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은 어디인가요?
양숴의 유래
그림 같은 양숴라는 이름은 어떻게 수나라 때 현이 세워졌을 때 "양숴"가 현 이름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 Yangjiao Mountain의 "Yangjiao"라는 단어의 동음이의어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후세에는 양삭산(楊端山)이라고도 불린다. 현의 이름은 산에서 따온 것인가? 아니면 산 이름이 군 이름을 따서 지어진 걸까요? 이 질문은 처음부터 해결되어야 합니다.
삼국시대 오간로 원년(256년)에 서평현을 양숴현의 전신인 Qianxingping Shiziwei로 정했다. 수나라 개황제 10년(590년)에 현현이 현의 이름을 바꾸고자 했으나 한동안 결정되지 않았다.
현청 뒤편의 랴오 가문을 제외하고는 푸른 산으로 직접 곤두박질 치는 한 쌍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그 당시 부자를 위해 양떼를 몰고 다니는 외로운 아이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양소년이라고 불렀습니다. 매일 양을 몰고 이 두 봉우리 아래에서 풀을 뜯었습니다. 나란히 서 있는 두 봉우리가 마치 양뿔처럼 생겼다고 하여 이름을 양교산(楊荷山)이라 명명했습니다. 양 소년은 매우 똑똑했습니다. 그의 양 우리는 부자 집의 사립 학교 옆에 세워졌습니다. 부자는 학교 교사에게 매년 그의 아이들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양 소년은 이 기회를 이용해 몰래 많은 지식을 배웠고, 종종 그의 부탁에 자연스럽게 노래를 작곡하기도 했으며, 그래서 양치기 소년들은 그와 함께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양교산을 위해 '양뿔끝, 양뿔끝, 아홉번째 하늘에 올라간다'라는 노래를 지었습니다. 양치기 소년들은 이것을 진언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매일 늦게 집에 돌아올 때마다 군청 뒤를 지나갈 때마다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곤 했습니다.
군수는 군 이름을 바꾸기 위해 고심했지만 마땅한 이름을 찾지 못했다. 어느 날 저녁, 그는 뒷마당으로 산책을 나갔다가 성벽 밖에서 양치기 소년들의 노래를 들으며 점점 더 매료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양뿔끝, 양뿔끝, 양뿔끝이 아홉번째 하늘로 올라갔다”고 오해하여 “양숴가 움직였다, 양숴가 움직였다, 양삭이 9번째 하늘로 갔다”고 오해했다. 그는 왜 오해를 불러일으켰는가? 음력 10월 1일에 현으로 이사했기 때문에 10월은 양월이고, 음력설의 1일은 월삭이므로 양삭이사를 가리킨다고 생각했다. 그가 군으로 이사한 때입니다. "9번째 하늘로 이사한다"는 것은 물론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공적인 경력이 장래에 번창하고 급상승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나는 이를 상사에게 보고하고 군명을 '양숴'로 하기로 결정했다. '양숴(Yangshuo)'가 현 이름이고 동요에서 변경되었음을 대중에게 알리는 공지도 발행되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공지를 읽고 연달아 이야기를 나눴다. 일부는 "어떤 동요인가? 분명히 양와가 편찬한 양교 민요다", 일부는 "양교"라고 말했다. Yangshuo"는 발음이 같으니 무엇입니까? 소리에서 의미가 파생될 수 있습니까? 현 치안판사는 이 사람들의 토론을 듣고 약간 불안해졌습니다.
어느 날 군수는 평상복으로 갈아입고 조랑말을 타고 간부 한 명만 곧장 양교산 기슭으로 갔다. 이때 양치기 소년들과 양치기 소년들은 산기슭 나무 그늘 아래서 쉬며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있었습니다. 군 행정관이 갑자기 "양 아기는 누구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양 아기는 "나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현 행정관은 마라이에게 “양자오 민요를 만들었나요?”라고 천천히 말하라고 명령했다. 현 행정관은 의심스러워 그를 시험해 보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양삭이 양뿔의 동음어라고 하는데, 우연인가요? 노래를 만들 수 있다면 반드시 정답을 낼 수 있습니다. 이제 두 단어로 답해 드릴게요. 둘 다 양숴인데 동음이의어인데 대비도 깔끔하게 해야 해요.” 양와가 고개를 끄덕였다. 현 치안판사는 손에 들고 있는 채찍을 흔들며 "말 채찍"이라고 말했고, 양 소년은 그에게 "양 밧줄"이라고 말했습니다. 양줄과 말채찍의 대비가 깔끔하다고 볼 수 있으며, '양숴'와 '양숴'의 발음이 완전히 일치한다. 군 행정관은 잠시 생각하다가 고개를 저으며 "아니요"라고 말했습니다. "숫양의 뿔"에 "양"이라는 단어를 다시 사용하면 안 됩니다. 그것을 정정하십시오. 현 치안판사는 야용의 허리칼을 가리키며 "세이버"라고 말했고, 양와는 그에게 "팔을 들어라"라고 말했다. 양숴의 검 정렬이 더 깔끔해졌고, '양숴'와 '양숴'의 발음도 완전히 똑같다. 군수는 더 이상 허점을 찾을 수 없어 마음속으로 감탄했다.
