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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 오상작문 작문.

1 .. 인, 의식, 지혜, 편지는 유가의 오상이다. 너는 어떤 각도에서 작문을 쓸 수 있다. 공자는' 인의례' 를 제시했고, 맹자는' 인의례지' 로, 동중수는' 인의례지신' 으로 이어졌다. 이' 오상' 은 중국 윤리도덕의 발전을 관통하여 중국 가치체계의 핵심 요소가 되었다.

공자는 일찍이 "지혜, 인, 용" 을 "삼덕" 이라고 불렀고, "인, 의식" 의 체계를 형성하여 "인 () 도, 대친도" 이라고 말했다. 정의가 적당하고, 존현이 크다. 키스의 살인, 성현의 존귀 등등. , 의식 학생. 클릭합니다 인자는 사랑을 핵심으로 하고, 의는 경현을 핵심으로 하며, 예의는 인의의 구체적인 규정이다.

맹자는' 지혜' 를 인례 () 에 더해 사덕 () 이나 사단 () 을 형성하며 "인인의 실무친 () 도" 이라고 말했다. 의의 의 진실은, 또한 장로 에 종속; 의식의 진정한 부분인 빈스는 둘 다입니다. 지혜의 이치는 양자가 반드시 간다는 것을 아는 것도 사실이라는 것이다. "

동중슈가는 인, 의, 의식, 지혜, 편지를 하늘과 땅과 함께 있는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법칙 ("상도"), 사후 "상도" 로 묘사했다. 왕위: "자비, 의식, 지혜, 신오상" ("좋은 정책").

인자란 무엇인가?

애인은 어진 사람이다.

어진 사람, 두 사람. 당신이 다른 사람과 어울릴 때 화합을 이룰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입니다.

어진 사람, 쉬운 사람. 자신만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자신을 위해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인자하다.

유가는 인, 인, 사랑을 추앙한다. 요컨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인자하다.

정의란 무엇인가?

충효를 의롭게 하다.

의, 헤링본, 조금 더. 다른 사람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앞장서서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정의이다.

옛 글자의 뜻은 나를 떠날 수 없다. 우리 군으로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사람이 필요할 때 한두 번 돕는 것이 의로움이다.

선물이란 무엇입니까?

남을 존중하는 것은 예의이다.

예의, 즐거움으로 남을 보여주다. 허리를 굽히면 키가 크고, 사람에게도 예의가 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은 예의입니다.

고례는 곡괘로 사람을 보여 준다. 오곡이 가득한 이삭만이 고개를 숙일 수 있고, 의식의 본질은 노래에 있다.

지혜란 무엇인가?

공헌하는 사람은 현명하다.

총명한 사람은 일상적인 일을 안다. 일상 생활의 일을 생각하는 것이 지혜다.

나뭇잎 하나를 보면 가을을 알 수 있고, 길이 멀지 않은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하고 있다.

편지란 무엇입니까?

약속을 지키는 사람은 글자이다.

신도, 사람도 말한다. 고대에는 종이가 없었고, 경험과 기교는 모두 말과 행동으로 가르쳤다. 그 당시 사람들은 순수하고 단순했고, 그렇게 많은 화창자가 없었기 때문에 진실하고 믿음직스러웠다.

다른 사람이 생명이나 피로 교환한 주변 세계에 대한 지식을 믿지 않으면 손해를 보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런 추산에 따르면 신도들은 사실 인간의 말이며, 인류가 보편적인 경험에서 총결한 것으로, 물론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2. 오상구성의 구성에 관하여 춘추전국시대에는 중국인들이 큰 변화를 겪었고, 많은 전문가들은' 백가쟁명' 이' 백가, 독존유술' 보다 낫다고 제안했다. 유술은 자신의 우세를 가질 수 있다.

나머지 공무원들은 식견과 식견이 별로 없다. "삼강오상" 에 관해서는, 나는 "삼복" 이 고유의 봉건성을 가지고 있고, "오상" 은 봉건성이라고 불러야 한다는 조잡한 인식이 있다. 오상은 자비, 정의, 의식, 지식, 편지로 나뉜다.

