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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Gottfried Wilhelm Leibniz) 유명인사들의 IQ가 높은 삶의 이야기

역사상 보기 드문 종합주의자인 독일의 철학자이자 수학자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는 17세기의 아리스토텔레스로 알려져 있다. 다음은 높은 IQ를 지닌 유명한 인물인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Gottfried Wilhelm Leibniz)의 인생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것입니다.

고트프리트 빌헬름(Gottfried Wilhelm) 라이프니츠(1646년 7월 1일 -) 1716년 11월 14일), 독일의 철학자이자 수학자, 역사상 보기 드문 일반학자, 17세기의 아리스토텔레스로 알려져 있다.

수학에서는 그와 뉴턴이 독립적으로 미적분학을 발명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라이프니츠의 가장 큰 공헌이 미적분학의 발명이 아니라 미적분학에 사용된 수학적 기호의 발명이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뉴턴이 사용한 기호는 일반적으로 라이프니츠의 기호보다 더 나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라이프니츠는 또한 이진 시스템 개발에도 기여했습니다.

철학에서는 라이프니츠의 최적주의(혹은 낙관주의)가 가장 유명하다. 그는 우리 우주가 어떤 의미에서 신이 창조한 최고의 우주라고 믿었다. 그와 데카르트, 바뤼흐 스피노자는 17세기의 가장 위대한 합리주의 철학자 3인으로 꼽힌다.

라이프니츠는 또한 물리학과 기술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나중에 생물학, 의학, 지질학, 확률론, 심리학, 언어학, 정보과학 등 광범위한 분야를 포괄하는 여러 가지 원리를 제안했습니다. 개념. 라이프니츠는 정치학, 법학, 윤리학, 신학, 철학, 역사학, 언어학 등 다방면에서 활동했습니다.

이렇게 광범위한 분야에 대한 라이프니츠의 공헌은 다양한 학술지, 수천 권의 편지, 미출판 원고에 흩어져 있습니다. 2010년 현재 라이프니츠의 작품이 모두 수집된 것은 아닙니다. 2007년에는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 도서관과 니더작센 주립도서관의 라이프니츠 사본 컬렉션이 유네스코가 준비한 세계기록유산 프로젝트에 포함되었습니다.

라이프니츠는 약 40년 동안 하노버에서 거주하고 일한 후 하노버에서 사망한 이래, 그와 그의 학문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6년 7월 1일 라이프니츠 탄생 360주년을 맞이하여 , 하노버 대학교는 공식적으로 라이프니츠 대학교 하노버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초기 생애

고트프리트 빌헬름 라이프니츠(Gottfried Wilhelm Leibniz, 1646년 7월 1일 - 1716년 11월 14일), 독일의 철학자, 수학자. 그의 책 중 약 40%는 라틴어로, 약 30%는 프랑스어로, 약 15%는 독일어로 되어 있습니다. 라이프니츠는 역사상 보기 드문 일반주의자였으며, 17세기의 아리스토텔레스로 알려졌습니다. 그 자신은 주요 도시를 자주 여행하는 변호사입니다. 그의 공식 중 많은 부분이 울퉁불퉁한 마차에서 완성됩니다. 그는 또한 남작의 고귀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라이프니츠는 거의 40년 동안 하노버에서 살며 일하고 하노버에서 사망했기 때문에 그와 그의 학문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라이프니츠 탄생 360주년이 되는 2006년 7월 1일에 하노버대학교는 공식적으로 라이프니츠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하노버의.

라이프니츠는 1646년 7월 1일 신성 로마 제국의 라이프치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3대에 걸쳐 작센 정부에서 복무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프리드리히 라이프니츠였고 그의 어머니는 캐서린 슈무크였습니다. 그가 성장하면서 라이프니츠의 이름 철자는 라이프니츠(Leibniz)로 바뀌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라이프니츠(Leibnitz)라고 쓰곤 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자신의 고귀한 지위를 표시하기 위해 보통 자신의 이름을 폰 라이프니츠(von Leibniz)로 서명했습니다. 라이프니츠의 작품은 그가 죽은 후에야 공개되었으며, 작가의 이름은 대개 Freiherr [Baron] G. W. von Leibniz입니다. 그러나 그가 실제로 남작이라는 칭호를 가졌는지는 아무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라이프니츠의 아버지는 라이프치히 대학교 윤리학 교수였으며, 라이프니츠가 6세 때 사립 도서관을 남기고 사망했습니다. 12세 때 그는 독학으로 라틴어를 배우고 그리스어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4세에 라이프치히 대학교에 입학하여 20세에 법학과 일반 대학 과정을 전공하며 공부를 마쳤습니다. 1666년에 그는 "De arte Combinatoria"(조합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첫 번째 철학 책을 출판했습니다.

