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상표와 브랜드가 향진에 널리 퍼지다.
섣달 그믐날 막내 여동생 일가가 세배를 하러 와서 선물 두 부를 가져왔다. 하나는? 호두 여섯 개? 다른 하나는 우유입니다. 농촌에서 세배를 하는 것이 흔히 볼 수 있는 새해 선물이다. 그들이 선물을 내려놓자마자 나는 무언가를 알아차렸는데, 그들은 언급하지 않았니? 호두 여섯 개? 하지만? 6 과일 호두? 포장은 호두 여섯 개와 마찬가지로 상자 속 대변인의 헤어스타일도 같지만 서명은 강모씨로 바뀌었다. 언니와 형부는 내가 지적한 후에 문득 깨달았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2 년 전의 설을 생각나게 한다. 몇 년 전, 우리 엄마는 마을에서 많은 몽우우유를 도매하여 식탁에서 손님을 대접하고 설날 후 세배를 했다. 섣달 그믐날, 나는 우유 두 마리를 데리고 외삼촌 댁에 세배를 갔다. 길에서 항상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느낀다. 나는 우유를 눈앞에 두고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어머니가 산 것이 오히려 몽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 멩? 。 전형적인 사기꾼. 가짜라는 것을 알고, 나는 당연히 다시 언급하기가 쑥스러워서, 형과 누나를 데리고 오게 했다. 다행히도, 그들은 아직 찾지 못했다. 나중에 마을의 도매점에 가서 보니, 각종 포장이 정교하고 아름다운 설맞이 상품이 확실히 가짜가 섞여 있었다. 도매점을 연 한 친척은 지난 2 년 동안 가짜가 실제로 적어 20 10 정도가 거의 진품이 없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왜 위조품이 농촌 시장에 범람하는가?
둘;이;2
나는 여러 가지 이유를 생각했다. 가장 직관적으로, 이 가짜들은 진품의 포장과 매우 비슷하지만 상품명이 약간 수정되어 한 글자의 차이가 종종 동일하다는 것이다. 자세히 감별하지 않으면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일리가 바뀌었나요? 이인? ,? 한 곡식? , 마스터 강 변경? 강 사령관? ,? 콘세보? 미풍이 변했나? 향기? ,? 길봉? , 왕 이순신 이 되었다? 왕신? 오레오는? 악사자자리? ,? 레오? , 테룬수가 변했어? 트렌트. , 등등. 한편 농촌인의 감별능력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아 많은 제품들은 텔레비전에서 본 적이 있지만 자세히 감별한 적은 없다. 광고인 것 같아요. 확실하다. 농촌 사람들은 가격과 품질 의식이 없어 값싼 물건을 좋아한다. 나중에 가게에서 물어봤는데, 같은 포장된 우유가 정품 몽우보다 15 원 정도 싸요. 우리 엄마도 똑같이 젖을 먹어서 기뻐요. 그녀는 다른 사람보다 싸게 샀는데, 자기가 싼 줄 알았다.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농촌 관련 부서의 규제 체계가 건전하지 않고 규제력이 강하지 않아 농촌 상가의 위법 비용이 낮기 때문이다. 농민의 건강권익 의식은 강하지 않다. 가짜와 겉만 번지르르한 제품을 산다는 것을 알면서도, 먹을 수 없는 한 한쪽 눈을 뜨고 한 눈을 감아 많은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물론 관료 담합, 흑심공장, 비도덕상인, 무식한 농민 등 가능한 원인을 열거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은 항상 인과가 있다. 이렇게 많은 설명에도 불구하고, 모든 해석은 일리가 있지만, 나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다. 항상 더 깊은 설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세배의 관찰과 사고에서 갑자기 일부러 발견할 필요가 없는 문제가 발견되었다. 지금 고향 사람들은 설날에 세배를 하는 것은 모두 시장에서 설맞이 상품을 사는 것이지, 스스로 설맞이를 하는 것이 아니다.