"인" 은 줄곧 공자의 포부였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인' 은 사람이 서로 사랑해야 하고, 화목하게 지내야 하며, 다른 사람을 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수천 년 전부터 누군가 키웠는데, 아직도' 인' 인가? 아니, 나는 명문족의 외아들이다. 내 눈에는 나 자신이 있다. 언제 누군가가 거기에 있을 것인가? "자비" 만이 세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인" 은 줄곧 공자의 포부였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인' 은 사람이 서로 사랑해야 하고, 화목하게 지내야 하며, 다른 사람을 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수천 년 전부터 누군가 키웠는데, 아직도' 인' 인가? 아니, 나는 명문족의 외아들이다. 내 눈에는 나 자신이 있다. 언제 누군가가 거기에 있을 것인가? "자비" 만이 세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쉬운" 은 "쉬운" 으로 해석되는 단어입니다. "아, 내가 곁에 있는 것은 정이 있고 의롭다.

그것의 단점은 그것이 있어야 할 것이 아니다. "정의" 는 "정의" 로 해석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형제애로 사람을 죽이는 것" 이 쉽지 않다고 말한다. 하지만 형제애는 제 시간에 한두 명의 친구가 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가 취임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게 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하지만 필수품도 있습니다. 리 \ "공자 시험 푸시 \" keji 과 복잡한 의식.

당대의' 례' 에서 의식, 예라고 하는데, 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한다.

우공은 앉아서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이렇게 그의 작문 스타일은 중국과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다. 예를 들면' 중국식 도로 건너기' 와' 수영' 이다. "똑똑한 사람은 총명하고, 근면해야 하며, 지식도 넓다. 그는 가장 총명한 자신이다. 그는 밝은 눈을 가졌고, 그로 하여금 원시의 눈빛을 갖게 하고, 지혜로 인생을 시작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편지" 는 편지, 편지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세상에 미녀가 있을 수 없고, 돈도 없고, 믿지 않는 것도 없고, 믿지 않는 것도 없고, 세상의 먼지가 되고 싶어? 성실해야 나는 좋은 곳이 있다.

성실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다. 당신의 힘 후에, 당신의 선물 후에, 당신은 갑자기, 원사 아래,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가장 소박하고 소박한 편지라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너는 편지가 있는지 없는지, 너는 살아있는 맛이 있다! 생활과 폭풍의 세탁에서, 그것의 완전함, 성자가 연일 노래하고 있다! 옛말이 있다: "오늘의 일은 나의 청춘이 아니라 나의 청춘이다. 소년지는 국지, 소년부, 소년강, 소년독립, 소년의 자유, 소년이 나라에 새로 태어나고, 소년이 유럽보다 강하고, 소년이 땅보다 강하다. " 그러므로 "자비, 정의, 의식, 지혜" 를 해야 한다.

중국을 자랑스럽게 세계에 우뚝 서게 하다. 중국이 날로 휘황찬란해짐에 따라, 이것은 유익하다.

3. 유교 문화에 관한 작문을 쓰는 것은 서로 돕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아름다운 언어와 아름다운 동작처럼 우리의 언행을 내장하여 우리 캠퍼스를 아름답게 한다.

학생들은 반짝이는 이슬처럼 우리의 가슴에 부어졌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화초와 나무를 아끼는가? 봐라,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마라? 그리고 미소 서비스, 희망적인 2009 년에도' 선저우 7 호'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발사했다 ... 지진이 무정하다. 지금은 중국에 뇌봉이 남을 돕는 평범하지 않은 해다.

예로부터'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이 문명의 최고 구호가 아닌가? 우리의 마음을 아름답게 하고, 문명예절을 캠퍼스에 들여오게 하고, 예의바르게, 예의로 나라를 다스려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008 년, 고생스럽게 발버둥쳤고, 예로부터 공융에는 배가 있었다.

