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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토인형의 역사

1. 토우인형의 유래,,,,,,,,,,,,,,,,,,,,,,,,,,,,,,,,,,,,,,,,,,,,,,,,,,,,,,,,,,,,,,,,,,,,,,,,,,,,,,,,,,,,,,,,,,,,,,,,

우시의 토우인형이 유명해요 이번에는 아버지가 무석(無錫)에 출장을 가셨다가 머리가 큰 점토인형 한 쌍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이 쌍둥이 형제는 모두 우스꽝스러운 외모를 갖고 있습니다. 큰 대머리에 왼쪽 이마에 뭉친 머리카락이 있고 다리에 안경을 쓴 동그란 눈; 코; 흥미로운 점은 그들의 작은 발이 실제로 둥근 발가락 신발을 신고 있고 발가락이 약간 올라와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보트처럼 보입니다!

순진하면서도 영리하고, 서투르면서도 순수한 호기심이 가득한 두 남동생을 보자마자 반한 것은 당연하다.

점토 인형에는 '오줌 누기'라는 독특한 기술도 있습니다. 먼저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찬물에 담그면 됩니다. 잠시 후, 집어 귀에 대고 흔들어 보면 물소리가 들립니다. 이때 뜨거운 물을 가져다가 이마에 직접 부어주면 '삐익'하는 소리가 들리면 아주 높이 멀리 소변을 흘립니다.

아 우시 토우인형 너무 귀엽고 우시 사람들 정말 현명해요!

2. 혜산 토우의 역사적 가치가 시급하다

우시 토우 조각은 독특한 예술적 형태, 독특한 민족성으로 국내외 각계각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민속색과 강렬한 강남 향토의 정취가 느껴지는 무석삼보 중 하나로 꼽히는 '손 모양의 오페라'와 '대아부'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동양적인 민속색의 조각품. 계승과 발전의 과정에서 우시 점토 인형은 절묘한 제품을 잇달아 생산했으며 그 중 많은 작품이 국립 박물관과 전문가에 의해 수집되었으며 "산꽃상"과 같은 많은 국가 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무석토우상은 지적재산권 침해, 수작업 비용의 치솟음, 막대한 두뇌유출, 혜산토의 희소성 증가 등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어 구조와 보호 조치가 시급하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7년 6월 5일, 문화부는 장쑤성 무석시 출신의 Yu Xianglian과 Wang Nanxian을 문화유산 프로젝트의 대표 계승자로 결정하고 국가 무형 문화유산 프로젝트 대표 226명 중 첫 번째 그룹에 포함시켰습니다. 유산

인물 목록. 3. 점토조각의 발전사

점토조각의 발전사:

신석기시대부터 중국의 점토조각예술은 중단되지 않았으며 중요한 예술품종이 되었다 한나라에 의해. 고고학자들은 수많은 도자기 인형, 도자기 짐승, 도자기 마차, 도자기 배 등을 포함하여 한 왕조의 무덤에서 수많은 문화 유물을 발굴했습니다. 일부는 손으로 반죽하고 일부는 성형합니다. 한 왕조의 조상들은 죽은 자의 영혼도 살아있는 자들과 마찬가지로 물질적 삶에 대한 욕구를 갖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장례풍습에는 많은 부장품이 필요하며, 이는 점토조각의 발전과 진화를 객관적으로 촉진시켰다.

한나라 이후 도교의 발흥과 불교의 도입, 다신교 숭배 활동과 함께 도교 사찰, 불교 사찰, 사찰 등이 사회에 등장하면서 점토조각에 대한 수요가 직접적으로 촉진되었다. 우상과 점토 조각 예술의 발전. 당나라 시대에는 점토 조각 예술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조각의 대가로 알려진 양희지는 당나라를 대표하는 뛰어난 인물이다. 그와 오도자는 장승야오에게서 배웠으나 혜지는 뒤처지지 않기 위해 필필과 벼루를 불태우고 조각에 전념하여 결국 유명한 대가가 되었다. 그는 세계로부터 "도자(道子)의 그림, 회(惠)의 조각품이 셍야오(Seng Yao)의 마술적인 붓놀림을 이겼다"라고 칭찬받았다.

