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국가의 지원 정책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이와 함께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은 왕성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오리지널, 인재 양성, 기술 개발, 산업 통합, 지적재산권 보호 등에서 더욱 보완해야 한다. 세계 애니메이션 강국 중 하나가 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5 년에서 1O 년이 더 걸린다.
의견' 은 민족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적극 지원하는 4 대 조치를 제시했다. 하나는 국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상을 선정하고, 내용이 건강하고 예술성이 강하며, 혁신도가 높고, 대중이 기뻐하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품을 장려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을 지원하고, 매년 우수한 오리지널 만화, 온라인 애니메이션, 모바일 애니메이션 작품, 애니메이션 무대를 평가해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셋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창작 인재를 지원하고, 매년 만화, 인터넷 애니메이션, 휴대전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무대 창작자를 지원한다. 넷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을 홍보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사회, 특히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을 소개한다. 국산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제작 능력과 파생제품 개발 디자인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활기차고 전문화된 애니메이션 기업과 중국 스타일,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브랜드를 육성해야 한다.
의견은 애니메이션 제품이 인터넷을 통해 전파되고, 표현이 풍부하고, 전파 방식 확장이 가능하며, 전통 애니메이션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산업 체인을 확장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휴대전화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중시하며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새로운 성장점과 국제경쟁력 제고의 돌파구로 삼았다.
지지 체계를 보완하고 플랫폼 건설을 가속화하기 위해' 의견' 은 이론 연구 강화, 애니메이션 인재 전문화 촉진,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플랫폼 육성, 국제 교류 협력 촉진, 시장 감독 강화, 콘텐츠 감독 등을 더욱 명확하게 했다. 애니메이션산업계획, 산업기지, 프로젝트건설, 전시거래, 시장감독, 산업협회지도 등 문화부의 새로운 직책은 문화부에서 제정해 별도로 발표한다.
첨부: 문화부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지지하는 몇 가지 의견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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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부의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지원에 대한 의견
각 성 자치구 직할시 문화청 (국), 부 직속 각 기관:
당의 17 대 사회주의 문화 대발전 대번영을 촉진하는 정신, 국가' 11-5' 문화발전계획개요와' 미성년자 사상도덕건설을 더욱 강화하고 개선하는 중앙국무부의 의견' (종발 20048 호) 에 따라' 국무원 사무청 포워딩 재정부 등 부처에 따라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산업 발전 촉진에 관한 약간의 의견 통지' (국발 200632 호) 문화부의 주요 책임규정 발행에 관한 국무원 사무청 통지 (국발 200879 호) 정신과 함께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부 간 연석회의를 지지하는 전반적인 업무안배에 따라 문화부는 현재 우리나라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지지하여 다음과 같은 의견을 제시했다.
첫째, 기본 상황과 지도 사상
(a)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국산 애니메이션 제품의 수가 크게 증가하여 품질이 향상되었고, 애니메이션 기업과 애니메이션 브랜드가 쏟아져 나왔고, 중국 애니메이션이' 외출' 하는 속도가 빨라졌다. 동시에,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 현황은 인민 군중의 날로 증가하는 정신문화 수요에도 적응하지 못하며, 왕성한 시장 수요에도 적응하지 못한다. 오리지널, 인재 양성, 기술 개발, 산업 통합, 지적 재산권 보호 등에서 더욱 향상되어야 한다. 세계 애니메이션 강국 중 하나가 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5 년에서 1O 년이 더 걸린다.
(2)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발양하고 애니메이션 문화와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의 올바른 방향을 고수한다. 사회주의 선진 문화, 조화로운 문화, 미성년자 사상 도덕 건설을 강화하는 높이에서 새로운 형세 아래 우리나라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의 중요한 의의를 충분히 인식하다. 창작을 강화하고, 정품을 키우고, 애니메이션 산업을 제창하고 지지하고, 민족 스타일과 시대적 특색을 결합한 오리지널 길을 걷고, 기술 혁신과 시장 개발을 결합한 산업 발전의 길을 견지하며, 우리나라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품의 수량과 품질을 대폭 제고하고, 자주적 지적 재산권을 지닌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브랜드를 구축하다.
