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중국어 계몽 독서 번역 52--100
52, 조빈이 병명
송장조빈이 금릉 (오늘 장쑤 남경시 다음날 조빈은 그의 병이 나았다고 말했다. 금릉이 공략할 때가 되면 도시는 매우 안정되어 백성들이 평소와 같다. 또 다른 장군 조한크가 강주 (오늘 강서구강시) 를 칠 때, 노여움이 오래가지 못하고 공략 후 성읍 백성을 마구 학살했다.
50 그에게 글을 쓰도록 가르치다. 또한 그에게 많은 고대인의 장을 낭독하도록 가르쳤다. 나이가 들면서 집에 읽을 책이 없으면 가까운 독서인에게 책을 빌려 읽고, 때로는 이어서 베껴 쓰게 된다. 이렇게 밤낮을 잊고 침식을 잊는 것은 단지 독서에 힘쓰는 것이다. 어려서부터 쓴 시와 글을 쓰면 붓을 쓰면 성인 수준이 있다. 그렇게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사람됨이 유머러스할 뿐만 아니라 우스갯소리도 잘한다. 그래서 부근의 사람들은 그에게' 익살스러운 재자' 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한번은 동향 아들과 함께 경성에 가서 리프트 시험에 참가했다. 발표했을 때 손산의 이름은 명단에서 꼴찌로 1 위에 올랐지만 여전히 명단에 올랐고, 그 분은 동향은 아들에게 시험에 합격했는지 물어보러 왔다. 손산은 직설도 하고 숨기기도 불편했기 때문에, "해명은 손산이고 현랑은 손산 밖에 있다." 라는 두 구절을 아무렇게나 읽어냈다. "해명은 우리나라 과거제도에 규정된 거인 1 등이다. 손산은 시에서 소위" 해명이다 "고 말했다. 아드님의 이름은 여전히 제 손산 뒤에 있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 이야기에 따라 학교에 입학하거나 각종 시험을 치르며' 명낙손산'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55, 박쥐
"박쥐 발버둥치며 말했다." 나는 짐승발을 가지고 있고, 짐승나라의 시민이다. 당신들의 날짐승 나라가 나를 통제할 수 있습니까? "며칠 후, 기린은 장수한다. 기린은 백수의 왕이다. 백수들이 모두 와서 생일을 맞이했지만, 박쥐 역시 나타나지 않았다. 기린은 그것을 불러 꾸짖었다." 네가 내 관할 아래 있는데, 감히 이렇게 방자하다니! "박쥐 날개를 두드리며 말했다." 나는 날개가 있고 날짐승의 시민이다. 너희 들짐승은 너무 넓게 관리하는구나! "어느 날 봉황과 기린이 만났다. 박쥐 이야기를 하고서야 그것이 양쪽에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봉황과 기린은 한숨을 쉬며 감개무량했다." 지금의 풍조도 너무 나쁘다 "
56, 리놀륨
홍모국 그들은 담요를 당겼고, 네다섯 명을 그 위에 서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당기면서 연안으로 올라오는 사람이 끊이지 않고, 잠시 동안 담요는 약 1 무 () 의 땅이 되고, 위에는 이미 수백 명의 사람들이 서 있었다. 이 상륙한 붉은 털들이 갑자기 함께 단칼을 꺼내어 뜻밖에 공격을 개시하고, 방원 몇 리를 약탈하고 나서야 떠났다.
57;
꼬리를 흔들며 "나는 사냥에 능하고, (잡은 사냥감) 너와 똑같이 나눈다." 라고 말했다. (그) 사람들은 기뻐하며 개를 데리고 집에 갔다. 수수와 육식을 먹이고, 사람을 대하는 것처럼 대하다. (그) 개는 친절한 예우를 받고 점점 오만해지고 사냥하는 야수 "그 월인이 깨달은 만큼 개에게 나누어 주는 고기를 많이 준다. 개는 화가 나서 머리를 물어뜯고 목과 다리를 물어뜯고 도망갔다. 개를 가족으로 키우고, (그리고) 개와 다투고, (또)
58, 승궁 픽업 학교
후한 시 랑야사에는 승궁이라는 고아가 있었는데, 고아로 8 세부터 돼지양을 방목했다. 시골 사람 서자성은 수백 명의 학생들에게' 춘추경' 을 강의했다 그러나 승궁은 모두 부지런히 공부하고 지칠 줄 모른다.
