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중국 기념일?
매년 첫 절기는' 입춘' 으로, 사람들은 흔히' 대봄' 이라고 부른다. 왜 그렇게 불러요? 우리나라 역사에는 풍습이 있다. 매년 초봄의 이 날,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큰 종이 소 한 마리를 메고 노래와 춤을 싣고 거리를 행진한다. 퍼레이드가 끝난 후 종이로 싸인 소는 현야 마당으로 옮겨져 현관 형자 가 세 번 채찍질을 했다. 이는 봄이 대지로 돌아가 서둘러 농사를 짓는다는 뜻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입춘을' 대봄' 이라고 부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월 1 일: 섣달 그믐날.
("설날" 이라는 단어는 남조 아량인 소자운의 시 "계야" 에서 유래했다. "설날 사령, 장수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위안 시작, 첫 번째 의미; 댄은 뜻어이다. 위의' 태양' 은 태양을 나타내고, 아래의' 1' 은 지평선을 나타낸다. 해가 지평선에서 솟아오르는 것은 하루의 시작을 상징한다. 설날은 한 해의 첫날이다.
양력 65438+ 10 월 1 은 오늘날 세계가 인정하는 설날입니다. 중국의 새해 날짜는 일치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여름 왕조는 정월 초하루입니다. 상조는 12 월 초하루이다. 주조는 11 월 초하루입니다.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서기연대법' 을 통과시켜 양력 1 을 설날로 정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음력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일명' 상원절', 즉 음력 정월 대보름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고서에서 이 날은 상원이라고 하고, 그 밤은 원야, 원석, 정월대보름이라고 한다. 정월대보름이라는 이름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고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정월대보름'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밖에도 정월대보름, 시소 밟기, 등불수수께끼 등의 풍습이 있다. 고대 중국 역법은 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매월 열다섯 번째 날, 사람들은 1 년 중 첫 보름달 밤을 맞이할 것이다. 이것은 당연히 길한 날로 여겨진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정월 대보름은 이미 신에게 제사와 복을 기원하는 날로 사용되었다. 나중에 옛사람들은 정월 대보름을 상원, 7 월 15 일을 중원, 10 월 15 일을 하원이라고 불렀다. 늦어도 남북조 초기에는 삼원이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는 날이었다. 세 가지 요소 중 상원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 후 중원과 하원의 경축 행사는 점차 폐지되었지만, 상원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월 8 일: 여성의 날.
3 월 12 일: 식목일
청명절전날: 한식
(옛 관습 중의 한 명절, 청명절 전날 [청명절 이틀 전]. 봄과 가을 기간, 여러 해 동안 유배된 진 () 나라 공자의 귀가 귀국하여 즉위 [즉, 진문공] 에 올랐는데, 서론 외에 그와 함께 죽은 신하에 대해 존칭을 하였다. 개지는 뒤이어 어머니의 은둔면산 (현재 산시 () 성 개휴현 동남) 을 따랐다. 진문공이 이 사실을 알게 되자 그는 상금을 올리고 싶었다. 그는 면산을 찾았지만 찾지 못하여 산을 태우고 나오라고 강요했다. 하지만 제이지는 버티지 못해 모친이 모두 불에 타 죽었다. 이에 따라 진문공은 매년 이날은 사람들이 불에 밥을 짓는 것을 금지하고 냉식으로 애도를 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나중에 한식절에 한식을 먹고 성묘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월 5 일: 청명절입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조 성묘의 명절이다. 성묘는 속칭 상묘로, 고인에게 제사를 지낸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성묘한다. 옛 풍습에 따르면 성묘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 흙을 재배하고,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당대의 시인 두목시의' 청명' 시는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고 말했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쓰다.
청명절, 일명 나청절, 양력에 따르면 매년 4 월 4 일부터 6 일까지 봄빛이 밝고 초목이 무성한 계절이며, 사람들이 봄나들이 [고대에는 나들이] 를 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청명이 나들이를 하고,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월 1 일: 노동절
음력 5 월 5 일: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이다. 단오절' 의 본명은' 단오' 로 시작을 의미한다. "5" 와 "오후" 해음, 통용. 이것은 중국의 오래된 명절이다. 고대 중국 최초의 애국시인 굴원.
