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된 테이블과 의자는 어떤 나무로 만들어졌나요?
중국 전통 가구에서 '코르크'는 가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현지에서 재배된 다양한 목재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들 목재의 경도와 강도는 로즈우드, 황화리, 닭 날개 목재, 흑토, 철 마호가니, 로즈우드 등과 같은 열대 활엽수에 비해 좋지 않습니다. 이는 서양의 개념과는 다르다. 서양인들이 침엽수(softwood)라고 하면 편백나무, 삼나무, 삼나무 등의 침엽수종을 말하고, 활엽수(hardwood)는 호두나무, 벚나무, 참나무 등 낙엽수종을 말하는데, 중국에서는 후자가 침엽수이다.
재료의 차이로 인해 모양, 솜씨, 장식 기법, 제작 도구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중국 고전 가구 생산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침엽수"
느릅나무
느릅나무는 중국 북부 지역에서 가구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목재입니다. 느릅나무의 종류는 20가지가 넘습니다. 가장 키가 큰 느릅나무는 키가 30m 이상, 지름이 1m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느릅나무를 잘라서 벌린 후 변재는 황갈색이고 심재는 연한 갈색이며 질감은 깃털처럼 겹겹이 팽창합니다. 느릅나무는 쉽게 마르지 않고 갈라지기 쉽습니다. 느릅나무는 강도가 중간 정도이고 부패에 강하며 가공이 쉽습니다.
너도밤나무
중국에서는 너도밤나무가 주로 장쑤성, 저장성, 안후이성에서 자랍니다. 너도밤나무는 높이가 30m 이상, 지름이 1.5m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너도밤나무의 질감은 느릅나무보다 겹겹이 쌓이고 풍부합니다. 쑤저우 장인들은 이를 "파고다 패턴"이라고 부릅니다. 너도밤나무의 나무도 일반 목재보다 단단하지만 견목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명청시대 가구재료 중 너도밤나무는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져 왔습니다. 너도밤나무는 쑤저우에서 가구를 만드는 데 흔히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북쪽에도 너도밤나무 가구가 많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황화리와 비슷한 명나라 스타일의 가구로, 장인과 수집가들에게 항상 높이 평가되어 왔습니다. 장쑤성 장인들은 종종 너도밤나무를 노란색 너도밤나무, 붉은 너도밤나무, 블러드 너도밤나무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합니다. 나무의 나이가 다르면 색상과 밀도가 달라집니다. 늙고 붉은 것을 '피의 너도밤나무'라 부르며 가장 귀하게 여긴다.
피비
명나라 문학에는 난무가 가구를 만드는 데 좋은 재료라고 자주 언급됩니다. 난무는 수납장이나 책장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수납장 문을 장식하거나 문구류를 만드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비는 천천히 자라며 줄기가 곧고 나무 높이가 10~40미터, 지름이 50~100센티미터입니다. 양쯔강 남쪽, 특히 남서쪽에서 가장 좋은 난무가 나옵니다. 하이난 출신. 피비는 부패에 매우 강하며 건축 자재나 조선소로 자주 사용됩니다. 피비는 건조하기 쉽고 나무의 성질이 안정적이며 쉽게 갈라지지 않습니다. 피비는 질감이 고와서 광택을 낸 후 표면이 매력적인 광택을 냅니다.
