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이 말은 우리에게 어떤 이치를 알려 줍니까?

이 말은 우리에게 어떤 이치를 알려 줍니까?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공자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용서' 원칙을 제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래야만 인간성이 드러날 수 있다. 용서' 는' 인' 의 부정적 표현이다. 그 긍정적인 표현은' 건립하고, 달인을 원한다' 이다. 공자가 해석한 인자는' 애인' 을 핵심으로 한다. 이런 애인의 행동에는 당연히 남을 용서하는 것도 포함된다. 《논어》에서는 스승의 길, 충서를 언급한다.

이 말은 인간관계를 다루는 중요한 원칙을 드러낸다. 공자는 사람은 자신의 행동을 참고로 다른 사람을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은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 사람을 사귀고, 마음이 좁지 말고, 관대하고, 남을 용서해야 한다.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남에게 떠넘긴다면,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망칠 뿐만 아니라, 일을 교착 상태에 빠뜨리고 수습할 수 없게 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는 확실히 이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이것은 남을 존중하고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는 표현이다. 이 세상에서, 자신의 존재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존재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사람과 사람은 평등하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하나의 명제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논리상'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뜻은 아니다. 논리적으로 볼 때, 원래의 명제는 성립되고, 이 명제의 부정적인 명제는 동시에 성립되지만,'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부정적인 명제이며, 부정적인 명제는 반드시 성립되는 것은 아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단지 다른 사람에게 강요할 수는 없지만, 상대방이 원하면 주는 범위에 속하지 않는다. 자기가 원하는 것은 다른 사람이 반드시 원하는 것이 아니므로 다른 사람에게 강요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네가 마음대로 하든 말든, 너는 네가 다른 사람에게 강요한 것을 "줄" 수 없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기준이 하나뿐이다. 그들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는 우리의 기준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강요할 수 없다.

네가 원하지 않는 것은 반드시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네가 다른 사람에 대해 하지 않는 일은 네가 원하지 않는 것이 있을 때의 개인적인 견해이다. 너는 네가 아침으로 남은 만두를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옆 거지가 얻기 어려운 한 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아침식사에 남은 만두가 좀 더러워서 다른 사람에게 밥을 먹여서는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관점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아침식사에 남은 만두가 식어 위장에 좋지 않을 수도 있고, 좀 더러워질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밥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주관적인 내용과 의미를 가지고 있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주지 않는 것은 네가 원하지 않는 것이다.

건전한 사회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헌법을 핵심으로 하는 건전한 법률 체계; 국민의 자질이 비교적 높다. 국제 시장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다. 그 중에서도 국민의 자질에는 문화 지식, 기술 기술 기술, 체력, 그에 상응하는 윤리도 포함된다.

사회가 발달할수록 신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다. 신용도가 높고 비용이 낮다. 따라서 윤리는 사회적 규범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자원이기도 하다.

가짜 담배, 가짜 술, 가짜 상표, 가짜 학력, 가짜 숫자 ... 얼마 전에 보도된 독쌀, 과자는' 화국의 재앙' 을 가짜로 만들었다. 사람들은 몹시 괴로워했고, 신용자원이 심각하게 낭비되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윤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최종선 윤리' 는 가장 보수적인 도덕규범이다. 남을 이롭게 해서는 안 되고, 적어도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마라. 이른바' 이기심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고 한다. 이것은 최소 요구 사항이자 높은 요구 사항으로 달성하기 어렵다.

건전한 사회는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헌법을 핵심으로 하는 건전한 법률 체계; 국민의 자질이 비교적 높다. 국제 시장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다. 그 중에서도 국민의 자질에는 문화 지식, 기술 기술 기술, 체력, 그에 상응하는 윤리도 포함된다.

사회가 발달할수록 신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다. 신용도가 높고 비용이 낮다. 따라서 윤리는 사회적 규범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자원이기도 하다.

가짜 담배, 가짜 술, 가짜 상표, 가짜 학력, 가짜 숫자 ... 얼마 전에 보도된 독쌀, 과자는' 화국의 재앙' 을 가짜로 만들었다. 사람들은 몹시 괴로워했고, 신용자원이 심각하게 낭비되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윤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최종선 윤리' 는 가장 보수적인 도덕규범이다. 남을 이롭게 해서는 안 되고, 적어도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마라. 이른바' 이기심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고 한다. 이것은 최소 요구 사항이자 높은 요구 사항으로 달성하기 어렵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사람은 자석처럼 이념이 비슷하고 뜻이 맞는 사람을 끌어들이고, 다른 이질적인 것을 배척한다. 착하고 대범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먼저 이런 사람이 되고, 오이를 심고, 콩을 심고, 콩을 심어야 한다. 너의 모든 생각은 결국 너에게 돌아올 것이다.