점토 조각 예술은 송나라까지 발전하여 종교적인 주제를 지닌 대형 불상이 계속 번창했을 뿐만 아니라 작은 점토 조각 장난감도 발전했습니다. 점토 인형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상품으로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북송 시대 도쿄의 유명한 점토 장난감인 '모헬레'가 7월 7일경에 판매되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기술을 구걸'하기 위해 이 장난감을 다시 샀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에 고위 인사들도 이를 숭배하고 놀기 위해 다시 샀습니다.

원나라 이후 명, 청, 민국을 거치면서 점토 조각 작품은 여전히 ​​사회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작은 점토 조각은 가구로 볼 수 있고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다. 거의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며, 유명한 산지 중에는 우시의 회산, 천진의 "점토상", 산시성 펑샹, 하북성 백거, 산동성 고오미, 허난성 군현, 화이양, 북경 등이 있습니다.

4. 혜산 토우 인형의 유래

혜산 토우 인형 중 가장 친숙하고 대중적인 것은 혜산 대아부이다. 축복 받고 통통하며 유순 한 짐승을 손에 들고 사람들에게 상냥하게 웃으며 유치하고 축복받은 모습이 정말 귀엽습니다.

대부라고 하면 또 다른 고대 신화가 있습니다. 옛날부터 회산 지역은 풀과 고목이 무성하여 야생 동물이 자주 나타나 인간에게 해를 끼쳤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동물의 행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일은 항상 끝나게 마련이다. 깊은 산 속에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샌드 보이"라는 이름의 거대한 인간형 짐승 두 마리가 살았습니다. 그들은 산에 사는 온갖 종류의 짐승과 벌레들이 그들이 웃는 것을 보기만 하면 됐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사랑에 빠지십시오. '모래소년'이 나타난 이후로 근처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하며 살며 일해왔습니다. 어느 겨울이 오고, 산에 나무를 베러 나갔던 농부들이 하나둘 내려왔다. 호기심에 수컷 '샌드보이'는 자르지 않은 나무 밑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이때 큰 나무가 갑자기 쓰러져 뭉개져 죽었습니다. 암컷 '모래소년'이 그녀를 찾아 이곳에 왔는데, 그녀는 이 비참한 상황을 보고 매우 슬펐습니다. 그들은 사랑을 위해 죽기 위해 이 나무 아래에 머리를 부딪혔고, 나중에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들의 형상을 바탕으로 남자와 여자라는 두 개의 토우상을 만들고 그들을 "큰 아푸"라고 명명했습니다. 이후 이 한 쌍의 큰 아푸는 산을 다스리고 짐승을 쫓아내며 재난을 피하고 악령을 물리치는 마스코트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물론이죠. 이것은 단지 신화일 뿐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사실은 이제 Huishan Dafu의 이미지가 유명해졌습니다. 혜산토우인형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혜산대아푸를 언급할 것이다.

활기차고 강인하며 사랑스러운 아이를 보는 순간 사람들은 "회산대부 같다"고 퉁명스럽게 말할 것이다. 사람들의 일상 대화에서 회산대부는 회산토우의 대명사가 된 것으로 보이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행운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소원이 되었습니다. 이제 거대한 "Afu"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모양으로 보면

큰 아푸, 중간 아푸, 작은 아푸, 투안 아푸, 반지 동토 아푸, 보라색 금관 아푸가 있으며 손 모양도 다릅니다

물건을 잡는 관점에서 보면 사자를 안고 있는 큰 아푸, 물고기를 안고 있는 큰 아푸, 복숭아를 안고 있는 큰 아푸, 토끼를 안고 있는 큰 아푸가 있습니다

무늬가 있고, 매화, 게, 국화, 구슬꽃 등이 많이 있어 제작의 굵기와 정밀도로 보아 '대아푸', '대아푸'라고도 합니다. 그 밖에도 아푸와 유사한 품종이 많이 있다. 수백 개의 민속 예술 정원에서 동일한 주제가 이렇게 거대한 시리즈를 형성할 수 있으며

강력한 예술적 활력으로 고대부터 현재까지 대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생명력이 정말 대단해요. 1992년에는 Huishan Dafu가 중국 국제 관광의 해 마스코트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렇게 혜산대아부는 미국 전역을 여행했을 뿐만 아니라 바다를 건너 여행하기도 했습니다.

