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표를 사용하여 사랑 보존-"필하모닉 시티" 에 대한 논평
나는 항상 훌륭한 영화 한 편에 우여곡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유래된 관념은 이 영화의 출현에 의해 순식간에 깨졌다. 필하모닉 시티' 는 청탕면처럼 간단한 분량만 있으면 되고, 단순하고 순수한 인물 관계로 영화 전체를 세울 수 있어 감독 다미언 차제레 감독의 뛰어난 서사 능력과 기교와는 분리될 수 없다.
필하모닉 시티' 의 모제는 여전히' 이상과 현실의 만남' 에 관한 것이지만, 이번 감독은 분노를 거두고 가장 섬세하고 간단한 언어로 이 이야기를 전했다. 영화에서 엠마 스톤이 연기한 미아는 성공하지 못한 여배우이다. 그녀는 생활압력 때문에 커피숍에서 살아야 했지만, 공연을 추구하는 열정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라이언 콜린스 (Ryan Collins) 가 맡은 세바스티안 (Sebastian) 은 전통 재즈 음악에 집착하는 음악가이다. 그는 청중을 위해 진정한 재즈 음악을 연주할 수 있도록 자신의 술집을 갖고 싶어한다. 실의에 빠진 두 젊은이는 음악과 춤의 교류에서 충돌 속에서 점차 감정을 승화시켰다. 그들은 서로 격려하여 점차 서로의 이상으로 나아갔다.
우리는 그들의 순진함을 비웃기 어렵지만, 그들의 언행에 감염될 것이다. 이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꿈을 계속 추구할 수 있고, 현실에 완전히 타협하지 않는 사람은 극히 드물기 때문이다. 영화에는 다음과 같은 대사가 있습니다. "향수에 중독되어 있다면, 혁명과 혁신은 어떨까요?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감독이 받은 경고가 아니라는 것을 보증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미안은 여전히' 버스트 드러머' 와' 필하모닉 시티' 를 통해 그의 마음속에서 가장 원시적인 충동을 찾고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영화의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그 감동적인 노래와 이야기의 주체 간의 상호 작용이다. 이 노래 창작의 경지와 줄거리 배치의 섬세함은 모두 적지 않은 시련이다. 가무 장면은 이 영화에서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했지만 다미안은 진행자의 역할을 찬탈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남녀 주인공이 사랑에 목욕하는 기쁨을 제대로 표현하거나 현실에서 잃어버린 갈등과 슬픈 심정을 그대로 표현했다. 동시에, 그들도 이 영화의 낭만주의에 기여했다.
같은 유형의 많은 영화에서 가무 장면의 운용은 종종 관객들에게 현실을 도피하고 이상을 갈망하는 핑계를 준다. 필하모닉 시의 가무 원소도 같은 장식 효과를 가지고 있다. 유일한 차이점은 그녀가 영화 속 남녀 주인공들 사이의 사랑의 순결을 지켰다는 점이다. 특히 거리에서 자유롭게 춤을 추거나 은하수로 날아가며 춤을 추고 다정하게 껴안는 장면은 현실 세계의 머리 위에 있는 동화와 같다.
하지만 데미안도 실용적입니다. 곧, 모든 매혹적인 낭만적인 환상이 산산조각으로 와해되었다. 유명해진 후 미아와 세바스티안은 갈라서서 그들을 연결시킨 것은 과거에 익숙한 음표였다. 이때 영화 전반부의 감동적인 멜로디가 관객과 주인공의 머릿속에서 순식간에 생동감 있는 화면으로 변했다. 그들의 실제 상황과 두 사람과의 관계는 사실상 어색하고 강한 대비와 충돌을 이루고 있다.
사람들이 문예 로맨스를 즐겨 보는 것은 인간의 타고난 본능인 성인의 아름다움 때문이다. 대만성에는' 역광비행' 이라는 문예영화가 있는데 남녀 주인공이 어떻게 꿈을 좇는지 이야기도 했지만, 그는 필하모닉의 도시처럼 관객의 소원을 망치지 않아' 규칙 위반' 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러나 데미안은 이런 아쉬움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시간에 응결된 기억부호들이 가장 찬란한 영원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려 했다.
사실 할리우드의 오페라는 오랫동안 아문화영화로 여겨져 비싸고 오만한 인상을 주었다. 그래서 데미안은 두 개의 친화력이 있는 젊은 아이돌인 라이언 콜린스와 엠마 스톤을 통해 영화와 젊은 관객의 거리를 좁히려고 시도했다. 영화에서 두 주연 모두 좋은 음악적 재능과 연기 수준을 보였다. 특히 노래와 대사가 서로 전환될 때는 감정이 자연스럽게 부드러워 흔적을 남기지 않아야 한다. 어떤 뛰어난 연기도 충분한 교류와 환경에 대한 반성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공허하고 재미없다. 사실, 영화가 시작되었을 때, 두 주인공은 아직 공연의 전환을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고, 영화의 후반부에 이르면 점점 좋아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가 다미안이' 로스앤젤레스에 쓴 러브레터'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사실, 영화에 나오는 로스앤젤레스는 낭만적인 도시이며 꿈의 기원이지만, 나는 이 이야기가 그다지 지역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미아와 세바스티안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우리가 사회에 진출할 때, 자연히 결혼의 전당에 들어서고, 아이를 낳고, 평범한 생활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때때로 사랑은 현실 생활의 고려에 직면하면 맛이 변할 수 있다. 지금 이 순간, 우리는 오히려 이상을 위해 함께 노력한 감정을 추억할 것이다. 공리와 물욕의 감정은 전혀 없다.
이 영화는 지난해 베니스영화제 공개 상영 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그것은 14 종목 오스카 후보에 올라 눈부시게 빛났다. 이 영화의 제작비용은 3000 만 달러에 불과하지만 진지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으로 로스앤젤레스의 인문적 분위기를 보여주며 상으로 측정할 수 없는 예술적 가치를 지녔다. 서양 관객이 왕가위' 충칭 숲' 의 순간적인 시대에 머물렀다면, 가을칼물고기 통조림이 만료되고 사랑이 신선하지 않을 때 다미안은 필하모닉의 도시로 흐르는 리듬이 유통기한이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데자뷰 리듬이 울리면, 우리는 갑자기 그것을 따라 꿈을 위해 사는 푸르른 세월로 돌아간다. "웬/마이크 미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