일찍이 2500 년 전에 공자는 옛말을 한 적이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 이 말은 인간으로서의 참뜻을 보여 준다.

이른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은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밀어내는 것이다. 어떻게 살고 싶어,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살고 싶어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이 너를 대하게 하고 싶지 않다면, 그렇게 다른 사람을 대하지 마라. 나는 내가 사회에서 일어나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며, 나도 다른 사람이 일어서서 이해하도록 도울 것이다. 요컨대, 자신의 마음에서 출발하여 자신과 사람을 밀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은 간단히 말하면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다. 중국 민간에서 늘 말하는 바와 같이,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은 하나의 뜻이다.

왜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 대한 견해가 그렇게 좋은가요?

진짜 이유는 멜론을 심고 콩을 심는 것이다.

행동을 뿌리면 습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종 습관, 당신은 성격을 얻을 것입니다; 인격을 파종하면, 너는 운명을 얻게 될 것이다. 좋은 것을 뿌리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악한 행동을 뿌리면 나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뜻은 문명이다. 사람이 진정으로 문명인이 되는 것은 쉽지 않다. 이것은 매우 높고 어려운 요구이기 때문에, 우리 사회는 항상' 정신문명 건설' 을 반복적으로 제창하고 있다.

중국에는 많은 선현이 나타나 자신을 밀고 사람을 밀었다. 우 () 가 물을 다스리는 이야기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고상한 본보기이다. 대우가 치수 임무를 받았을 때, 방금 토산석의 한 아가씨와 결혼했다. 그가 누군가가 익사했다고 생각했을 때, 그의 마음은 마치 사랑하는 사람이 익사한 것처럼 고통스럽고 불안했다. 그래서 그는 아내에게 작별을 고하고 27 만 명의 홍수 방지 군중을 이끌고 밤낮으로 홍수 방지 구호 작업을 벌였다. 물 관리 과정에서 대우는 세 번이나 집을 지나 들어가지 않았다. 13 년의 전투를 거쳐 9 개의 큰 강을 준설하고, 홍수가 바다로 들어가 홍수를 없애고, 천고의 불후의 위대한 공적을 이루었다. 그 후, \ "우 치수 \" 라는 민요가 있습니다:

우 () 는 물을 다스린 지 13 년 만에 백성을 위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현장 관찰과 조사, 단결하여 부지런히 의견을 청취하다.

3. 집을 건너면 들어오지 않고, 침식을 잊는다.

수로를 준설하고 홍수가 파괴되어 모두가 기꺼이 농지를 관개한다.

전국시대에 백규라는 사람이 맹자와 이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자랑했다: "만약 내가 물을 다스리게 한다면, 나는 우보다 더 잘할 것이다. 내가 수로를 준설하고 홍수가 이웃 나라로 흘러가게 하는 한, 훨씬 홀가분하지 않겠는가? 맹자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그에게 말했다. "네가 틀렸어! 이웃나라를 집수지로 삼으면 홍수가 역류하여 더 큰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인심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웃을 골짜기로 삼다' 라는 성어의 유래이다.

대우치수와 백규가 수리라는 두 가지 이야기를 보면 백규는 자신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은 생각하지 않았다. 이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잘못된 관념은 불가피하다. 대우는 물을 다스리고 바다를 통한다. 힘들지만 자국 국민의 재난과 이웃나라 국민의 재난을 모두 없앴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이런 정신은 우리가 존경하고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신을 처신하라" 는 도덕감은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국제 적십자회 본부에는 공자의 명언인'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가 걸려 있어 좋은 인간관계에 대한 인류의 열망을 반영한다고 한다.

미국과 세계 대다수의 사람들이 테러리즘에 반대한다. 테러리즘의 수단 중 하나는 무고한 사람을 인질로 삼는 것이다. 네가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때, 너는 인질을 죽이는 것을 예로 들어라. 미국이 비행기를 파견하여 공격하는 것은 이라크가 전 대통령 부시 암살을 시도한 것에 대해 경고하거나 보복하기 위해서이다. 살인 미수자를 타격하고 정의를 펴면 이런 행동은 인정받을 수 있다. 하지만 사실 그들은 무고한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이런 행동은 테러리즘과 다르지 않다! 테러리즘에 반대하는 것부터 결국 테러리스트가 된 것도'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를 너무 멀리 밀쳤기 때문이다.