(3) 과학 발전관을 심도 있게 관철하여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면적, 조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다. 시장 법칙에 따라 자원 배분에서 시장의 기초적인 역할을 발휘하고, 사회자금을 합리적으로 유도하고,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을 보완한다. 현실에서 출발하여 다양한 이익 모델을 탐구하고 자기 양성 발전의 내생 메커니즘을 구축하다. 총괄계획, 중점 강조, 자원 통합,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과 지역 특색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맹목적인 발전과 무질서한 경쟁을 피한다. 적극적으로 매커니즘을 혁신하고, 관리를 개선하고,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체제, 메커니즘, 제도적 장애를 없애고, 정부 지도, 시장 주도의 발전 국면, 통일개방, 경쟁이 질서 있는 시장 구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둘째, 국가 오리지널을 지원하고 산업 체인을 개선합니다.
(d) 국산 애니메이션 진흥 사업을 실시하다. 오리지널 제품의 창작과 생산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재정자금의 지렛대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각종 기업의 창작, 보급 및 전파를 장려하고 지지하며, 현실에 가깝고, 생활에 가깝고, 대중에 가깝고, 중국 문화정신이 풍부하며,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 시대적 특색이 풍부한 애니메이션 상품을 실어 나르는 것을 장려하고 지지한다. 첫째, 국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상을 선정하고, 내용이 건강하고 예술성이 강하며, 혁신도가 높고, 대중이 기뻐하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품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을 지원하고, 매년 우수한 오리지널 만화, 온라인 애니메이션, 모바일 애니메이션 작품, 애니메이션 무대를 평가해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셋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창작 인재를 지원하고, 매년 만화, 온라인 애니메이션, 휴대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무대 창작자들을 지원한다. 넷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을 홍보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사회, 특히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작품을 소개한다. 국산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제작 능력과 파생제품 개발 디자인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활기차고 전문화된 애니메이션 기업과 중국 스타일, 국제적 영향력을 지닌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브랜드를 육성해야 한다.
(5) 상호 지원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 구축.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은 주로 만화 (도서, 신문), 애니메이션 (영화, 텔레비전, 시청각 제품), 무대 연극, 인터넷 애니메이션, 휴대폰 애니메이션 등을 포함한다. 애니메이션 창작은 산업의 기초이고, 영화 애니메이션은 산업의 주체이며, 애니메이션 무대는 산업의 확장과 진급이고, 인터넷 애니메이션과 휴대전화 애니메이션은 산업의 선두 주자이다. 또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관련된 의류, 장난감, 문구, 비디오 게임 등 파생상품도 있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각 부분의 내면적 연계를 충분히 파악하고,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핵심으로 산업 자체의 양성 발전을 위한 내생 메커니즘을 구축하다.
(6) 만화 창작을 지원하고 산업 기반을 다지다.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에서 만화의 기본 역할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 창작 지도를 강화하고, 애니메이션 창작 연구의 중점 간행물을 지지하며, 두드러진 공헌이 있는 애니메이션 창작자에게 상을 준다. 미술관 문화관 예술단체 박물관에 의지하여 오리지널 만화를 전시하고 만화 예술 교육을 추진하며 마케팅을 강화하다.
