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불계율죄를 설명합니까?
육각 주범의 절도 고리: 첫째, 주체가 있다. 둘째, 스스로 생각해라. 셋째, 도둑 이있다; 넷째, 무거운 물건 (무거운 가치); 다섯째, 편리; 6. 이 사무실을 나가세요.
보통 사람들은 모두 물질에 의존하기 때문에 도계는 매우 복잡하다. 홍의 대가가' 33 법론: 도적강제석문답' 에서 "도교와 풍습의 모든 계율 중에서 도금지는 가장 복잡하다" 고 말했다. 이 두 번째 계명은 이해하기 어렵다. 그것은 반드시 깨지고 해석되어야 한다. 너는 그것의 의미를 잘 생각해야 한다. "
도난당한 "주님의 물건" 에 관해서는 종류가 다양하다. 육진 (색, 소리, 향, 맛, 접촉, 법), 6 대 (땅, 물, 불, 바람, 가스, 지식) 모두 도난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준비" 에서 "육진 6 대 유주" 라고 하면 부당하게 피해를 입히면 불법이다. 장롱이 비스듬히 마주치면, 그가 만드는 것을 방해할 수 있고, 도둑이다. 똑똑한 사람은 이 세상을 안다. 사람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노하우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면 가치를 얻고, 스님을 편리하게 하고, 배우고, 가치를 얻지 못하면 지식을 훔친다. 계략, 그런 예술도 괜찮다. 훔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훔칠 수는 없지만, 총명하다는 것은 다른 사람이 배운 것이기 때문에 구름이 귀를 훔친다. "현대 사회의 지적 재산권 침해는 지식을 훔치는 것이다.
마음을 훔치는 것은 탐욕, 치매, 성가심으로 인한 것이다. 요가 마스터의' 지론' 은 이렇게 말한다. "그의 부귀한 폭식을 위해 취하면, 탐욕이 아니다. 그가 고용하여 약탈을 당하거나 은혜에 빼앗기거나 은혜를 빌거나, 주교의 명령에 따라 풍요를 구하거나, 공명을 구하거나, 행복을 구하거나, 모든 것이 직업을 받아들이는 것과 무관하다면 탐욕으로 태어난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한 번 더 해보면' 네가 내 자리에 있다면, 기쁨은 의미가 없다' 고 생각할 것이다. ♫ 널리 퍼진 것은 아홉 가지 귀찮은 증력이지만, 약탈은 돈을 다 탐낼 필요도 없고, 남은 재물을 요구할 필요도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또는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정착지, 집, 재산, 보물, 자산을 불태우고 절도죄와 비슷하거나 더 나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또는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자는 강도로 재물을 흩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가 그가 알려준 일을 하도록 가르침을 받았을 때, 그는 그에게 죄와 공존하지 말라고 가르칠 수 있다. 다시 하면 네 마음이다.' 웃어른을 위해 강탈하는 것이 정법이다.' ♫ 유명한 바보에서 태어나 죄를 받아들였다. 아니면 마음으로서' 브라만을 비방하고 브라만을 욕하면 법은 그의 모든 재산을 몰수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이것은 가져가는 것도 아니고 바보이기도 하다. 또는 마음으로' 신전, 신단 가지, 신단 기구를 위해 희생을 바칠 경우, 법은 도둑을 강탈해야 한다' 고 말했다. 가져가지 않으면 어리석을 수도 있다. "(볼륨 60)" 유포세 계율 "은" 성을 강탈하는 것은 여기에 집착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제 6 권)