그때부터 군명과 산명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고, 오랜 세월 전설로 이어져 왔습니다!
양삭의 역사
시조 33년(기원전 214년) 양삭은 계림현에 속해 있었고 현명이 없었다. 서한 원정 6년(서기 111년)에 양삭은 시안현이 되어 형주 영령현에 속하게 되었다. 동한시대에는 형주 영령현에 속했으며 시안후의 영토였다. 삼국 오간록 원년(265년), 현재의 형주 시안현에 속한 양삭현에 상안현과 서평현 2현을 설치하였고, 이것이 양숴 건국의 시초가 되었다. 군. 서진 태석시대(265~274)에 상안현을 폐지하고 서평현에 합병하여 시안현 관할에 속하게 되었다. 시핑현 소재지는 싱핑진 시즈인촌이다. 남송태석시대(466~471)에 시안현을 건국국으로 바꾸고 서평현을 관할하게 되었다.
남조 양(梁)나라(502~556)에 서평현(西平縣)을 폐지하고 그 지역을 시안현에 합병시켰다. 수(隋) 개황 10년(590년)에 현 소재지를 서평(西平)에서 현재의 양삭진(楊端鎭)으로 옮기고 현청을 양교산 기슭에 세웠으며 현 이름을 村縣이라 하였다. "Yangshuo"와 동음이인 "Yangjiao"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양삭현은 이것에서 이름을 얻었으며 여러 왕조를 거쳐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당나라 무덕 4년(621)에 양삭현이 귀이현으로 나뉘고 귀이현이 추가되었다. 현 소재지는 백사진 구현촌 북쪽에 있으며 양숴현과 같은 귀주성에 속한다. 정관 원년(627년)에 귀의현을 폐지하고 양숴현에 합병하여 영남서로에 있는 귀주성의 관할 구역이 되었다. 오대십국 시대에 양숴는 초, 남한의 지배를 받았으며 귀주(貴州)의 관할하에 있었다. 북송 대관(大關) 원년(1107년)에 귀주(貴州)를 징강주(智江州)로 개칭하였다. Yangshuo는 Jingjiang 현의 관할하에 있습니다. 원나라부터 원나라 15년(1278년)까지 징장 저택은 징장로로 이름이 바뀌었고, 양삭은 징장로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명나라 홍무(洪五)년에 징강로(景江路)는 계림주(桂况縣)로 개명되었고 양숴현은 계림주에 속하게 되었다. 청나라 시대에도 양숴는 여전히 광서성 계림주에 속해 있었다. 민국 2년(1913)에 정부가 폐지되고 도로가 개설되었다. Yangshuo는 Lijiang River Road에 속해 있으며 이듬해 6월에 Guilin Road로 변경되었습니다. 민국 19년(1930년)에 계림로가 버려지고 양삭은 계림 민병구에 속하게 되었다. 민국 23년(1934년) 3월 계림행정감시구로 변경되었다. 민국 29년(1940년) 4월 제1행정감찰구로 옮겨졌다. 민국 31년(1942년) 3월에 성정부가 직할하게 되었다. 민국 33년(1944년) 5월 제8행정감찰구로 옮겨졌다. 중화민국 38년(1949년) 7월에 제14행정감찰구로 개칭되었으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에도 여전히 양숴현으로 불리며 4월에 계림현에 속했다. 1968년에 구이린 지역으로 개칭되었다. 1981년 7월 1일 국무원의 비준을 받아 양숴는 구이린시 관할에 속하게 되었고 현의 통치는 오늘날까지 변함이 없다.
