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후이 지역 문화 형성 평가서 숙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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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희는 6 년 7 월 12 일 (1667 년 8 월 30 일)/KLOC-0 그 중 강남성은 정식으로 장쑤 안후이성으로 나뉘었고 좌사는 안후이로 바뀌어 안후이성의 3 분의 1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안후이성, 안후이성, 안후이성, 안후이성, 안후이성, 안후이성) 그래서 강희에서 6 년 (65433 년)
2. 안후이성의 설립은 대체로 원말명 초의 행정구역 통일을 거쳤다. 순치 18 년 (166 1 년), 좌우 정치사절 분립 강희 4 년 (1665), 좌우 외교 사절단 조정, 장쑤, 안휘성 () 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국경을 확정한다. 강희 6 년 7 월, Jiayin 은 공식적으로 지방 건설을 승인했다. 건륭 25 년 8 월, 성도 () 는 정식으로 안칭 () 에 정해졌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서기 1667 년 8 월 30 일은 안후이성 탄생기념일로 여겨진다.
3. 해방전쟁 후기에 안후이성 화이허 남북과 강회지역이 잇따라 해방되었다. 초보적으로 안후이 (), 강회 (), 예완수 () 변구 3 개 행정공서 () 를 설립하고, 구역을 세우고, 현시 () 를 설치하다. 1949 년 4 월, 이 세 개의 행정공서를 철회하고, 안후이 북인민행정공서를 설립하였다. 5 월에는 강남의 해방과 정부의 보편적인 설립과 함께 안후이 남인민행정공서가 설립되었다. 두 행서는 성의 권력을 행사하지만 성의 규격보다 작다. 행정공서가 직할시, 지역, 현 및 관할시를 관할하다. 1952 년 4 월, 안후이 남부, 안후이 북부의 두 인민행정공서를 철회하고 합병하여 안후이 성을 구성하였다. 8 월 7 일 중앙인민정부는 안후이성 설립을 정식으로 비준했다. 8 월 25 일, 안후이성 인민정부가 정식으로 설립되어 성도 합비가 되었다.
4. 지역문화는 특정 지역 내 역사에 의해 형성되어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인정받는 각종 문화현상이다. 지역 문화는 역사, 지역성, 독특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5. 안후이문화의 장기적 발전에서 지리환경과 인문환경의 차이로 안후이대지에는 세 가지 특색 있는 지역문화, 즉 회하 문화, 안강 문화, 휘주 문화, 동형이 안후이문화로 형성되었다.
6. 안후이 문화는 연속성, 호환성, 다양성, 불균형성, 혁신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교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철학 학교 중 하나입니다. 춘추 말기에 노자는 초보적으로 도가 사상을 확립하였으며, 전국 중기의 장자는 선진도가의 집대성자였다. 노자의 사상은 그의 저작' 노자' 에 반영되었다. \ "노자 \" 는 오천여 자가 있기 때문에 오천자라고 불린다. 나중에 도가에게 고전으로 추앙되고, 노자 자신도 시조로 추앙되었다.
8. 신문화 운동의 내용은 주로 신문화를 제창하고 낡은 문화를 전복시키는 데 나타난다. 구체적인 내용은 네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민주주의를 제창하고 독재와 독재에 반대한다. 과학을 옹호하고 어리석은 미신에 반대한다. 새로운 도덕을 옹호하고, 낡은 도덕을 반대하다. 새로운 문학을 제창하고, 오래된 문학을 반대하다.
둘째, 명사 설명 (작은 문제당 5 점, ***20 점. ) 을 참조하십시오
화이 하천 문화권: 화이 하천 문화권은 일반적으로 화이 하천 연안과 화이 베이 지역으로 구성된 지역 문화대를 가리킨다. 화이하의 특수한 지리적 위치와 인문 환경으로 인해 서로 다른 문화가 여기서 충돌하고 교류한다. 화이 하천 문화는 중원 문화와 오추 문화의 융합을 바탕으로 형성된 지역 문화로서 호환성과 과도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덕경": 도덕경은 "노자" 라고도 합니다. 노자의 사상은 그의 저작' 노자' 에 반영되었다. \ "노자 \" 는 오천여 자가 있기 때문에 오천자라고 불린다. 나중에 도가에게 고전으로 추앙되고, 노자 자신도 시조로 추앙되었다. 그것의 기본 범주는' 도' 와' 덕' 이고,' 도' 는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신신신이학: 이학의 집대성자로서, 주의 이학 체계는 후세 사람들에게' 사이토 유코' 라고 불린다. 주제자가 많아 민남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그들은 주를 존중하고 많은 유파를 형성했다. 그중 주재휘주의 제자는 그 인전으로 유명하며, 주발명 및 해석 방면에서 독보적으로 신신신리학이라고 불린다. 신신신리학은 남송에서 형성되어 원대에서 더욱 발전하여 명초에 정점에 이르렀다. 신신신리학의 일관된 이론적 취지, 일맥상승한 이학집단과 뚜렷한 학파 특색은 12 세기 이후 중국 철학사와 학술사상사의 발전과 진화, 휘주와 그 주변 지역의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신문화 운동: 신문화 운동은 20 세기 초 (19 15- 1923) 자산계급 급진 민주주의자들이 시작한 봉건문화에 반대하는 운동으로 봉건주의의 족쇄를 깨고 자산계급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미스터 씨와 사이씨" 는 신문화 운동의 구호이다. 신문화 운동의 내용은 새로운 문화를 제창하고 낡은 문화를 전복시키는 데 집중되어 있다.
