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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전공 취업 방향과 전망

대학 전공:

기초학제: 4 년 | 학생 모집 대상: | 학력: 중등학교 | 전문코드: 13040 1.

교육 목표

교육 목표

교육 목표: 이 전공은 예술사 연구, 예술 비평, 예술 교육, 현대 시각 문화 계획 및 관리, 문화유산 연구 및 관리 능력을 갖춘 탄탄한 과학 문화 및 예술 이론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예술 교육, 예술 연구, 문화 예술 관리, 시각 문화 활동 기획, 언론 출판, 갤러리, 박물관, 미술관, 미술관,

요구 사항 육성: 능력 구조에서 본 전공 학생은 과학적 사고 방법, 과학적 연구 방법, 실질혁신 정신, 인문학과의 종합 분석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중국과 외국의 미술사와 예술 이론 지식을 충분히 이해하고 장악해야 하며, 독자적인 판단력을 갖추고 예술 발전의 법칙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좋은 예술 감상 능력, 논리적 사고력, 강력한 문자 표현 능력을 갖추고 있다. 문헌 검색과 자료 조회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일정한 과학 연구 능력과 실제 작업 능력을 갖추고 있다. 당대 예술 창작과 시장 관리의 현재 상황에 대해 실질적인 이해가 있다.

미술학의 이론 동태와 프론티어 과제에 주목하고, 시각 문화 발전의 최전선 동태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광범위한 인문적 소양을 갖추고, 이론과 실제를 연계하고, 현장 고찰을 강조한다. 사회 실천에서 예술 전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예술가의 작업 방법, 전시 방법, 전시의 전반적인 운영을 이해하고 실제 업무 경험을 쌓는다. 게다가, 학생들은 좋은 학풍, 문풍, 직업도덕을 가져야 한다.

졸업생은 또한 다음과 같은 지식과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1. 자질구조상 사상도덕적 자질에서 좋은 정치적 자질, 사상적 자질, 도덕적 자질을 요구하여 법제의식, 성실의식, 집단협력의식을 달성해야 한다. 문화적 자질 방면에서 중국 전통문화, 문학예술수양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으며, 현대의식과 인간관계 능력을 갖추고 있다. 심신이 건강하다.

2. 지식구조에서 본 전공이 확정한 기초지식과 전문능력 외에도 외국어, 컴퓨터 및 정보기술 응용, 데이터베이스 응용 방면의 공구성 지식, 문학, 역사, 철학, 사회학, 인류학, 정치학, 심리학, 지적재산권 보호 및 관련 법규 방면의 인문 사회과학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주요 과목: 미술과 예술 이론.

핵심 과정: 중국 미술통사, 외국 미술통사, 중국 현대예술추세, 서구 현대예술추세, 예술개론, 미학개론, 중국화이론, 서화이론, 예술평론과 글쓰기, 박물관학개론, 예술관리.

주요 실천 교육 과정: 본 전공 전체 실천 교육 체계는 전문교육 분야의 조사와 실천, 종합교육 분야의 사회실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찰과 실천 교육에는 적어도 미술관 박물관 중요한 예술 문화재와 유적지 견학이 포함된다. 각지의 민족 예술, 민간 예술, 민간 문화 조사; 사회 실천 취업 실천 등 다양한 형태의 각종 예술 기관과 단위.

사회실천교육은 공공기초수업과 결합해 학교가 조직한 각종 사회공익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조사를 하고, 사회현실에 접촉하고, 국정민정을 이해하고, 사회적 수요에 적합한 실제 업무능력을 단련하고 배양할 수 있다.

주요 전문 실험: 예술 이론 작문, 예술 평론 등.

학습 연한: 4 년.

수여 된 학위: 문학 학사.

직업 능력 요구 사항

직업 능력 요구 사항

전문 교육의 주요 내용

전문 교육의 주요 내용

스케치 정물, 서예, 인감, 시스루, 서예사, 꼼꼼한 꽃과 새, 선화 스케치, 예술 감정, 유화 창작, 공예 미술, 세계 미술사는 중국화, 서예, 초등 교육, 유화, 미술과 같은 전문적인 방향으로 배양된다.

전문 (기술) 방향

전문 (기술) 방향

예술 단위: 예술 리뷰, 예술 관리, 예술 감정; 출판사: 미술 편집자, 레이아웃 디자인; 대학, 초등 및 중등 학교: 예술 교육, 예술 연구.