색상은 연한 주황색을 띠고 약간 회색을 띠며, 질감이 우아하고 조용하며, 질감이 부드럽고 부드러우며, 비가 와도 은은한 향기가 납니다. 모든 남부 지방에서 생산되지만 쓰촨성이 가장 잘 생산됩니다. 명나라 궁정에서는 이 방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오늘날 베이징의 자금성과 수도의 가장 훌륭한 고대 건물의 대부분은 난무로 지어졌습니다. 난무는 썩지 않고 은은한 향기가 난다. 왕실 서재, 금칠한 왕좌, 실내 장식 등은 대부분 난무로 만들어져 있다. Wenyuan Pavilion, Leshou Hall, Taihe Hall, Changling 및 기타 중요한 건물과 같은 중요한 건물에는 난무 장식과 가구가 있으며 종종 붉은 백단과 함께 사용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페티시즘적인 사고방식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품질이 강하지도 않고 무겁지도 않고, 색깔이 진하지도 않고 밝지도 않다고 느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부자들은 그 질감을 황금난(golden nan), 두반난(douban nan), 향기난난(fragrant nan), 용담난(gentian nan)이라는 이름으로 부릅니다. 또한, 산시(山西)와 기타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는 마호가니, 파인애플, 배 등의 활엽수를 종종 "남무"라고 부르는데, 이는 원래 남쪽에서 온 나무를 의미합니다. 언뜻 보면 이 "난무"와 혼동하기 매우 쉬운 것처럼 들리는데, 이는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두나무
호두나무는 난무와 쉽게 혼동됩니다. 그러나 나무 표면 질감은 난무의 올리브 갈색에 비해 거칠며 호두 나무의 색상은 황금빛 갈색 또는 적갈색을 띠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국에는 고급 가구에 적합한 여러 종류의 호두나무가 있습니다. "진핵 복숭아 나무"는 일반적으로 중국 북부와 중국 북서부에 심어집니다. 키가 20m까지 자라는 낙엽교목으로 식용 가능한 호두가 열린다. 변재는 밝은 색이고 심재는 적갈색 또는 밤색이며 때로는 보라색을 띕니다. 호두는 천천히 건조되지만 이후에는 안정됩니다. '진호두나무'는 목재보다는 열매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만주호두나무'를 대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만주 호두"는 중국 북부와 중국 동북부에서 발견되며 색이 연합니다. 중국 중부와 동부, 운남성에도 '야생 호두나무'가 있다.
슈가우드
중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자라는 다양한 종류의 삼나무가 있습니다. 삼나무는 일반적으로 해발 2,000m 이상에서 자랍니다. 삼나무는 건축자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경도가 더 강하고 밀도가 더 높으며 질감이 더 균일한 일부 품종도 가구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나무는 연한 갈색이고 결이 곧으며 비교적 건조가 쉽고 강도도 좋으나 습기나 해충에 강한 편은 아니다.
담즙
담즙은 나무 줄기나 가지에 비정상적으로 돌출된 부분입니다. 혹나무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사마귀의 성장은 나무의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담즙의 원인에 대해서는 많은 이론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벌목, 화재, 세균 침식, 심지어 딱따구리가 갉아먹는 산림 재해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녹나무, 느릅나무, 난, 사이프러스, 버드나무와 같은 특정 나무 종은 혹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갈갈나무의 질감은 회전하는 미세한 무늬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아 어떤 나무인지 식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색상, 질감 및 질감은 일반적으로 동일한 상위 트리에서 나옵니다. 나무섬유의 성장방향의 변화로 인해 나무줄기의 가지와 나무뿌리가 난무의 쓸개나무처럼 쓸개 같은 질감을 갖게 된다. 큰 판을 생산할 수 있는 담즙나무 중에서는 난무(nanmu)가 가장 선호된다. 중국 전역에 널리 퍼져 있는 자작나무에도 담즙나무가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작나무
중국 북동부와 중국 북부에서 생산되는 목재는 가늘고 흰색이며 약간 노란색이며 섬유는 전단 저항이 약하고 "그루터기 파손"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뿌리와 마디에는 많은 패턴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종종 문 코어와 기타 장식을 만드는 데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나무껍질은 유연하고 아름답습니다. 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매우 감상적이며 종종 굽은 등이나 다른 곳에 칼집을 새깁니다. 그러나 나무는 수분이 많고 숙성된 후에 변형되는 경우가 많아 자작나무로만 만든 테이블과 의자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포플러
우리나라 북부에서 흔히 사용되는 목재는 질이 좋고, 부드럽고, 안정적이며, 값싸고 구하기 쉽습니다. 느릅나무가구의 장신구로, 고대가구의 옻칠가구의 태아뼈로 많이 사용된다. 이 포플러는 "작은잎포플러"라고도 불리며 농담같은 광택이 있는 경우가 많아 "새틴포플러"라고도 불린다. 금세기 중반에 소개된 것입니다. 포플러에는 종종 "냄새"가 있으며 자작나무보다 가볍고 부드럽습니다. 자작나무는 약간의 향기가 있으며 종종 물에 젖은 아주 미세한 갈색-검은색 선이 있습니다. 이것이 둘의 차이점입니다.
