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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상자의 포장 디자인

상품이 좋은 판매 실적을 가질 수 있는지 여부는 반드시 시장의 검증을 거쳐야 한다. 전체 마케팅 과정에서 포장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신의 독특한 이미지 언어로 소비자와 소통하여 소비자의 첫 감정에 영향을 주며 소비자는 포장한 제품에 첫눈에 관심이 있다. 성공을 촉진할 수도 있고 실패를 초래할 수도 있고, 뚜렷한 힘이 없는 포장은 소비자를 쓸어버릴 수도 있다. 우리 나라 시장경제의 부단한 발전과 보완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성숙하고 이성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시장은 점차' 구매자 시장' 의 특징을 드러내고 있다. 이는 제품 마케팅의 난이도를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포장 디자인도 전례 없는 도전에 부딪히게 하고, 제품의 포장을 구동하여 대중의 소비심리를 파악하고, 더 과학적이고 높은 수준의 방향으로 발전하게 한다.

포장은 이미 실제 경영 활동에서 마케팅의 주요 행위가 되었으며 소비자의 심리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수밖에 없다. 포장 디자이너로서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눈이 멀었다.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방법, 흥미를 더욱 자극하고 최종 구매 행동을 유도하는 방법은 소비자 심리학에 대한 지식을 포함해야 한다. 따라서 소비자 심리와 그 변화를 연구하는 것은 포장 디자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소비심리법칙을 파악하고 합리적으로 활용해야 디자인의 질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판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소비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상품 구매 전후에 복잡한 심리활동을 하고 있으며 나이, 성별, 직업, 민족, 교육 수준, 사회환경의 차이는 다양한 소비집단과 소비심리 특징을 구분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사회조사소 (SSIC) 가 최근 몇 년간 사람들의 소비심리에 대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심리의 특징은 대체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현실심리학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소비 과정에서 주요 심리적 특징은 현실주의 심리로 상품의 실용효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상품의 사용이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의도적으로 미관과 디자인이 참신함을 추구하지 않기를 바란다. 현실심리를 가진 소비집단은 주로 성숙한 소비자, 샐러리맨, 주부, 노인 소비집단이다.

2. 미구심리

경제적으로 어느 정도 감당할 수 있는 소비자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아름다움을 구하는 심리가 있고, 상품 자체의 모양과 외부 포장에 초점을 맞추고, 상품의 예술적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심리를 안고 있는 소비집단은 주로 젊은이와 지식인으로, 이들 그룹 중 여성 비율이 75.3% 에 달한다. 제품 범주에서 보석 화장품 의류 공예품 선물 포장은 심미가치심리의 표현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3. 이변심리를 구하다

이질적인 심리를 가진 소비자들은 주로 35 세 이하의 젊은이들이다. 이런 소비집단은 상품과 포장의 스타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참신함, 독특함, 개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즉 포장이 더욱 세련되고 전위적이어야 하며 상품의 사용가치와 가격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 소비층에서는 미성년자 아이들이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때로는 제품 포장이 제품 자체보다 더 중요한 경우도 있다. 무시할 수 없는 소비자들에게 그들의 포장 디자인은 그들의 기발한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참신한 특징을 강조해야 한다.

4. 대중 심리에서

대중의 심리를 가진 소비자들은 패션에 영합하거나 유명인의 스타일을 모방할 의향이 있다. 이런 소비집단은 연령이 비교적 크다. 각종 언론이 패션과 유명인에 대한 대대적인 선전으로 이런 심리적 행동의 형성을 촉진시켰기 때문이다. 따라서 포장 디자인은 유행을 파악하거나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제품 이미지 대변인을 직접 내놓아 상품의 신뢰성을 높여야 한다.

5. 추명심리

어떤 소비집단이든 어느 정도 구명심리를 가지고 있고, 그들은 상품의 브랜드를 중시하며, 유명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충성도를 가지고 있다. 경제 여건이 허락하는 상황에서 상품 가격이 높더라도 구독을 고집한다. 따라서 포장 디자인에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세우는 것이 제품 판매 성공의 관건이다.