예전에는 젊었을 때 집집마다 돼지갈두부뇌를 죽이는 것 외에 설맞이 상품도 직접 만들어야 했다. 수제 설화는 보통 쌀가루와 밀가루로 다양한 모양과 도안을 만든 다음 튀기거나 삶는다. 설을 쇨 때, 이 설맞이 상품들은 모두 탁자 위에 놓여 있다. 새해 여행 후 광주리에서 고른 것이 바로 이 설맞이 물건이다. 나는 호남에서 우리는 보통 복숭아 동그라미 (쌀가루를 6 개의 작은 고리와 6 개의 큰 고리로 구겨서 튀기는 것), 파삭 파삭 한 만두 (만두처럼 땅콩, 참깨, 설탕을 넣고 튀기는 것), 파마, 란근, 소귀를 만드는 것을 기억한다. 섣달 그믐날 문을 연 후에는 리큐어를 먹어야 한다. 이 물건들은 모두 책상 위에 있다. 손님을 접대하고 세배를 하는 것도 이런 것들이다. 나는 친척집에 세배를 가는 것을 기억한다. 위에서 언급한 수제 설화 외에도, 나는 대나무 바구니에 설탕 한 봉지를 넣고 신문지로 싸서 빨간 쪽지 한 장을 붙였다. 흑설탕? ) 을 참조하십시오. 설을 쇨 때 이 선물들을 보낸 후, 주인집은 집에 돌아오면 돌아올 것이다. 보답으로, 그들은 보통 자신의 설맞이 물건을 돌려주거나, 네가 보낸 선물을 돌려준다. 하지만 주인집은 보통 흑설탕을 가지고 있다. 주인이 아직 흑설탕을 가지고 있다면. 그리고 내년에는 그들의 집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단친을 의미한다.
셋;삼;3
지금 새해를 축하하는 것은 쉽다. 지금 산 설맞이 상품 두 개만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선물은 환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빈손으로 집에 가는 것이 편리하고 쉽다. 그런데 언제 농민들은 설날에 설맞이 상품을 더 이상 대규모로 제작하지 않고 직접 구매할까? 일리, 몽소, 호두 여섯 개, 오레오가 농민의 소비품이 된 것은 언제부터인가?
이 문제를 안고 작은 조사를 한 결과, 여러 차례 인터뷰를 통해 도시 주민이 소비했던 제품임을 확인했고, 2007 년, 2008 년경 농민의 식탁을 대규모로 올려놓았다. 이때부터 농민들은 설맞이 상품을 대량으로 만드는 것을 중단했는데, 그 이유는 먹는 사람이 적고 사람이 게을러졌기 때문이다. 가끔 다른 사람이 만든 것도 간식으로 먹는 것이지 손님을 대접하고 세배를 하는 것이 아니다. 즉, 2008 년경부터 도시 소비품은 농촌 수제 소비품을 완전히 대체해 농민 식탁 위의 주요 소비품이 되었으며, 농민이 설을 맞아 교류할 수 있는 선물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거? 교체? 무슨 일이야? 갑자기? 느리고 긴 발전 과정이 아니라 실현하다. 개혁개방 때부터 대체되지 않았다는 얘기다. 당시 2008 년경까지 농촌의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자제식품을 먹었고, 시장에는 대규모 구매가 거의 없었다. 2008 년 전후로 농촌은 하룻밤 사이에 원래 도시의 소비품을 소비하고 자제한 농촌 소비품을 버렸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농민 도시 소비의 소비 수요는 갑작스러운 수요이다. 충분한 인식에 기반한 이성적 수요가 아니다.
그래서요? 갑자기? 농민들이 원래의 도시 소비재를 소비할 때 농촌은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여 상가가 메워야 한다. 만약 당신이 일리몬 소의 사장이라면, 이 거대한 농촌 시장을 마주하고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이 시장을 점령하는 방법, 농촌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 이 거대한 이윤 아래서 잠을 잘 수 없는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일리몬 소의 사장이라면, 갑작스러운 농촌 시장에 직면했다면, 나는 울고 싶을 뿐이다.