두무
'둘리나무'라고도 불리는 이 나무는 흙빛 회색을 띠고 있으며, 나무의 질감이 섬세하고 수수하며, 가로와 세로 질감의 차이가 거의 없어 목재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조각. 옛날에는 이 나무를 사용하여 나무판이나 도장을 새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산서성 상인들이 사용하는 상표의 미니어처 조각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인물, 배와 마차, 산, 강, 집 등이 1제곱인치 안에 매우 정교하고 그 위에 수백 개의 작은 문자가 있어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이 버전은 Du Mu에서 조각되었습니다.
편백나무
편백나무에는 약으로 쓸 수 있는 향이 있는데, 편백나무 씨앗은 마음을 달래주고 기운을 채워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무성한 베를린에 발을 디딜 때마다 그 구불구불한 가지들을 보고, 마음과 비장을 가득 채우는 향기를 들이마시고, 이 천년 나무의 내한성과 상록성을 생각하면 쉽게 정화됩니다. 사람들의 영혼. 이를 통해 우리는 고대인들이 편백나무를 사용하여 가구를 만들었던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편백나무는 색깔이 노랗고 질이 좋고 향이 좋으며 물에 강하고 매듭이 많아 사람들 사이에서 '편백떡'으로 많이 사용된다. 최고의 관은 또한 부식에 더 강한 편백나무로 만들어집니다. 베이징 다바오타이(大寶台)에서 출토된 고대왕릉 중 유명한 '황창제구(黃長渡師)'는 수천 장의 편백나무를 가지런히 쌓아 만든 장벽이다. 향과 보존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재 식물 중에서 그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녹나무
는 우리나라 양쯔강 이남의 모든 성에서 발견되며, 대만 푸젠성에도 풍부합니다. 나무의 지름이 크고, 나무의 폭이 넓으며, 무늬가 아름답고, 특히 향이 강하여 벌레를 쫓아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녹나무 상자는 여행가방, 눕는 상자(의상상자), 탑박스 등 종류가 많아 국내외적으로 유명합니다. 테이블과 의자만 대부분 베이징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오래된 목재산업에서는 녹나무를 형태에 따라 적장뇌, 호피장뇌, 사사프라스, 자단장뇌, 물냉이장뇌, 백장뇌, 선상장뇌 등 여러 종류로 나눈다.
호두나무
산서성의 뤼량산과 태항산에는 호두가 풍부합니다. 호두나무는 진 가구에 가장 적합한 목재입니다. 목재를 광택 처리하고 왁스 처리합니다. 단단한 나무와 같은 광택이 있고 질감이 섬세하고 독성이 없으며 조각하기 쉽고 색상이 회색이고 부드럽습니다. 그 제품은 명청시대에 생산되었으며 대부분 품질이 우수했습니다. 사용 가능하며 숨겨져 있습니다. 나무가 우거진 특징은 미세한 바늘 모양의 갈색 눈과 연한 노란색 필라멘트 모양의 성장 고리뿐입니다. 추와 느릅나무 등
칼파나무
사람들은 열매가 없는 호두나무를 카탈파나무라고 부른다. 카탈파나무의 갈색 눈은 밋밋하고 탁하며, 색깔은 어둡고 부드러우며 광택이 덜하지만, 수축이 적기 때문에 데스크탑 코어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산 목재, 호두나무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탈파 원목은 호두나무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색상이 어둡고, 질감이 소나무이며, 갈색 눈이 크고 흩뿌려져 있는 것이 주요 차이점입니다.
중국 고전 가구 생산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견목"
붉은 백단
장미 백단은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목재 중 하나이며, 주로 난양섬에서 생산되며, 그 다음이 코친(Cochin) 지역입니다. 우리 나라의 광동성과 광시성에서도 자단을 생산하지만 그 양은 많지 않습니다.
홍백단은 상록수로 높이 5~6피트이며 겹잎, 나비 모양의 꽃, 날개 달린 열매, 아주 단단한 나무, 붉은색을 띠고 물에 들어가면 가라앉는다.
