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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디자인 전문 기초

그래픽 디자인 전문 기초

그래픽 디자인은 작가의 사상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다. 서로 다른 기본 도면은 일정한 규칙에 따라 평면에 패턴을 결합할 수 있다. 손으로 그린 창작도 가능합니다. 주로 2 차원 공간에서 지도와 지면의 경계는 등고선 분할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그래픽 디자인이 보여주는 공간감은 진정한 3 차원 공간이 아니라 그래픽의 시각적 안내에 의해 형성된 착시공간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학기

1. 조화: 좁은 의미에서 조화로운 그래픽 디자인은 통일과 대비이며, 둘 다 지루하거나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두 개 이상의 요소 또는 부분 사이의 관계를 판단할 때, 각 부분의 느낌과 의식은 하나의 전체적인 조화관계이다.

2. 대비: 대조라고도 합니다. 정성 또는 정량 대비가 큰 두 가지 원소를 성공적으로 나란히 배열하면 선명함을 느낄 수 있고 통일감을 느낄 수 있으며 주체를 더욱 뚜렷하게 하고 작품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대칭: 한 모양의 중심에 수직선을 설치하여 모양을 같은 두 부분으로 나누고 왼쪽과 오른쪽 두 부분의 모양이 정확히 같다고 가정합니다. 이것은 대칭 그래프입니다.

균형: 물리적으로 중량 관계를 의미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는 이미지의 모양, 크기, 무게, 색상, 재질에 따라 분포 기능과 시각적 판단 사이의 균형을 말합니다.

5. 비율: 부분 또는 부분과 전체 사이의 수량 관계를 나타냅니다. 축척은 설계의 모든 셀 크기와 셀 간 배열 조합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6. 무게 중심: 화면의 중심이 시각의 무게 중심입니다. 화면 윤곽의 변화, 그래픽의 분산, 색상 또는 음영 분포는 모두 시각적 중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 리듬감: 리듬감, 시간감, 구도 디자인에서 같은 요소가 끊임없이 반복될 때 생기는 운동감을 말합니다.

8. 리듬: 평면 구도에서 간단한 셀 조합과 반복이 단조로워지는 경향이 있고, 규칙적으로 변하는 이미지나 색상 그룹이 수비, 비례로 배열되어 음악의 멜로디감을 만들어 리듬이 된다.

원소

1. 개념 요소, 이른바 개념 요소, 즉 실제로 존재하지 않고 보이지 않지만 사람의 의식은 느낄 수 있는 것들입니다. 예를 들어, 뾰족한 뿔이 있는 그래픽을 보면, 그 위에 점이 있고, 물체의 윤곽에 변선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개념 요소에는 점, 선, 면이 포함됩니다.

2. 시각적 요소: 개념 요소가 실제 설계에 반영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개념 요소는 일반적으로 그래픽의 크기, 모양 및 색상을 포함하는 시각적 요소로 표현됩니다.

3. 관계 요소: 시각적 요소가 화면에 구성 및 정렬되는 방식은 관계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여기에는 방향, 위치, 공간, 무게 중심 등이 포함됩니다.

실용적인 요소: 디자인의 의미, 내용, 목적 및 기능을 나타냅니다.

점진적 학습

입문, 고급, 실용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뉜다.

입문 지식

학생들은 관련 디자인 원리, Photoshop 비트맵 처리 소프트웨어, CorelDRAW 벡터 그래픽 소프트웨어 등의 그래픽 기술을 단시간 내에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기본 이론, 사고 모드, 모듈 훈련, 프로젝트 설계 연구 등의 실습 과정도 있습니다.

첫째, 기본 이론

1. 그래픽 디자인 소개: 그래픽 디자인이란 무엇이며, 그래픽 디자인의 적용 범위와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2. 그래픽 디자인 기초: 투시, 구도, 색상 기초, 평면 구성.

3. 예술작품 감상: 당대의 우수한 시각작품, 당대의 우수한 창조작품, 세계 우수 예술작품.

둘째, Photoshop 기본 사항

1, 작업 인터페이스 및 기본 작동 원리: Photoshop 기본 작업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사전 설정 작업 인터페이스, DIY 작업 인터페이스, Photoshop 소프트웨어 기능 및 작동 원리 분석

2. 기본 도구: 도구, 기본 편집 도구 및 뷰 조작 도구를 선택합니다.

3. 레이어 유형 및 레이어 스타일 적용: 레이어 정의, 레이어 작동 방식, 레이어 패널 사용, 레이어 유형과 레이어 간 변환, 레이어 스타일 적용

4. 벡터 도구 및 패스 패널 적용: 벡터 그래픽, 벡터 레이어 및 벡터 마스크, 펜 도구 적용, 모양 도구 적용, 패스 및 패스 패널 적용이란 무엇입니까?

