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형수가 죽기 전에 왜 입을 벌리라는 요청을 받았을까?
사형수들이 총살을 집행하기 전에 집행자는 그에게 입을 크게 벌리라고 일깨워 줄 것이다. 하나는 총살 후 죽은 사람의 얼굴이 파괴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죽은 사람에게 마지막 존엄과 체면을 남기고, 두 번째는 형벌을 집행한 후 전쟁터를 청소하는 것이다. 사형을 집행할 때 입을 크게 벌리려는
사형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엄중한 형벌로 현재 많은 국가들이 이미 사형을 폐지했고, 우리나라는 사형집행에 대해 매우 신중해졌다. 1997 년 이전에 우리나라가 사형 집행에 사용한 것은 일반적으로 총살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었다. 사형수를 형장으로 호송한 뒤 사형수의 뒤통수에 총구를 겨누고 총살했다.
사형 집행 전에 총살 임무를 수행하는 경찰은 일반적으로 사형수들에게 입을 벌리게 한다. 이곳의 의도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 사형수가 죽은 후의 유용에서 비롯된 것이다. 총살을 집행하면 깔끔하고 총살할 수 있지만 형벌을 집행한 후 사망자의 얼굴 손상은 매우 심각하다. 총알이 가까이서 디자인된 경우 입에서 빠져나와 얼굴 손상이 심하고 혈육이 흐려질 가능성이 높다.
고인의 얼굴이 잘 보존된다면 후속 가족들이 시신을 찾아가러 올 때 마음에도 큰 심리적 자극이 생기지 않는다. 사형 집행 중 사형수가 입을 열지 않으면 총알의 충격력이 입 주위의 혈육을 모두 날려버릴 것이다. 가족들이 시체를 수령할 때 죽은 사람의 유해를 보면 받아들일 수 없을 것이다.
이밖에도 사형수에게 입을 크게 벌리게 하는 것도 후속 편의를 위한 전장 청소다. 총살 집행은 매우 심각한 형벌로, 일반적으로 전용 형장이 있다. 매번 집행이 완료된 후, 모두 전문가가 와서 청소할 것이다. 총살 이후 사방에 피가 흩날리면 전체 현장을 매우 무섭게 할 뿐만 아니라 후기 청소에도 불리하다. 과거에는 각종 잠재적 세균과 바이러스가 있을 수 있다. 인도주의적인 이유로
지난 세기에 사형을 집행할 때 일반적으로 소총을 사용했으며, 위력이 대단하며 통제하기 어려웠다. 총살을 집행한 후 사망자의 유양은 매우 처참했고, 나중에야 위력이 작은 권총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일반적으로 사형수들은 정식으로 사형을 집행하기 전에 사형 집행인과의 만남을 주선한다. 사형수들은 고통을 덜어주고 싶다는 생각을 내놓을 것이고, 사형수들은 사형수에게 일정한 조언을 해 줄 것이다. 입을 벌리는 것은 사형수의 고통을 덜어주고 사상낭패를 피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각 지방마다 사형총살을 집행하는 설계 위치가 다르다. 일부 주에서 총살을 집행하는 부위는 심장인데, 이때 사형수들이 입을 벌리는 것은 순전히 통증 때문이다. 인도주의적인 이유로, 극악무도한 사형수들조차도 기본적인 인권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마지막 순간에도 호스피스, 시신 완전성 등을 누릴 수 있다. 이 때문에 사형수의 집행 전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생전의 마지막 존엄성을 보존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입을 벌리고 입에서 총알을 섭취하여 사형을 집행하게 하지는 않을 것이다.