바다를 건너 세계를 돌아다니며 외국 사람들의 집에 있는 보물이 되었습니다. 갑자기 혜산

대아푸가 유명해졌고, 아푸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었습니다. 아푸의 영향으로

각종 간식과 생필품, 심지어 아푸를 상징하거나 아푸의 이름을 딴 음식점까지

외식업까지 속속 등장했다. 아푸 비스킷, 아푸 사탕, 아푸 향

담배, 아푸 선물, 아푸 레스토랑... 등등. 어떤 의미에서

Huishan Da'afu는 문화 현상이 되어 사람들의 삶에 독특한 풍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5. 혜산토우의 유래

산토우상은 민속토우조각 예술품이다.

강소성 우시성 회산에서 생산됩니다. 무석 점토 인형은 명나라 문서에 언급되어 있으며 청나라 건륭 황제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초기 회산토우에는 단순한 큰 아부, 소화남, 소두자만 있었고 나중에는 앞머리, 보살 등이 있었다.

대부분은 단일 조각 금형 또는 이중 조각 금형으로 찍혀 있습니다.

청나라 함풍 시대 예술가들은 '부분을 반죽하고 손을 넣는' 방식을 사용하여 점토 조각상을 만들었고 조각 기술이 향상되었습니다. 혜산토우 인형은 '조잡한 물건'과 '좋은 물건'으로 나누어집니다.

거친 물건은 주로 틀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주어 놀게 하는데, 이를 '놀이용품'이라고도 합니다. 좋은 물건을 반죽하고 성형하는 과정을 거쳐 오페라 캐릭터 등을 만드는데, 이를 '손으로 반죽한 오페라'라고도 합니다.

주제는 (1) 빅아푸(Big Ah Fu)로 대표되는 쇼맨십, (2) 부의 신으로 대표되는 아이돌, (3) 오페라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그림도 매우 정교합니다. "플라스틱 3점, 컬러 7점"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혜산 토우 인형은 국내외적으로 유명하며, 그 유래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홍무 시대, 주원장의 군사고문인 유보원(劉伯文)이 하늘을 관찰하여 무석(無錫)의 용산(회산)에 용맥과 용 기운이 있음을 발견하고 주원장을 무석(無錫)으로 보냈다고 한다. 점검.

Liu Bowen은 Wuxi에 온 후 숙련된 장인을 모집하고 Longshan 토양을 사용하여 법원 왕관, 법원 유니폼 및 법원 부츠를 착용하는 많은 민간인 및 군대 장군을 형성했습니다. 당시 용산 기슭의 사람들은 가난하게 살며 토우를 만들어 생계를 유지하며 행복했습니다.

며칠 만에 용산 거리에는 크고 작은 점토 조각상 가판대가 가득 찼습니다. 그러자 유보원은 또 300명의 병사를 동원해 용산 남쪽 기슭 청산만 앞 산비탈에 자리를 잡고 깊은 우물을 파서 용의 핏줄과 목을 잘라낼 준비를 했다.

그 사실을 알고 분노한 용산은 칭산만 앞 언덕에 언덕을 세웠다. 현지인들은 이곳을 '생산산'이라고 부르는데, 우시에는 '생산산은 하루아침에 자란다'는 속담이 있는데, 여기서 유래됐다.

창산은 용산기(龍山氣)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산산의 흙은 두껍고 끈적이지 않아 토우를 만들 수 없다. 용산의 흙으로만 토우를 만들 수 있다. 그 이후로 우시 사람들의 점토 인형 제작 기술은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