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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COM 이 많이 변했어요! 로고 뒤의 브랜드 마케팅력

최근 JD.COM 앱을 다운로드한 네티즌들은 jd.com 의' 큰 변화' 를 발견해야 하고, 로고도' 날씬함' 에서' 통통함' 으로 바뀌었을 것이다. 이전보다 JD.COM JOY dog 의 원래 평면의 시각적 이미지가 업그레이드 후 더욱 입체적인 전체 JOY dog 의 이목구비와 사지로 변했지만, 실제 이미지는 여전하지만 약간의 변화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브랜드에 있어서, logo 는 브랜드 문화와 브랜드 이미지의 전달체이다. 로고의 역할은 우선 식별이고, 그다음은 기억이며, 소비자의 마음속에 기억점을 만들어 낸다. 모든 브랜드는 상징적인 의미와 주제도를 대표하기 때문에 슈퍼기호가 되기를 갈망한다.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슈퍼기호는 단번에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성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타오바오에서 로고까지 300w 를 사용했고, 샤오미까지 200w 를 써서 일본 디자이너에게 모서리를 평평하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소비시대가 변천하면서 한 브랜드의 로고들은 더 이상 한 회사의 상징이 아니라 마케팅의 역할을 한다.

샤오미 꽃 200w 업그레이드 브랜드 로고로 보면 이미 성공적인 마케팅 사건이 됐다. 결국 이것은 주의력이 부족한 시대이다. 샤오미는 로고 업그레이드 후 웨이보 열수색을 직접 점령했다. 네티즌들이 인터넷에서 샤오미에게' 소비정의감' 을 가져왔을 때 샤오미는 이 사건을 통해 온라인에서 각계 소비층을 접했고 소비자의 브랜드 호감도 얻었다.

브랜드 이야기가 마케팅을 위한 것이라면 브랜드 로고란 브랜드 문화를 반영하는 상징이다. 브랜드 로고들은 소비자의 심리에 들어가야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소비 장면과 함께 기억해야 한다.

외식업계에서는 브랜드 기억을 지닌 로고가 거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따라야 할 흔적이 있다. 예를 들어, 차를 좋아하는 로고 (logo) 는 "술잔을 든 어린 소년" 입니다. 이 로고도 논란이 되고 있지만 (참고: 그 스타일과 형식은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Noritake 와 비슷하기 때문에) 로고의 브랜드 유전자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한 현대 중국 찻잎점의 로고도 상당히 높다. 소비 장면' 고문화' 와 브랜드 로고의 결합을 통해 전체 브랜드 차별화의 우세를 더욱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JD 인 경우. Logo 의 로고 업그레이드는 단지' 의외의 마케팅' 일 뿐이며 스타벅스는 로고의 마케팅력을 극대화할 것이다. 차의 브랜드로서 스타벅스의 주변 제품에는 항상 팬들이 있었고 주변 제품의 마케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스타벅스의 컵 문화는 최대화된 주변과 로고 마케팅입니다. 컵에 각종 소비문화를 부여함으로써 전 인터넷에서 로고의 상호 작용 화제를 발동하고, 핫한 화제가 될 뿐만 아니라 기아 마케팅을 주입해 명리를 겸비하고 있다.

브랜드를 디자인하는 것은 쉽지만 슈퍼기호를 가지기는 어렵다. 브랜드 0 단계든 0 단계에서 1 까지든 좋은 로고에는 마케팅력이 있어야 하지만 로고에는 좋고 나쁨이 없다. 유일한 평가 기준은 브랜드 로고에 브랜드 문화 유전자, 브랜드 이미지, 소비 장면이 있는지 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