유가가 우리에게 알려준다. 문명 예절을 계승하는 중책을 자신 있게 짊어지겠습니다. 그것은 우수한 전통 미덕을 가지고 있다. 교실 예절은 우리에게 선생님을 존경하도록 가르쳐 주었습니까? 올림픽 건아, 좋은 사회적 이미지를 세우고, 아름다운 옷처럼 우리에게 입으라고 하고, 아무데나 가래를 뱉지 마라. 어떻게 하면 자신의 예의를 캠퍼스에서 범람시킬 수 있습니까? 이런 질서 속에서 우리는 예의로 나라를 다스리고, 공공시설을 아끼고, 선생님께 예의를 갖고, 세상에 예의를 갖춰야 한다. 캠퍼스 예절은 우리에게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고 가르치고, 정이 있어야 한다. 중국 우주비행사가 진지를 열고 세계에 손을 흔드는 순간.

한쪽은 어려움이 있고, 상대방과 함께 전진하다. 문명의 예의는 공융과 레이펑을 국가와 인민에게 공헌하게 했다.

인간 사랑은 문명의 구현이 아닌가? 우리는 문명 분위기 속의 지식과 영양이 필요하다. 중국은 재난적인 원촨 대지진을 겪었지만, 중국 국민들이 새로운 문명의 기적을 창조했다는 것을 세계에 증명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학생들은 우리 조국을 강하게 하기 위해 문명의 언어를 말해야 한다. 이미 두 차례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사람들은 문명의 행동거지로 자신의 자질을 높여야 한다.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문명학자들이 쏟아져 나왔다. 자원봉사 중국은 오천년 역사를 가진 문명고국으로 사방팔방에서 온 지지를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자원봉사)

보세요, 그것은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4. 흑룡강오장을 묘사한 작문 오상쌀은 생활 속에서 밥을 짓는 좋은 물건이다. 알알이 포만하고, 질감이 단단하며, 빛깔이 순진무구하며, 알갱이가 밝고 향기가 풍부하기 때문에' 공미' 라고 불린다.

가장 유명한 말은 밥이다. 오상은 헤이룽장성 최남단에 위치하여 하얼빈시에서 약120km 떨어진 헤이룽장성 하얼빈시 현급시에 속한다. 무창 본명은 환희령이다. 청함풍은 4 년 동안 5 개 A 사를 설립하여' 삼강오상' 이라는 뜻을 취하여 무창이라고 명명했다.

우아한 고운과 도시 문화의 품위를 구현했다. 옛날부터 현재라고 할 수 있어 독특한 매력이 있다. 면적이 75 12 제곱킬로미터로 전국에서 가장 큰 논이 백만 무 () 를 넘는 현급 도시 중 하나이다.

국제 권위 기관 통계에 따르면 5 상짜리 쌀이 동위도 지역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오상시는 흑룡장성 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온대 대륙성 기후로, 서리 없는 기간 140 일, 연평균 강수량 608mm, 연간 일조 2629 시간입니다.

서랑강, 라림강, 망우강이 수계를 가로지르며 온 영토를 관통한다. 충분한 햇빛, 천연 강물 관개, 양질의 늦숙이 벼를 익혀 오상쌀이 독보적이다.

오상벼향, 오상산미는 어미의 고장이다. 시장에서' 진짜 오상쌀' 을 파는 소란 속에서 사람들은 반드시 오상쌀이 전국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깊이 느낄 것이다.

"태국 향미는 물의 복을 받고, 중국 향미는 오상복을 받는다." 오상시는 전형적인 농업현 (시), 국가의 중요한 상품식량기지, 전국 10 대 식량생산선진현과 전국 5 대 벼현 중 하나이다. 벼 면적은 전성의 10 분의 1, 하얼빈의 4 분의 1 을 차지한다. 오창시는 쌀이 많이 나는 것으로 유명하며 장광재령 아래' 쌀왕국' 으로 불린다.

