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전공과목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의 주요 과목은 무엇인가요?
주요 과목 : 마르크스주의 이론, 대학 외국어, 고급 수학, 대학 물리학, 물리 실험 , 선형 대수학, 확률 이론 및 수학적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구조, 이산 수학, 운영 체제, 컴파일 기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입문, 통합 모델링 언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기본 공개 과정 외에도 전공자는 이산 수학,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분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최신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구현 기술, 컴파일 원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및 컴퓨터 보안을 체계적으로 연구합니다. . 및 기타 과목 외에도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사항에 따라 다른 선택 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실무 링크: 졸업 인턴십, 과정 설계, 컴퓨터 엔지니어링 실습, 생산 인턴십, 졸업 프로젝트(논문).
(1)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과목에 대한 심화 독서:
소프트웨어 공학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용성과 효율성을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 수정 가능성, 신뢰성, 이해 가능성, 유지 관리 가능성, 재사용 가능성, 이식성, 추적 가능성, 상호 운용성 및 사용자 요구를 충족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추구하면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과 개발 효율성을 향상하고 유지 관리의 어려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적용 가능성: 소프트웨어가 다양한 시스템 제약 하에서 사용자 요구를 쉽게 충족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2) 효율성: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컴퓨터 시간과 공간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는 모두 시스템의 시간/공간 오버헤드를 소프트웨어 품질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술 지표로 간주합니다. 많은 경우 시간타당성과 공간타당성을 추구할 때 갈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경우 공간타당성을 위해 시간타당성을 희생하거나, 시간타당성을 위해 공간타당성을 희생해야 한다. 시간/공간 절충은 자주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3) 수정 가능성: 원래 시스템의 복잡성을 증가시키지 않고 시스템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어려운 목표인 소프트웨어의 디버깅 및 유지 관리를 지원합니다.
(4) 신뢰성: 불완전한 개념, 설계, 구조 등에 의해 발생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장애를 방지할 수 있으며, 부적절한 작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장애를 복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이해성: 시스템은 명확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문제의 요구 사항을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해성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복잡성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이식 또는 재사용을 지원합니다.
(6) 유지 관리성: 소프트웨어가 사용을 위해 인도된 후 잠재적인 오류를 수정하고, 성능 및 기타 특성을 개선하고, 환경 변화에 맞게 소프트웨어 제품을 조정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비용은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유지 관리 가능성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서 매우 중요한 목표입니다.
(7) 재사용성: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개념이나 기능을 가진 관련 모듈 중 하나 또는 그룹을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로 정의합니다. 작업량을 줄이기 위해 시스템의 어느 곳에서나 조립할 수 있습니다.
(8) 이식성: 소프트웨어를 한 컴퓨터 시스템이나 환경에서 다른 컴퓨터 시스템이나 환경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9) 추적성: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에 따라 추적 소프트웨어 설계 및 프로그램을 전달하거나 소프트웨어 설계 및 프로그램에 따라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을 역추적하는 기능입니다.
(10) 상호 운용성: 여러 소프트웨어 요소가 서로 통신하고 협력하여 작업을 완료하는 능력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전문 과정은 무엇입니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며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한 엔지니어링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여기에는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시스템 플랫폼, 표준, 디자인 패턴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에는 이메일, 임베디드 시스템,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오피스 제품군, 운영 체제, 컴파일러, 데이터베이스,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동시에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산업, 농업, 은행, 항공, 정부 부서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전공
주요과목 : 마르크스주의 이론, 대학 외국어, 고급 수학, 대학 물리학, 물리 실험, 선형 대수, 확률 이론 및 수리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구조, 이산수학, 운영 체제, 컴파일 기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입문, 통합 모델링 언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이 전공에서는 기본 공개 과정 외에도 다음과 같은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합니다. 이산 수학,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분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최신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구현 기술, 컴파일 원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컴퓨터 보안 등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다른 선택 과목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관심분야.
