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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 디자인에 대한 6가지 주요 오해는 무엇입니까?

로고는 기업과 단체가 자신의 가치관과 기업문화를 표현하는 중요한 창구가 됐다. 많은 로고 디자인 중에는 유명 브랜드도 많지만, 사람들에게 헷갈리는 로고 디자인도 있습니다. 우리는 로고 디자인에 대한 오해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오해를 분석하여 향후 설계에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로고는 기업과 단체가 자신의 가치관과 기업 문화를 표현하는 중요한 창구가 되었습니다. 많은 로고 디자인 중에는 유명 브랜드도 많지만, 사람들에게 헷갈리는 로고 디자인도 있습니다. 우리는 로고 디자인에 대한 오해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오해를 분석하고 향후 디자인에서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로고 디자인 팁을 제공하겠습니다.

첫째, 로고의 개념이 모호하고 혼란스러운 로고와 일반적인 식별이다.

로고는 대중에게 특정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특정 의미와 정보를 간결하고 간결한 이미지로 전달하는 특수한 텍스트나 그래픽으로 구성된 매스컴 기호입니다. 특별한 시각적 언어로서 몇 가지 가장 중요한 특징을 가져야 합니다. 첫째, 식별 가능해야 하며, 새롭고 독특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수많은 기호와 구별되어야 하며, 군중의 관심을 끌고 인상을 깊게 해야 합니다. 둘째, 로고는 기업의 정신적 개념을 상징할 수 있어야 하며 기업의 구체적인 이미지와 정신적 전망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로고의 각 그래픽의 상징적 의미를 발굴하고 특정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안, 은유, 연관 및 강조함으로써 기호의 특수 정보가 로고 그래픽과 연관되어 정보 전달, 형성 목적을 달성합니다. 세 번째는 높은 심미성을 갖는 것입니다. 심미성은 로고를 처음 접했을 때 선택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름다운 로고는 주목을 끄는 동시에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로고가 속한 회사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로고의 미학은 인지하기 쉬운 단순함의 아름다움, 그래픽, 그리고 의미와 형태의 독창적인 조합의 아름다움.

로고와 로고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Cihai"는 로고가 로고의 의미 중 일부일 뿐이며 마크와 동일하지 않다는 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합니다. 고유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지만 특정 표시입니다. 일부 디자이너들이 로고에 상징적인 의미가 없고 기업의 구체적인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한다고 두 가지를 동일시하기 때문에 오해 중 하나라고 결론 내릴 수 있습니다.

둘째, 기업에서는 로고를 패션이자 소비의 한 형태로 여기기 때문에 의미 없는 조잡한 로고가 탄생하게 됩니다.

많은 중소기업이 로고를 만들 때 자신만의 고유한 기업 문화와 핵심 아이디어를 형성하지 않고 '사람이 갖고 있는 게 나도 있다'고만 생각하고 디자인만 고려했다. 일종의 소비와 패션으로서의 로고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거나, 로고의 가치는 알지만 로고가 어떻게 디자인되었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 디자이너들이 조잡한 로고를 만들고 빨리 전달하고 돈을 모으는 것은 바로 회사의 맹목적인 로고 디자인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 로고가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히 무시합니다. 이런 로고 디자인은 두 번째 오해입니다.

셋째, 로고 디자인 과정이 비과학적이고 엄격하지 않습니다.

로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과학적인 디자인 절차입니다. 로고 디자인 과정에는 절대적인 순서와 방법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조사 및 연구 단계에서, 로고 디자인팀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회사에 대한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한 종합적인 조사와 연구를 수행하며, 이는 목표로 하는 로고 디자인 창의성의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구상 단계 수집된 모든 자료와 정보를 정리, 요약하여 핵심적인 정신적 개념을 형성하고 창의적인 돌파구를 찾는 단계입니다. 3. 스케치 디자인 단계에서는 로고의 특성에 따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예술적인 방법으로 정리, 표현하여 수많은 디자인 스케치를 구성합니다. 4. 최종 초안 단계에서 디자인 팀은 여러 스케치 중에서 가장 좋은 계획을 선택하고 디자인을 심화시킨 후 표준화된 제작을 수행하여 최종 초안을 형성합니다. 5. 적용피드백 단계에서는 디자인된 로고를 기업의 다양한 환경에 적용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피드백 정보를 수집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합니다.

이 다섯 단계 중 각 단계는 매우 중요하며, 한 단계에 집중하고 다른 단계를 과소평가하면 설계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계 과정에서 조사 및 연구 단계가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조사 절차도 제대로 수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결과, 수집된 정보가 충분히 유익하지 않고, 회사의 핵심 아이디어가 충분히 구체화되지 않고, 디자인 포지셔닝이 회사의 핵심 아이디어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훌륭한 로고를 디자인할 수 없습니다. 이 상황은 세 번째 오해에 속합니다.

넷째, 로고가 유사하고 인지도가 좋지 않습니다.

