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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서커스의 성공으로 가는 길

내일에 모든 것을 걸 수 있습니다

Guy Laliberte는 1959년 캐나다 몬트리올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머니는 간호사였고 아버지는 Alcoa에서 일했습니다. 캐나다 회사의 홍보 관리자입니다. 이 가족은 그다지 부유하지는 않지만 그에게 가장 소중한 것, 즉 가장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Laliberte의 독보적인 성격과 그의 추구를 위해 행동을 취하는 데 주저 없이 그의 실행 능력을 만들었습니다.

10대 때 Laliberte는 이상한 비용을 벌기 위해 몬트리올 거리에서 아코디언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그가 연주한 아코디언은 오랫동안 구석에 쌓여 있던 아코디언을 처음 발견했을 때 호기심이 많아 손으로 건반을 만지작거렸다. 여전히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Laliberte는 아버지에게 아코디언을 줄 수 있는지 묻고 싶었습니다. 아버지는 기쁨과 기대가 가득한 아들을 바라보며 친절하게 고개를 끄덕이고 동의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코디언은 Laliberte의 다른 삶을 천천히 열어주었습니다.

16세 때 Laliberte는 평생 직업으로 공연 예술을 추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학시절 자신이 참가한 공연이 학교에 여러 차례 센세이션을 일으켰기 때문에 그는 학교를 자퇴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예술공연에 전념하기로 결정했다. 그 후 Laliberte는 히치하이킹을 하고 그의 인생에서 첫 번째 마법의 여행, 즉 유럽을 여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경험은 젊은 Laliberte의 눈을 크게 뜨게 했습니다. 그는 거리의 저글러, 저글러, 죽마 보행기, 불을 먹는 공연자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이러한 민속기술은 그를 깊이 매료시켰고, 청년의 호기심과 동경도 깊은 감동을 주었다. 저글링 기술을 한꺼번에 다 배울 수 없다는 게 안타까웠지만, 그 마법 기술은 어린 랄리베르테의 마음속에 특별한 표식으로 남아 있었다.

랄리베르테는 1979년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다. 캐나다로 돌아왔을 때 그의 나이는 20세였다. 그는 처음에 유압기기 공장에 일자리를 찾았으나 노동운동으로 인해 직장을 잃기 전까지 사흘 만에 일했다. 나중에 Laliberte는 당시 Keels Sticklocks가 이끄는 죽마 걷기 공연 예술 그룹에 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곧 젊은 Laliberte는 청소년 클럽을 활동 센터로 사용하여 거리 공연을 수행하기 위해 자신의 팀을 구성했습니다. 그와 Gilles Sticklocks는 나중에 Laliberte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Daniel Gautel의 도움을 받아 캐나다 퀘벡 북부의 강변 마을에서 여름 쇼를 조직했습니다. 1984년 Laliberte는 캐나다 450주년 축하 공연을 위해 자신의 공연 그룹을 150만 달러로 후원하도록 퀘벡 정부를 성공적으로 설득했습니다. 랄리베르테는 "정말 어려운 경험이었다. 대형 서커스가 처음으로 겪을 수 있는 많은 문제에 직면했다. 처음에는 정부와 어려운 협상을 벌였고, 공연 첫날 텐트가 무너졌다"고 회상했다. 더 어려운 건 어떻게 하면 관객들이 우리 공연을 보도록 유도할 수 있느냐 하는 거예요." 랄리베르테는 단지 젊고 도전적이며 모든 것을 정복할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이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것이 그들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했다. . 이 공연이 태양의 서커스에 가져온 변화는 결정적이었습니다. 태양의 서커스는 미화 40,000달러의 순이익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더욱 기뻤던 것은 전국적으로 호평을 받은 이 축하 행사에서 눈부신 새로운 스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청중은 더 ​​이상 퀘벡의 흩어져 있는 지역 주민이 아니라 캐나다 국민 전체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Laliberte는 정기적으로 전국 투어에 서커스를 펼쳤습니다.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는 점차 캐나다의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가 되었습니다.

