구체적이거나 추상적입니다. 사실주의 또는 프리 핸드; 귀납하거나 과장하다. 어떤 공예 형식을 채택할지 여부; 면적 크기는 얼마입니까?

색상의 전체 색조는 무엇입니까? 색상 블록의 각 부분의 색조, 광도, 순도, 색상 블록 간의 관계, 색상 영역이 어떻게 변하는지 등을 파악하는 방법.

브랜드 및 이름 글꼴 디자인 방법 서체의 크기는 얼마입니까?

상표, 마스터 텍스트, 마스터 그래픽의 위치 배치를 처리하는 방법 모양, 색깔, 글자의 각 부분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어떤 배열로 만들어졌나요?

보조 장식 처리를 할 것인지 여부; 금은의 사용과 질감, 질감 변화 등을 어떻게 고려하는가. 이것들은 모두 정식 심의의 전 과정에서 구체적으로 심사해야 하는 것이다. 포장 디자인의 몇 가지 요소 (2) 포장 장식 디자인의 그래픽은 내용상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품 이미지; 로고 이미지 소비자 이미지 은유 적 이미지 글꼴 변경 이미지 응용 프로그램 설명 이미지 보조 장식 이미지 등. 첫째, 그래픽 디자인 포인트는 정보의 정확성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도형은 디자인의 언어로서 명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치료 중에는 반드시 주요 특징을 유지하고 주요 부위의 세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백리 밖이다. 사과, 토마토, 귤 등. 모두 부피는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차이가 크다. 가공상의 다른 특징에 따라 달라진다.

한 이미지의 특징은 흔히' 춘추' 와 같은 이미지와의 비교에서 더욱 선명하며 비교에서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선명하고 독특한 시각적 경험을 중시하다

현대 판매에서 포장 장식은 실제로 작은 광고 디자인이며, 내용의 구체적인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선명하고 독특한 시각적 이미지도 중시해야 한다.

이른바 독특함이란 단순함도 복잡함도 아니다. 단순함은 독특하거나 평범할 수 있습니다. 복잡함은 신기하거나 오래된 것일 수 있다. 간결하고 변화무쌍해야 하며, 복잡하고 번거롭지 않아야 한다. 간단하고 생동감 있고, 풍부하고, 복잡하고, 간단하고, 완벽하다. 참신하고 독특하며 개성이 충만할 수 있다.

한계와 적응성에 주의하다.

그래픽은 일정한 사상을 전달하므로, 서로 다른 지역, 국가, 민족의 서로 다른 풍속 습관에 주의해야 한다. 성별과 연령이 다른 소비자들에게도 잘 적응해야 한다. 둘째, 그래픽 디자인의 형식 변경 그래픽은 주로 구상, 추상 및 장식 그래픽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그래픽 사진: 사진 사진은 제품의 이미지를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색상 수준이 풍부해 포장에 널리 사용됩니다. 사진 그래픽은 사실적인 표현 외에도 다양한 특수 처리를 통해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실적인 그림 그래픽: 사진은 그림 수단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그림이란 순전히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릴 필요가 없다. 표현 요구에 따라 표현할 대상을 주관적으로 선택해 실물보다 이미지를 더 단순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야 한다.

요약 단순화 그래픽: 이것은 사실주의를 바탕으로 한 요약입니다. 특징을 요약하고, 계층을 단순화하여, 대상을 더욱 간결하고 명료하게 한다. 표현 방법에서 점, 선, 면의 변화는 다양한 표현 효과를 형성할 수 있다.