실무 링크: 졸업 인턴십, 과정 설계, 컴퓨터 엔지니어링 실습, 생산 인턴십, 졸업 프로젝트(논문).
대학의 소프트웨어 공학 전문과목은 무엇인가요?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양성하는 전공입니다. 엔지니어링 연구 및 고위 인재 적용. 이 전공의 훈련 계획은 훈련 계획의 구현과 이론, 추상, 설계 실험 등의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공학 기술을 습득하고 광범위한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합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조직, 관리 및 개발을 확장합니다.
주요과목 : 이산수학, 데이터 구조,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컴퓨터 구성 원리 및 시스템 구조, 운영체제, 컴파일 원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원리, 컴퓨터 네트워크, 인터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소프트웨어 공학 입문 , 소프트웨어 요구 공학,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바 언어 프로그래밍, xml 기술,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 도구 및 환경, cmm 및 iso9000,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전자 상거래 기초 등
졸업 후 학생들은 교육, 기업, 비즈니스 및 소프트웨어 산업 분야에서 교육, 관리, 연구 개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얻거나 이 분야, 관련 분야 및 해외에서 공부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의 주요 과목은 무엇인가요?
모두 필수입니다!
c/C, 데이터 구조, 이산 수학, 어셈블리 언어, 최신 운영 체제, 구조화된 컴퓨터 구성 요소, C# 언어, JAVA 언어(선택), 데이터베이스 원리, 알고리즘 분석 및 설계, 컴파일 원리, UML, 소프트웨어 공학, 소프트웨어 요구 공학, 컴퓨터 네트워크, 또 무엇이 있나요?
"어셈블리 언어 설계" 및 컴파일 원리를 제외하고 우리 교과서는 모두 영어로 원본이므로 배우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두 과목을 수강하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이죠!
포스터가 컴퓨터에 관심이 없다면 다른 것을 배워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피곤함을 느낍니다! 어쩌면 우리가 고급 수학, 선형 대수학 등에 대해 생각하는 다른 코스가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매우 피곤합니다!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 학부에서는 어떤 과목을 수강할 수 있나요?
소프트웨어 공학의 주요 과목:
외국어, 고급 수학, 선형 대수, 고급 대수 및 기초전자기술, 이산수학, 컴퓨터개론(C언어), 자료구조, C프로그래밍, 어셈블리언어프로그래밍, 알고리즘 설계 및 분석, 컴퓨터 구성원리 및 구조,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컴퓨터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학,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및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설계 사례 분석, CMM/ISO9000 등
소프트웨어공학 전공에는 어떤 과목이 있나요?
소프트웨어공학 전공 커리큘럼(학부)
주요과목 : 마르크스주의 이론, 대학 외국어, 고급 수학, 대학 물리학, 물리 실험, 선형 대수학, 확률 이론 및 수리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구조, 이산 수학, 운영 체제, 컴파일 기술, 소프트웨어 공학 입문, 통합 모델링 언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경영
이 전공에서는 기본 공개 과정 외에도 이산 수학,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분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최신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구현 기술, 컴파일 원리 및 소프트웨어를 체계적으로 연구합니다. 공학,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컴퓨터 보안 및 기타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사항에 따라 다른 선택 과목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실무 링크: 졸업 인턴십, 과정 설계, 컴퓨터 엔지니어링 실습, 생산 인턴십, 졸업 프로젝트(논문).
소프트웨어 공학에서는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하나요?