양숴는 한족, 장족, 야오족이 함께 살아가는 곳으로 수천년의 역사를 거쳐 민족적, 지역적 특색이 풍부한 민속풍속이 형성되어 우수한 전통문화와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중국 민족의 도덕적 개념.
양숴의 문화에는 천년 고을의 독특한 지역 문화가 담겨 있고, 서양인의 급속한 유입으로 인한 강한 서풍이 전혀 다른 두 가지 분위기가 혼합되어 있다. 혼란스러운 맛. 서양인도 매료되고, 동양인도 푹 빠지게 되는 것이 바로 이 융합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웨스트 스트리트.
웨스트 스트리트(West Street)는 작은 거리이자 카운티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 중 하나입니다. 녹색 돌길, 두 줄로 늘어선 낮은 벽돌과 목조 주택, 작은 녹색 타일, 하얗게 칠한 벽, 경사진 지붕, 기둥 모양의 건물이 진한 고풍스러운 향기를 풍깁니다. 예전에는 서가에 사는 몇몇 상점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농민이었다. 1970년대 초 양숴가 대외개방되자 서양 관광객들은 대도시의 번잡함과 빠른 업무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친 서양인들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항구'를 찾았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현지의 소박하고 우아한 가옥, 전통 문화, 민속 풍습에 강한 관심을 보였고, 여행 가이드에 서거리에 대한 독특한 감정을 기록했습니다. 최근에는 매년 수십만 명 이상의 해외 관광객이 관광과 여가를 위해 웨스트 스트리트를 찾고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며칠, 열흘 반 동안 머물 렀고 일부는 1 년 또는 몇 년 동안 머물렀고 일부는 단순히 결혼하여 West Street에 상점을 열었습니다. 서거리는 중국과 서양 문화가 어우러지는 '외국인의 거리'이자, 지역을 초월한 '지구촌'이자, 대규모 '외국어 코너'가 됐다.
서거리는 양숴의 전형이고, '서거리 문화'는 양숴 지역문화의 지양이다. Qin Zhen 씨는 수년 동안 Yangshuo 문화를 연구하여 국내외 언론에 많은 기사를 게재했으며 유익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번에 연구 결과 중 일부를 모아 출판하게 된 것은 지역 문화에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서가 이야기』는 서가의 인물과 거리의 풍습, 작은 마을의 매력을 서민의 이야기 형식으로 소개함으로써 독자들이 서가는 물론 양숴의 풍습과 문화까지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양숴 석각" 섹션은 현 전역에 분포된 대표적인 비문의 해석을 출발점으로 삼아 양숴 역사의 주요 사건, 역사적 인물, 관습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양숴 역사를 이해하는 데 귀중한 자료입니다.
서제는 양숴현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입니다.
두 줄로 늘어선 낮은 벽돌집과 검붉은 돌길은 광시 북부의 전형적인 전통 작은 거리입니다. 수나라 개황 10년(590년)에 양삭현이 설치되었을 때 군청 소재지의 유일한 거리는 길이가 약 200m, 너비가 약 5m였으며 몇몇 생필품 상점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지역이 그랬습니다. 거리의 주민들은 농부였습니다.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이 작은 거리는 '장사도 하고 농사도 짓는 반촌 반상점'이라는 반상업 반농업 상태를 유지해 왔다. 이러한 역사적 상태로 인해 West Street은 전형적인 남부 마을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었고 West Street 주민들은 도시 거주자의 개방성과 시골 사람들의 단순함이라는 이중 특성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성격과 스타일은 오늘날 서가 발전의 좋은 기본 조건이 되었다
과거 서가는 양삭의 풍경처럼 늘 '숨겨진 상태'에 있었다. 내실이고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970년대 초, 구이린 양숴는 공식적으로 외부 세계에 개방되었습니다. 양숴의 리강 풍경을 감상한 후 많은 서양 관광객들이 양숴 현에 와서 우연히 서쪽 거리로 들어섰는데, 이 이상한 산들과 아름다운 바다, 이렇게 매력적인 작은 거리가 있었습니다. 이들 서양인들은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와 같았고, 서양에서 출판된 여행 안내서에 웨스트 스트리트에 대한 참신하고 아름다운 인상을 기록했습니다. 1980년대에 우리나라에는 셀프 가이드 관광이 들어왔고 서양의 셀프 가이드 관광객들이 웨스트 스트리트로 몰려들었습니다. 도시의 번잡함과 빠른 업무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친 서양인들이 이곳에서 안식처를 찾습니다.