창단 후 불과 3년밖에 안 된 태양의서커스는 1987년 로스앤젤레스 예술제 공연 자격을 획득하게 되는데, 이는 서커스 발전의 가장 중요한 단계로 평가되기도 했다. . 퀘벡 정부 관계자가 당초 로스앤젤레스 예술제 집행위원장인 토마스 슈마허에게 태양의 서커스를 추천했을 때 슈마허는 “우리는 예술 축제이기 때문에 서커스가 필요 없다”며 거침없이 거절했다. 좌절한 Laliberte는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고, 태양의 서커스 공연 비디오를 슈마허의 손에 전달하기 위해 모든 수고를 겪었습니다. 영상을 본 후 슈마허는 곧바로 퀘벡으로 날아갔습니다. 현장에서 태양의 서커스 공연을 몇 차례 더 본 후, 그는 즉시 랄리베르트와 태양의 서커스의 운명을 바꾸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슈마허가 관람한 태양의 서커스 공연 중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We Reinvented the Circus'였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예술제에서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가 바로 이 쇼를 선보였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예술제에서 공연하기 위해 Laliberte는 거의 모든 돈을 썼습니다.

이번 공연을 위해 태양의서커스 설립 이후 절감된 비용을 거의 모두 소진했습니다. 태양의서커스의 수익상황이 크게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점점 늘어나는 공연비용에 비해 아직은 감당하기 힘든 모습이다. 이 공연이 성공하지 못하면 서커스는 퀘벡에 있는 옛 캠프로 돌아갈 것이며 심지어 사라져 다시는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 Laliberte는 모든 가능성을 무시하고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의 이름을 로스앤젤레스 예술제 개막식 공연 목록에 포함시켰습니다. 랄리베르테는 "그날 밤은 엄청난 도박이었다. 내가 이 내기에 걸었던 것은 내 전부였다. 성적이 안 나면 너무 부끄러워서 퀘벡으로 돌아가야 할 것"이라고 회상하면서 여전히 조금 무거워 보였다. 물론 여행경비가 모두 탕진됐다.” 물론 내기에서 랄리베르트와 서커스 단원 전원이 승리해 공연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러한 성공은 관객이 150명을 넘었을 뿐 아니라 태양의 서커스 역사상 유례가 없는 성공이었다. 1만 달러의 순이익으로 수많은 공연 러브콜을 받아 향후 공연은 해외로 나갈 예정이다. 로스엔젤레스 공연의 성공으로 인해 태양의 서커스는 새로운 주목을 받게 되었고, 사람들의 시선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서커스 공연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은 단순한 서커스 공연이 아니었습니다. 사자, 코끼리, 불 등의 전통적인 서커스 쇼는 고리와 같지만 상상력과 창의성을 보여줍니다. 랄리베르테와 서커스가 더욱 의외인 것은 헐리우드에서 화제가 되었다는 점, 즉 그들의 영향력이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 닿았다는 점이다. 오늘날까지도 Laliberte는 자신의 성공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여전히 1987년의 공연을 계속해서 언급합니다. 왜냐하면 1987년과 로스앤젤레스가 없었다면 태양의 서커스의 후속 여정은 그렇게 순조롭고 순탄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유는 독립에서 나온다

로스앤젤레스 쇼의 성공은 Laliberte와 그의 서커스에 새로운 발전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미국의 유명 컬럼비아 픽처스가 태양의 서커스 이야기를 바탕으로 영화를 만들고 싶어 협력을 요청하러 왔다. 계약 체결 후 당시 컬럼비아 픽쳐스의 사장이었던 돈 스틸(Don Steele)은 간담회를 열고 많은 유명 인사와 업계 인사들을 초대해 협력 체결을 선언했다. 사교 모임에는 서커스 스타도 포함되었지만 Laliberte에게는 자리가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내 별을 모두 앉혔지만 나를 내버려 두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Laliberte가 이 경험을 회상할 때 그의 내면의 불만은 항상 무심코 드러났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우리 이야기와 상표에 대한 저작권이었으며 태양의 서커스를 소유한 것처럼 행동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발표에서 나가서 즉시 변호사에게 전화하여 이 일을 중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거래." 결정적인 순간에 Laliberte는 이것이 공정한 협력이 아니라 상대방이 Lalibert가 열심히 노력하여 만든 서커스의 모든 것을 구매하기 위해 비즈니스 트릭을 사용하고 있음을 발견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사건 이후 Laliberte는 앞으로 어떤 당사자와 협력하든 관계없이 사업 운영에서 독립성을 유지하고 가능한 한 외부 영향을 피해야 함을 스스로에게 경고했습니다. Laliberte와 그의 오랜 비즈니스 파트너인 Daniel Gossel은 회사의 자산을 통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유지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절대적인 형평성이 보장되어야만 우리는 더 큰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자유롭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단호한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의서커스가 끊임없이 새로운 초월을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바로 이러한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정신이다.