미국 병사 한 명이 죽임을 당했고, 미국이 통제하는 신문기관이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백악관과 국회의 반응이 강렬하여 즉시 외교에 반영되었다. 소말리아 시민이 죽임을 당했을 때, 뉴스는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마치 개미 한 마리를 밟아 죽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러한 비교에서 사람들 사이의 평등과 불평등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이런 행위는 결정이 틀렸다.

만약 현지 국민들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을 안다면 내란과 기근이 없을 것이다. 한편, 현지 국민들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을 모르거나 원하지 않는다면, 국제사회가 아무리 개입하더라도 혼란이 완전히 가라앉을 수는 없다. 이러한 인식을 통해 우리는 소말리아에 대한 국제사회의 도움은 국민의 고통을 덜어주는 것으로 제한되며 내전을 진정시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유엔의 군사 작전은 매우 빈번했다. 이러한 작업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 경계는 무엇입니까? 한편으로는 과거의 군사 행동에서 교훈을 얻어야 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법률 윤리 철학의 깊이에서 유가 사상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유가의 도덕신조, 2000 여 년의 실천 검증을 거쳐, 지금은 점점 그 철학적 지혜를 드러내고 있다. 속담에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린다는 말이 있다. 지금 보기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라는 말은 세계 평화를 만들 수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말의 표면적인 뜻은 자기가 하고 싶지 않거나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것은 비도덕적이다. 이 말은 고대 중국어에서 자주 나오는데, 고대 대 사상가들이 늘 하는 말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것은 그렇게 합리적이고 정의롭게 들린다. 우리 현실 사회에서도 이런 마음이 필요하지만, 누가 이를 할 수 있고, 누가 사심 없이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고, 결코 불평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사람은 있을 수 있지만 12 억명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현대적이고 빠르게 발전하는 이 사회에서 사람들의 일, 학습, 생활은 언제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학교 정치 수업에서 선생님이 "사회의 각종 경쟁은 결국 인재의 경쟁이다" 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이 사람은 다른 사람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관계가 점점 멀어지고 낯설어진다. 우리는 모두 외동딸이다. 집에서 우리는 부모님의 귀여운 딸이며 할아버지 할머니의 귀여운 손녀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손안에서 자랐고, 아무런 억울함도 받지 않았고, 어떤 거친 일도 해본 적이 없어서, 이렇게 버릇없는 이기적인 성격을 길렀다. 그래서 우리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라는 말을 하기가 어렵다. 학교에서 우리는 모두 이기적이다. 공부하는 것 외에 해야 할 일을 제외하고는 자신과 무관한 것 같다. 우리 모두는 자기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남에게 보류하지 않고 강요하고 싶지만, 우리 나이에 누가 묵묵히 감당할 수 있겠는가? 이 세상에서 검은색이 있으면 흰색이 있고, 못생기면 아름다움이 있다. 이기적인 사람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고, 사심없는 사람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떼어낸다. (조지 버나드 쇼, 이기심명언) 우리 주변의 주도자가 좀 더 많고 주는 사람이 적다면, 사람은 그렇게 소외되지 않을 것이고, 사람의 욕망은 약해질 것이며, 모두가 비이기적으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할 것이며, 결코 따지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세상이 얼마나 평화로울 것인가! 나는 이 말이 인간으로서의 기준일 뿐만 아니라 국가가 인간으로서의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계인의 불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세계에서 민족 국가는 여전히 국제 관계의 주체이며, 국가 이익은 확실히 각 나라의 최우선 고려가 되어야 한다. 이득을 보다. 바로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미국은 이른바' 건달 국가' 미사일이 미국의 이익에 위협이 된다는 핑계로 세계 안보에 미칠 수 있는 결과에 관계없이 미사일 방어 시스템 구현 계획을 강화했다. 사람들은 미국이 자신의 국익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른 나라의 이익을 고려하고 존중해야 하는지, 다른 나라의 이익을 희생하는 대가로 자신의 절대적인 안전을 추구해서는 안 되는지를 묻지 않을 수 없다. 당시 링컨 대통령이 이끄는 미국 연방정부는 정치, 군사, 외교에서' 두 미국' 을 만드는 음모와 단호한 투쟁을 벌였다. 그는 투쟁에서 이렇게 명언을 남겼다. "미국 국민이 지구에서 차지하고 생활하는 땅은 한 민족 가정의 집일 뿐, 둘 이상의 민족 가정의 집일 수는 없다." 오늘날, 미국의 몇몇 사람들은 이 역사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들의 행동은 전 세계 사람들의 불만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세계 평화를 위해 주변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삶을 살고,'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것' 의 주도자가 되도록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