5. 편집 메뉴 및 이미지 메뉴 상세 정보: Photoshop 편집 메뉴, 일반 편집 명령, 이미지 메뉴, 이미지 색상 모드 변환 및 조정 메뉴.

6. 채널 원리 및 채널 패널 사용: 채널이란 무엇인가, 작동 방식, 채널 패널 사용, 알파 채널과 별색 채널 적용.

7. 필터의 작동 방식 및 적용: 필터란 무엇인가, 필터의 작동 방식, 필터의 적용, 필터 효과의 조합, 간단한 효과의 제작?

셋째, Photoshop 작업 인스턴스

1, 매트 교육 선택

2, 펜 침구 훈련

3, 채널 침구 훈련

4. 벡터 아이콘

5. 북마크 만들기

6. 광고 포스터 제작

7. 명함을 만들다

8.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9. 글꼴 디자인

넷째, CorelDRAW 재단

1, 소프트웨어 소개: 벡터 그래픽의 개념, 벡터 그래픽의 특징 및 적용 범위, CorelDRAW 소개 및 작동 방식

2. 작업 인터페이스 및 보기 작업: CorelDRAW 작업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작업 인터페이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DIY 작업 인터페이스 및 CorelDRAW 보기 작업.

3. 도구 상자 소개

4. 기본 모양 도구: 사각형 및 타원 도구, 3 점 사각형 및 3 점 타원, 다각형 및 별 도구 세트, 그리기 도구 및 스레드 도구, 일반 모양 도구.

5. 모양 편집 도구의 기본 응용 프로그램: 모양 편집 도구로 기본 모양 편집, 곡선 편집, 다각형 및 별 편집.

6. 베지어 곡선의 특징 및 편집 작업: 베지어 곡선의 특징, 베지어 곡선의 형태 표현, 점과 세그먼트의 모양, 곡선의 조합 및 분해.

7. 곡선 도구: 곡선 그리기 및 생성 및 다양한 경우에 곡선 도구 적용

8. 그래픽 조합: 그래픽 조합 방법 및 조합 후 효과, 간단한 그래픽 조합 연습 및 작은 로고 복사 연습.

9. 그래픽 채우기 및 윤곽선: 객체의 채우기 및 윤곽선 속성, 채우기 속성 및 윤곽선 속성 편집.

10. 대화형 도구의 응용 프로그램: 대화형 도구, 대화형 도구의 특징, 대화형 도구 세트 및 응용 프로그램이란 무엇입니까?

1 1. 도킹 창: 일반적인 도킹 창 사용, 도킹 창 매개변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 도킹 창 적용.

다섯째, 예술 기초 훈련

1, 스케치 기반: 스케치, 그림 소재와 브러쉬, 화면 구도, 색조와 스케치의 관계, 투시의 응용, 점선면의 예술에서의 응용, 형체 관찰과 개괄 기술의 훈련, 입체시각의 형성,

2. 캐릭터 스케치 (선택): 스케치의 정의, 인체와 이목구비 비율, 인체 구조, 캐릭터 관찰 기술, 스케치 중심선 사용, 캐릭터 역학 파악, 캐릭터 스케치 훈련.

고급 과정

교육 목표: 그래픽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전문 시스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단기간에 디자인 원리, Photoshop 소프트웨어, CorelDRAW 벡터 소프트웨어, Illustrator 벡터 소프트웨어 plane 등 관련 제도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재료 지식, 운영 프로세스, 모듈 교육, 시뮬레이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등의 실습 과정도 있습니다.

1. 그래픽 디자인 이론: 1 그래픽 디자인 원리; 그래픽 디자이너의 질; 인쇄 광고 아이디어; 인쇄 광고의 창조적 사고 방식. 인쇄 광고의 창의적인 표현 방식. 다른 스타일을 배우다. 업종별 그래픽 디자인의 속성과 특징. 모듈 훈련 이론.

둘째, Photoshop: 1. 도구막대; 2.PhotoShop 레이어, 마스크, 패스, 채널, 필터 : 3.PhotoShop 합성 이미지, 4. 그래픽 디자인과 제작.

셋째, CorelDRAW: 1. CorelDRAW 도구 모음; 2.CorelDRAW 벡터 그래픽; 3.CorelDRAW 텍스트 편집, 만화 제작, 브로셔, 로고 등 그래픽 디자인 콘텐츠.

넷째, 일러스트레이터: 1. Illustrator 도구 모음; 2.Illustrator 벡터 그래픽; 3. 일러스트 명함 디자인, 글꼴 디자인, 텍스트 조판, 기업 인식 시스템 (VI), 제작사 브로셔 등 그래픽 디자인.