콜럼비아 픽쳐스와 협력하면서 얻은 교훈을 생각하면, 나중에 유명 관광지인 산타모니카와 샌디에고가 태양의 서커스에 따뜻한 초청을 했다고 하더라도 랄리베르트는 그들과 단기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제한됐다. . 올해 태양의 서커스는 400만 달러의 활동 자금 지원을 받았으며, 순이익은 15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곧 태양의 서커스는 연예계의 신으로 알려진 스티브 윈으로부터 또 다른 전화를 받았다. Wayne은 Laliberte에게 자신의 호텔에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를 위한 극장을 특별히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으며 Laliberte가 극장에서 공연되는 쇼에 대해 절대적으로 창의적인 통제권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Laliberte는 이 파트너십에 만족합니다.

곧 그곳에서 랄리베르트는 태양의 서커스의 신작 '미스테르' 상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 작품은 이전 라스베거스에서 상연된 작품과는 분위기가 비교적 우울하다.

웨인은 이런 종류의 오락극이 관객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기 때문에 자신이 제공한 공연장에서 공연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고 경고 어조로 말했다. 베가스 자동차 운전자가 당신을 십자가에 못 박을 것입니다." 그러나 Laliberte는 계속 고집했고 천천히 Wayne은 마지 못해 동의했습니다. '미스테르'는 1992년 12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봉했으나 그해 3월 티켓이 매진됐다. Laliberte는 의미심장하게 말했습니다. "'Mystère'를 통해 우리는 이 업계에 대해 완전히 다른 인지 표준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우리에게 운영 자본, 영향력 및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2001년 Laliberte는 또 다른 폭발적인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그는 오랜 비즈니스 파트너인 Gaucelle로부터 외부 세계에 공개되지 않은 금액으로 Cirque du Soleil의 주식을 매입했으며, 이를 통해 이 독창적인 CEO의 절대적인 지배적 지위가 더욱 공고해졌으며 현재까지 그는 이미 95%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서커스의.

'카' 공연은 태양의 서커스 공연 레퍼토리의 전환점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술 투자와 첨단 재능의 공연이 결합되어 태양의 서커스 공연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이 극장을 아이디어부터 공연까지 발전시키는데 4년이 걸렸다고 한다. 따라서 1억 6,500만 달러의 가격표도 전례가 없습니다. "Ka" 쇼의 매우 중요한 측면은 거대한 조작기가 무대의 360도 회전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무대가 수천 년 동안만 평평할 수 있다는 법칙을 변경했다는 것입니다. 태양의 서커스 공연을 관람한 한 중국 곡예사는 "'카' 공연은 기술과 예술의 결합이다. 무대는 마음대로 올리거나 내리거나 밀거나 완전히 세울 수도 있다. 중국 무술의 놀라운 조합"이라고 평가했다. , 오페라, 곡예. 라이브 공연과 컴퓨터 프로젝션의 기발한 조합, 손그림자 공연의 흥미와 거대한 프로젝션의 시각적 효과는 무대와 곡예에 대한 우리의 모든 이해와 상상력을 깨뜨려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관객들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열광적인 환호. Laliberte는 새로운 연극 개발에 비용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태양의 서커스의 유명한 'O' 공연 역시 최고의 초인적 퍼포먼스와 최첨단 기술 투자가 거의 결합된 공연 중 하나로, 공연 무대를 순식간에 광활한 바다로 만들어 배우들이 10명에서 10명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10미터 높이에서 뛰어내렸습니다. Laliberte 자신의 말에 따르면: "우리는 서커스를 재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더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포장하고 있습니다." Laliberte에게 이 모든 것은 단지 그들의 단순한 꿈을 추구하는 끈기와 열정의 문제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