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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골문에서 네 가지 서체의 앞뒤 순서는 무엇입니까?

갑골문 → 김문 → 작은 인감 → 예서

상조 이전

중국은 예로부터' 서화 동원성' 이라는 말이 있다. 문자의 가장 빠른 출처는 그림이고, 서화는 형제이며, 동근생이며, 많은 내적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한자의 기원은 원화이다. 원시인들은 생활 속에서' 그림' 형식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천천히 원래 그림에서 "표의 문자" 로 바뀌 었습니다.

은상시대

기원전 14 세기, 은상 말기. 표의기호는 비교적 정형화된 갑골문으로 변했다. 이것은 한자의 첫 번째 형태로 간주됩니다. 수골갑에 새겨진 글, 은허에서 발견된 글은' 현대한자' 의 직계 조상으로 여겨져 중화문명의 지속을 증명할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중동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의 상형문자를 해석할 수 없었다. 중국은 현대인들만이 상대의 일부 갑골문을 읽을 수 있다. 이 거북갑의 글은 처음에는 행운이나 액운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었다. 고대인들은 질병, 꿈, 사냥, 날씨 등에 관한 문제를 거북갑에 새긴 다음 거북갑과 동물의 뼈를 불로 태우면 그 균열은 점쟁이가 그 균열의 모양과 방향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것이 바로 현대한자' 갑골문' 의 시조이다. 지금까지 발견된 갑골문은 5000 여 종이다. 그리고 해석할 수 있는 천 가지가 넘습니다.

서주

청동기는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청동종정과 석고에 새겨진 글이 바로' 금문' 이다. 종정문과 석고문이라고도 합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선왕 태사공이 한 짓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고궁박물원에는 10 면대 석고가 소장되어 있는데, 위에는 10 수의 사언시가 새겨져 있다. 봉건 분리주의 때문에, 지리멸렬하고, 말도 다르다. 진나라까지.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였다. 문자를 통일하다.

진나라

진시황은 문자와 측정을 통일하였다. 그의 뛰어난 공적은 바로 당시의 재상인 리스였다. 리스는 당시의 글을 모아 정리한 후 미화를 간소화하여 통일된 문자를' 작은 인감' 이라고도 하며' 진 인감' 이라고도 부른다. 이 시점에서 문자에는 상형 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진나라의' 소전' 은 글이 지나치게 규범적이고 쓰기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민간에 간단한 글씨체가 많이 나타났다. 이런 서체의 특징은' 작은 인감' 의 원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것이다. "작은 인감" 의 곡이 곧게 바뀌어,' 미나리' 라고 불리는 옆부분을 나누었다.

한나라

예서는 매우 인기가 있다.' 미나리' 는 아직' 작은 인감' 의 구조적 특징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고, 기본적으로 정사각형이며,' 한립' 은 붓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누에의 기러기 꼬리' 의 우여곡절이 있어 쓰기 편하다. 서한 시대에 이런 예서가 유행했다. 그것을' 한립' 이라고 부른다.

한립이 한대에 유행했을 때 해서체는 아직 싹이 트고 있었다. 위진 남북조에 이르자 매우 유행했다. 진나라의 왕희지와 왕헌지는 해서체의 진정한 창시자이다. 동시에, 그들은 전서의 동그란 획을 흡수하여 예서의 정사각형을 보존하고,' 연미' 를 제거했다. 한자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고정적이다. 당시' 진서예' 라고 불렸고, 후세 사람들은 서예를 배우는 본보기로 이름을' 정서예' 로 바꾸었다.

당나라

해서체' 는 특히 인기가 있다. 안진경, 류공권, 구양고 등 서예가는 당시 걸출했고, 그들의 서예작품은 지금까지도 모범으로 연구되고 있다.

"초서" 의 기원 (예: 행서나 다른 글) 은 언제 시작되었는지 확실하지 않다. 사서에는 "전국 시대에 초회왕은 굴원 입헌령을 내렸지만 초안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상관석이 보고 가져가고 싶어요. 초서를 짓는 시조가 시작된다. " 그래서 초서는 초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서가 전국 시대에 형성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글씨체는 초서에서 시작하는데, 사생의 역할을 하기 위해 생략과 난잡함을 비교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쓸 수 없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초서다. 그러나 이런 초서는 고대 전서 (당시 사용된 서체) 의 초안일 뿐이다. 진정한 초서는 한초에 시작되었는데, 그 진화 과정은 먼저' 조장',' 금초',' 광초' 가 되어야 한다. 해서체의 정돈, 글쓰기의 빠른 필요, 필치가 필미에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 창작으로 유창하고 리듬감 있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글씨체' 초서' 가 생겨났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는' 행서' 가 있다. 행서는 해서서처럼 엄숙하지도 않고, 초서처럼 분방하지도 않지만, 우아하고 활달하며 글씨체 쓰기가 민첩하다. 가장 인기 있는 서체이기도 하다.

