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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산수화의 기론

중국화 5 도 개혁 공간' 에서 우리는 조맹이 이끄는 토고 개조 혁명을 깊이 이해했다. 이 변화는 산수화에 반영되어 원 4 가의 야성이다. 일파원에서 핵심은 필묵의 혁신이 아니라 이미지 의경의 혁신이다. 관건은 스타일과 심미적 재미의 차이다. 미인과 수묵화를 주요 어휘로 하는 고풍에는 질적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지만 산천 정서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난 것이 바로 고대개금의 의미다. 이 점을 인식해야만 도주혁명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조맹의 지도를 받은 황색은 창작에서 야성과 불공정을 보았고, 필묵과 현실의 얽힌 경향이 뚜렷이 드러났다. 산수 전술 쓰기' 에서의 어리석은 감정은 주로 국, 재미, 운율, 맥이라는 네 가지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산수) 서생의 의기는 극, 재미, 운, 이성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즉, "한 돌을 그리고, 잉크를 가면 서생의 가풍이 있다" 는 것이다. 부춘산거도' 와' 구봉설화' 에서 우리는 수묵화와 옅은 누빔 사이의 차이뿐만 아니라 연극에 재미를 부여하는 이성적인 발버둥을 보았다. 자유의 경지 (자유정서의 형성) 에 대한 추구.

황허산 속에 숨어 있던 왕몽은 옛 인감각법과 어우러져 점대선으로 교향곡 한 곡을 연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변은둔에서 이런 역회귀의 파노라마 구도는 예술가의' 중산구불' 질서미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보여주며 남종의' 허대실' 과는 확연히 다르다.

후세 사람들에게 원화의 극치라고 불리며, 제인을 종종으로 하여 문인의' 번잡'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화, 원화, 원화, 원화, 원화) 그는 선종 도가의 원리로 그림을 그리는 데 능하며,' 일필은 모양을 구하지 않는다',' 일기가 가슴에 있다' 는 미적 관점을 제시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어촌 가을' 의 순심성, 삼단식 구도, 우여곡절 필법이 바로 이런 심미 관찰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산수라면 고금을 좌우로 구분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일생 청빈한 참무는' 천인의 학문' 을 좋아하여 석승을 친구로 삼았다. 그래서 그는 어부의 화면 속에서 최선을 다해 세상과 다투지 않는 영적 낙원을 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그의 필묵의 근원은 기이한 운율, 단순하고 순수한 정신을 드러낸다.

요컨대, 원 사네 집, 왕, 오지건, 오지단은 모두 각자의 아름다움과 지식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도피정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들의 그림은 옷감 정신으로 가득 차 있고,' 법원'-아름다움과 지식은 막힘, 생각, 사고의 형태로 중국 산수화의 3 도 변화의 좌표가 되었다.

중국 산수화는 당대 이래 세 차례의 변화를 겪었고, 800 년 동안 선 (), 도 () 를 배경으로 시를 은유로, 세 거리를 공간으로, 필묵을 필묵으로, 자연을 관조하고, 심원 () 을 본보기로 하는 완전한 표현 체계를 형성하였다. 명대 화가 장홍은 사생을 매우 중시하고, 사법은 자연스럽다. 그의 필법은 가파르고, 필묵은 윤택하며, 산천은 그윽하고 깊으며, 원인의 고의가 있다. 그가 석면에 줄무늬를 염색한 것은 만명 오문화단의 중견력으로 오문문문인의 추앙을 받았다. 서위는 화조화화의 자의성을 더욱 보완했다. 진홍채, 최자충, 정 등. 변형 도형을 그리는 방법을 개척했다. 원래 산수화가 명대 중기까지 발전하여 비교적 개방적이었고, 화파 다툼이 주요 특징이다. 이것은 생명력의 상징이다. 4 대 화파 중 다이진을 비롯한' 저장파', 명사 (심주, 문징명, 당인, 원수영) 를 대표하는' 오파', 장홍을 대표하는' 오파 후진' 으로 나눌 수 있다. 만력부터 숭정 (1628 ~ 1644) 까지 그림 분야에 새로운 전환점이 나타났다. 장홍을 대표하는 쑤저우 화가는 문인 산수화에서 새로운 길을 찾아 생활의 정취가 풍부한 작품을 창작했다. 그들은 오파 화풍과 특색을 계승한 기초 위에서 혁신하고 자연으로 돌아가 산야에서 사생하고, 사법은 자연스럽고 그림의 참뜻을 깨달았다. 그는 그림 속에서 초연한 정신 경지를 구현하여 산수화에 생명을 불어넣었다.

청대' 사왕' 왕시민, 왕감, 왕, 왕일은 동시의 회화 이론에 영향을 미치고 명대의 모사 풍격을 보여 전통 문인 필묵에 대한 극도의 이해에 도달하여 청정의 정치문화 추구에 영합하여 100 년 시장 전망의 구도에 영향을 미쳤다. 청초와 사왕예술관은 서로 다른 화가들이 많고, 과감하게 혁신하는 것도 적지 않지만, 감히 나서는 것은 극히 적다. 당시 산수화 혁신을 주창했던 혁명 지도자인 석도는 만주족 귀족이 화단을 통치하는 배경에 나타났다. 전명은 빈문을 남기고 견유주의 정신으로 속식을 깨고 자유개성을 예술 목표로 삼았다. 그는' 기이한 봉우리를 뒤지고 우뚝 솟아 있다' 는 방식으로 4 대 왕학에 도전했다. 석도의 의미는 생명운동, 전체적인 기세, 리듬운율, 무게 중심 대비, 필묵장력에 대한 그의 견해에 있다. 게다가 삼교 일론의 깊은 학식 수양과 더불어 문인의 정서가 석도의 얼굴에서 또 다른 정점을 보았다고 할 수 있다. 바로 석타오가 반항으로 가득 찬 생명의 필치로 자필정신, 자태가 참신하고, 시각자극과 의경 감화력이 강한 대의형식 법칙을 발전시켰기 때문이다. 그의 영향력은 청초부터 지금까지 여러 세대의 본보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