직업 자격증 예

직업 자격증 예

계속 전공을 공부하는 예

취업 방향

취업 방향

발전 전망: 각종 신종 문화산업, 패션산업의 부상으로 각 업종, 도시 건설이 점점' 포장' 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회에서 예술인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예술류 졸업생들은 과거보다 더 넓고 다양한 취업공간을 갖게 되었다. 대학생의 취업난의 상황에서 일부 고교의 예술류 졸업생들은 다방면으로 경쟁하는' 인기 상품', 예술디자인 등 실용성 전문가의 부족이 되었다. 예를 들면 국가 대형공사, 지역사회계획, 도시건설, 랜드마크 건물, 교통허브, 제품디자인, 원림녹화공사 등이다. 조경 디자인, 환경 예술, 창조 산업, 심지어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IT 웹 페이지, UI 인터페이스, 멀티미디어 예술, 무대, 전시, VI 이미지, 관광 상품 등. 졸업생의 취업 상황은 계속 낙관적이다. 많은 기업들이 자신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쟁취하기 위해 앞다퉈 고교 인기 예술학과 졸업생을' 예약' 하고 있다. 월급이 수천 원에 달하는 것이 흔하다. 미술류의 중국화, 유화 전공이 약간 약하다. 졸업 후 주로 디자인 업무나 교육에 종사하며 대학원 시험도 적지 않다. 국화와 유화를 배우는 학생은 실용예술로 발전하여 그래픽 디자인에 종사할 수 있기 때문에 넓은 취업 전망도 있다.

해당 직업 (직업)

해당 직업 (직업)

추가 정보:

예술생 취업 전망은 어떻습니까? 예술을 배울 길이 있습니까? 미술을 배우는 것은 돈이 많이 드는 전공이다. 그럼 몇 년이 걸려야 좋은 작품을 그릴 수 있고, 미술을 배우는 데 얼마나 걸릴까? 예술을 배우는 출구는 어디입니까? 미래의 결말은 어떤가, 성공인가 실패인가?

1 미술을 배울 길이 있습니까?

1. 생존보장이 있고,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 없고, 독립된 경제능력이 있고,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2. 만약 당신이 1 시에 만족한다면, 흥미가 있으면 견지해 나가세요. 어느 날 당신은 세상에 인정받을 것입니다. 한 폭의 그림도 많은 가치가 있다. 한 켤레만 주세요. 먹고 싶을 때 팔아요.

3. 사람은 평생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신기하다. 미래에 미래가 있는지 여부는 그들의 욕망에 달려 있다. 어차피 후회하지 않아요.

첫째, 화가.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배우고, 그림을 전시하고, 그림을 팔다. 음, 이것은 의미심장한 길이다. 그렇게 열광하지 않고 인문환경이 좋으니 잘 가는 것이 더 어렵다. 그러나 타고난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제멋대로 걸어갈 수 있다.

둘째, 디자이너.

이것은 광활한 세계이고, 그림을 잘 배우고, 예술을 잘 이해하는 것은 이 길을 잘 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기초이다. 넓은 의미의 디자이너 직업이 많다. 건축 디자인, 경관 디자인, 무대 디자인, 인테리어/인테리어 디자인, 의류 디자인, 광고/그래픽 디자인, UI 디자인, 제품/산업 디자인 (넓은 의미의 산업 디자인에는 많은 범주가 포함됨) "산업 디자인에는 어떤 범주가 포함됩니까? 산업 디자인). 일상생활에서 이런 직업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고, 먼저 자신의 강점과 흥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전문 시장은 수요가 많아 비교적 좋은 회사에 들러붙어 성장하고, 결국 수준과 명성을 얻고,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셋째, 애니메이션/일러스트레이션

네, 이 길은 디자이너보다 좀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그림을 그리는 것은 직접적인 작업이다. 뒤로 갈수록 자유로워진다. 그림에 특히 열정적이지 않을 때는 집착과 혼란이 쉽지만, 사실 이 그림을 그려서 다른 관련 직업으로 옮기는 것도 흔한 일이다.

만화를 그리거나, 이런 인재가 필요한 회사가 많고, 각종 해외 주문에도 4 격 만화와 주변 만화가 필요하다. 현재 인터넷 출판 만화가 원고료를 버는 것을 지지하는 뉴미디어가 많다.

삽화. 잡지, 소설, 아동서 (이 시장은 비교적 크다) 등의 전달체로부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자신만의 스타일과 시리즈도 가질 수 있다. 이 작품들은 CG 작품으로 불릴 수 있고, 관련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 게재될 수도 있고, 인터넷 대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명성과 팬을 늘리고, 어느 정도 축적하고, 특별한 계약원고 기회를 얻고, 책을 내고 인세를 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물론, 이 직업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당신의' 학화' 로 이어졌다.