송나라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로, 조각판 인쇄는 필승에 의해 활자 인쇄로 개량되었고,' 송체자' 도 제작해야 한다. 최초로 북송에서 생겨났는데, 해서체로 고쳐진 것이다. 뚱뚱하고 날씬한 점이 있지만, 뚱뚱하고 날씬한 것은 모두 가로, 날씬함, 세로, 정사각형이다. 고아하고 단정해 보인다.

모조송체' 도 일종의 모조송체의 서체이다. 이런 서체는 출현한 지 70 ~ 80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발전이 매우 빠르다.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표준 서체로 인쇄물과 각종 장소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동시에,' 흑체' 가 탄생했다. 이런 서체는 눈에 띄고 대범하며, 글씨는 모두 같은 두께이며, 구조가 눈에 띄고, 획이 강건하며, 획이 뾰족하지 않아 쉽게 읽을 수 있다. 눈에 띄는 특징으로 제목, 가이드, 로고 등에 자주 쓰인다. 그것은 한자의 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한다.

신 중국 시대

예능, 전체 조각, 뜬구름, 변종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조국의 문화 번영의 구체적인 표현이자 한자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한자, 일명 한자, 한자, 한자는 한자 문화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것들은 표의문자의 어소음절자에 속하며, 고대 한족 인민이 발명하고 개선한 것이다. 정확한 역사는 기원전 1300 년경 상대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런 다음 진나라의 전서는 한나라에서' 한자' 라고 불렸고, 당대에 이르면 오늘 사용된 필기체의 표준인 해서체가 되었다. 한자는 지금까지 가장 오래 지속된 주요 문자이자 고대 각종 대문 체계 중 유일하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자이다. 한자는 중국 남북의 장기적 통일을 유지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고, 한자를 중국의 5 대 발명품으로 꼽는 학자들도 있다. 중국에서 한자는 여러 세대의 주요 공식 문자이다.

한자 발전사-중국어 해음

모양 외에도 한자에는 음성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발음이 단어의 뜻을 표현하는 유일한 수단이 된다. 또한 중국어에는 동음자가 많이 있는데 발음은 같지만 글리프와 의미는 다르다. 중국어 해음은 바로 이런 독음은 같지만 형의가 다른 한자의 교묘한 운용으로, 흥미진진한 의미를 표현한다.

예전에는 일반인이 압박을 받고 괴롭힘을 당했지만 직접 말할 수 없었다. 그들은 종종 한자의 해음으로 시정과 관련된 가요를 쓴다. 송대 유행가:

깨진 양동이 스플래시 음식, 좋은 세상.

죽이고, 채소를 썰고, 양고기 연잎을 먹다.

가요에서 해음 수법을 운용하여 당시의 한간 대도동관, 채경, 고추, 호지충 등을 저주했다. "통과" 와 "통과" 동음 이의어, "재능" 과 "재능" 동음 이의어, "양" 과 "높은" 동음 이의어, "조화" 와 "그" 동음 이의어, 각각 * * * daitian 감정을 표현하지 않습니다

반복 사용 후, 이 한자의 해음은 해음이라는 수사적 방법을 형성하였다. 자정 노래부터 계속 쓰고 있어요. 예를 들면: "처음에 랑심을 알고 싶었는데, 두 마음이 똑같아 보이는데, 너는 체득할 수가 없다." 이 노래는 사랑의 우여곡절을 묘사한다. 처음에는 두 마음이 하나가 되어 사랑에 전념하기를 바랐지만, 나중에는 이미 줄지어 늘어선 실이 낡은 베틀에 들어간 것처럼 실크도 말도 아니고 말도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 "실" 은 "생각" 과 일치하고, "실" 과 "생각" 은 "말" 과 일치하므로 쌍을 이룰 수 없다. 사랑노래에서 연꽃은 보통 남편의 능력으로 간주되고, 연꽃은 연민이나 연락으로 간주되고, 연꽃은 부부로 간주되고, 실크는 사상으로 간주되고, 배는 분리로 간주되고, 청산은 감정으로 간주된다.

해음은 민요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민간 생활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예를 들어 민간에서는 행복을 가정이나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가 길상이기 때문에 설날이면 문에' 행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다. 때로는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고' 복이 여기 있다' 라는 표어를 가져갈 때가 있다. "도" 와 "도" 는 여기서 해음이다. 또 다른 예로, 물고기는 민간연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재로, 보통 벌거벗은 통통한 인형으로, 손에 큰 물고기 한 마리와 연못과 연꽃을 들고 있다. 이 그림의 주제는 "1 년 이상, 3 년 이상" 입니다. 즉, "1 년 이상, 1 년 이상" 이라는 뜻입니다.