주요 과목: 마르크스주의 이론, 대학 외국어, 고급 수학, 대학 물리학, 물리 실험, 선형 대수학, 확률 이론 및 수리 통계학 ,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구조, 이산 수학, 운영 체제, 컴파일 기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개, 통합 모델링 언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이 전공에서는 기본 공개 과정 외에도 이산 수학,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분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최신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구현 기술, 컴파일 원리 및 소프트웨어를 체계적으로 연구합니다.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컴퓨터 보안 및 기타 선택 과목과 같은 과목을 학생들의 관심에 따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실무 링크: 졸업 인턴십, 과정 설계, 컴퓨터 엔지니어링 실습, 생산 인턴십, 졸업 프로젝트(논문). (7)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 과정의 심화 독서
교육 요구 사항:
이 전공은 컴퓨터 응용 분야의 발전,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응할 수 있는 학생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업계에 종사하고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 이론, 기본 지식 및 기본 기술을 갖추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아이디어, 방법 및 기법을 사용하여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분석, 설계 및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동시에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산업, 농업, 은행, 항공, 정부 부서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사람들의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에는 어떤 과목이 있나요?
학교 교육 계획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 과목은 c, c, java입니다. , 컴퓨터 입문, 소프트웨어 공학, 데이터베이스, 운영체제, 데이터 구조, 컴퓨터 구성 원리 및 시스템 구조, 리눅스, 알고리즘 분석, 컴퓨터 그래픽 등의 모듈 과목이 있을 경우 임베디드 관련, 네트워크 관련 과목도 있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공학의 주요 과정은 무엇인가요?
대학마다 개설되는 과정이 다르며, 개설 시간도 다릅니다. 소프트웨어 공학 전공자를 위한 교육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목적
본 전공은 컴퓨터공학 및 기술의 기초와 소프트웨어공학 전문지식을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습득할 수 있는 과학 소양을 갖춘 고급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업무 능력. 졸업 후 학생들은 소프트웨어 기획, 설계, 개발, 개발 등에 종사하는 관련 기업, 기관, 정부 기관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획, 컨설팅, 감독, 생산, 소프트웨어 기술 연구 및 개발, 소프트웨어 응용 시스템 유지 관리 등의 기술 업무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
2. 훈련세부사항
이 전공은 컴퓨터과학과 기술에 관한 기초이론과 그 응용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업무에 필요한 전문지식구조와 업무능력을 확립한다. 컴퓨팅 이론의 기초, 컴퓨터 시스템 및 하드 및 소프트 인터페이스,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도구 소프트웨어, 컴퓨터 응용 기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방법 및 도구 등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
4년 동안 공부한 후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지식과 업무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1.
2. 컴퓨터 과학 및 기술의 기본 이론과 전문 지식을 습득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 분석, 설계 및 설명의 기본 방법을 숙지하고 소프트웨어 연구 및 기술 개발 능력을 보유합니다.
3. 정보 시스템 보안 및 지적 재산 보호를 위한 관련 기술 방법 및 규정을 이해합니다.
4. 소프트웨어 시스템 계획, 설계, 컨설팅, 소프트웨어 테스트 및 평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관리 및 시스템 운영 관리에 대한 기본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5. 현대 정보 기술의 발전 추세를 이해합니다.
6. 두 가지 이상의 외국어에 능숙하고 전문적인 외국어 읽기 및 쓰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7. 문헌 검색 및 데이터 조회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독립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을 갖습니다.
3. 예정 학사제도, 최소 졸업 학점, 학위 수여
예정 학사 제도: 본 전공은 학점제를 실시하며, 학사 제도는 일반적으로 4년 조기 졸업 및 유예입니다. 학교에 따라 졸업이 허용됩니다. 관련 학점관리 규정을 시행합니다. 학생들은 복수 전공, 복수 전공, 부전공을 이수하도록 권장됩니다.
최소 졸업 학점: 162
수여 학위: 공학 학사
4. 과정 학습 요건
1. 본교의 공개과목은 공개필수과목(34학점)과 공개선택과목(11학점)으로 구분됩니다. 필수과목 34학점을 모두 이수해야 합니다. 공립선택과목은 인문·사회·예술 각 과목에서 4학점, 사회과학 과목에서 2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취업지도과정은 강의형태로 진행되며, 4~6강의 과목을 공개선택과목 1학점으로 가산합니다.