양숴현은 자원이 풍부한 곳으로 쌀이 풍부합니다. , 연간 생산량은 130,000톤입니다. 사천포멜로는 양숴의 4대 특산물이며, 그 중 사천포멜로는 색깔이 크고 맛이 좋으며 단맛이 강해 1995년에 총 생산량이 16,000톤에 이르렀습니다. 1998년 중국농업박람회에서 동종제품중 최고상을 수상하였고 1996년 전국포멜로대회에서 "황금컵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중국' 농림축산식품부 발표. 현에는 납, 아연, 중정석, 대리석, 석회석 및 기타 주요 광물을 포함한 광물 자원이 풍부합니다. Yangshuo 사람들은 독창적이고 독창적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들은 서예와 그림, 그림 부채, 대리석 및 활석 수공예품뿐만 아니라 풍경 분재, 문화 셔츠, 돌 도장, 목재 등 수많은 관광 수공예품을 개발하고 생산했습니다. 조각, 골동품 의류, 골동품 도자기, 수국 및 기타 정교한 공예품, 국내외 관광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푸른 산, 아름다운 물, 기묘한 동굴, 아름다운 바위라는 4대 경관이 하나님의 특별한 선물로 양숴에 세상에서 가장 풍요로운 산과 아름다운 물을 선사했습니다. 현에는 20,000개가 넘는 독특한 봉우리, 17개의 크고 작은 강, 8개의 주요 명승지, 250개가 넘는 자연 명소와 문화 경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300명 이상의 대통령, 총리, 총리, 장관들이 양숴를 방문했습니다. 실제로 외국인들은 대부분의 중국인보다 Yangshuo를 더 잘 알고 있습니다. Lonely Planet의 사본은 그들을 지구 반대편에서 Yangshuo로 데려옵니다. . 비행기에서 내려 기차에서 내린 후 우리는 잠시 정차하지 않고 계림에서 양숴까지 직행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전형적인 카르스트 봉우리 산림 지형은 양숴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리강과 풍경의 정수는 양숴에 있습니다.
--유엔 본부 중국대사관에 걸린 중국의 자연 풍경을 대표하는 유일한 그림은 양숴 풍경의 '노란 천 반사'이다.
--21위안 배경 무늬 1999년 중국인민은행이 발행한 인민폐는 양숴 성평풍경이다
-1960년 동남아시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화 '유삼계'가 촬영에 성공했다. 그림 같은 양숴;
--2001년 광시성 우수 관광현으로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2003년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브 풍경 공연 "Impression of 장이머우(Zhang Yimou) 감독의 유삼지에(Liu Sanjie)'는 양숴(Yangshuo)에서 다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국가 문화 산업 시범 기지 타이틀과 제3회 중국 10대 공연 행사 상을 수상했습니다.
--2004년 세계 관광 기구(World Tourism Organization) 양숴를 레저 및 휴양지로 자리매김
--'글로벌 마을'인 중국의 양숴 서거리로 알려진 이곳은 중국과 서양 문화가 혼합되어 있으며 현지 풍미와 풍부한 이국적인 정서가 가득합니다.
그 젊은 부부에게 인봉해 주는 것이 첫째로 영토를 넓히고, 둘째로 그들의 갈증을 해소할 물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보답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이것을 생각하면서 그는 산과 능선을 가리키며 젊은 부부에게 말했습니다. "여기에 집을 짓고 산에 나무를 심고 산에서 곡식을 재배하십시오!" 황제의 황금 입을 본 부부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동의합니다.
진시황이 떠나기를 기다리던 젊은 부부는 산기슭에 진흙층이 있었지만 이 산들은 커다란 청석들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 황징징의 얇은 흙이기도했습니다. 그런 곳에서 나무와 농작물이 어디에서 자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진시황이 대마처럼 사람의 머리를 베는 사람이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누가 감히 그의 말을 거역할 수 있겠습니까? 두 사람은 슬픈 얼굴로 살 동굴을 찾았습니다. 당신은 나를 보았고, 나는 당신을 보았고, 고개를 숙이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두 사람은 달이 서쪽으로 바뀔 때까지 울다가 눈을 감고 잠이 들었다.