고대 우리나라에서 홍단향에 대한 이해와 사용은 동한말부터 시작되었는데, 이는 진나라의 『고현대주』에 『홍단향』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푸난산으로 자색빛을 띠고 적단이라고도 불린다. 명나라 때부터 왕실에서 귀하게 여기며 대규모 벌목이 시작되었다. 홍단향이 부족하여 국내 백단향이 빨리 수확되었고, 관료들이 이를 구매하기 위해 동남아시아로 파견되었으며 이는 명나라 멸망까지 지속되었습니다. 구입한 모든 목재가 현재 사용하기 위한 것은 아니며, 대부분은 향후 사용을 위해 저장됩니다. 이런 종류의 조달은 어느 정도 약탈적입니다. 따라서 난양도에서 생산되는 거의 모든 좋은 나무, 특히 자단이 벌목되었습니다. 도구로 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묶어서 끌고 갔다. 조사에 따르면 세계의 홍백단이 주로 생산되는 곳은 남양도(南陽島)이므로 명나라말과 청나라초에는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홍백단의 대부분이 남양도(南陽島)로 반입되었다. 중국 광저우와 베이징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청나라에서 사용된 홍백단은 주로 명나라에서 채취한 것이지만 청나라 때 남양에서 새로운 재료를 구입했지만 대부분이 두껍고 거칠며 마디가 똑바르지 않기 때문이다. 천천히 유용해지기까지는 수백 년이 걸릴 것입니다. 청나라 때에도 부흥하지 못했던 명나라의 과도한 벌목으로 인해 원천이 고갈된 것도 홍백단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중요한 이유이다.
유럽이나 미국 사람들이 홍백단에 대해 우리나라보다 더 관심을 두는 이유는 홍백단 열매 재료를 본 적이 없고, 홍백단은 큰 나무가 아니고 오로지 만드는데만 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작은기구. 나폴레옹의 무덤 앞에는 5인치 길이의 붉은 백단향 관 모형이 있는데 방문객들은 모두 희귀하다고 생각하며 놀라고 부러워한다고 합니다. 서양인들이 북경에 와서 각종 홍백단 제품을 보고는 홍백단의 엘리트들이 모두 북경에 모여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여러 파티에서 그것을 구입하여 다시 나라로 배송했습니다. 서양 한정의 홍백단 식기는 기본적으로 중국에서 배송됩니다. 운송의 어려움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구매시 완성품은 구매되지 않으며, 패턴이 있는 캐비닛 도어, 상자 표면 등만 구매됩니다.
자단에는 새것과 오래된 것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오래된 것은 보라색이고 새 것은 붉은색이며 둘 다 불규칙한 게발톱 줄이 있습니다. 자단의 주요 특징은 색상이 코뿔소 모양이며, 나이테는 대부분 꼬인 철사 모양이지만, 자세히 보면 항상 꼬인 철사 모양이 있습니다. 붉은 백단의 강모는 가늘고 조밀하며, 나무는 강하고 무겁습니다. 오래된 홍백단과 새 백단을 구별하는 방법: 새 홍백단은 물에 담가두면 색이 빠지고, 오래된 홍백단은 물에 담가도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자단과 비슷한 나무는 백단향으로 우리나라 광동성, 운남성 등지에서 자생하는 상록관목이다. 잎은 길고 초승달 모양이며 잎 끝에 꽃잎이 없고 꽃받침은 4개로 갈라지며 실제로는 핵과이다. 나무는 단단하고 무겁고 향기가 있으며 노란색과 흰색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주로 향신료로 사용되거나 부채뼈, 상자 등의 작은 기구로 만들어집니다. 나무는 로즈우드만큼 좋지 않습니다.
'보오야오란'과 '주판지'는 홍백단을 백단으로 분류하고, 홍백단을 백단의 일종으로 본다. "박물관 요약"에는 "백단향에는 노란색, 흰색, 보라색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강회강에서 자라는 백단향은 이런 종류이지만 향이 없습니다." "백단향은 향기롭지 않습니다." 향은 광동, 윈난, 참파, 첸라, 자바, 보리, 시암, 스리랑카, 후이후이 국가에서 발견되며, 오늘날 링난 및 기타 지역에서도 발견됩니다. 피부가 녹색이고 매끄러워요." 껍질이 노란 백단은 달베리아, 껍질이 깨끗한 백단, 껍질이 보라색인 붉은 백단이라고 합니다. 향이 강하고 향기로운데 백단이 특히 좋습니다." 『주반지』 제2권에는 “향이 강하다. 나무는 중국 열매와 같고 잎도 그러하다. 보라색은 홍단향이라 한다”고 적혀 있다.