오상쌀은 품질이 우수하고, 알갱이가 균일하며, 빛깔이 산뜻하며, 순향이 면면하다. 이런 단맛은 오상춘관개, 분지 토양이 비옥하고 품종이 우수하며 재배 기술이 선진적이기 때문이다.

특징인 오상쌀은 산지의 독특한 지리기후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고, 건조물질이 많이 축적되고, 직사슬 전분 함량이 적당하며, 지사슬 전분 함량이 비교적 높다. 벼의 성숙한 산지인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크기 때문에 벼에 축적된 용해성 쌍사슬 설탕이 많아 인체 건강에 매우 적합하다.

오상쌀은 담백하고 달콤하며, 부드럽고 찹쌀찹하고, 향긋하고 상큼하며, 쌀알 표면의 광택이 화사하고, 남은 밥이 다시 태어나지 않는 것이 서민 식탁에서 가장 선호되는 것이다. 오상쌀 알갱이가 포만하고, 질감이 단단하며, 빛깔이 순수하고 투명하다. 쌀알이 산뜻하고 맑은 향은 일상생활에서 밥을 짓는 좋은 물건이다.

오상쌀은' 공미' 라고 불린다. 중국 유명 브랜드 제품 선정 활동은 국가 품질 검사총국과 국가 명품 전략 추진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명품 제품 선정 기관이다.

우창시는 중국의 유명한 벼 생산지이다. 좋은 자연 환경, 오랜 재배 역사, 선진 생산 기술이 오상쌀의 우수한 품질을 만들었다. 오상쌀의 브랜드 우위를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오상쌀' 이 흑룡장성 최초의 증명 상표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법에 따라 장사꾼들이 오상쌀을 위조하는 것을 제지하기 위해 오상시 쌀협회는 하얼빈시 공상행정관리국의 지도하에 1997 로 국가공상행정관리상표청에 원산지 명칭을 보호할 수 있는 증명 상표등록을 신청했고, 2000 년 접수했고, 올해 7 월 2 1 일 정식으로 등록을 승인했다.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 상표국은 제품의 품질 특성에 따라 오상쌀증명상표의 사용 지역을 명확하게 정의한다고 소개했다. 홍기향 서성자마을 동쪽, 위산강 서쪽, 마판산 북쪽, 후거호산 남쪽의 서랑강, 라림강 유역.

이 지역은 오상시 654.38+0 만 5 천 묘의 벼산지를 포괄한다. 중국 명품 제품 선정 활동은 국가품질 검사총국과 국가브랜드 전략 추진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알려져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브랜드 제품 선정 기구인 것으로 알려졌다.

200 1, 오상시가 쌀 자원과 브랜드를 통합하기 시작했다. 오상지정산지에서 생산된 쌀은 모두 오상쌀이라는 브랜드에 집중돼, 각기 다른 품종에 따라 오상쌀, 오상향미, 오상찹쌀, 오상흑미 4 개 상품명을 등록하고, 시 전체 쌀업을 규범화하여 오상쌀을 만들었다. 2003 년, 오상쌀의 상품량은 4 억여 킬로그램에 달했다.

오상쌀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오상쌀이 가장 유명한 것은 쌀이다. 오상은 헤이룽장성 최남단에 위치하여 하얼빈에서 약120km 떨어진 하얼빈하의 현급 도시로 면적이 75 12 제곱킬로미터이다. 중국에서 가장 큰 논이 백만 묘가 넘는 현급 도시 중 하나이다.

국제 권위 기관 통계에 따르면 5 상짜리 쌀이 동위도 지역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오상쌀은 생활 속에서 밥을 짓는 좋은 물건이다. 알알이 포만하고, 질감이 단단하며, 빛깔이 순진무구하며, 알갱이가 밝고 향기가 풍부하기 때문에' 공미' 라고 불린다.

우창시는 끊임없이 벼의 신품종을 개발하고, 연이어 송송 2 호, 오벼 3 호, 오벼/Kloc-0 호 등 품종을 재배하여 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우유 쌀 1 호' 는 독특한 식감으로 미국 녹색영양식품협회가 표준제품으로 인증한 최초의 쌀 품종이 됐다.