다음날 아침 일찍 남편이 꿈에서 먼저 깨어났습니다. 그는 아내를 깨우며 "이상하다. 꿈에 보살이 순수한 병을 손에 들고 이 동굴에 조용한 샘이 있다고 말했다. 우리 둘이 진심으로 물을 가져오기만 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땅이 얼마나 얇은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흘이면 수수와 벼가 자라나고, 아무리 척박한 산이라 할지라도 붉은 꽃과 푸른 풀과 편백나무와 향기로운 계수나무는 7일 안에 자랄 것입니다. 남편의 말을 들은 아내는 “이상하다. 나도 너랑 똑같은 꿈을 꿨다!”라며 놀라워했다. 진실을 찾기 위해 동굴로 들어가다. 그들은 배고픔을 견디며 천천히 동굴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손은 돌에 베이고 무릎에서는 피가 흘러 돌문턱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앞으로 올라갔고, 세 번째 문턱을 넘었을 때 마침내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부부는 꿈이 이루어진 것 같아 너무 기뻐서 단숨에 샘에 올라갔습니다. 맑은 물은 긴 용처럼 머리와 꼬리를 흔들며 바위 틈에서 흘러나와 5척의 돌통을 타고 흘러 바위 틈 바닥으로 잠수했다. 두 사람은 물을 몇 모금 마셨다. 그 맛은 꿀처럼 달콤했다. 배고픈 배가 어느새 포만감을 느꼈다. 그들은 서둘러 대나무 물병을 가져와서 물을 떠서 동굴 밖으로 가지고 나가다가 흙이 보이고 산에 물을 주는 것을 보면 물을 뿌렸습니다. 부부는 3일 밤낮으로 샘물을 길어와 평지 8,864곳, 산 99,81곳을 적셨다.
하루가 지나도 땅은 여전히 마르고, 이틀이 지나도 땅은 여전히 누렇고, 산은 여전히 돌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부부는 동굴 밖으로 나갔습니다. 한 번 보세요, 아호! 푸른 수수와 벼가 실제로 땅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7일 후, 부부는 산에 올라가서 살펴보니, '야! 산에는 풀, 꽃, 편백나무,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가 정말 자랍니다. 두 사람의 얼굴은 3월에 핀 꽃처럼 환하게 웃고 있었다. 그날부터 이곳에는 장작과 쌀이 필요했고 삶은 너무나 달콤했습니다. 그들은 1년 동안 행복하게 살았고 그 후 통통한 아기를 낳았습니다. 아기가 태어난 날, 온 산과 능선에 향기로운 계수나무가 처음으로 금빛 계수나무 꽃을 피웠습니다. 그 향기에 온 가족이 술에 취한 것 같아서 아기 이름을 --- -귀와.
구이아기가 태어난 지 사흘 됐으니 사흘 동안 목욕을 해야 해요! 귀와의 아버지는 그에게 둥근 얼굴을 주기 위해 붉은 달걀을 얻었고(아이의 얼굴에 달걀을 굴려서 아이가 달걀처럼 둥글고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삶은 달걀 리큐어를 얻어 어머니의 몸에 영양을 공급했습니다. Guiwa의 어머니는 이것을 보고 남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이것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고, 저것도 준비되어 있지만, 당신이 준비되지 않은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 아직 준비가 안 됐어요. 어떤 종류인가요?" Guiwa의 아버지가 물었습니다.
귀와 어머니는 "|처음 이곳에 왔을 때 산은 헐벗고 땅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보살님의 꿈 덕분에 깨끗한 물을 만나 이곳이 변했다. 나는' 오늘은 귀와를 씻으러 갑니다. 삼대보살을 먼저 모셔야 합니다!
귀와 아버지는 아내의 말을 듣고 정중하게 동굴 밖에 공양상을 차리고 공양과일을 놓았습니다. , 와인, 향등. 그리고 부부는 귀의 아기를 품에 안고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보살님께 감사를 표했습니다. 부부는 보살님께 제사를 지낸 후, 큰 나무 대야에 편백나무 향국을 끓인 후 계수나무 향을 끓여서 삼일 동안 계수나무 새끼를 씻겼다. 이상하게도, 내가 귀와의 몸에 향수를 바르자 귀와가 다리와 손을 쭉 뻗었고, 한 번 더 씻은 뒤에 눈 깜짝할 사이에 키가 3피트나 커졌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그는 입으로 "아바, 암마"라고 외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