59, 수진 가시주
60 개구리와 소 싸움
동료가 말했다: "거리가 멀다! 개구리는 매우 화가 나서, 또 공기를 들이마시고 배를 불룩하게 하며 말했다. "지금 어때요? "(동료) 는" 앞과는 차이가 없다 "고 말했다." 개구리가 갑자기 뛰어올라 공기를 다시 들이마시고 배를 불룩하게 한 순간 배가 갈라져 죽었다. 소는 개구리 옆을 지나 시체를 흙에 짓밟았다. 이것이 바로 제멋대로인61. 을옹이 말했다. "예전에 바촉 먼 곳에 놀러 갔었는데 태산에 올라본 적이 없어서 마음이 매우 후회합니다. 저와 함께 가실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갑옹이 말했다. "그 산은 가파르다. 나도 오르지 않았다. 늘 그를 생각했지만, 늙어서 힘이 모자랄 것 같다." 을옹이 말했다. "네 말이 옳지 않구나, 예전의 우공, 구십 살 때 산을 옮길 수 있다. 오늘 우리 문은 겨우 60 대인데, 어디 늙었나!" 갑옹은 "잘됐다" 고 말했다. 2 일째 되는 날, 두 노인은 모두 즐거움을 즐기고, 전당을 지나 장강을 건너며, 태음까지 걸었다. 밤에 쉬고, 새벽에 산에 오르자 을옹은 그를 부축할 것이다. 갑옹은 "내 힘은 괜찮다. 서로 부축할 필요 없다" 고 말했다. 그 사람의 안색과 표정을 보니 도끼를 훔친 것 같다. 그의 말투를 들으니 도끼를 훔치는 것과 더 비슷하다. 나중에 도끼를 잃은 이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잠시 계곡에 소홀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이웃집 아들이 걷는 모습이 도끼를 훔치는 것 같지 않다고 느꼈다. 얼굴, 표정도 도끼를 훔치는 것 같지 않다. 말말은 도끼를 훔치는 것 같지 않다.
63, 거미와 누에의 문답
거미가 누에에게 말했다
공교롭게도 스스로 죽음을 자초하는 데만 적합하니, 너무 어리석지 않니? 누에가 거미에게 대답했다. "나는 확실히 스스로 죽음을 자초했다. (하지만) 내가 토한 실크는 무늬와 채수, 제왕예복의 용, 백관제사예복에 수놓은 의상이 되었다. 어느 것이 내가 만든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빈배를 만들어 위도와 경도를 뱉고, 그물을 짜고, 그 위에서 기다리고 있다. 모기와 나비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그들을 죽이지 않고 (먹이게) 배부르게 하는 것이 없다. 공교롭게도 공교롭구나. (공자, 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거미는 말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당신은 그것을한다; 자기 생각만 하면 나를 해. "아이고, 세상에 누에가 거미를 만들지 않는 게 적구나!