넷. 게임/영화

게임 미술은 개념, 인설, 장면, 소품, 특수 효과에서 포스터, 아이콘,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영화 및 TV 개념 설계에는 캐릭터 디자인, 장면, 스플리터 등이 포함됩니다 ...

이것들은 모두 점진적인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동사 (verb 의 약자) 기타 직업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촬영으로 심미와 관찰이 잘 결합된 시장을 많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사진의 저작권을 미디어나 개인에게 팔고 다른 사람의 사진을 찍는다.

조각가, 이것은 보통 화가와 같다. 제멋대로 하는 것도 좋다.

회화 선생님은 마음대로 가르치는 데 능하다. 그들이 잘하는 한, 입담이 좀 있다면, 시장 수요는 여전히 매우 크다. 유명한 전문 예술가는 사실 스스로 반을 열고 자신의 전문 기술을 가르칠 기회가 있다.

뷰티/네일아트/미용사는 기본적인 그림과 미학의 기초가 필요하다. 목수조차도 그림과 정신 지능을 결합해야 더 잘할 수 있다.

1 미술 전공 취업 모델 다양화

미술대학 졸업생 2 만 8000 ~ 3 만 명. 2065,438+06, 전국 학부 취업률은 80 ~ 85% 입니다. 지난 2065, 438+04 년 65%-70% 의 취업률과 2065, 438+05 년 65%-70% 의 취업률에 비해 눈에 띄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술 전공 졸업생 취업 방식이 다양해 교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면 미술 교사가 될 수 있다. 사실 미술학과 졸업생도 학교, 언론, 신문출판기관, 광고회사, 박물관, 전시관, 서예원, 경매장, 기업사업 단위 홍보부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구체적인 직책은 미술교사, 미술편집자, 제작디자이너, 미술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문화산업관리 등이다.

하지만 미술학과의 특수성과 학제성으로 학교마다 취업률이 다르고 전공별 발전공간도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예술, 예술 이론 등과 같은 이론 연구 위주의 전공은 대부분 과학 연구 기관이거나 계속 깊이 연구하기로 선택하지만, 그림, 디자인, 조형 등 실천 위주의 전공은 학생의 능력과 직업소양, 취업 방향에 따라 발전 공간도 크게 다르다.

1 회화 전공 취업 전망 발표.

유화 방향 취업 방향

졸업생은 예술 창작 부서에서 유화, 벽화, 포스터 창작을 하고, 각급 예술대학에서 교학 업무를 하고, 각급 미술관, 전시관, 문화관 (역) 에서 예술 창작과 과외를 하고, 출판사, 신문사, 잡지사에서 미술 편집 업무를 하고, 관련 부서, 공장 광산업체에서도 관련 홍보에 종사할 수 있다.

중국화 방향, 취업 방향

학생들은 졸업 후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 진출하여 홍보, 교육, 디자인, 연구, 출판, 관리단위가 예술교육, 창작, 연구, 출판, 관리 등의 방면의 업무와 기획, 제작을 하는 고급 전문 인력에 종사할 수 있다. 석사를 계속 공부할 수도 있다.

취업 방향

졸업생은 도시 건설, 풍경원, 예술창작부에서 벽화 디자인과 창작에 종사하고, 각급 예술대학에서 본 전문 교육에 종사하며, 미술관, 전시관, 문화관 (역) 에서 예술창작, 홍보 및 과외를 하거나, 다른 부서, 기관에서 관련 홍보에 종사하기에 적합하다.

책 바인딩 예술 방향 및 고용 방향

출판, 신문예술부문, 학교, 과학연구 등에서 인쇄, 장판 디자인, 교수 연구에 종사할 수 있는 우수한 자질 전문가를 양성하다.

문화, 교육, 기업사업 단위에서 사회문화예술, 기업문화, 예술디자인교육, 과학연구, 기획창작에 종사할 수 있는 자질 인재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 스케치, 색상, 국화, 디자인 기초, 사진, 형체 묘사와 연구, 글꼴, CI 편성, 일러스트레이션, 광고 디자인, 2D 및 3D 애니메이션 디자인, 종합 재료, 종합 예술 모델링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수채화 방향 취업 방향

문화 예술 부문, 학교, 과학 연구 단위, 디자인 회사, 뉴스 미디어 기관, 출판 부서에서 수채화 자각 창작, 교육, 과학 연구, 디자인에 종사할 수 있는 높은 자질의 전문가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 스케치, 수채화, 수채화 기법 연구, 종합 재료, 사진 조명 구성, 디자인 기초, 컴퓨터 디자인, 환경 예술 디자인 등. (종합 예술 방향)

1 미술 전공 취업 전망 발표.

