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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생활' 은 유가 사상이 기업 관리에 대한 계시를 보여준다.

유교 경제 윤리 사상을 논하다.

유교 경제윤리의 가장 큰 가치는 오랜 축적과 버림을 거쳐 당대 중국특색 기업 문화의 어머니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세부 사항을 다듬고 이른바' 새로운 트렌드' 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근원' 의 관점에서 그 정수를 흡수하고 상속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그 주체적 역할을 긍정하고, 당대 경제생활에서 거대한 정신력과 도덕적 영향을 보았다. 반면에,

가치:

서구 관리의 이론에 따르면 대략 X, Y, Z 의 세 가지 관리 모델이 있는데, X 이론은 인간성의 본악을 가정한다. 사람은' 경제인' 으로 간주되지만' 표준화' 모델은 단호하게 집행된다. 관리 방식은 필수적이고, 간단하고 난폭하다. Y 이론은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가정한다. 사람은' 사회인' 으로 여겨진다. X 이론은 인간의 주체 역할을 강조한다. Z 이론은 사람들이 경영에 참여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따라서 관리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고, 업무 성격이 다르고, 유연한 인센티브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Y.Z 이론, 일명 권변 이론은 인본 관리 이론의 범주에 속한다. 20 세기가 시작되기 전에. X 모델이 우세하다. 20 세기 중엽 이후. Z 형은 한동안 유행했다. 현재 점차 널리 채택되고 있다. 그렇다면 유교 경제관리사상은 어떤 모델에 속할까요? 그것의 현대적 가치는 무엇입니까? 필자는 전반적으로 유교 문화와 유상들의 관리 모델은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의 내적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인본 관리 이론과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그림에서 이 이미지는 [

1. 유가는 인성론을 철학적 근거로 성선론을 핵심으로 하는 성다원론을 주장한다. 이런 인간성 사상은 현대 관리의 인성 가설에 부합한다. 유가의 인성 기준은 맹자의' 성선' 설, 순자의' 성악' 설, 동중슈의' 인성 삼질' 설로 송유가의 천명, 기질, 습관가소성을 보완한다. 성적인 가설은 일치한다. 유교 상인은 유가의 인간성선과 인간성의 다양한 사상을 경영의 철학적 기초로 삼고,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을 신뢰하며, 직원의 내적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하며,' 예제' 를 주요 관리 수단으로 삼는다. 한편 유교상들도 제도 관리를 중시한다. 금세기 초 송택구가 판매한 국산품과 같이 기업 조직시설, 회계관리, 구매관리, 인사관리 등 완벽한 규칙과 제도를 규정하여 기업의 관리를 보장했다. 기업을 대표하는 것은 역시 예법 결합의 관리 모델을 실시해야 한다. 신뢰와 직원의 적극성을 바탕으로 제도 건설을 강화하고 노동규율을 강화하며 특히 직원의 과학기술 수준과 능력을 높인다. 우리나라 기업 직원의 자질이 보편적으로 낮기 때문에 사회화 대생산을 반영하는 과학관리가 상대적으로 낙후되기 때문에 과학관리는 기업관리에서 넘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기업문화건설은 과학관리를 대신할 수는 없지만 점차 관리민주화와 결정화로 나아가야 한다.

2. 유가는 휴머니즘을 관리철학으로 하여 현대관리이론과 실천의 발전 추세에 부합한다. 범려 () 는 최초의 유상 대표 중 한 명으로 춘추시대에' 사람을 선택하라' 와' 하늘을 원망하지 말라' 는 원칙을 제시하며 경제인재의 역할을 강조했다. 고대 진상은' 지배인제' 를 창조하여 관리 인재의 역할을 발휘했다. 댓글이 있다: ["용인" 진상이 명불허전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관리에서 유상은 사람의 첫 번째 요소를 발휘하는 역할을 중시하며' 인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는 이치를 잘 알고 있다. 그들은' 인심을 얻는다' 를 사람의 내면적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한 전제조건으로, 직원들의 절실한 이익을 돌보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직원들이 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교 상인의 사람 중심의 관리 이념은 현대 기업 관리에 중요한 계시를 가지고 있다. 즉, 기업 경영은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관리는' 인심을 얻는 것' 을 기초로 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서구 관리학에서' 삼P' 이론이 나타났다. 3p 는 기업이 인간의 수요를 위해 존재하고 생산한 것을 말한다. 기업은 사람에 의지하여 생산 경영 활동을 한다.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원은 사람과 인재이다. 그것은 사람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다. 미국의 위대한 기업가, 미국 국가식품협회 주석인 프란시스는 "돈으로 한 사람의 시간을 살 수 있다" 고 말했다. 너는 한 사람을 어느 곳에 잠시 머물게 할 수 있다. 너는 또한 돈으로 누군가의 하루 혹은 한 시간 안에 어떤 근육 운동을 살 수 있다. 그러나 열정, 적극적, 충성, 혹은 한 사람은 돈으로 살 수 없다.