결론적으로, 소비자의 심리는 복잡하여 장기적으로 한 가지 취향을 유지하는 경우는 드물다. 대부분의 경우 둘 이상의 심리적 요구를 결합할 수 있다. 심리적 다양성에 대한 추구는 제품 포장에 동일한 다양화 디자인 스타일을 제시하도록 촉구했다. 포장 상자 디자인은 최근 몇 년 동안 발전세가 양호하지만 변화하는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어떻게 더 발전해야 하는지는 현재 포장 디자인 업계의 발전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포장, 포장, 포장, 포장, 포장, 포장, 포장) 미래 포장 디자인의 발전 추세를 어떻게 파악합니까? 다음은 몇 가지 사항입니다.

지속 가능성

2 1 세기는 환경 보호의 세기로, 새로운 포장재와 친환경 설계 방법을 연구하여 고형 폐기물 포장으로 인한 환경 문제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포장재의 혁신은 펄프 성형 단열, 충격 방지, 충격 방지 및 부패하기 쉬운 포장재입니다. 설계에서 후기에 분해하기 어려운 재료를 줄이고,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고, 쉽게 으스러지거나 납작해지거나, 쉽게 분리되는 재료를 사용하려고 노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안전

한 회사에서 개발한' 팔러' 라는 약품 상자는 상자 위의 몰딩 접선을 통해 열리며, 종이상자를 여는 데 어느 정도의 힘이 필요하다. 이런 개방 방식은 어른에게는 쉽지만 아이들에게는 어렵다. 따라서 아이가 실수로 음식을 여는 상황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이런 포장상자는 일단 열리면 복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어느 정도 도난 방지 역할을 하여 보호와 도난 방지를 통합하는 역할을 했다.

개인화된

개인화된 포장 디자인은 광범위하고 영향력이 큰 디자인 방법으로 기업 이미지, 제품 자체, 사회적 효과에 큰 관련성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장 이미지의 형성과 표현은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인간화, 유기화 조형으로 발전하여 포장에 개성적 품질과 독특한 풍격을 부여하여 소비자를 끌어들인다. 포장 상자를 설계할 때는 반드시 체계적인 사고를 하고, 서로 다른 각도와 입장에서 실제 상황을 분석해야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요소를 구축하고 이해할 수 있다.

위조 방지 라벨

현대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일반적인 포장 위조 방지 기술은 이미 위조자에게 아무런 효과가 없다. 포장 상자 디자인의 시각 효과를 강화하고 포장 인쇄 업계의 기술을 강화하여 가짜 권리 보호 행동에서 유력한 무기가 되었다. 포장 상자 디자인의 혁신적인 방법과 첨단 기술 성과가 융합된 인쇄 산업 기술을 결합하여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독특한 시각 효과를 추구하는 것은 미래 포장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또 다른 방향이다. 포장 상자를 디자인할 때는 1, 색상, 포장의 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색상과 색상 자체의 대비입니다. 이 두 가지가 색채 운용의 관건이다.

간호하다

그렇다면 색상과 포장의 참조 관계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주로 외부 포장 색상을 통해 내부 포장 품목을 드러내거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겉포장을 보면 기본적으로 내부 포장이 무엇인지 인식하거나 연상할 수 있다. 이 문제에 대해 필자는 과거 문장 속에서도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우리가 가게에 들어가 상품을 볼 수 있다면 많은 상품들이 이런 배려관계를 반영하지 못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상품명언) 소비자들은 겉모습부터 내면까지 포장된 상품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없다. 물론 제품 판매에 적극적인 촉진 작용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 정상 포장 색상은 같은 특징을 다양한 정도로 파악해야 합니다.