한자 발전사-한자의 발전

서남사범대학교 중문과 유 교수는 국가 사회과기금 프로젝트' 한자 발전사 개요' 를 담당한다. 최종 성과는 중국 대백과 사전 출판사가 출간한 전문 저서' 한자 발전사 대강' 이다. 이 성과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주목할 만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1 .. 한자 발전사의 3 단계.

첫 번째 단계는 다이어그램 작성 단계입니다. 상대 이전의 인물은 이 단계에 속해야 한다. 2 단계는 표음을 주체로, 상형문자를 바탕으로 한 표음 단계다. 갑골문에서 진대까지의 글은 모두 이 단계에 속한다. 세 번째 단계는 형태성자를 주체로 하는 형태성자 쓰기 단계이며, 지금까지도 일부 형태성자와 형태성자를 보존하고 있으며, 진한부터 현대한자까지 이 단계에 속한다.

한자의 장단점.

한자의 우세. 한자의 가장 큰 장점은 슈퍼방언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사투리가 복잡한 나라이다. 고대에는 언어를 규범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금도 표준어의 보급은 단시간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한자는 중국에서 유행하는 서면 언어 교류 도구이다. 언어마다 입이 아닌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은 똑같다. 단어가 병음이면 광둥어, 민남어, 상해어, 북경어가 나타나 사람들의 사상 교류를 방해할 수 있다. 한자의 또 다른 장점은 이성이다. 문자는 이성적인 문자와 비이성적인 문자로 나눌 수 있는 기호 시스템이다. 불합리함은 외래어, 음절, 글자 등과 같은 순음표를 가리킨다. 이런 표기법은 순전히 상징이며, 표현할 것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한자와 같은 소위 이성적인 문자는 문자의 발음뿐만 아니라 사물의 표시도 대표한다. 예를 들어, "물" 이라는 단어는 상형문자 물의 모양에서 진화한 것이다. 상형 문자와 음운이라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왕' 과' 양'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물" 이라는 단어는 통칭을 나타내고, "왕" 과 "양" 이라는 단어는 발음을 나타낸다. 그것들은 형성자라고 불리며 한자의 주체이다. 이런 형태의 음향을 겸비한 특징은 식별과 기억이 용이하다.

한자 발음의 단점. 한자의 표의 문자 중 일부는 오랫동안 외래어로 사용되어 왔으며 한자 중의 표음자이다. 그것의 수가 많지 않고 대부분 상용어이기 때문에 많이 말하지 않는다. 여기서는 형성자의 음성 기능만 토론한다. 형성자의 음표는 대부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형성자인데, 자음만큼 정확하지 않다. 한자의 음성 기능에는 많은 결점이 있는데, 주로 A, 형성자의 음표는 성조의 차이를 구분할 수 없고, 같은 음표는 왕왕 다른 성조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후" 라는 단어는 상성이지만, "흐리멍덩하다", "흐리멍덩하다", "흐리멍덩하다", "흐릿하다", "흐리멍덩하다", "흐리멍덩하다" 등. B, 형성자의 음표는 종종 언어의 변화로 인해 음성 기능을 상실하거나 약화시킨다. 예를 들어, "위" 는 "위" 의 네 번째 소리를 읽지만, "위" 를 음표로 하는 "만약", "열" 은 "당" 의 세 번째 소리를 읽고, "때" 는 "때" 의 세 번째 소리를 읽습니다. C, 한자는 더 많은 악센트 현상을 읽습니다. 예를 들어' 참자' 에서' 방문' 자는' 참자' 의 첫 번째 소리를 읽고,' 참자' 는' 신' 자의 첫 번째 소리를 읽고,' 중심' 자는' 불공평' 자의 첫 번째 소리를 읽는다. * * 세 가지 악센트가 있습니다.

한자의 단순화에 대하여.