64, 무모한 사나이 단골
종남산 위에는 가시덤불이 가득한 길이 있다. (그것의) 줄기는 부드럽고 가시가 촘촘해서, 그것을 만난 사람은 항상 얽혀서 벗어날 수 없고, 다치지 않으면 끝이 없다. 사람들은 그 가시를 두려워하고 우회한다 . 군자가 말했다. "가시와 같은 해로운 것을 미워하는 것은 옳다. (그러나) 그것을 미워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을 쓰지 않는다. 도끼를 들고 그 뿌리를 찾아 자르면 어떤 가시나무를 제거할 수 없는가? \ "
65, 추 왕 사냥
춘추에는 양숙이라는 양숙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백보 양신을 입는 능력이 있었다. 추 왕은 양숙의 양궁 기술을 부러워하니 양숙에게 양궁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초왕은 흥겹게 한동안 연습했다 그래서 왕은 또 화살을 염소에게 겨누고 쏘려고 했다. 그런데 이때 오른쪽에 갑자기 사슴 한 마리가 튀어나왔다. 초왕은 또 희귀한 사슴을 맞히면 염소보다 가치가 얼마나 높은지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초왕은 또 사슴을 향해 화살을 겨누었다. 갑자기 모두들 갑자기 놀라 나무 꼭대기에서 귀중한 독수리 한 마리가 날아와 공중으로 날아갔다 참독수리는 이미 빠르게 날아갔다. 초왕은 돌아가서 꽃사슴을 쏘아야 했지만, 꽃사슴도 도망갔다. 다시 돌아가서 염소를 찾아야 했지만 염소도 일찍 미끄러져서 그 오리들조차 자취를 감추었다. 초왕은 활과 화살을 들고 한참 동안 겨루다가 아무 것도 쏘지 않았다.
66; 그의 고인은 인색한 사람이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말했다. "귀댁에 가서 옛날 이야기를 나누고, 목마르고, 짜증이 나고, 차도 술을 마시고, 갈증을 가라앉히려고 한다." 고인이 말했다. "나의 비천한 아파트는 멀어서, 당신의 옥발가락을 귀찮게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말했다. "예상은 단지 20 ~ 30 리일 뿐이다. 술꾼이 없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말했다." 나는 너와 서로 잘 알고 있으니 병으로 마셔도 된다. "라고 고인이 말했다." 잠시 한참 동안 기다리다가 친구를 방문하면 같이 돌아가라고 하겠습니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어안이 벙벙하다.
67, 당림위관 농사를 짓기에 좋은 날이다. 당림천보현령: "죄수도 아내와 자식이 있어 경작과 수확이 어떻게 그들을 먹여 살릴 수 없는지, 그들을 풀어주세요." "현령은 그들이 도망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허락하지 않는다." 당림이 말했다. "어른들이 거리낌이 있으면 나 혼자 죄과를 맡는다." 그래서 현령은 휴가를 내고 집으로 돌아갔다. 당림은 죄수들을 모두 소집했다. 그 때 모두 현의 감옥에 집중되었다. 당림은 이때부터 유명해졌다.
68, 앵무새도 정이 있다
송조 고종, 롱산현 누군가가 말만 할 수 있는 앵무새를 궁으로 데려갔다
종양은 그를 매우 좋아한다. 어느 날 고종이 그에게 물었다. "고향 말이 그리웠어? 대답했다: "왜 고향을 그리워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그리움은 또 무슨 소용이 있는가. "황제는 그를 불쌍히 여겨 즉시 사람을 보내 용산으로 돌려보냈다. 몇 년 후 궁중 누군가가 그곳을 지나갔다. 앵무새가 물었다." 황제는 아직 안강마입니까? "이미 세상을 떠났다" 고 답했다. "앵무새는 슬프게 계속 울었다.
69, 도모책임자
진북인 도칸 청년시절 수로와 어업을 관리하는 관리로 일한 적이 있다. 관청의 물건 (선물로) 으로 선물해 주셨는데, (이렇게) 유익이 없을 뿐만 아니라 내 근심을 증가시켰다. "
70, 견권 주보
견주보가 먼 곳에 아픈 친구를 찾아 뵈러 갔는데, 마침 만났다 "순거백이 말했다." 나는 멀리서 너를 찾아왔지만, 너는 내가 떠나길 원했다. 죽음을 탐내는 것을 두려워하기 위해 도의를 망치는 이런 행위는 내가 견주백이 할 수 있는 일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zeibing 이 올 때까지, 견권 jubo 에게 물었다:" 군대가 도착했을 때, 도시 전체가 도망 쳤다. 당신은 누구인가, 감히 혼자 여기에 머물러 있니? 견주보가 대답했다. "친구가 병이 나서 차마 그를 버릴 수가 없다. 차라리 내 몸으로 친구의 생명을 바꾸겠다! "도둑들은 서로의 말을 들었다." 우리 같은 무의미한 사람들이 도의를 중시하는 이 나라에 쳐들어왔다니! "그래서 군대 전체가 작은 도시를 대피시켰고, 도시 전체가 보전될 수 있었다.