비방 망명 후, 추 정치가 점점 부패하는 것을 목격하지만,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없고, 죽어가는 조국을 구할 힘이 없어 강에 투신했다. 이후 물고기와 새우가 몸을 먹는 것을 막기 위해 찹쌀과 밀가루를 다양한 모양의 빵으로 구겨 강심에 넣어 단오절에 쫑쯔, 도넛을 먹는 원천이 됐다. 이런 풍속은 이미 국외로 전파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월 1 일: 어린이날.
7 월 1 일: 중국 * * * 창당일.
7 월 7 일: 중국 인민 항일전쟁 기념일.
음력 7 월 7 일: 칠석 발렌타인 데이
음력 7 월 7 일 밤은 칠석이라고 합니다. 중국 민간 전설에 따르면 견우와 직녀는 오늘 밤 천하의 까치교에서 만난다. 나중에, 이 날 밤 베가에게 도움을 청하는 등의 풍습이 있었다. 구걸이란 달빛 아래 채색선으로 직녀 스타에 바늘을 꿰는 것이다. 크기가 다른 7 개의 핀홀을 통과할 수 있다면' 교묘하다' 는 것이다. 농업 속담 구름: "7 월 초 칠청명, 낫을 갈아서 벼를 베다." 낫을 갈아서 올벼를 수확할 준비를 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음력 7 월 13 일: 경로절.
8 월 1 일: 중국 건군절.
음력 8 월 15 일: 추석
음력 8 월 15 일, 즉 가을 중간은' 추석' 이라고 불린다. 저녁에는 계향의 보름달이 낡은 풍속에 의해 해원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각종 과일과 익힌 음식을 준비하여 달을 감상하는 명절이다. 추석에 월병을 먹다. 원나라의 잔혹한 통치를 전복하기 위해 많은 국민들이 봉기 날짜를 종이 한 장에 쓰고 월병의 소에 넣어 몰래 전달하며 8 월 15 일에 봉기를 호소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침내 이 날 전국적인 농민 봉기가 터져 부패한 원나라 통치를 전복시켰다. 그 이후로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더욱 널리 퍼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음력 9 월 9 일: 중양절
(음력 9 월 9 일. 중국 고대 9 는 태양이고, 9 월 9 는 음월의 태양으로, 따라서' 중양' 이라고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한 때, 여남인이 음흉할 때, 페이장방이 9 월 9 일 여남에게 큰 재난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재빨리 가족들에게 아랫사람을 꿰매고 산수유를 팔에 묶고 산에 올라가 국화주를 마시며 피난을 구했다. 이 날 온 가족이 산을 오르고 저녁에 집에 돌아온다. 역시 집안의 닭과 개는 모두 죽었다. 이후 중양절에는 층층층층 나무를 만드는 세대, 국화주 마시기, 묘회 개최, 등산 등 민속이 있었다. "높음" 과 "높음" 의 동음 이의어 때문에 중양절에 "중양떡" 을 먹는 풍습이 있다. 당대의 시인 왕위는' 산절 사상 산둥 형제'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사람은 타향에 있어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다는 것을 멀리서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당시의 풍속 습관을 기록하였다. 감정이 진실하기 때문에, 이 시는 지금까지 널리 알려져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월 10 일: 스승의 날
10 월 1 일: 국경일.
음력 1 1 월 22 일: 겨울 ~ 일
고대 중국에서,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을 매우 중시하여, 이것이 성대한 명절이라고 여겼다. 겨울의 지일은 1 년만큼 크고 그것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는 말이 있다. 한수' 는 "태양이 동지, 군장, 그래서 축하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겨울이 지나자 낮이 점점 길어지고 해가 뜨는 것이 태양주기의 시작이자 길한 날이라고 생각하며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진서" 는 "위 () 진 () 의 동지 (), 만국 국민 () 의 집 축하. 그것의 외관은 정단 () 보다 못하다." 고대가 겨울부터 날까지의 중시를 해석하다.