도계죄 중' 무거운 물건' 은 도난당한 재물의 가치가 도계죄 기준, 즉 상품에 도달했다는 것을 말한다. "준비" 는 말했다: "무거운 물건은 5 위안이고, 5 위안의 가치가 있다면 잡동사니보다 많다. 그러므로 다섯 가지 한계가 있고, 왕법은 다섯 명이 죽고, 부처는 왕법으로 족중량을 훔쳤다. " 만약' 무거운 물건' 의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범죄는 좀 가볍다. 동전의 액면가는 시대와 국가에 따라 다르다. 부처시대에는 동전 다섯 개가 가장 중요한 물건이었다. 오늘 시대의 우리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북란' 은' 사푸토' 라고 말한다:' q: 5 달러를 훔치는 것은 얼마입니까? A: 세 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추운: 상대 국왕이 쓰는 돈의 양에 따라 허용된 돈의 수가 제한되어 있어요. 이운: 불법인 곳이 있는데, 얼마를 쓰는 것이 한계예요. 삼우운: 부처님은 왕에 따라 5 위안을 훔쳤고, 사형선고를 받았고, 이에 따라 결국 끊었다. 지금 불교가 생겼으니, 국가의 물건을 훔쳐 죽는 것은 모두 한계다. \ "세 가지 해석이 있지만, 선생님은 앞으로 반드시 의롭다. "슈지에" 구름: "예를 들어," 많은 이론 "에서 도둑들은 서로 소통합니다. 처음 자본을 석방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초보적인 해결책이다) 해결 후, 현재 국가가 무너지면서 언어도 범람하여 계승하기 어렵다. (이것은 세 번째 해결책을 깨뜨렸다).' 슈퍼스' 는 계속해서 이렇게 썼다. "그러나 5 개의 돈의 의미는 각각 다르다. 유죄 판결은 쉬워야 하지만 신중함은 시급해야 한다. 그래서 법적으로 "초목을 훔쳐서는 안 된다. "... 유죄 판결은 범인이 처벌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하고, 호송은 그가 일심으로 복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제가 돈을 관리하겠습니다. 자지가 설명했다. 많은 논문들 사이에서 설명했듯이, 만약 당신이 당신의 나라와 함께 돈을 쓴다면, 당신은 어쩔 수 없이 당신 자신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도선 변호사에 따르면 반지를 훔치는 무게 기준은 중국에서 5 위안이다.
남의 재물을 침범하거나 강탈하는 각종 방법은 모두 도둑이다. 예를 들어 부처가 말한 우포세 오계는 "후회할 수 없는 다섯 가지 무거운 것이 있다. 하나는 고단이다." 라고 말했다. 둘 다, 가볍게 떨어졌다; 셋째, 사기꾼; 넷째, 강한 캡처; 다섯째, 받아라. " 요가 마스터지론' 은 "누군가가 그의 재산을 분명히 빼앗아간다면, 그의 이름은 빼앗기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훔치거나, 벽을 공격하거나, 매듭을 풀거나, 길을 매복하거나, 훔치거나, 빚을 거부하거나, 아부하거나, 속이거나, 편리할까 봐 지금 가져가거나, 지금 가져가거나, 스스로 빼앗거나, 아무것도 가져가지 말라고 명령하면 된다. " (제 59 권)
고의로 돈을 잃어버리고 공공재물을 침범하는 것도 절도죄이다. 예를 들어, "불설 유녀 세경 오계" 는 "거사가 있는데, 세금을 잃어도 잃지 않고, 5 위안에 달하는 사람은 후회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그 후, 나실인은 세관에 가서 나실인에게' 이것은 네가 사준 것이다. 너와 함께 절반의 세금을 냈다' 고 말했다 소지한 사람에게는 5 원짜리 세금을 위반하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문외한이 다른 길을 개척하여 잃어버린 세금이 5 위안의 가치가 되도록 한다면, 그는 후회할 것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탈세, 공금 횡령, 가짜 공제, 밀공 감료 등이 있다. 모두 절도죄에 속한다.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귀중품을 발견하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면, 심지어 물건을 살 때 판매자의 돈을 많이 가져갔는데도 일부러 돌려주지 않는 것도 절도이다. 실제 효과는 주인의 마음을 거스르고 주인에게 손해를 입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예를 들어 「절용서기」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절약은 도둑질이다. 예를 들어 검소하게 (기근), 빵 두 조각을 잘못 가져가는 것과 같다. 절약을 기억할 때, 너의 음식은 한계가 있다. 돌려주지 않으면 도둑이 된다. " (제 2 권 제 2 부) 수령인은 반드시 돈을 받아야 한다.