물과 토양이 좋고 쌀이 좋다. 오상시는 하얼빈에서 남쪽으로120km 떨어진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넓은 분지에 위치해 있다. 경치가 아름답고 공기가 신선하며, 특히 89 월에 벼가 성숙하고, 날씨가 맑고, 햇빛이 충분하며, 낮이 덥고, 밤이 시원하며,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서 벼의 성숙이 상당히 집중되어 백성들이' 급함' 이라고 부른다.

오상쌀 건조 물질이 많이 축적되어 영양이 풍부하고 식감이 독특하다. 이에 따라 오상은 장광재령 아래' 쌀왕국' 으로 불리며, 오상쌀은 국내 시장에서 줄곧 명성을 얻고 있다.

오상쌀 효능 쌀 중 각종 영양성분의 함량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높은 영양효능도 있어 영양을 보충하는 기본식품이다. 사람이 많이 먹기 때문이다. 쌀죽이 비장과 위, 청폐열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쌀탕은 익기양음, 윤건조 작용을 하고, 맛이 단평하여 아기의 발육과 건강에 이롭다. 위액을 분비하여 소화를 돕고 지방 흡수를 촉진하며 분유 중 카제인을 촉진시켜 푸석하고 부드러운 작은 응고를 형성하여 소화가 잘 된다. 그래서 쌀탕으로 분유를 타거나 아기에게 보조음식을 주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한의사가 생각하다.

나의 아름다운 고향인 무창 작문의 계절은 분명하고 새어 꽃향기가 난다.

아름다운 보행자 거리 양쪽에 유럽식 건물이 서 있다. 고고리 대로, 중산길 차마롱, 온통 번영하는 광경.

관광객들이 송화강 위를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신기한 태양도는 찬란한 구슬처럼 눈부신 빛을 발하고 있다.

겨울의 하얼빈은 더 아름답다. 새하얀 하얀 대지, 은복이 수수하게 싸여 있다.

오래된 소피아 교회는 하얀 눈을 배경으로 더욱 아름답고 장엄하다. 매년 조림공원의 얼음 조각 경기는 국내외에서 온 많은 얼음 조각 애호가들을 끌어들여 그들의 재능을 과시한다.

빙설세계는 매년 빙설축제의 하이라이트이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얼음 건물, 가장 긴 얼음 슬라이드, 가장 특이한 얼음 호텔이 있습니다 ... 그것은 얼음의 세계, 눈의 바다입니다. 절대 당신을 잊게 할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사랑하는 고향이다. 나는 그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오늘, 나는 반드시 노력을 배가해야 한다.

유교 사상에 관한 800 자 이상의 작문을 구하다. 인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머리말.

내가 외람되게 너에게 말하는데, 나는 대학 졸업생이다. 재학 기간 동안 나는 공맹과 짧은 개인적 접촉을 한 적이 있어 곧 사회에 진출할 것이다. 나는 갑자기 현재의 사회 상황에 적응하고 이해하기 위해 사회와 인문 지식을 좀 늘려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또한 이 전공의 발전에 유교 사상의 지도와 관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최근에 유교 서적을 좀 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나는 너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모르겠다.

머리말을 읽은 후에, 너는 나의 전공이 무엇인지 짐작할 수 있니? 아마 모두들 여전히 같은 줄에 있을 거야?

주체

유가에는 매우 진실이라는 말이 많다. 예를 들어 공자는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 맹자는 말했다: "많은 도움을 받고, 적은 도움을 받는다. 클릭합니다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다.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못하다." 등등, 유물주의와 변증법에 부합하는 많은 방법들이 있다.

나는 유가가 주로 개인과 다른 사람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생각한다.

즉, 개인이 어떻게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지, 예를 들면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오상과 같은 것을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개인이 군신, 부자, 부부, 삼강과 같은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어떻게 보는가.