2. 기초교과목은 기초교과목과 교과전문교과목을 포함하여 총 52학점을 이수하여야 하며, 이 과목을 모두 이수하여야 한다.
3. 전공필수과목은 총 21학점이며, 학생은 이 과목을 모두 이수하여야 한다.
4. 선택과목을 수강하는 학생은 34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하며, 이 중 제한된 선택과목 모듈은 필수이며, 선택과목 모듈과 컴퓨터 과학 및 기술 관련 모듈에서 부족한 학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학과 프론티어 강의"는 매 학기마다 강의 형식으로 구성된 과목 지도 과정입니다.
6. '취업지도 수업'은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4~6개의 강의와 1개의 공개 선택 학점을 제공합니다.
7. 본 전공에는 6개의 이중언어 교육과정(수업계획서에서 과정명 앞에 * 표시)이 있습니다. 이 전공에서는 더 이상 별도의 전문 영어 과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8. 강좌일정의 첫 번째 과목명은 종합설계 과목입니다.
9. 전문 기술 및 실습은 총 8학점입니다. 학생들은 과정 구조 규모에 따라 과정 설계 콘텐츠 또는 전문 인턴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 인턴십을 선택하는 경우 학생들은 최소 2개의 과정 설계 선택과목을 추가로 이수해야 합니다.
5. 강좌 구조 비율 표
총 학점 시간에 대한 강좌 카테고리 시간의 비율 총 학점에 대한 학점 시간의 비율
공개 *** 코스 학교 ( 45학점) 공립 *** 필수과목 784 26.3 34 21
공립 *** 선택과목 170 5.7 11 6.8
기초교과목 (51학점) 일반기초과목 558 18.7 27 16.7
전문기초과목 490 16.4 24 14.8
전문필수과목 353 12.9 18 11.1
전문선택과목 578 20 34 21
전문인턴십 또는 전문기술 및 실습과정 8주 8 4.9
졸업논문(설계) 12주 6 3.7
합계 2933/18주 100 162
100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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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공학 전공의 전공과목은 무엇인가요?
소프트웨어공학 전공의 주요과목 : 마르크스주의 이론, 대학 외국어, 고급 수학, 대학 물리학, 물리 실험, 선형 대수학, 확률 이론 및 수리 통계,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구조, 이산 수학, 운영 체제, 컴파일 기술, 소프트웨어 공학 입문, 통합 모델링 언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
채용 직위 :
1. Java 방향 : JAVA 주니어 프로그래머, JAVA 컴퓨팅 프로그래머, JAVA 엔지니어, J2EE 시스템 엔지니어 등
2. 넷 방향: .Net 프로그래머, 웹사이트 개발 엔지니어, .Net 엔지니어 등
3. 기타 지시사항 : 단순관리정보시스템 개발 및 유지관리 인력, 웹페이지 제작 및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인력, 주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유지관리 인력, 데이터베이스 개발 엔지니어, 시스템 분석 및 설계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구성 관리자, 문서 작성 엔지니어.
(10)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전공 과정의 심화 독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는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시스템 플랫폼, 표준, 디자인 패턴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에는 이메일, 임베디드 시스템,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오피스 제품군, 운영 체제, 컴파일러, 데이터베이스,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동시에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산업, 농업, 은행, 항공, 정부 부서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사람들의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컴퓨팅 분야의 한 분야, 컴퓨팅 분야의 이론, 추상화, 설계의 세 가지 분야 형식, 바인딩, 대규모 문제의 복잡성, 개념 및 형식 모델, 일관성 및 완전성, 효율성, 진화, 12가지 기본 추상화 수준, 공간 정렬, 시간 정렬, 재사용, 보안, 절충 및 의사 결정, 수학적 방법, 시스템 과학 방법과 같은 개념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개발 비용을 절감하며 프로젝트가 기한 내에 완료되도록 관리 프로세스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체계성, 표준화 및 측정 가능성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큰 관심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