도계죄 중' 제자리에서 벗어나다' 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북란" 은 "도둑은 이미 범죄자가 되었다. 비록 그가 이 곳을 떠나려 하지만, 그는 물건을 남길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는 열 개의 문으로 차이를 표시했다. 첫째, 변호사가 스님을 불법적으로 이용하는 것과 같이 서류가 서로 갈라져 있다. 둘째,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창시자, "선견": 마음을 훔치고 구름을 읊는다면: 내 처가 될 것이다. 집주인은 의심이 많고 마음이 허술하다. 판정 (집주인에게) 실심자가 심각하다 (중죄). * * * 쟁원장, 반리판정은 무겁고, 반리판정은 가볍고, 심지어 깨졌다. 즉, "4 점" 처럼: 말로 변론하면, 혼동해서 취한다. 셋째, 표상 (즉, 땅량) 을 옮기는 사람, "보기 좋다": 표기 일거수일투족, 유죄; 두 번째 입찰가를 올릴 때, 그것은 무겁다. 밀 한 알이라도 무겁다. 지하의 깊이는 값진 것이다. 밧줄이 잘 맞는다. 넷째, 자금을 모으는 실패자,' 4 시': 소장호 자금을 훔치고, 물건을 나누어 자금을 모으면 돈이 부족해진다. 5. 이색' 10 영'' 사푸토' 는 펠트 위에 가지와 잎이 있는데, 지금은 잎에서 훔쳐 나무 꽃으로 가져가는 것은 중죄이며 이색이라고 한다. 또는 그의 맨틀을 빌려 합리적인 사용 없이 5 달러를 빼는 것은 중죄다. 운율: 색상이 좋지 않으면 좋지 않습니다. 6. "10 용": 푸프가 바둑을 옮기는 것과 같은 구령을 빙빙 돌다. 일곱,' 승재' 와 같이, 생각조차 하지 않고 그의 소와 말을 훔치는 것은 중죄는 아니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덟, "보기 좋다" 와 같이, 빈 곳에서 훔치면 반드시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공중에 몽둥이 하나를 던진다면, 너는 분명히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것은 매우 무거워질 것이다. 좋은 견해': 마음을 정하면, 자백을 해야 하고,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9.' 4 점' 과 같은 지방과의 구분은 없다. 그의 농가를 훔치고, 마을을 습격하고, 악색을 불태우고, 모두 심각한 범죄를 저지르는 등. 10/0. 공중에서 물건을 불고, 새를 훔치고, 구불구불하고, 물을 주입하는 것과 같은 잡다한 것들. , 설명하지 않고, 너무 넓습니다. 하지만 도둑과 반지의 구분은 매우 어렵다. 만약 너의 외모가 넓다면, 너는 두루마리 하나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계몽에 관해서는 복잡하다. 그래서 당신은 범죄의 원인을 간략하게 나열하고, 대체로 이해하고, 절약을 만족시키는 것을 만족시킬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지점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1) 사람의 재산을 비인간적 재산으로 취급하거나 비인간적 재산을 인류재산으로 간주한다.
(2) 타인의 재물을 자신의 재물로 간주하거나, 자신의 재물을 타인의 재물로 간주한다. 또는 A 의 재산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B 의 재산이다.
2. 마음: 마음은 도둑질의 동기이며, 여섯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도둑 을 훔칠 때, 이 여섯 가지 측면을 명확하게 할 필요는 없지만, 도둑이 근본적인 계명을 위반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때, 하나하나 분석해야 한다.
(1) 지식은 타인의 재산이다. 재산이 다른 사람에게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거나 대충 알고 있다는 것이다.
(2)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부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든 사람이 재산 소유권에 대한 의존을 포기하지 않았거나 모든 사람이 재산을 자신에게 증여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거나 대충 알고 있다는 것이다.
(3), 자기 소유를 차지하지 않는다. 이 재물을 훔치는 목적은 자신의 의식주 등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위해 도둑질을 한다면, 너는 지범죄를 저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