머리를 쏘는 사형수들은 보통 입을 크게 벌리라는 지시를 받아 많은 일화를 일으켰다. 예를 들어, 서남 산적 위진해의 처형 사진은 한때 인터넷을 통해 전해졌는데,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그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심지어 언론에서도 그가 총살을 집행하기 전에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었다고 주장했다. 사실, 그는 완전한 시신을 보존하기 위해 입을 벌렸다. 오늘날 사형집행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총살형을 집행하기 전에 사형수에게 입을 벌리라고 경고하는 경우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한편으로는 국가제도의 개선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형을 집행하는 방법도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과거 조건이 제한되어 총살을 집행한 뒤 사형수의 시신은 가족들에게 직접 찾아가라고 통보했다. 이때 가족의 심리적 충격을 감안하면 당연히 사형수에게 비교적 완전한 시신을 남겨야 한다. 하지만 지금은 사형 집행 이후 대부분 용의 처리 방법이다. 경찰은 사형수의 시신을 화장장으로 직접 보낸 다음 가족들에게 지정된 장소로 유골을 받으러 가라고 통지했다. 시신이 이미 잿더미로 변한 이상 가족의 심리적 트라우마를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1997 년 이후 우리나라는 사형 주사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현재 많은 지방은 여전히 총살을 위주로 하고 있지만 사형 주사 비율도 늘고 있다. 사형을 주사하면 범인의 고통을 최소화하고 사형수의 시신의 완전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런 경우 범인에게 집행 전에 입을 벌리라고 상기시킬 필요가 없다.
사형 주사는 좀 더 인도적이고 선진적인 집행 방식이지만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든다. 사형 주사에 쓰이는 약품은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전문 약물 주사차도 갖추어야 한다. 사형수들이 개인의식을 상실한 다음 약물 성분을 통해 사형수들을 죽게 하는 것이 원칙이다. 전체 과정에서 범인은 어떤 고통도 느끼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죽음명언) 사형장의 스트레스
모든 사람의 생명은 단 한 번밖에 없다. 생명은 매우 소중하다. 사형수의 생명이라도 기초적인 인권을 누려야 한다. 사형수에게 형기를 설정하면 생명의 매 분마다 카운트다운에 들어간다. 그리고 그 극악무도한 사람들은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 비로소 자신의 잘못을 진정으로 반성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명에 대한 존중으로 우리나라는 사형수에게 많은 배려 정책을 주었다. 사형이 정식으로 집행될 때까지 사형수들은 의사를 볼 권리를 포함하여 정상인의 권리를 누리고 있다. 형기가 되지 않는 한 사형수의 생명은 여전히 자기 소유이며, 형벌 전날에 급병이 닥쳐도 우리 나라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그를 구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명언)
사형수들은 총살형을 집행하기 전에 보통 700 위안의 보조금을 지급하는데, 이 보조금은 범인에게 뒷일을 처리하기 위한 것이다. 범인이 총살을 집행한 후 발생한 일련의 비용은 모두 이 700 원에서 공제되었다.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범인이 스스로 처분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생전에 이 돈을 쓰기로 선택했고, 어떤 사람은 떳떳한 옷 한 벌을 살 것이다. 생명의 끝에서, 700 위안의 보조금은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그것이 할 수 있는 호스피스와 위로의 역할은 매우 크다.
사형수들은 사형을 집행하기 전에도 많은 세부 사항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소망을 제기할 수 있고,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경우 경보가 최대한 충족될 것이다. 이른바 사람이 죽는다는 것은 그 말도 선하고, 사형수들이 임종하기 전의 소망은 모두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생명이 종점에 이르렀을 때, 그들도 일반인에 지나지 않았다.
한때 총살 집행 현장에서는 보통 구급차 10 여 대를 따라다녔는데, 이는 범인을 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형수에게서 각종 장기를 채취하기 위해서였다. 사형수의 가족이 동의하면 구급차가 해당 임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변한다. 하지만 오늘날 시대가 발전하면서 사형수에 대한 불경, 총살 현장의 구급차, 시신 수송 임무도 일반적으로 맡는 것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구급차)
국가마다 사형수를 대하는 규정이 다르지만 어떤 수단이든 죽음은 최후의 귀착점이다. 임종 전에 아무리 많은 배려가 있더라도 여기서 멈출 수 밖에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이 한 일에 대해 대가를 치러야 한다. 국가가 제정한 각종 전략은 모두 법과 생명에 대한 사람들의 존중을 일깨워줄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이다.
모든 시민이 법을 준수하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생명에 대해 책임을 지길 바라며, 생명의 끝까지 기다리지 말고 후회만 남기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