지금,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겨울과 날을 명절로 경축한다. 북방 지역은 겨울부터 일까지 양을 도살하고 만두와 훈툰을 먹는 풍습이 있고, 남방 지역은 이 날 겨울부터 일까지 탕원과 긴 국수를 먹는 습관이 있다. 각 지역에는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도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음력 12 월 8 일: 섣달 8 절
고대에는 12 월 제사' 신' 을 섣달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음력 12 월을 섣달이라고 불렀다. 섣달 초팔, 낡은 풍습은 섣달 팔죽을 마시는 것이다. 석가모니가 이날에 부처가 되었다고 전해져 절이 이 날 부처님을 위해 죽을 끓일 때마다 민간이 잇달아 모방하여 일종의 풍습이 되어 오늘까지 계속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 을 참조하십시오
12 월 음력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날은 설날이라고 합니다. 또한, 본의는' 이동' 이고,' 변화' [교체] 로 이어집니다. "저녁" 이라는 단어의 본의는 "일몰" 이며, "밤" 으로 확대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은' 여기서 옛 나이를 빼고 내일 새 나이를 바꾼다' 는 뜻이다. "나누기" 는 낡은 천을 처분하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은 진나라 시대의' 추방' 에서 기원했다. 여씨춘추' 와' 동지기' 에 따르면 새해 전날 고대인들은 드럼을 이용해' 역병의 귀신' 을 몰아내어 내년에는 병무재해를 면했다. 이것이 바로' 섣달 그믐 날' 축제의 유래이다. 고대에는' 섣달 그믐날 밥' 에 대해' 제야',' 제야',' 제년',' 제년' 등 많은 별명이 있었다. 이름은 많지만, 늘 새해를 맞이하고, 재해를 없애고 병을 제거한다는 뜻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음력 정월 초하루: 설날
(음력의 첫해다.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설날의 기원은 중국에서 약 4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중국인의 가장 시끌벅적하고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고대의 설날은 음력 24 절기 중' 입춘' 계절을 가리킨다. 남북조 시대가 되어서야 설날이 연말로 바뀌었는데, 일반적으로 봄 전체를 가리킨다. 이때 봄은 대지로 돌아가고, 만상이 새로워지고, 사람들은 그것을 새해의 시작으로 삼는다. 신해혁명 이후 민국 초년, 음력을 양력으로 바꾼 후 정월 초정을 설날로 정했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는 1949 년 9 월 27 일까지 정월 초하루인 새해를' 설날' 로 정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설날이라고 부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연도:
사람들은 흔히 설날을' 설' 이라고 부르지만,' 년' 의 본의는 오늘과 완전히 다르다. 고대에는 세계에서 가장 사나운 야수 중 하나가' 년' 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낙타보다 더 크게 생겼습니다. 바람보다 더 빨리 달리고, 천둥보다 더 크게 포효한다. 나오자마자 사람은 사람을 먹고, 동물은 다치고, 사람의 생명은 심각한 위협을 받는다. 신들은 해를 벌하기 위해 그것을 깊은 산속에 가두어 1 년에 한 번만 나오도록 허락했다. 장기간의 실천에서 사람들은' 년' 이 세 가지 두려움, 즉 빨강, 소음, 불을 두려워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1 년 섣달 그믐날 밤, 우리는 문 앞에 빨간 종이를 붙이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폭죽을 터뜨리고, 밤에는 방안에 밤새 불을 켰다. "년" 저녁에 한번 보자, 집집마다 등불이 환하다. 듣자마자 도처에서 총을 쏘는 소리가 나서 그것을 마을로 놀라게 했다. 낮에는 또 몰래 산을 내려갔지만, 집집마다 문이 여전히 빨갛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곳곳에 북소리가 가득하여, 놀라서 돌아서서 되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년' 은 다시는 감히 오지 못했다. 듣자하니 그는 굶어 죽은 것이 깊은 산속 깊은 숲 속에 있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년' 과' 구동년' 의 예방을 핑안 온건한 새해로 바꾸었다. "년" 은 없어졌지만 설날의 풍습은 여전하다. 새빨간 춘련, 휘황찬란한 등불, 맑은 폭죽, 큰 징과 북, 해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