71, 임말가시를 펜
< P > 동한 때의 임말인 학식있는 사람이었다. 그는 14 살 때 많은 선생님을 경배했다 가시덤불을 필로 깎고 나무즙을 잉크로 사용한다. 밤에는 달빛 아래에서 책을 읽고 달이 없는 날에는 마른 풀 잡목 조명에 불을 붙였다. 평일에는 독서에 체험이 있을 때마다 옷에 마음을 적는다. 그와 공부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가 열심히 공부할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고, 그가 쓴 체험을 연구하기 위해, 그들은 늘 번갈아 가며 깨끗한 옷으로 그와 교환한다. 고대 성현의 저서가 아니라 그는 읽지 않는다 공부하지 않으면 살아 있어도 산송장으로 간주될 수밖에 없다. "
72, 벼루 눈
명나라에는 육공루봉이 있는데 경성에서 법원 임용을 기다리고 있다. 장터에서 좋은 벼루를 만난 적이 있어 가격 논란은 정해지지 않았다. 하인이 대답했다. "조금 볼록한 것이 싫어서 길에서 석공을 만났는데, 다행히 남은 은냥이 있어서 그를 평평하게 해 달라고 했다. 루루봉은 크게 안타깝다.
73, 왕희지 학서
진대왕 "왕희지는 웃으며 대답하지 않았다. 어머니는" 필설 좀 봐 "라고 말했다." 아버지는 그를 어려서 비밀을 지킬 수 없을까 봐 두려워했다. 왕희지에게 말했다. "네가 어른이 되면 내가 전수할게." "왕희지의 간곡한 부탁아버지:" 지금 당장 사용하세요. " 태상관을 맡고 있는 왕책에 대해 "희이는 필설을 읽었음에 틀림없다" 며 최근 그의 서예를 보니 이미 기성지혜가 생겼다 "고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이 아이는 나보다 더 이름이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진디 때 조정은 북교에서 제사대전을 거행하고 축판을 바꿀 때 노동자들이 그를 깎았다 "고 말했다.
. 맹자는 종종 무덤에서 장난치는 것을 좋아한다. 맹모는 이 광경을 보고 이곳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맹자를 데리고 시장 근처로 이사했다. 하지만 맹자는 또 상인매매를 배우는 일을 했다. 맹모는 이곳도 맹자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자 서원 옆으로 이사를 갔다. 이때 맹자는 유학생들을 예의로 모방했다. 그래서 정착했다.
75, 양산백과 축영대
축영대 여장남장, 학교에 가서 공부하고 양산백과 동창이 되었다. 함께 3 년 동안 공부하면 두 사람은 사이가 좋다. 학업이 끝난 후 영대가 여성복을 입고 있는 것을 보고, 앞서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소위 여동생이란 영대 자신이다. 산백은 기뻐하지만 영대는 이미 마가에 배정되어 두 사람이 아슬아슬하게 눈물을 흘리며 함께 죽기로 약속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산백은 영대를 그리워하다가 병이 나서 죽고 영대는 시집을 가게 되었다. 꽃가마가 산보를 지나갈 때 두 사람은 나비로 변해 자유롭게 날고 있다 ..
76, 두 개는 정이 깊다
함계인동용 꽃개는 여전히 아침저녁으로 그것을 방문하고, 무덤 앞에서 몇 바퀴 돌며, 기러기처럼 보인다. 일정 기간 동반해야 연연연연자실하게 돌아온다.
77, 조 모 씨 오자
오국유성 조씨; 그들이 능력을 배워야만 비로소 독립적으로 살 수 있다. "조 () 라는 사람은 충고를 듣지 않고 아들들을 계속 방종했다. 조 () 씨가 죽은 후에도 그의 아들들은 여전히 흥청망청 헤프게 헤프게 썼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자산은 모두 낭비되고, 세 아들 중 일부는 거리에서 구걸하고, 일부는 이웃의 물건을 훔치고, 일부는 길가에서 굶어 죽었다. 사람들은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그들의 아버지의 잘못이 아닌가!