이는 디자인 방법에 대한 오해라고 해야 할 것인데, 많은 디자이너들이 로고를 디자인하기 전에 많은 양의 정보를 참고하여 로고 디자인과 어울리는 그래픽을 찾은 후 구체적으로 그래픽을 디자인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별을 기준으로 한 처리로 인해 많은 로고가 유사한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고유성이 부족하고 일부는 유사한 로고를 단순히 표절하여 모양을 변경하고 다르게 보이게 만듭니다. 올바른 디자인 방법은 디자이너의 경험과 축적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예술적 처리를 통해 기업의 핵심 아이디어를 상징적인 그래픽 기호로 변환한 다음 이러한 그래픽 기호를 선별하여 가장 대표적인 그래픽 기호를 선택하고 가공하고 배열하는 것입니다. 결합하여 최종적으로 로고를 형성합니다.

다섯째, 일방적인 새로움 추구가 있고 로고의 조합이 혼란스럽다.

로고는 참신하고 독특하다는 것이 로고의 큰 특징이지만, 일부 로고는 로고 자체의 의미를 무시한 채 로고의 참신함과 낯설음만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중의 관심을 끌면 작업이 완료되지만 실제로는 관심을 끄는 역할만 수행합니다. 성공적인 로고에는 특정 정보를 전달하고 대중이 이를 받아들이고 인식할 수 있는 그래픽 상징적 의미도 부여되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로고의 이상함으로 인해 로고와 표준어의 배열 및 조합에도 제한이 발생하게 되는데, 예를 들어 가로 또는 세로로만 배열할 수 있어 로고의 순서에 제한이 발생하게 됩니다. 다양한 환경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부 로고 및 표준 단어의 무작위 조합은 회사의 통일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또한 대중이 회사의 경영에 대해 의심을 갖게 하고 회사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상황은 드문 일이 아니며 다섯 번째 오해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여섯째, 로고 색상의 선택이 부적절하여 업계 특성과 기업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로고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기업 이미지 색상으로 사용되며, 기업 철학과 이미지의 감각적 매력을 반영해야 합니다. 색상은 특정한 의미와 감정적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태양과 불꽃을 상징하고 파란색은 바다와 푸른 하늘을 상징합니다. 표준 색상을 결정할 때 색상 인식에 의해 생성된 연상을 사용하여 기업의 정신과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태양과 불꽃을 상징하며 기업의 번영과 활력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회사 사람들의 열정, 기업 번영의 전망. 그러나 많은 로고의 경우 표준색상의 상징적 의미가 불분명하고, 색상이 너무 많아 시각적으로 혼란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표준색상을 결정하는 것은 기업의 정신적인 이념을 반영함과 동시에 로고의 사용범위와 조건에 따라 색상의 종류와 양을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단색이 주색상이고 색상이 더 진하다. 색상 조합도 가능하지만 3가지 유형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저희 디자이너들이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로고 디자인에 대한 10가지 팁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1. 로고는 회사가 하는 일을 나타낼 필요가 없습니다

레스토랑 로고는 음식 등을 보여줄 필요가 없고, 치과 로고는 치아를 보여줄 필요가 없으며, 가구 등. 가구를 전시하기 위해 매장 로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상관 관계를 사용한다고 해서 일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Mercedes 로고에는 자동차가 없지요? Virgin Atlantic 로고에는 비행기가 없는 것 아닌가요? Apple 로고에는 컴퓨터가 없습니다…

2. 모든 로고에 기호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텍스트 로고만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3. 양방향 처리

모든 일이 항상 원하는 만큼 순조롭게 진행되지는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귀하의 고객은 귀하가 동의하지 않는 요구 사항을 갖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 그것이 어떻게 더 잘 작동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보여주십시오. 아마도 그들은 당신의 아이디어의 결과를 본다면 그다지 완고하지 않을 것입니다.

4. 아이디어 스케치

좋은 로고를 스케치하기 위해 예술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디어는 마우스와 모니터보다 종이와 펜 사이에서 더 빠르게 흐를 수 있습니다.

5.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전체 작업을 완료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확신할 수 없다면 시간을 조금 더 예상해 보세요. 디자인 프로젝트는 건설 프로젝트와 같습니다. 많은 작은 요소들이 모여 예상치 못한 상황을 견딜 수 있는 큰 전체가 됩니다.

6. 트렌드를 버리세요

패션 트렌드는 왔다 갔다 하며, 청바지로 갈아입고 싶거나 새 옷을 사고 싶을 때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관련된 것에서는 수명이 중요합니다. 디자인에 관해서는 군중을 따르지 마십시오. 눈에 띄기 위해.

7. 검정색을 먼저 사용하세요

디자인의 마지막 단계까지 색상을 추가하지 마세요. 그라데이션이나 색상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잘못 디자인된 로고가 저장됩니다.

8. 적절하게 유지하세요.

변호사를 위해 설계되었나요? 어린이 TV 쇼용으로 제작되었나요?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계속 진행해야 개요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간단한 로고는 식별에 도움이 됩니다.

로고를 단순하게 유지하면 로고 크기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즉, 디자인을 세부 사항 손실 없이 1인치 정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Mitsubishi, Samsung, FedEx, BBC 등과 같은 일부 대기업의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로고는 모두 단순해 보이고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10. 기억해야 할 것이 하나 있다.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하라는 것이다. 할 일이 없다면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Global Design Network) 같은 위트키(Witkey)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찾아보면 된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 고객에게 디자인에 대한 한 가지 사실을 기억하게 하십시오. 즉, 모든 강력한 로고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단일 특성이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