(1)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식품 포장은 정상적으로 주색 거위 노란색과 분홍색으로 표현되어 따뜻함과 친근감을 준다. 물론, 많은 차는 녹색이고, 많은 음료는 녹색과 파란색이며, 많은 술과 케이크는 빨간색이며, 많은 어린이 음식은 장미빛이다. 데일리 화장품의 주색은 주로 장미, 분홍색, 연한 녹색, 연한 파란색, 짙은 갈색으로 따뜻함과 우아함을 돋보이게 한다. 의류 신발 모자는 대부분 짙은 녹색, 진한 파란색, 갈색 또는 회색이다.

표현 특성상 식품으로 볼 때, 떡과 과자는 대부분 황금색, 연한 노란색으로 향긋한 느낌을 준다. 차, 맥주 등 음료는 대부분 빨간색이나 녹색이며, 차의 진하고 맑은 향을 상징한다. 토마토 주스와 사과 주스는 대부분 빨간색인데, 이 물건의 천연 속성을 알 수 있다. 일부 포장은 주색에서 보면 위에서 말한 것과 비슷한 상품 속성을 가진 색이 아니지만, 포장 디자인이 전문가가 쓴 것이라면 겉포장 사진에 상징적인 색덩어리, 색점, 색선 또는 이런 색상의 농축된 내용이 있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모든 사람의 걸작이어야 한다. 이런 예들은 옷, 화장품, 심지어 술 포장에서도 찾을 수 있다.

(b) 비교 관계

또한 색상 간의 대비입니다. 이것은 많은 상품 포장 중에서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지만 매우 파악하기 어려운 물건이다. 대사의 디자인에서 포장된 상처의 효과는 봄눈이고, 반대로, 그것은 다음 바리인이다. 중국 서화계에 밀불투풍 () 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사실 일종의 대비입니다. 이런 대비는 포장 디자인에서 매우 뚜렷하고 흔하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대비에는 색채 운용의 명암, 색채 운용의 경중, 색채 운용의 점, 색채 운용의 복잡성, 색채 운용의 아속, 색채 운용의 대비 등이 포함된다.

(1) 색상 운용의 명암 대비.

이것은 현재 포장 디자인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가장 광범위한 색상입니다. 많은 그래픽 디자인 (포스터, 그림 또는 시나리오 바인딩 참조) 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깊이 대비란 디자인 색상의 두 가지 색상이 동시에 한 그림에 교묘하게 나타나 더욱 조화로운 원근 효과를 내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넓은 영역에서는 연한 노란색 침구, 갈색 구도, 갈색 색상 블록에 연한 노란색 또는 흰색 패턴 선과 같은 어두운 구도를 사용합니다. 연녹색의 침구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짙은 녹색 성분 핑크 침대; 큰 빨간 작문; 밝은 회색 층; 비누, 흑성분 등등. 이것들은 색깔의 명암이다. 포장 디자인에 있어서, 우리는 이 형식을 일부 화장품 포장이나 서구의 주류 포장, 특히 서유럽의 주류 포장에 사용할 수 있다. 중국의 장유와인, 쌍환방식의 소시지, CJ 의 육류 포장은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표현된다. 이런 포장 형식은 일본과 한국 대만성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그것의 시각 효과는 밝고 간결하며 부드럽고 소박하다.

(2) 색상 사용의 대비 (또는 깊이 대비) 도 포장 색상 응용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재현 기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경중 대비는 종종 단아한 바탕색으로 무겁고 깊은 주제 도안을 돋보이게 하거나, 무겁고 깊은 주제 패턴 (주로 색블록 패턴) 을 두드러지게 한다. 담백하고 우아한 포장의 주제와 이름, 상표 또는 광고 언어. 반대로 넓은 면적이 단정하고 깊은 색소도 기초를 다지는 데 쓰인다. 그에 더해, 어떤 도안은 단아한 색이나 어떤 색블록에 집중하거나 결합하여 장식한다. 이런 경중 대비에서, 일반 물감은 조화색 대비와 냉온색 대비가 있으며, 색채 대비를 조정하는 방법은 왕왕 연한 녹색에서 짙은 녹색까지이다. 가벼운 * 깊은 커피; 분홍색은 빨간색이고,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대비는 대부분 흑백, 빨강 파란색이다.