78, 포적
미친 듯이 부르다. 주부인이 듣자마자 나왔다. 두 강도가 배에 뛰어올라 칼을 들고 그녀를 협박했고, 개가 강도에게 물렸고, 그래서 강도는 몸을 뺄 수 없었다. 주부인이 그들을 타고 무방비 상태로 강도 한 명을 강으로 밀어 넣었다. 한 강도가 개에게 물렸고, 매우 아팠다. 주부인이 칼을 들고 그를 쪼개려고 하자, 강도의 얼굴에는 억울한 모습이 드러났다. 본국 강도 두 명이 관청에 갔다.
79, 장원이 개를 버리고
장원 "강아지를 다시 버리고 싶다. 장원은 숙부가 말했다." 생명이 있는 것은 그 생명을 중시해서는 안 되는 것이 없다. 현실에 맞고 늙어 죽는 것이 자연스러운 이치라면 막을 수 없다. 하지만 지금은 버림받고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 이는 막을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입양하지 않고 죽는 것을 보면
그래서 장원이 강아지를 키울 수 있도록 허락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강아지의 어머니는 죽은 토끼 한 마리를 물고 장원 앞에 두고 가버렸다. (장원 입양의 은혜에 감사하는 것 같다). 후세 사람들은 장원을 버려진 강아지를 기르는 이야기를 장원 사육개라고 부른다.
80 그러나 가족들과 이 일을 이야기할 엄두가 나지 않아 가족들이 그에게 이 돈을 남기라고 권했다. 다음날 아침, 그는 은을 가지고 그가 돈을 주운 곳에 와서 한 사람이 찾고 있는 것을 보고 그에게 다가와 대답의 수와 봉인된 표시가 모두 그가 주운 것과 일치한다고 물었다. 그 사람은 그 중 일부를 꺼내서 사례로 삼기를 원했고, 하악은 말했다. "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모른다." \ "그 사람 덕분에 갔다. 그는 또 벼슬을 하는 사람들 중에서 가르치는데, 관리는 경성에 갈 일이 있어, 한 상자를 하악에게 맡기고, 그 안에는 수백 냥의 금이 들어 있었다. (관리) 는 말했다." 그가 날 돌아오면 다시 가지러 오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여러 해 동안 갔는데, 아무런 소식도 없다. (나중에) 돈을 그 몇 년 동안 그에게 맡기고도 조금도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한 가지만으로도 그가 일반인과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1, 차윤호형야독
< P > 진북인 차윤은 신중하고 근면하며 지치지 않고, 지식이 넓고, 학문에 정통하다. 밤낮없이 공부하고 있다.
82, 폭정이 호랑이
공자가 태산의 한쪽을 지나가자 무덤 앞에서 우는 한 여인이 매우 슬퍼 보였다. 공자는 일어서서 가로수에 기대어 그 여인을 심문하기 위해 길을 보냈다. 공자가 말했다 "여자가 대답했다." (여기) 가혹한 폭정은 없다. "공자가 말했다." 학생들은 가혹한 폭정이 호랑이보다 더 사납고 무섭다는 것을 기억한다.
83, 소동파 불타는 증서
소동파 . 스와 동포가 그녀에게 물었다. 여자가 말했다: 나는 백 년 동안 집 한 채가 전해졌는데, 내 아들은 재료가 되지 않아 다른 사람에게 사줬는데, 이제 나는 아이를 데리고 왔다. 백 년 동안 산 낡은 집은 영원히 없어지는데, 어찌 마음이 아프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녀의 집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면 바로 소동포가 산 집이다. 소동파는 재삼 그녀를 위로했다. 너의 집은 내가 산 것이다. 슬퍼하지 말고, 오늘 집을 돌려준다. 그는 즉시 사람을 불러 증빙을 받고 여자 앞에서 태웠다. 다음날 여자의 아들을 불러서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원래의 숙소로 돌아갔는데, 뜻밖에도 그의 가치를 요구하지 않았다.