왜냐하면, 이게 뭐죠? 갑자기? 거대한 시장이 나타났다. 20 년 전, 10 년 전, 심지어 몇 년 전, 농촌 사람들은 젖을 먹지 않았고, 농촌 아이들은 젖을 먹지 않았다. 일리몬 소의 사장으로서, 나는 어떻게 이런 시장이 나타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럼, 10 년 전, 나는 농촌 시장에 필요한 목초를 미리 준비하지 않을 것이다. 나의 모든 목장은 이 도시의 기존 시장을 공급한다. 농촌 시장이 갑자기 나타났을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시장을 바라보며 손을 들어 울지 않을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농촌이라는 시장은 너무 커서 이윤이 너무 많다. 폭리 앞에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많은 작은 공장들이 농촌에서 위조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정규적인 유명 업체들이 이 시장에 군침을 흘렸지만 원료를 공급할 수 없어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여전히 일부 정규업체들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사슴 세 마리? 이렇게 나왔어요. 따라서 농촌 가짜의 기본 노선은 어느 시점에서 농촌이 갑자기 도시 소비재의 소비 수요를 창출하고 정규업체의 원료를 공급할 수 없다면 위조품은 반드시 위험을 무릅쓰고 이 시장 공간을 메울 것이라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다가, 농민의 의식이 따라가지 않으면 위조품은 시장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 이치를 개괄하고 이론화할 수 있다. 즉, 한 가지 소비 수요가 갑자기 발생하는 한 (이성적 인지로 천천히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정규업체가 이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원자재는 분명히 없는 것이다. 만약 이 수요가 충분히 크고 이윤이 충분하다면, 위조품이 이 시장을 메울 것이며, 가짜는 반드시 존재할 것이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야 정규업체의 원료가 새로운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때만 위조품이 시장에서 탈퇴할 것이다.
사
이 도리에 근거하여, 우리는 서방 국가의 소비 현상을 이해할 수 있다. 우리의 전반적인 인상은 위조품이 많다는 것이다. 서방 국가들도 이 문제 때문에 지적재산권 보호가 엄격하지 않다고 우리를 비판한 적이 있다. 서방 국가들은 위조품이 없는 것 같다. 나의 해석은 서방 국가들이 이미 위조품으로 가득 찬 단계를 넘겼다는 것이다. 서방 국가들은 선진국이다. 그들의 시장 발전은 수백 년을 거쳐 상당히 성숙해졌고, 그들의 인민 각 방면의 수요는 이미 점점 안정되어 있어 멈추기 어렵다. 갑자기? 새로운 수요를 창조하다. 이것은 그들의 수요가 이미 정규업체에 의해 만족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위조품은 이미 시장에서 쫓겨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후진국이다. 국민의 소비 수요는 서방을 따라가거나, 사치품이나 시각 프로그램과 같은 서방국가의 소비 수요를 끊임없이 복제하는 것이다. 그러면 언젠가는, 갑자기, 끊임없이 새로운 소비 수요를 창출할 것이다. 돌발 시장이라면 정규업체는 원료에 제한이 있어 위조품에 충분한 공간을 남겨 줄 것이다. 현재 시장에 많은 사치품 소비와 패션 소비가 갑자기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짜가 있을 것이다. 그것은 여전히 발전하고 있고, 새로운 수요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거짓된 것도 반드시 끊임없이 나타날 것이다. 서구처럼 어느 정도 발전하면 새로 제조된 소비 수요가 점차 줄어들고, 각기 다른 계층이 자신의 소비에 만족하며, 정규공장 공급원이 충분해야 가짜가 시장이 없다.
농촌으로 돌아온 위조품. 지난 몇 년보다 농촌의 가짜가 눈에 띄게 적어지고 정품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소소한 이유는 농민 의식의 향상과 관련이 있고, 농촌에 내려가는 규제와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수요가 점차 안정되고, 정규공장의 원료가 점차 공급되고 있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그 말은 농촌 발전 과정에서 새로운 수요가 생기기만 하면 위조품이 계속 농촌을 가득 채울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조품은 발전 단계의 필연적인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