임명 법원

라이프니츠는 1666년 알트도르프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교수직 임명을 거부했고 당시 정치가 보인부르크 대주교 남작에 의해 법원에 소개되었습니다. 요한 필립 폰 쉰보른(Johann Philipp von Schnborn) 마인츠 선제후.

1671년에 그는 파리 과학 아카데미와 런던 왕립 학회에 각각 헌정한 "Theoria motus abstracti"와 "HypothesisPhysicanova"라는 두 편의 논문을 출판하여 유럽 학계에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시간.

1672년, 라이프니츠는 요한 필립에 의해 파리로 파견되어 네덜란드와 서유럽의 다른 게르만 이웃 국가들을 침공하려는 루이 14세의 관심을 흔들고 대신 이집트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이 정치적 계획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라이프니츠는 파리의 지식인 집단에 들어가 말브랑슈와 수학자 호이겐스 같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이 기간 동안 라이프니츠는 특히 수학을 연구하고 미적분학을 발명했습니다.

보인부르크와 요한 필립은 1672년과 1673년에 차례로 사망했고, 라이프니츠는 결국 1676년 파리를 떠나 하노버의 요한 프리드리히 공작을 섬길 수밖에 없었다. 그가 취임했을 때 그는 헤이그에 들러 스피노자를 방문하고 며칠 동안 그와 철학을 토론했습니다. 그 후 라이프니츠는 도서관 관리를 위해 하노버로 갔고 공작의 법률 고문을 역임했습니다.

1680년부터 1685년까지 그는 하르츠 산맥 은광에서 광산 기술자로 일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라이프니츠는 광산에서 지하수를 끌어올리기 위한 풍차 설계 작업을 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문제와 채굴자들의 전통적인 개념에 대한 저항으로 인해 이 계획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1685년부터 그는 후계자인 에른스트 아우구스트 공작의 위탁을 받아 브라운슈바이크-르네부르크 귀족의 계보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라이프니츠가 죽을 때까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1686년에 Discours de mtaphysique를 완성했습니다.

1689년 브라운슈바이크-르네부르크 계보 연구를 완성하기 위해 그는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났다. 그때 나는 예수회가 중국에 파송한 선교사들을 알게 되었고, 중국 사물에 대한 관심이 더욱 강해지기 시작했다.

1695년 그는 『신체계(The New System)』를 저널에 출판했는데, 이는 라이프니츠의 실체와 마음과 사물 사이의 미리 정해진 조화 이론을 그의 철학에서 널리 알리게 했다.

회장 역임

1700년 라이프니츠는 브란덴부르크 선제후 프리드리히 3세를 설득하여 베를린에 과학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1704년에 ​​'인간 이성에 관한 새로운 논문'을 완성했습니다. 이 글은 로크의 "인간 지성에 관한 논문"을 장별로 비판하기 위해 대화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로크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인해 라이프니츠는 고인을 괴롭혔다는 비난을 받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이 책은 라이프니츠의 생애 동안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1710년, 1705년 세상을 떠난 프로이센의 소피 샤를로트 왕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Essais de Thodice』(Essais de Thodice)를 출판했습니다.

1714년 그는 빈에서 『모나돌로기』(후대에 의해 추가된 제목)와 『자연의 원리와 이성에 기초한 은총』을 집필했다. 같은 해, 하노버 공작 게오르크 루트비히(Georg Ludwig)가 영국의 조지 1세로 즉위했지만 라이프니츠를 런던으로 데려오는 것을 거부하여 그를 하노버로부터 멀어지게 했습니다.

말년에 사망

라이프니츠는 1716년 11월 14일 하노버에서 홀로 사망했습니다. 조지 루트비히 자신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비서 외에 법정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하노버에 있을 때 사람들이 그의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그는 죽기 몇 달 전에야 중국 종교 사상에 관한 "중국인의 자연 신학"이라는 원고를 완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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