위험할까요? "진령공은 그에게 더 위험한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군웅이 말했다." 왕님, 당신은 9 층짜리 무대를 만들어서 국내에 더 이상 남자 경작지가 없고 국고가 허무하게 했습니다. 일단 외적이 침입하면 나라가 위태로워지는데, 더 위험하지 않을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 "진 linggong 이 듣고, 이것은 우 를 깨우고, 즉시 9 층 플랫폼 프로젝트 의 정지를 명령했다.
86, 리 linfu 입 꿀 복부 칼 리 linfu 총리 후 은밀히 음모를 꾸미고 있다. 그래서 세상 사람들은 이림보' 입에 꿀이 있고 복부에 칼이 있다' 고 말한다. 88, 이도 () 는 죽당영공 () 을 끓여 하인으로서 누나가 아팠고, 직접 불을 끓여 죽을 끓여 수염과 머리카락을 태웠다. 누나는 그에게 "네 첩이 그렇게 많다" 고 권했다. 이답: "정말 아무도 없나요? 나는 언니가 지금 나이가 많고 나 자신도 늙었다고 생각했는데, 언니를 위해 오래 불을 끓여 죽을 끓이고 싶어도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 "89, 치킨 추수 감사절 은 비 오는 날 밤에 걷고, 친구의 집에 투숙했다. 친구가 손님이 오는 것을 보고 즐거워하자 닭을 죽여 그를 대접했다. 이 외출자는 그 닭을 불쌍히 여기며 채식을 하는 척했다. 주인은 닭을 죽이지 않았다. 밤 3 야경까지 자면 밤마다 갑자기 닭 울음소리가 빨라 족제비가 오는 줄 알았다 손님이 압사된 줄 알고 촛불을 켜서 찾아왔는데, 손님이 닭장 옆에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무사했다.) 아마 닭이 손님의 생명을 구해준 은혜에 감사했을 것이다. (벽이 쓰러질 것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닭명으로 손님을 일어나게 했다. 90, 수후가 뱀을 구해준 역사상 한 수후가, 한 번 제나라를 파견한 적이 있다. 도중에 만나다.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그런 다음 지팡이로 물가를 골라 헤엄쳐 가자. 나중에 제나라에서 돌아와 이곳을 지나갈 때, 이 뱀의 입에 구슬을 물고 수후를 증정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수후는 감히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날 밤 꿈에서 뱀을 밟는 꿈을 꿨고, 잠에서 깨어나 보니, 침대 머리맡에 한 쌍의 야명주, 직경 1 인치, 빛이 온 방을 비출 수 있었다. 세명 수후보주 .91, 어느 날 외출했을 때, 한 소년이 그 (부자) 뒤를 따라다니며, 그 (부자) 로부터 장사의 밑천을 빌렸다. 부자가 승낙했다. 소년은 부자의 집을 따라갔다. 마침 책상 위에 수십 개의 동전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소년이 한가하게 와서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손으로 돈을 아래로부터 높이 쌓고, 수법이 매우 능숙하다. 부자는 그의 요구를 거절하여 결국 그에게 돈을 주지 않았다. 부자에게 돈을 빌려주지 말라는 질문을 받자 부자는 "이 사람은 행동이 단정한 사람이 아니라 도박을 잘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도박에 익숙한 수법이 자기도 모르게 손에 드러났다" 고 말했다. " 그 소년에게 물어보니 역시 이렇다.