인의도덕으로 개인의 욕망, 충동, * * 등을 구속하여 인간관계의 갈등을 막고, 결국 국가 전쟁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화와 조화를 이루게 된다.

인심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인자는 착하고, 인자하며, 인자한 사람은 애인,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용서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 이것은 매우 기본적인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요구 사항입니다.

모두 의식이 핵심이라고 한다. 예의는 예절, 예의이며, 혈연 관계, 항렬, 나이, 성별, 신분, 사회적 지위, 일자리 등을 포함한 사람 간의 차이다. 예의는 이것들을 구현하고 질서 정연한 사회질서를 달성하기 위해 그들을 수호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효가 핵심이라고 합니다. 효성은 자녀 후배의 부모 어른에 대한 사랑과 지지이다. 이것은 인간 사회 번영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측면입니다.

잠깐, 나 자신도 잘 모르겠다. 핵심이 무엇인지 구분하기도 어렵다.

다윈의 진화론과 동물세계를 보고 갑자기 동물세계가 얼마나 격동하고 잔인하며 피비린내 나는 생활 환경인지 알게 되었다. 다윈의 동물계' 자연선택, 적자생존' 의 진화 법칙은 여덟 글자만큼 가볍고 간단하지 않다! 완전 * * * 강자가 약자를 삼키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 ! ! ! 정글동물 왕국! 그러나 인간은 동물과 다르다. 인간은 진화한 고급 동물이다. 나는 원시 사회가 어리석고, 사람은 개인과 사회에 대해 의견이 없다고 생각한다. 사유제가 출현한 이후 국가가 나타나고 계급 대립이 나타나 노예 사회에 진입하였다. 사람들은 개인과 사회에 대해 모두 견해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날이 매우 어둡다. 유가 사상이 생기기 전에는 동물계와 매우 비슷했다. 벌거숭이 땅에서 피비린내 나는 투쟁, 강자의 약자에 대한 잔혹한 박해와 통치를 강조한다. 유가는 우정, 예의, 조화, 전쟁에 반대한다고 주장한다. 염치, 명의리, 인간의 사상 도덕적 수양을 높이고, 강력한 동물계-인류 사회의 통치계급, 약소한 동물계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하는 인간 사회의 통치계급의 적나라한 피비린내 나는 박해와 통치를 원한다. 자신의 사상도덕으로 모든 사람의 사상도덕을 제약하고 감독하다. 저우 왕조는 황제를 천자라고 부르고 춘추시대의 제후도 한 사람 아래 만 명 이상의 권력과 사회적 지위이기 때문이다. 이 두 대표의 권력을 제한할 수 있는 사회적 힘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자는 유교 사상에 희망을 걸고, 사상도덕을 인간의 행동 규범으로 삼고, 성실한 인의로 사람을 교육하고, 사람과 동물의 차이를 이해하였다. 사람은 동물처럼 함부로 남을 기승을 부리고 다른 사람에게 악행을 해서는 안 된다. 나는 최초의 유가가 이러한 성분과 작용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가사상은 인류의 정의, 자애, 사욕, 악욕, 야만적, 투쟁을 제창하는 도덕규범이다. 진보성과 사상성이 있다.

나의 대학 전공은 법학이기 때문에 중국 사회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연구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동한 동중수는 춘추정옥의 법적 사상, 즉 유교 고전 이론으로 춘추시대에 사건을 심리하고 사건의 시비곡직을 판단하는 것을 제안했다. 유가사상이 왜 이렇게 중요하고 영향력이 있는가? 봉건 사회의 법률이 되었다! 그래서 저는 유교, 공맹의 도를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신앙은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중국 전체 봉건 사회를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의 기원, 발전, 절정의 역사는 중국인에게 깊은 영향과 결정을 가지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하나는 전공과 직업의 필요, 두 번째는 오늘날 중국인의 맥박을 파악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유교에 대한 호기심에서 오늘의 효능을 탐구하는 것이다.