본 전공은 예술사, 예술교육, 교수과학 연구, 예술평론과 편집, 예술관리, 박물관 등 분야의 고급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졸업 후 예술교육, 예술연구, 문화예술관리, 신문출판 등에 종사하기에 적합하다.

사범학교 취업 방향

본 전공은 예술사, 예술교육, 교수과학 연구, 예술평론과 편집, 예술관리, 박물관 등 분야의 고급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졸업 후 전문대학과 중학교에서 미술 교육과 교수 연구나 교수 연구원 및 기타 교육자에게 적합하다.

중국 서화 감상 방향 취업 방향

박물관, 경매회사, 문박서화연구원, 대학 등.

예술 교육 전공

학생들은 졸업 후 각종 고등 또는 중등 학교에 입학하여 미술 교육, 교수 연구, 미술 교육 관리 등의 교육 업무에 종사할 수 있다.

예술 디자인과 관련된 업종과 다양한 전문 예술 창작 단위를 인테리어 디자인 예술, 환경 디자인 예술, 회화 예술 등의 디자인, 창작 및 관리에 종사할 수도 있다. 또는 석사 학위를 계속 읽을 수 있습니다.

순수 예술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구름 속의 안개 속의 상태이다: 지루한가?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습니까? 앞길이 암담한가? 순수 예술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의문을 가질 것이다. 어떤 예술 전공인가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순수 예술 전공을 선택합니까?

순수 예술 전공이란 무엇입니까?

전통적인 순수 예술은 회화, 조각, 건축 등 시각 예술과 시, 연극, 춤, 음악 등 비시각적 예술을 포함한 회화 등 순수 예술로 정의됩니다. 현대 예술이 발전함에 따라 순수 예술의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경계가 흐려졌다. 영화, 카메라, 장치, 행동 등 새로운 예술 형식은 순예술이라고도 불린다. 따라서 간단히 말해서 순예술은 일종의 예술 형식이다. 시각 매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거나 어떤 현상을 표현하는 예술 형식이다.

예술 학과로서 순수 예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능력이 필요합니까?

순수 예술은 예술 학과로서 다른 예술 전공만큼 뚜렷하지 않다. 그것은 종합적인 예술 학과로, 관련된 전공이 매우 광범위하다. 이 때문에 종합적이고 다양한 학과 속성도 만들어냈다.

따라서 순수 예술은 학생들이 주제 선택, 스타일 결정에서 재료 미디어 전시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종합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우선, 예술 대가족의 일원으로서, 지나치게 강한 전문지식과 심미적 자질이 필수적이다. 기본적인 미감이 없다면 예술 창작의 초석이 없는 것과 같다. 둘째, 순수 예술은 전공이 광범위하며, 당신의 예술 창작을 뒷받침할 수 있는 다양한 학과의 지식 비축이 필요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문을 닫지 않고 다양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넓은 시각과 사고력이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돌파구, 혁신, 사고, 상상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 아마도 너의 가장 좋은 선택은 예술' 성인' 이 되는 것이다.

순수 예술 전공 취업 전망은 어떻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순수 예술이 취업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반면 순예술의 취업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유명한 감독 레드리 스콧 (대표작' 글래디에이터',' 이형',' 블랙독수리 추락',' 화성 구조') 이 영국 왕립예술학원 순수 예술학과를 졸업했다. 레드리 스콧은 황예로부터 순예술을 공부하는 동안 다양한 장르의 예술 매체를 접함으로써 사진과 영화를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들리,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지막으로 순수 예술의 미학 지식을 융합해 시각 효과로 유명하고 상업과 예술의 균형을 이루는 할리우드 감독이 될 것이다.

전통적인 취업 선택은 전문 예술가, 예술감독, 미술편집자, 제작디자이너, 예술교사가 되거나 프리랜서 예술가가 되어 스튜디오를 세우고 대형 갤러리나 예술회사에서 일하거나 책전 활동에 종사하는 것이다. 또한 순수 예술 전공인 학생들의 기초가 매우 깊기 때문에 광고회사, 출판사, 교육훈련기관 등 다른 분야로 전근하는 것도 우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