(3) 색상 사용의 점면비 (또는 크기 대비) 는 주로 한 포장 화면의 설계 과정에서 페인트를 사용하여 한 중심 또는 집중점에서 전체 화면으로 비교, 즉 작은 범위 화면과 넓은 범위 화면의 대비입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특히 세탁과 화장 제품에서 우리는 한 제품의 포장 상자에 깨끗한 것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가운데에는 매우 뚜렷한 색깔의 작은 사각형 (또는 타원형이나 작은 원) 이 있다. 그리고 이 작은 네모난 사진에서 포장 내용의 브랜드와 명칭을 반영하는 주제는 점면의 결합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대비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색상 사용에서 복잡하고 간단한 비교. 100' 의 통일을 볼 수 있습니다

라면, 그들의 포장 봉지에 아랫부분은 다양한 라면이지만, 깨끗하고 파릇파릇한 색이 그 사진 위에 있다. 그리고 100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부각시키고, 66 호' 포장세계' 잡지의 표지 (책의 포장이라고도 함) 를 본다. 대규모 빨대 사진으로 기초를 다지는 것은 복잡하고, 글자포장 세계도 복잡하지만, 정면지도의 중앙에는 깨끗하고 둥근 공백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잡지는 2000 년에 그 버전과 용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당신이 현지 우체국에 기부한 것을 환영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소박하면서도 잡지가 독립표현이 가장 필요한 사상의 초점을 드러냈다. 나는 가게에서 만두 봉지와 조미료 포장 봉투를 본 적이 있다. 화면 전체가 녹색, 검은색, * 물감을 사용하고 한 그림에 얽혀 있는 것은 상표가 핍박당하는 것을 보여주고, 이름을 표현하고, 또 돋보이는 패턴을 보여주고 싶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크고 복잡한 디자인에 어두운 안감 패턴이 없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해야 할 주체들이 모두 물에 잠기면서 이런 포장에 대한 심리적 억압과 지루함이 생겨났다.

(5) 색채 운용상의 야욕과 욕망의 대비는 주로 속자를 부각시켜 그 야아를 비교한다. 이런 저속한 표현 방식은 무질서한 색채로 진행된다. (사실 서구의 일부 유화는 이런 표현 방식인 현대 추상예술에 대해 매우 창의적이다.) 이런 구도는 상징적으로 주제를 드러내거나 주제의 보조로 삼는다.

꽃밭에서 약간 빨갛게 만들어 주세요. 예를 들어, 포장 화면에는 지저분한 색깔들이 쌓여 있거나 실수로 그 위에 던져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살금살금 한쪽으로 놓거나 교묘한 곳에서 패턴의 주제를 정리한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포장 외에도 책 바인딩 (zhēn), 광고 포스터의 포스터, TV 의 레저 프로그램까지 이런 방식을 시도해 보았다.

(6) 색상 사용의 대비. 이런 대비는 본질적으로 각종 물감 자체의 차이에 의해 형성된 대비 효과이다. 이 대비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빛과 그늘의 대비 (또는 음과 양의 대비), 중국의 라이트 맵과 같은; 빨간색과 파란색의 대비와 같은 냉난방 대비; 동정대비, 단아한 배경과 발랄하게 뛰는 패턴, 인물의 대비: 빛과 무게의 대비, 예를 들어 짙은 색소와 옅은 색소의 대비 등. 기업 제품의 포장은 가능한 모방을 하지 않고, 다른 포장과 비슷하지 않고, 새로운 재료, 새로운 공예, 새로운 도안, 새로운 모양을 채택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재생 가능한 분해성 소재의 포장이 더욱 인기가 있어 소비자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흐름에 순응하여 기업에 좋은 이미지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활용, 재활용, 재활용, 재활용, 재활용, 재활용) 편리한 포장 전략. 기업은 제품 포장을 설계하고 구매할 때 구매, 운반, 사용 및 보관에 있어서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기업은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스타일, 용도, 맛의 제품을 각종 포장이나 조합포장으로 결합한다.