중국어에 따르면 나무 분류": "페투스 샌달우드(Petus sandalwood)는 약 15종의 콩과목입니다. 그 중 2개가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데, 하나는 로즈우드입니다.
사람들이 검 표적을 만드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지만 충분히 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으로 볼 때 그렇지 않습니다. 고궁 박물관에는 홀에 있는 모든 닭 날개 나무 테이블과 안락 의자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닭 날개 나무가 자단이나 자단보다 희귀하다고 말하면, 닭날개나무가 재료만큼 가치가 없다고 말한다면, 『게구야오룬』의 저자는 닭날개나무 아니스 재료를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런 결론을 내린 것이 분명합니다.
첸롱(Chen Rong)의 "중국 나무 분류학"에 따르면, "웬지나무(Wenge wood)"는 오지조마(Orzhizoma)속에 속하며, 우리나라에는 26종이 자라고 있습니다. "현재 보존된 헨지 목재 가구는 동일한 수종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웬지 목재도 신 목재로 구분됩니다. 어떻게 구별합니까? 북경 가구 산업의 옛 거장들의 경험에 따르면 신 목재는 거칠고 보라색과 검은색이며 질감이 탁하고 뻣뻣하고 칙칙하며 나무 섬유가 갈라지고 수염이 나기 쉽습니다. 오래된 것의 질감은 섬세하며 보라색과 갈색의 게 발톱 무늬가 있습니다. 특히 세로 방향으로 보면 닭 날개처럼 보입니다. 닭 날개 나무는 자단과 자단의 질감이 다르기 때문에 장인은 가구를 만들 때 나무 조각을 반복적으로 측정하고 사용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표면에 깨끗한 질감과 아름다운 색상이 있어 아름다운 모양을 더해줍니다. 고대의 아름다운 나뭇결이 가구에 강한 예술적 매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Tieli 마호가니
"Guangxi Tongzhi. "는 "Tieli wood"라고 쓰여 있습니다. 철재는 "암염"과 "ire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나라 광동에서 생산됩니다. 나무는 단단하고 무겁고 짙은 보라색입니다. "Nanyue Notes"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 "철목은 아주 단단하고 품질이 제일 좋은 나무입니다. 노란색, 검은색으로 만들려면 사용하세요. 리산 사람들은 그것을 월급으로 생각했지만 오(吳)나라와 추(楚)나라에 왔을 때 높은 가격에 샀다. “재료가 크기 때문에 큰 가구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명나라의 일반적인 뒤집힌 책상은 보통 길이가 3~4m 정도, 너비가 60~70cm 정도이고, 두께는 약 14~14m, 실제로는 일체형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무게를 줄이기 위해 케이스 내부에 4~5cm 깊이의 홈을 파서 만들었다. 튼튼하고 무겁고, 색상이나 질감이 닭날개목재와 거의 동일합니다. 닭날개목 가구의 일부 개별 구성요소는 철배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마호가니
우리나라 광둥섬, 윈난섬, 난양섬에서 생산됩니다. 잎은 길고 타원형이며 뾰족하며 꽃은 흰색이고 약간 황토색입니다. 나이테는 모두 직선형이고 강모는 적단향보다 크며 색상은 적갈색과 비슷합니다. 9장에서는 마호가니를 소개하며 “빨간색 나무는 모두 마호가니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소위 말하는 마호가니는 나무의 일종이므로 붉은 나무를 지칭하는 적절한 용어는 아니다. "활엽수 중에서 마호가니의 목재는 백단향에 이어 두 번째이지만 마호가니 생산량은 많고 구하기 쉽기 때문에 세상에서는 마호가니를 자단보다 가치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마호가니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마호가니 도구 중 가장 정교한 부분은 따라서 결함이 있는 가구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호가니로 만든 가구는 여전히 고급 가구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