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모바일 게임이 퍼블릭 베타 출시 한 달 만에 인기가 30만 이상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
LOL 모바일 게임이 퍼블릭 베타 출시 한 달 만에 인기가 30만 이상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이름은 아위안입니다. LOL 모바일 게임은 퍼블릭 베타 이후 인기가 급락했다. 관련 지수에 따르면 지난 10월 말부터 현재까지 LOL 모바일 게임의 검색 지수는 원래 최고 32만 건에서 현재 1만2000건으로 늘었다. 정말 인기 많은 게임인데 모두가 기대하는 모바일 게임인데 왜 지금은 인기가 없는 걸까요?
이유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으니, 다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포인트는 아직 국내 서버가 온라인 상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LoL 모바일 게임은 퍼블릭 베타에 돌입했지만, 지난 퍼블릭 베타 프로젝트에는 국내 서버는 포함되지 않았고 일본과 싱가포르에서만 출시됐다. 따라서 국내 플레이어가 LoL 모바일 게임을 경험하려면 방화벽을 우회해야 합니다. 국내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외부 네트워크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당연히 랙이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액셀러레이터를 사용하면 무료로 게임 속도를 높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액셀러레이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면 플레이어가 점차 돈을 내고 멤버십을 구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발생합니다. 많은 플레이어가 단순히 게임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두 번째 포인트는 모바일 게임이 플레이하기가 더 어렵다는 점이다.
MOBA 게임이기도 한 아너 오브 킹스(Honour of Kings)에 비해 LOL 모바일 게임은 조작하기가 한 단계 더 어렵다. 우선 맵은 PC게임과 거의 동일하며, 위쪽과 아래쪽 차선의 간격이 더 넓고, 정글에서 처치해야 할 야생 몬스터가 Honor of Kings보다 더 많습니다.
또한, 게임 도중 장비를 구매하려면 크리스탈로 돌아가야 하며, 게임 내에서 도시로 돌아가야 하는 횟수도 적지 않습니다. 10번이면 더 많은 시간이 낭비됩니다.
둘째, 영웅마다 소환사 스킬을 포함해 총 4가지 스킬이 있는데, 맵에 눈도 넣어야 게임 참여에 집중하지 못한다. 전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모바일 게임을 하면 모든 사람의 경추와 목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장시간 머리를 숙이는 것은 경추증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포인트는 한 게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점이다.
그러나 롤 모바일 게임의 진행 상황에 따르면 대부분의 게임은 20분 이상 진행되는데 양측이 시간을 늦추면 아마도 30분은 걸릴 것으로 보인다.
원래 게임을 하는 목적은 몸을 이완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높은 강도로 게임을 하면 몸과 마음이 이완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체력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경추는 솔직히 회복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네 번째 포인트는 왕의 명예 경쟁이다.
LoL 모바일 게임의 게임 플레이 시간은 이미 언급한 바 있습니다. 반면, 텐센트의 아너 오브 킹즈(Honour of Kings)에서는 대부분의 게임이 20분 이내로 제한되어 있으며, 게임 시간은 20분 이내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단순화를 향해 확장하여 많은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게임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충분한 게임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Honor of Kings는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지 5년이 되었으며, 많은 팬을 축적하고 있는 MOBA 게임이기도 하여 많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게임에 다시 참여하기를 꺼려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게임 내용은 다르지만, 다 똑같습니다. 게다가 영광의 왕에 돈을 투자했기 때문에 쉽게 포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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