(7) 애니메이션 발전 단계. 아동극, 청춘극 등 예술 형식을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로 확장하도록 독려하다. 국유예술공연단체 주창력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보조금 형식으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연극 공연을 지지하다. "국가 무대 예술 부티크 프로젝트" 는 애니메이션 무대 창작을 장려하고, 더 많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공연을 창작하며, 중국특색 있는 애니메이션 공연의 고전적인 이미지를 형성한다. 애니메이션 기업이 공연 시장에 진출하도록 독려하고, 애니메이션 기업이 참여, 지주, 합병 등을 통해 국유문화공연단체 개편에 참여해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브랜드의 재승진과 보급을 실현하도록 독려한다. 법에 따라 애니메이션 cosplay 예술공연단체와 그 공연활동에 대한 관리와 규범을 강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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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인터넷 애니메이션과 휴대전화 애니메이션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다. 첨단 기술 혁신 제작 방식을 이용하여 신흥 애니메이션 형식을 육성하다. 디지털 제작과 인터넷 전파를 특징으로 하는 인터넷 애니메이션과 휴대전화 애니메이션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디지털화, 네트워킹 등 핵심 기술과 현대 제작 방식을 최대한 활용해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과 전파 모델을 변화시킨다. 애니메이션 제품이 인터넷을 통해 전파되고, 표현이 풍부하고, 전파 방식 확장이 가능하며,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산업 체인을 확장하는 것을 적극 추진한다. 상업성 인터넷 문화기관이 인터넷 애니메이션 업무와 애니메이션 저작권 대행에 종사하도록 독려하고, 애니메이션 사이트를 인터넷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구축하도록 독려한다. 조회수가 높고 시장 반응이 좋은 우수한 온라인 애니메이션 제품을 기존 채널로 확장하도록 독려한다. 재정자금과 사회자금을 적극 유도하여 인터넷 애니메이션 관련 기술의 개발과 응용을 지원하고 신기술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생산, 보급 및 소비를 촉진한다. 휴대전화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중시하고, 중국 오리지널 휴대전화 애니메이션 대회를 잘 운영하며, 오리지널 휴대전화 애니메이션 작품의 질과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이를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의 새로운 성장점과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돌파구로 삼고 있다.
셋째, 지원 시스템을 개선하고 플랫폼 구축을 가속화하십시오.
(9) 이론 연구를 강화하다.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부 간 연석회의 전문가 위원회를 지지하는 역할을 적극 발휘하여 애니메이션 기업과 관련 고교, 연구기관이 애니메이션 산업의 기초 이론과 중대한 실천 문제 연구를 전개하도록 독려하다. 관련 자원을 통합하고, 연구 체계를 개선하고, 국가 사회과기금 지원을 적극적으로 쟁취하고, 이론 연구 지원 분야를 넓히다. 문화부 문화' 혁신상' 은 애니메이션 이론과 실천 혁신에 대한 장려를 증가시켰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연례 보고서를 발표하여 권위 있는 정보를 제공하다.
(10) 인재 양성 수준을 높이고 애니메이션 인재의 전문화를 추진하다. 고등교육, 직업교육, 계속교육, 기초교육 등 다양한 차원에서 애니메이션 인재 양성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다. 문화 행정 부서의 예술 교육 훈련 자원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애니메이션 인재 양성을 국가 문화 예술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포함시키며, 학과 학위 설정 (박사점, 석사점 포함), 연구경비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고등 직업 전문 학교에 의지하여 애니메이션 인재 직업 교육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다. 기업, 학교, 산업협회 등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다. , 그리고 애니메이션 인력 교육을 수행합니다. 사회예술시험에서 애니메이션 전공을 늘리다. 고급 애니메이션 인재 양성을 잘 잡고,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고급 연수반을 잘 운영하다. 애니메이션 인재 양성 표준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애니메이션 인재 양성 기준을 제정하고, 애니메이션 인재의 전문화를 추진하다.
(11)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플랫폼을 육성하고 제고하다. 국가 애니메이션 산업 기지와 지역 특색 애니메이션 산업원 건설에 대한 지도와 관리를 강화하고, 준입 기준을 엄격히 준수하고, 평가 메커니즘을 제정하여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과열과 일반화를 방지한다. 인재 양성, 기술 R&D 및 서비스, 공공 기술 플랫폼 지원, 선두 기업 집중 발전, 중소기업 부화, 국제 교류 및 협력 등 기존 기지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다. 중국 국제 애니메이션 게임 박람회 등 전문 전시회를 잘 운영하여 민족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품을 세계로 향하는 전시 플랫폼을 구축하다. 지역 애니메이션 전시회와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대한 계획과 지도를 강화하다. 섭외 국제 애니메이션 전시 거래와 경기는 관련 규정에 따라 문화부에 보고하여 비준해야 한다.
(12) 애니메이션 산업 공공 정보 서비스 관리 플랫폼 구축 공공 정보 플랫폼에는 정책 정보 공개, 업계 통계, 전문가위원회 업무 교류 등의 기능이 포함됩니다. 공공 서비스 플랫폼에는 민족 민간 애니메이션 소재 라이브러리 작성 및 제작, 정부 서비스 제공 등이 포함됩니다. 공공 * * * 관리 플랫폼에는 애니메이션 기업 인정 온라인 신고 공시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부 간 연석회의실 프로젝트 관리를 지원하는 작업 플랫폼입니다.