(94), 왕충 독서 왕충, 동한 박학자, 아주 어릴 때 고아가 되어 시골에서' 효' 로 칭송받았다. 나중에 경성에 이르러 스승을 모시고 풍반표 () 를 도우며 유학을 배웠다. 왕충은 책을 잘 읽고 책 속의 문장에 얽매이지 않는다. 집이 가난해서 책이 없으면 왕충은 늘 낙양의 시장에 간다 금방 정통한 각 유파의 학설. 95, 등유 보조카 등유는 진국인이다. 등유의 동생은 일찍 세상을 떠났고, 아이를 한 명 남겨둔 것은 고아로 간주된다. 사회 불안을 맞아 북방의 야만인이 수도를 침공하여 가축을 빼앗았다. 등유는 아내와 아이를 데리고 타향으로 도망쳤다. 음식을 다 먹었고, 야만인이 다시 다가왔다. 모두 죽을 것이다. 우리 아이를 내려놓고 동생의 고아를 데리고 도망가자. "아내는 듣고 눈물을 글썽였다. 등유는 그녀를 위로했다." 울지 마라, 우리는 아직 젊으니 앞으로 아이가 있을 것이다. "아내는 듣고 동의했다. 96, 도깨비 그는 "개와 말이 가장 그리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왕은 또 물었다." 무엇을 그리는 것이 가장 쉬운가? 그는 "도깨비를 그리는 것이 가장 쉽다" 고 말했다. "개, 말은 사람들이 잘 아는 것이다. 조만간 당신 앞에 나타난다. 단지 비슷한 그림일 뿐 아니라 그리기가 어렵다. 도깨비는 보이지 않아 사람들 앞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쉽게 그릴 수 있다 .97, 맹모는 아들을 속이지 않고 맹자가 어렸을 때 어느 날 동쪽에 한 가족이 돼지를 죽였다. 맹자는 그 가족이 왜 돼지를 죽여야 하는지 몰라 어머니에게 물었다. 맹모는 별로 생각하지 않고 "돼지를 죽여서 고기를 먹여 줄게" 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에게 말을 가르치고 신용을 지키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당시 집이 가난했지만, 맹모는 동쪽으로 돼지를 죽인 그 집에서 고기를 사서 맹자에게 먹였다.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맹자에 대한 약속을 이행했다. 98, 절름발이 호랑이 태행산 아트리움 관서 10 리, 초가암, 한 늙은 스님이 살고 있었다. 옛 스님은 산골짜기에서 걸었다 벼랑에서 떨어져 넘어져서 넘어져서 어미호랑이에게 버림받았을 수도 있다. 늙은 스님은 그것을 불쌍히 여겨 암리로 데리고 가서 죽밥으로 사육했다. 나중에 천천히 길들이면 늙은 스님은 집을 나서자마자 따라갔고, 늙은 스님은 암리에서 무릎을 꿇었다. 2 년 후 호랑이는 더욱 강해져서 사람들은 그것을' 절름발이 호랑이' 라고 불렀다. 우쭐대며 호랑이가 자신에게 친절하다고 생각했다. 어느 날 스님은 호랑이를 데리고 먼 길을 떠났고, 코는 피를 그치지 않고 모두 땅으로 흘러갔다. 스님은 땅을 오염시킬까 봐 발로 호랑이에게 핏자국을 핥게 했다. 호랑이가 피를 핥아먹는 것이 맛있다고 느꼈는데 피가 너무 적다고 싫어했고, 먹고 싶어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스님을 쓰러뜨려 먹었다. 그 이후로 먼저 나무를 심었는데, 당시 다른 사람들은 모두 그를 비웃었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나면, (여러 가지 기구를 만들었다) 쓸모가 있을 것이다. 당초 그를 비웃는 사람들은 모두 그에게 빌려 달라고 했다. 이것이 바로 나무를 심는 것을 멈출 수 없는 것이다. 속담에 "하나 10 년의 계획은 나무를 심는 것과 비교할 수 없다. "바로 이거야. 100, 사마광근학 사마광은 송조철종 때의 재상이었고, 한때' 자치통감' 을 편집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유명한 승상이었다 (사마광은) 혼자 열심히 공부하고, 동중서와 공자가 책을 읽을 때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능숙하게 외울 때까지, (독서할 수 있는 힘이 많기 때문에) 수확이 길면, 그가 정독하고 암송한 책은 평생 잊지 않을 수 있다. 사마광은 "독서는 암송하지 않을 수 없다. 말을 타고 걸을 때" 라고 말했다.
한밤중에 잠을 잘 수 없을 때 읽은 문장 읊조리고, 그 뜻을 생각하면 수확이 많아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