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으로 돈을 벌기 위해 온라인 게임 보조기구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인가요?
절대 불법입니다!
사례: Zeng은 2009년 8월 NetEase Information Technology (Beijing) Co., Ltd.에서 제작한 "Fantasy Westward Journey" 게임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디버깅한 결과 해당 프로그램에 기술적인 허점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위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플러그인을 직접 작성하여 클라이언트에서 특수 필드를 입력한 후 해당 온라인 게임 서버로 전송하여 자신이 운영하는 게임 캐릭터가 저장하는 게임 화폐 데이터를 늘리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허공으로 빠져나오는 게임 화폐. 2009년 8월부터 2010년 5월까지 Zeng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많은 양의 게임 화폐를 획득했으며, 이는 관련 컴퓨터 정보 시스템의 정상적인 작동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기간 동안 Zeng은 수집한 게임 코인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여 320만 위안의 불법 이익을 얻었습니다. Zeng은 나중에 공안요원들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다른 의견:
첫 번째 의견은 게임 화폐를 얻기 위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은 절도 범죄로 간주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된 이유는 피고인이 컴퓨터 정보시스템을 파괴 및 변조하고, 시스템의 기술적인 허점을 이용하여 게임코인을 훔쳤다는 점인데, 이는 절도로 간주되어야 한다.
두 번째 의견은 게임 화폐를 얻기 위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은 컴퓨터 정보 시스템을 파괴하는 범죄로 간주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된 이유는 피고가 자신이 작성한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클라이언트를 통해 시스템 서버에 특수 필드를 전송함으로써 자신의 게임 계정이 허공에서 생성되고 많은 양의 게임 화폐가 생성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동작은 "Fantasy Westward Journey" 게임에 해를 끼치며 장치의 정상적인 작동과 작동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의견: 저자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2차 의견에 동의합니다.
1. 부정 행위는 다양하며 특정 사례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기술적으로 말하면 플러그인은 일종의 게임 외부 보조 프로그램으로,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게임 동작을 생성하고, 게임 네트워크 데이터 패킷을 수정하고, 게임 화폐 및 기타 데이터를 포함한 게임 메모리 데이터를 수정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사용을 실현하기 위해 파워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레벨을 통과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플러그인은 다양한 법적 이익을 침해합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직접 수정하는 플러그인은 소스코드를 직접적으로 변경하는 행위로, 게임의 무결성을 직접적으로 파괴하는 동시에 게임사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클라이언트 소스코드를 암호화하면 영업비밀도 침해됩니다. 데이터 전송을 수정하는 플러그인(패킷 플러그인이라고도 함)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보내는 데이터 패킷을 가로채서 내부 데이터를 해독하여 명령을 수정, 추가, 삭제함으로써 서버에 잘못된 데이터가 나타나게 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측면. 이는 게임 프로그램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행위는 컴퓨터 정보시스템을 침해하는 것이며, 게임 플레이어 및 게임 운영자의 재산권을 침해할 수 있습니다.
2003년 12월 23일 출판출판총국, 정보산업부, 국가상공행정국, 국가저작권청, 국가 '음란물 방지' 및 ' 불법단속' 워킹그룹 사무국은 '개인서버'와 '플러그인'에 대한 단속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타인의 저작권이 있는 합법적으로 출판된 인터넷 게임저작물에 대한 기술적 보호조치, 저작물의 데이터 변경, 무단으로 서버를 구축하는 행위, 충전카드(포인트카드)를 무단으로 제작, 운영 또는 운영에 연결하는 행위. 타인이 합법적으로 출판하고 저작권을 갖고 있어 타인의 이익을 추구하고 타인의 이익을 침해하는 인터넷 게임저작물 고시에 따르면 플러그인 행위는 주로 지식재산권 범죄 중 저작권 침해죄, 컴퓨터정보시스템 불법침입죄, 컴퓨터정보시스템 데이터 불법취득죄, 컴퓨터정보시스템 불법관리죄 등을 구성한다. , 공공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범죄 중 컴퓨터를 훼손하는 범죄, 정보시스템범죄 중 절도, 사기 등의 범죄, 재산침해범죄 등이 있습니다. 실제 사건의 경우 혐의 중 하나만 관련되는 경우가 많아 사건에서 피고인의 행태를 토대로 구체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2. 행위의 목적은 행위자가 침해하는 법적 이익을 정의합니다. 행위의 대상이란 일반적으로 행위가 영향을 미치는 법적 이익의 주체(사람) 또는 물질적 표현(사물)을 의미합니다. 이 사례는 주로 객체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논의의 초점은 주로 객체에 맞춰져 있습니다. 행동 대상이 행동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행동에 의해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행동의 주요 내용은 대상의 성격, 수량, 구조, 상태 등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번 사건에서 Zeng은 온라인 게임 '환상서유기'를 전체적으로 대상으로 삼았으며, 온라인 게임 '환상서유기'의 성능을 디버깅한 것은 게임의 기존 게임 화폐를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문자. Zeng의 행동으로 생성된 게임 화폐는 행동의 결과이지 행동의 대상이 아닙니다.
행위의 대상은 형법에 구현된 법적 이익을 직간접적으로 구현하며, 다른 대상은 다른 법적 이익을 구현합니다. 따라서 Zeng의 행위로 인해 침해되는 법적 이익은 비록 행위의 결과가 재산권과 관련되어 있지만, 행위가 침해하는 것은 온라인 게임 자체에 구현된 법적 이익에 더 가깝습니다. 따라서 이 사건에서 침해된 법적 이익은 컴퓨터 정보 시스템의 기능적 안전성과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에 관한 것입니다.
3. 유해한 행위는 가해자의 구체적인 형사 혐의를 정의합니다.
절도범죄의 구성행위는 절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원래의 점유관계를 바꾸고 점유관계를 재설정하려는 행위이다. Zeng의 행위는 원래의 소유 관계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해당 게임 화폐는 Zeng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빼낸 것이기 때문에 원래의 소유 관계와 전혀 관련이 없으므로 절도 행위가 아닙니다.
Zeng의 행위는 컴퓨터 정보 시스템 파괴 범죄의 구성 요소에 부합합니다. 컴퓨터정보시스템 훼손죄는 국가규정을 위반하여 컴퓨터정보시스템을 삭제, 수정, 추가, 간섭하여 컴퓨터정보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게 하고 컴퓨터정보시스템에 저장, 처리 또는 전송된 데이터 및 응용프로그램을 삭제하는 행위를 말한다. 컴퓨터 정보 시스템을 수정, 추가하고 고의로 컴퓨터 바이러스 및 기타 파괴적인 프로그램을 생성 및 확산시켜 컴퓨터 시스템의 정상적인 작동에 영향을 미치고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Zeng은 패킷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시스템 서버에 특수 필드를 보내 게임 코인을 얻습니다. 이는 컴퓨터 정보에 저장, 처리 또는 전송되는 데이터 및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 수정, 추가하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행위, 그리고 위의 행위가 여러 번 반복되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