5. 인쇄 기술: 인쇄 유형/인쇄 설비 유형/상식/개지/4 색 인쇄/별색 인쇄/도트 수/각도/용지 무게/침투/중복 인쇄/정판 조작 방법 및 주의사항: 인쇄 후 기술: 브론즈/코팅/광택 UV 인쇄 과정: 디자인 샘플 /CMYK 원본/교정/필름/인쇄. 실제 작업 중인 잉크젯 기술에 대한 지식, 잉크젯 사진 제작 과정, 컴퓨터 잉크젯 품질의 주요 요소, 실제 작업 중 잉크젯 출력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 설명합니다.

실습 과정

1. 로고 디자인: 로고의 분류, 역할, 범주 및 특징, 디자인 구상, 표현 방법, 조합 형식, 로고 디자인의 기본 원칙, 상표와 로고의 차이.

2. 마스코트 디자인: 마스코트 디자인 표준, 아이디어, 재료, 브랜드에 대한 이해 및 색상 적용.

3. 예술 서체 디자인: 서체 분류, 예술 서체의 쓰기 법칙과 변화 법칙, 예술 서체 디자인 원리, 예술 서체 디자인 방법, 표준 서체.

4. 패널 디자인: 인쇄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의 기초, 레이아웃 요소,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표현, 광고 디자인 프로세스, 인쇄 광고 제작 기법.

5. 로고 디자인: 아웃도어 광고 이론 지식, 아웃도어 미디어의 장단점, 아웃도어 광고 제작 방법.

6. 신분증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의 색채심리반응, 신분증 크기와 디자인 고려사항.

7. 명함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에 색상 사용, 명함 크기, 업종별로 명함을 만드는 특징.

8. 전단지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에 레이아웃 구성 적용, 레이아웃 구성 원칙, 레이아웃 구성 형식, 표지 및 내부 페이지 제작

9.X-프레임 디자인: 스프레이 지식, 스프레이와 사진의 차이, 스프레이와 사진 이미지의 출력 요구 사항, 스프레이 이미지 색상을 중립적으로 만드는 방법, 스프레이 소재의 선택, 사진 합성.

10. 점두 디자인: 서로 다른 점두 디자인의 주의사항 및 문두재 선택.

1 1. 앨범 디자인: 바인딩 디자인의 기본 사항, 바인딩 디자인의 필수 요소, 바인딩 디자인의 크기와 사양, 바인딩 및 바인딩 디자인의 내용과 기능.

12. 상업용 포스터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의 기본 사항, 포스터 디자인 내용, 포스터 표현, 포스터 디자인 지침, 포스터 구성, 포스터 글꼴 배열, 포스터 사양.

13. 엔터프라이즈 식별 시스템 (VI) 설계:

기초 지식, CIS 의 구체적 구성, 우수한 VI 가 기업에 미치는 의미, VI 설계의 기본 원칙, VI 설계의 프로세스.

14. 신문 광고 디자인: 신문 광고 디자인의 기초, 신문 원고의 레이아웃 디자인, 신문 원고 디자인의 요점.

15. 포장 디자인: 포장 디자인 개요, 포장 디자인의 일반 절차, 포장 디자인, 포장 디자인의 기본 구성, 포장 형식.

16. 통합 광고 디자인: 공간 광고 레이아웃, 효과도 디자인, 차체 광고 디자인.

하나의 생각을 구상하다

구상은 디자인 요구에 따라 주도면밀한 사고를 거쳐 예술 창작 수단을 활용하고 관련 자료를 창조적으로 조합해 머리 속에 이미지를 형성하는 과정이다. 의도는 디자인 요구 사항과 디자인 주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며, 최종 이미지는 디자이너의 스펙, 예술수양, 심미재미, 창의력 등 개성에 달려 있다.

위치

디자인 요구 사항과 표현 내용에 따라 주제를 도입하고 스타일을 포지셔닝합니다.

상상

내용과 주제에 따라 체험을 불러일으키고, 상상을 연상하며,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용량을 늘리다.

고르다

연관된 이미지에서 하나 이상의 완성도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고려하다

청중의 심미적 재미와 이해력에 따라 디자인 스타일을 결정하고 이미지 표현 (구도, 색채, 근리 등) 을 다듬는다. ).

덧셈

문건과 함께 전체적인 디자인 스타일을 형성하고, 필요한 경우 이미지 표현을 버리고 디자인의 전체감, 시각적 충격력, 미관을 보장한다.

조정

"조정" 이란 설계 및 생산 과정에서 실제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정은 미학 원리의 지도하에 모델링 요소를 늘리거나 줄이고 각 부분의 크기와 비율을 변경하여 결국 원하는 효과를 얻는 과정이다. 조정 과정은 전체 생산 과정을 관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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