값싼 포장 전략. 이런 포장 전략은 기업이 저렴하고 간단한 포장을 사용하는데, 보통 대량의 생활용품에 쓰인다. 일반 의류, 신발 양말, 식소금, 조미료, 삶은 한약, 봉지 생크림 등. 물론 기업은 이런 포장 전략을 채택할 때 소비자의 요구가 낮기 때문에 마음대로 구매할 수 없고, 그 적용성과 경제성의 특징을 고려해야 한다.

시리즈 포장 전략. 이런 포장과 시리즈 포장의 차이점은 시리즈 포장이 같은 상품이고, 완전 포장은 다른 상품이라는 것이다. 여행용품함, 화장함, 전통문방 사보-펜, 잉크, 종이연 등. , 완전한 패키지에 속합니다.

비슷한 포장 전략. 때로는 홈 포장이라고도 합니다. 같은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포장 외관에 같은 패턴, 비슷한 색상, * * * 같은 특징을 사용합니다. 특히 기업 CI 이미지의 반복으로 시각적 고정관념이 형성되어 포장 디자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러한 상품에 대한 사용자의 인상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포장 전략을 바꾸다. 원래 포장을 새 포장으로 바꾸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과 소매업자가 사용하는 포장은 상대적으로 정형화되어야 하지만, 다음 세 가지 경우 기업은 포장을 바꾸는 전략을 채택해야 합니다.

(1) 이 제품의 품질에 문제가 있어 소비자들이 그에 대해 좋지 않은 인상을 남겼다.

(2) 기업 제품의 품질은 그런대로 괜찮지만, 동종 제품의 경쟁 상대가 비교적 많아서, 원래 포장은 제품 판매 국면을 여는 데 불리하다.

(3) 제품 판매량은 아직 괜찮지만, 기업이 포장시간이 너무 길고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기업은 원가를 낮춰 소비자가 탈락하는 느낌을 줄 수 있다. (a) 음료 포장 디자인

포장은 제품의 외적 표현과 마케팅 수단이다. 포장에 대해 많은 국가들이 간단하고 명확한 정의를 내렸다. 예를 들어, 미국은 포장이 제품 운송 및 판매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은 포장이 상품을 운송하고 판매하는 예술, 과학, 기술 준비라고 생각한다. 캐나다는 포장이 공급자로부터 고객 또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전달하고 제품의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는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포장의 정의는 유통 과정에서 제품을 보호하고, 저장 수송을 용이하게 하며, 판매를 촉진하는 보조 재료의 총칭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포장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더 넓은 의미를 부여한다. 시스템 이론의 관점에서 포장의 목적, 요구 사항, 구성, 기능 및 실제 운영을 연결하여 완전한 포장 개념을 형성합니다.

음료 제품의 특수성은 음료 포장의 특별한 의미를 결정한다. 이런 특수성은 한편으로는 음료 포장 조형이 제품 조형을 대표하며 제품 형태의 시각적 언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료 포장, 음료 포장, 음료 포장, 음료 포장, 음료 포장, 음료 포장, 음료 포장) 한편, 음료 제품 포장은 음료 내포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즉, 기본 기능을 담은 묘사는 음료 정신문화의 의미를 전달하는 데 더욱 신경을 쓴다. 음료의 경우, 제품이 보이지 않는 액체이기 때문에, 이때 음료의 포장은 가장 중요한 표현 매체가 되었다. 포장 디자인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작업이며, 용도에 따라 브랜드 상표, 문자 정보, 패턴, 색상, 쉐이프, 재료 등 많은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포장에 적힌 글과 사진은 반드시 고객의 눈길을 끄는 것을 목적으로 해야 하며, 정보가 명확하고 내용이 규범적이어야 소비자를 오도하지 않을 수 있다.

(2) 각종 음료의 포장

현재 음료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여 각종 개념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종류에 따라 음료의 특징이 다르며, 흔히 포장에' 유형적 특징' 을 나타낸다. 다음은 대표적인 음료의 주요 포장 특징 중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