유교 상인의 가족식 관리는 큰 응집력을 가지고 있다. 유교 문화는 종법 문화의 가족 구조이다. 유교 상인의 가족 특징은 조직 구조에서도 두드러진다. 유교 상인의 관리는 가족 관리이다. 중국 고대 상공기업은' 동향공조' 를 제창하고, 경영장소에' 회관' 을 세우고,' 동향회' 를 조직하여 자신의 힘을 키우였다. 이른바 위챗 상인, 진상, 감상입니다. 경제 분야의 재현. 기업 내에서는 대부분의 사장이 친척과 고향을 고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사제 관계를 후배 관계로 여긴다. 그들은' 효도' 를 숭상하고 제자 사이의 관계를 형제관계로 여긴다. 기업 내에서' 한 집' 을 제창하는 것은 기업의 목표 통합에 있어서 응집력과 구심력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친척이나 시골로 구성된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가족 구조와 가족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 예를 들어, 구 중국에는 16 개의 세미콜론이 있고, 500 여 명의 서복상부점을 고용하고, 기업 내부 인원을 몇 등급으로 나누었다: 업주. 일. 파트너와 그들의 주인은 지도 관계가 있다. 만약 그들이 노력한다면, "물고기를 용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장에게 사장이나 주식을 먹는 사람으로 승진되어 정기 배당금을 받았다. 이로 인해 직원들은 서복상을 자신의 집으로 여기고 그를 위해 열심히 일하게 되었다. 당시 서구상은 "차라리 쑤항 () 을 살지언정, 죽지 않는 서구상 ()" 이라는 노래를 전하고 있었다.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기업의 심도 있는 발전, 특히 시장경제 여건 하에서의 기업 조직에 불리하다. 동남아 금융위기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가족화] 의 기업관리문화다. 그러나 유상들의 가족식 관리를 흡수하여 기업의 응집력을 강화하는 것은 분명히 의미가 있다.

4. 유교 상인의 유연한 경영 전략은 현대 기업 관리 지혜의 보고이다. 유교 상인은 도덕상도의 특징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상업지혜를 부각시켰다. 유교 상인이 용맹하게 선전하다. 한편, 그들은 선견지명이 있어야 하고, 판단이 정확하고, 배치가 적절해야 지혜로 장사를 할 수 있다. 유교 상인의 가장 초기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인 공자의 제자 자공은 그를' 투기가 잦다' 고 칭찬하며,' 가뭄은 선원, 물은 차원' 의 경영 전략을 제시했다. 지난 19 년 동안 많은 돈을 땄습니다. 백규는 "낙관은 시간에 따라 변한다" 고 주장했다. [사람은 나를 버리고 가져간다. 사람들은 나를 화해시켰다. " 그는 상인의 원조로 여겨진다. 반면에 지혜로 장사를 하려면 초인간적인 용기와 패기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포옥강은 홍콩의 구룡창고를 인수했고, 왕영청은 대가소회사의 지분 등을 매입했다. 그들은 모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경영의 비결, 예를 들면: 전집하여 제기한' 삼자경', 즉 오리가 좋고, 사람이 할 수 있어야 하고, 말은 달콤하고, 후개문묵전이 총결한' 삼불' 경영 고전, 즉 조법을 따르지 않고, 낡은 규칙을 따르지 않고, 오래된 가게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내가 현대 기업 관리에 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5. 유교 상인의' 고객 만족' 관리 방침은 현대 기업 관리의 궁극적인 목표를 반영한다. 유교 경제윤리의 정수는' 입인' 과' 자기와 사람' 을 숭상하는' 이타' 정신이다. 유교 상인은 이 원칙을' 품질 1 위',' 고객지상' 의 관리 원칙으로 바꿔 현대관리가 실시하는' CS' 전략과 일치한다. 소위 CS 전략. 제품 품질, 품종, 규격, 태도에서 판매 서비스, 환경, 애프터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두 고객을 출발점으로 한다. 품질 1 위, 고객지상. 이것은 기업의 생존과 발전의 가장 근본적인 신조이다. 유교 상인은 결코 파리의 작은 이익 때문에 고객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노직이가 말했듯이, [작은 손실로 크게 잃는다]. 싸고 정직한 사람들이 많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