과장되고 변화무쌍한 그래픽: 이것은 귀납과 간소화된 변화 처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개괄적이면서도 변형을 강조하여 표현 대상을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예술적 효과로 만드는 것이다. 2. 추상 그래픽 추상 그래픽은 직접적인 의미는 없지만 점 모양 변화, 선 모양 변화, 면 모양 변화와 간접적으로 연결된 그래픽입니다. 추상적 도형은 포장 그림의 표현에서 넓은 표현 공간과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추상적인 도형은 직접적인 의미는 없지만, 일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설계에서 매우 중요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추상 그래픽은 Lenovo 법의 개념 표현에서 관람자의 Lenovo 감각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3. 장식 그래픽 포장 및 장식도 전통 장식 패턴 차용을 포함한 장식 그래픽을 많이 사용합니다. 디자인에서는 장식 도안을 남용하지 말고 내용의 배경 속성, 특징, 등급을 결합하여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전통적인 인쇄 외에도 몰딩과 같은 기술을 통해 그래픽을 가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포장의 비용 등급과 내용물의 성능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포장 디자인의 몇 가지 요소 (3) 포장의 색상은 시각에 가장 활발한 요소이므로 포장 색상 디자인은 매우 중요합니다. 전체 색조 결정

포장 색상의 전체적인 느낌은 포장 색상의 전체적인 기조에 따라 화려하거나 심플합니다.

총 색조는 색조, 광도 및 순도라는 기본 색상 속성에 의해 직접 반영됩니다. 밝은 톤, 어두운 고조, 신선한 톤, 회색 톤, 차가운 톤, 강조, 약한 톤, 부드러운 훈련, 하드 톤, 조정 등.

색조, 광도, 순도 외에도 색상 영역은 색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배색이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넓은 면적의 색채 배열로 포장과 진열에 장거리 시각 효과가 있다. 또한 두 색상의 대비가 너무 강하면 색조, 순도 및 광도를 변경하지 않고 한 색상의 면적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가시성은 배색 계층의 선명도입니다. 좋은 가시성은 포장 광고 등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하다. 가시성은 색상 자체의 눈에 띄는 정도에 따라 달라지고, 다른 한편으로는 색상 간의 대비에 따라 달라집니다. 광고 디자인에서도 그 원리와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여 포장 장식 색상 디자인에 그 내용을 참고할 수 있다.

강조 색상은 전체 색조의 핵심 색상이며 영역 계수와 가시성을 결합한 색상입니다. 일반적으로 광도와 균일도가 주변 색상보다 높고, 면적이 주변 색상보다 작으며, 그렇지 않으면 강조가 되지 않습니다.

간격 색상의 사용은 인접한 대비 색상의 중간에 간격 또는 * * * 와 같은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조정을 강화하고 대비를 약화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간 색상 자체는 중성 검정, 흰색, 회색, 금, 은을 위주로 한다. 색상 간격이 있는 경우 색조, 광도, 순도에서 색상 분판과 크게 다른 간격 색상이 필요합니다.

그라데이션은 색상, 색조, 밝기 및 순도의 점진적인 변화입니다. 그라데이션은 조화되고 풍부한 색상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포장의 색상 처리에 널리 사용됩니다.

대비색은 강한 배색과 달리 강한 배색은 면적이 비슷하지만 색조 밝기가 대비되는 색상입니다. 이런 색은 강한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광고입니다.

이는 내용의 색채 특징을 직접 모방하지 않는 개념적 음영처리로 소비자의 공동이해에 따라 적용된다. 주로 제품의 어떤 정신적 속성 표현이나 어떤 브랜드 이념의 표현에 쓰인다. 예를 들어 중국 담배 포장은 중화민족을 상징하는 색상인 빨간색을 선택했다.

여기서 말하는 로고색상은 상표의 색이 아니라 다른 종류나 유사 제품의 포장을 구분하는 데 사용되는 색상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브랜드의 일화 제품의 다른 성분의 포장 색상을 다른 색으로 구분한다. 치료 중에는 면적, 모양, 위치를 바꿔야 한다.

강조 색상과 달리 전체 색조 또는 강조 색상을 조정하는 보조 색상 방법으로 색조 레벨을 강화하여 풍부한 색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시끌벅적하게 주인을 빼앗지 말고 맹목적으로 남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