한자는 그림 문자에서 진화하여 실물로 그리면 획이 더 많아진다. 한자의 발전사에서 볼 때 한자의 진화는 줄곧 뚜렷한 추세이다. 1956 년 한자 단순화 방안 발표, 1964 년 단순화자의 범위와 수를 확대한 것은 이천여 년 만에 처음으로 대규모 한자 개혁이다. 40 여 년의 실천을 거쳐 교육과 글쓰기를 보급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반면에, 단순화자도 토론의 여지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탑승", "반환", "남", "촉", "Xi", "맞아", 그 구성 요소는 "예", "등음계의 다른 음표 대신" 예 "입니다. 어떤 초서는 해서체와 다른 방식으로 쓰여지고, 어떤 동음자는 한자를 대체할 수 있다. 그러나 글쓰기의 규범이 확정되면 단번에 이룰 수 없고, 혼자 고집을 부리며 제멋대로 내버려 둘 수도 없다. 한자는 중국 우수 문화의 전달체이며 중국 문화의 중요한 방면이다. 한자는 중국 전통문화처럼 대해야 한다. 우선, 우리는 전통을 계승해야지, 그것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다. 둘째, 한자의 발전 법칙에 따라 개조하여 더 나은 교류 도구로 만들어야 한다. 중국의 국제적 지위가 높아지고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자를 배우고 있다. 각국에서 중국어를 가르치는 선생님 중 일부는 대만성에서 왔고, 일부는 대륙에서 왔다. 한자를 가르칠 때 당연히 번체자와 간체자 두 가지 교수법이 있을 것이다. 이 두 가지 교수법이 통일되었는지, 어떻게 통일되었는지는 해협 양안과 해외의 관계자와 전문가 학자들이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한다.

4. 한자는 병음의 길을 걸을 수 없다.

1958 년, 국가는 한어병음 방안을 발표했다. 그것의 기능은 표준어와 주석 한자를 홍보하는 도구로 쓰인다. 병음 방안의 적용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등학생이 쓸 줄 모르는 한자를 만나면 병음으로 쓸 수 있다. 책 속의 어려운 단어는 병음을 추가할 수 있다. 외국 지명을 인용할 때 병음 방안으로 철자와 번역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방안은 한자처럼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견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 언어의 모든 필기부호는 병음화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는 견해도 있었다. 이 기준에 맞지 않는 문자는 모두 낙후된 것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과학적 근거가 없는 편견이다.

한자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기

한자 교수법에 따라 한자를 가르치는 것이 옳다. 그러나 낡은' 육서' 론 (사물, 상형자, 음형, 인식, 조율, 변명) 은 반드시 개혁해야 한다. 이 성과는 비교 문자학 연구를 기초로 당란 선생의' 삼서' 이론과 결합해 표형, 차용음, 형성자의' 신삼서' 이론을 제시했다. 육서' 의 합리적인 부분을 포함하고' 집중력' 을 제거했다. 상형자는 6 권의 책 속의 상형자, 표의자, 의의자를 포함한다. "차용음" 이라는 단어는 빌리는 것이다. 외래어 또는 표음어로 개명된 이유는 외래어 중 또 다른 외래어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당란 선생의' 삼서' 에서 차용어를 제외하고, 상형자법으로 만든 글자를 상형자와 상형자로 나누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신삼서" 는 선인의 연구 성과를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선인의 부족함도 바로잡았다. "새 세 권" 의 분류 기준을 파악하면 한자 교육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갑골문

갑골문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완전한 고문이다. 갑골문은 주로 은허 갑골문, 일명' 은허 문자',' 은치' 를 가리키며 상대의 거북갑수골에 적혀 있다. 65438+ 는 2009 년 말 하남 안양 소툰 은허에서 발견됐다. 중국 상대 말기 (14- 1 1 세기) 에 황실에 새겨진 (또는 쓴) 거북갑과 수골에 도문의 조자법을 물려받았다. 상조가 멸망하고 주조가 부상한 후 갑골문은 한동안 계속 사용하였다.

고대 청동기 비문

은주 청동기의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정동과 청동기 제조 기술이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김문은 모두 3722 곳, 그 중 2420 곳이 알아볼 수 있다.

대박

대천은 서주 시대에 널리 사용된 글씨체로, 하조 백이가 창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필기매체에 따라 김문 (또는 종정문) 과 김문도 다르다.

작은/작은 스탬프 문자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22 1 년 전), 소전은'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도' 정책을 시행하고 통일계량책임을 진다. 진 () 나라' 대박 ()' 의 원시 문자를 기초로 간소화하여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창조하였다. 중국에서는 서한말년 (기원 8 년경) 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글씨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박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관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예서

예서 () 는 한립 () 이라고도 하는데, 한자에서 흔히 쓰이는 엄숙한 서체이다. 그 쓰기 효과는 약간 넓고 평평하며 가로화는 길고 짧으며 직사각형으로'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예서는 진나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우에 의해 형성되어 동한 정상에 이르렀다. 서예는' 한립당카이' 로 불린다.

초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인 한자.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해서체

해서체는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또는 진품이라고도 하며, 중국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체이다. 그것의 글리프는 정사각형으로 예서가 쓴 편형과는 다르다. 해서체는 여전히 현대 중국 서예의 참고 표준이며, 또 다른 서예인 만년필자도 발전하기 시작했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행서는 해서체를 기초로 한 것으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꽃무늬가 풀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무늬' 라고 하고, 풀무늬가 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풀'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