(13) 국제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애니메이션 기업의' 외출' 을 지지한다. 국외 정부와 민간의 다자간 및 양자 교류와 협력을 장려하고 중국 애니메이션 기업이 합자, 협력, 서비스 가공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국제협력과 국제시장 경쟁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제품 수출을 적극 지원하고 우수한 애니메이션 수출업체의 제품을 문화 제품 및 서비스 수출지도 카탈로그에 포함시킨다. 애니메이션 기업이 국제적으로 유명한 전시회에 참가하도록 장려하고 조직하여 중국 애니메이션 기업이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 국산 애니메이션 제품 수출 장려금과 보조금 특별자금을 설립하여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제화를 추진하다.
넷째, 관리 서비스를 개선하고 개발 환경을 최적화하십시오.
(14) 시장 감독을 강화하고 애니메이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한다. 국산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이미지, 애니메이션 브랜드 및 파생품을 중점적으로 지적 재산권 보호를 강화하다. 일상적인 감독과 전문 정비를 통해 불법 애니메이션 경영 활동을 엄중히 단속하고, 합법적인 경영을 보호하고, 시장 질서를 규범화하고,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한 공정한 경쟁의 시장 질서를 조성한다. 애니메이션 지적 재산권 보호에 뚜렷한 성과를 거둔 단위와 개인에게 표창과 상을 주다.
(15) 애니메이션 제품 감독을 강화하고 시장 환경을 정화하다. 폭력, 포르노, 음란한 내용을 포함하고, 사회공덕과 우수한 민족 전통문화를 해치고, 민족 풍속 습관을 침해하는 애니메이션 상품을 조사하여 처리하다. 만화 예술, 애니메이션 연극, 인터넷 애니메이션, 휴대폰 애니메이션 등 수입 문화 제품에 대한 콘텐츠 심사를 강화하다. 우수한 애니메이션 제품을 질서 있게 도입하여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품종과 문류를 풍부하게 하여 대중, 특히 청소년의 심미 정취와 감상 능력을 높이다. 검열되지 않은 수입 애니메이션 제품을 법에 따라 조사하여 불량문화가 애니메이션 제품을 통해 전파되는 것을 단호히 거부하고 건강하고 질서 있는 애니메이션 문화 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을 위한 건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한다.
(16) 애니메이션 산업 협회 건설을 지도하다. 기존의 각종 애니메이션 학회, 협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기업을 주체로 삼아 학술성과 사회성을 겸비하고, 조정, 충실함, 개조, 신설 애니메이션 업계 협회를 통합하고, 행정자원과 산업자원을 통합하고, 협력력을 형성하며, 산업협회가 정부, 서비스기업, 자율에 연락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다.
(17) 조직 리더십과 부서 협력을 강화하다. 각급 문화 행정 부문은 사상을 통일하고 인식을 제고하며 지도자를 강화하고 새로운' 삼정' 방안이 부여한 직책에 따라 적극적으로 일을 전개해야 한다. 본 지역의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기능을 전면적으로 이행하며, 국무원 200632 호 문건을 성실히 이행하고, 지방조건에 따라 보조정책을 제정하고, 특별자금 보장을 쟁취하며, 애니메이션 산업 계획, 산업기지, 프로젝트 건설, 전시 거래, 시장감독, 산업협회 지도 등 각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일을 한다.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연석회의실을 지원하는 일상적인 업무를 착실히 맡고, 사무실 자체 건설을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종합조정능력을 제고하며, 각 부처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지방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의 문제를 진지하게 해결하고, 애니메이션 산업의 좋고 빠른 발전을 촉진한다.
국무원이 발표한 200879 호 문건은 문화부 애니메이션 산업 계획, 산업기지, 프로젝트 건설, 전시 거래, 시장감독, 산업협회 지도 등 새로운 직책을 부여하며 문화부는 구체적인 시행 방법을 마련해 별도로 발행할 예정이다.
2008 년 8 월 13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