악장 끝부

이상의 느낌, 나는 진심으로 유교 사상의 넓고 심오함에 탄복한다! 현재 상황에서 학습, 이해, 시험을 흡수하고 발양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한 것은 긴 과정이다. 나는 단지 유교 사서 오경의 구모와 일부 중고등학교 역사서의 추억을 읽었을 뿐이다. 인내심을 가지고 이것을 보고 건강하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기원합니다. 나는 내가 가난한 선비라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여전히 끊임없이 배우고 이해해야 한다. 대사가 가르침을 아끼지 않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의 오해와 곡해를 바로잡아 일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만들어 주세요.

토론법과 유교를 환영합니다. Bpdl6 18@yahoo.cn 의 북부 숲은 수원에 있다.

7. 유교 문화의 짧은 글을 한 편 구하다. "조국의 소감-유교 문화가 넓고 심오한 조국" 은 1980 년대에 출판되어 중국의 역사와 중국의 흥망을 기록했다.

우리 조국에는 4 대 발명이 있어 인재가 무수하다. 예를 들어 공자는 중국의 발전 역사를 증명하는 위인이다. 그와 다른 유파의 대표들은 인류에게 중국의 휘황찬란함을 이야기할 것이다. 그들은 춘추시대에 각종 논조를 발표했지만, 현재 중국과 전 세계는 여전히 백가학설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어느 것이 더 좋은지 비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묵가와 유가는' 격전' 이 있다. 묵가는 실천 위주의, 경험이 많아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지만, 유가는 완전히 다른 사상이다.

전국 시대에 유 도 법 묵 네 집이 또 논쟁을 시작했다. 이 논점들 중에서, 그것들은 상호 배타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아직 결과를 알지 못한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유교 공자다. 공자는 원래 송나라의 귀족이었지만 결코 부유하지는 않았다.

자라서 각종 관직에서 직무를 맡아 노인에게 공물을 바치다.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 그는 여러 계층의 사람들의 고통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이론은 모두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주로 당시의 통치제도를 수호하는 것을 주장하지만, 일부 제후국들이 통치계급에 유리한 정치개혁을 진행하는 것에 찬성한다.

그러나 그의' 인' 사상은 맹자의' 인정' 으로 이어졌다. 공자의 교육은 각 집안의 사상을 흡수하여, 그는 실천과 관찰을 매우 중시한다. 그의 명문은 지금도 전해지고 있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세 사람이 갈 때 반드시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 "우리가 아는 것은 우리가 모르는 것을 아는 것이고, 우리가 모르는 것도 아는 것이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등 ...

그는 사람이 끊임없이 공부해야 성공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학습을 통해 이해하고 장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간으로서 신용을 말하고 실사구시를 해야 한다. 교육상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하며, 학생들이 일거수일투족을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시',' 책',' 의식',' 음악',' 춘추' 등의 책도 개편했다.

공자의 제자도 많아 3000 명에 달하며 그중 우수한 사람은 72 명이다. 공자는 관료와 대신의 등교에 대한 귀족의 독점을 성공적으로 깨뜨렸다.

나중에 그의 제자는 기억으로 《논어》를 편찬했다. 지금 공자의 사상은 여전히 중국의 밝은 미래의 등불이다.

공자는 일찍이 여기서 바다를 바라보았지만, 만약 그가 오늘 여기에 있었다면, 그는 어떻게 생각했을까? 만약 내가 공자라면, 나는 오늘 이렇게 말할 것이다. "중국이 드디어 궐기했다. 그것은 다시 날기 시작하여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거대한 용이 될 것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발전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중국 발전의 웅장함과 급격한 변화에 경탄했다.

공자는 그가 원하는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사상은 더 이상 모순되지 않는다. 오늘날 인류는 이미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자극하고, 성공적으로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중국인의 겸손은 변하지 않는다.

하지만 여전히 몇 가지 단점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의 압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길을 찾아 즐겁게 걸어갈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발굴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후 * * * 의 지도 아래 더 멀리 더 높이 갈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