셋째, 간단한 답변 (작은 문제당 5 점, ***20 점. ) 을 참조하십시오
1. 안휘 3 대 문화권은 무엇인가요?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안후이문화의 장기적 발전에서 지리환경과 인문환경의 차이로 안후이는 세 가지 특색 있는 지역문화, 즉 회하 문화, 안강 문화, 휘주 문화를 형성하여 안휘 문화가 되었다.
화이 하천 문화권은 화이 강과 화이 베이 지역으로 구성된 지역 문화대를 가리킨다. 화이 하천 문화권의 형성은 독특한 지리와 인문 환경 조건 덕분에 깊은 기초와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화이하의 특수한 지리적 위치와 인문 환경으로 인해 서로 다른 문화가 여기서 충돌하고 교류한다. 화이 하천 문화는 중원 문화와 오추 문화의 융합을 바탕으로 형성된 지역 문화로서 호환성과 과도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강문화권은 일반적으로 예로부터 지금까지 창강지역에서 창조한 물질문화와 정신문화의 합계를 가리키며, 그 범위는 일반적으로 현재의 안강경제구, 즉 안칭, 순호, 마안산, 구리릉, 지주, 조호, 선성 (청계현 제외) 과 여주시 동부에 가깝다. 안강 문화권의 기본 특징 (1) 고대 안휘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2) 안강문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내면이 깊고, 이채가 분분하며 (3) 안강문화는 수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4) 강한 개방의식과 혁신의식을 가지고 있다.
휘주 문화는 원휘주 정부가 속한 현현, 능현, 휴닝, 기문, 계계, 우원 (현 강서성) 등지의 독특하고 전형적인 문화현상을 가리킨다. 휘주 문화는 안후이에서 가장 성숙하고, 가장 대표적이며, 가장 전형적인 지역 문화이다. 휘주 문화의 주요 특징은 (1) 내포가 풍부하고 풍부하며 찬란하며 전형적이다. (2) 혜주 문화는 전형적인 유교 문화이다.
라오 어 손자의 철학에서 "타오" 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노자 철학 체계의 핵심으로서,' 도' 의 내포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도는 진실이고, 도는 하나의 것이지만, 또 하나의 매끄러운 물건이다. "그 일이 있다", "그 정밀함", 그들의 존재는 황홀하지만,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둘째, 도는 만물의 근본이다. 아비의 관점에서 볼 때, 전 세계의 모든 것은' 도' 에서 기원한 것이다. \ "도생 하나, 생명 2, 생명 3, 생명 3.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한' 도생일' 은 만물이 형성되기 전의 상태뿐만 아니라 만물이 통일되는 원칙을 가리킨다. 이런 상태와 원리로 천지를 나누어 음양의 변화를 통해 조화를 이루고, 음양의 조화가 융합되어 만물을 만들어 낸다.
셋째, 도는 만물 운동의 법칙이다. 만물의 성쇠는 모두 도가 주도한다. 도는 법칙으로서 의식적이고 목적이 있는 숙달이 아니지만 만물의 존재와 발전은 일정한 규칙과 규칙을 따라야 한다. 이것이 바로' 도가 무위하고 하지 않는 것' 이다.
Zhuangzi 의 삶의 철학을 올바르게 보는 방법?
장자의 인생철학은 인생의 이상 경지와 실천 방법에 대한 사고이다. 그것은 개인의 생존의 곤경에 입각하고 곤경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는 것이 장자 사상의 핵심 부분이다.
장자는 사람이 자유롭지 못한 것은 외부의 물질적 조건에 얽매이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신체에 제한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장자의 말로 말하자면, 그것은' 예' 와' 자신' 이다. 진정한 자유는 모든 조건과 모든 제한에 의존할 필요가 없고, 무한한 천지 사이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것, 즉' 전능' 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당신도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 제한과 속박에서 벗어나' 나 없음' 에 도달해야 합니다. 장자의 인생은 한숨을 쉬며 세속적인 삶과 생명에 대한 긍정적인 긍정을 담고 있으며, 이런 삶의 근본적 곤경에서 벗어나기를 간절히 바란다. 장자의 인생 이상은 절대적인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는 것이다. 기다림, 피로, 고통이 없다. 그의 가장 기본적인 인생 실천은 개인의 수양이다. 장자는 담박한 정신수양이 평화롭고 조용한 정신경지를 형성하는 기초라고 생각한다. 욕망에 무관심한 사람은 사회생활에서 세계와 경쟁하여 형식과 공리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 장자의 인생 이상에 해당하는 그의 인생 실천은 그의 정신수양을 표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세속생활에 대한 그의 태도, 즉 초월, 은둔, 추종자를 보여준다.
장자는 전국 중기에 살고 있는데, 이것은 파멸의 시대이다. 장자는 시대의 고통을 깊이 이해하고 불쌍히 여겼다. 그러므로 어떻게 세상의 고난과 죄악을 불쌍히 여기는 정신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하는 것이 그의 사상의 핵심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장자는 노인의' 도' 와' 무위' 를 취하여 개인의 생명이 고통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실현할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정신적인 무위와 자유만 할 수 있고, 조용한 정신세계에서는 환상과 자연이 하나가 되어 정신적인 자유를 얻을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4. 주씨는 왜 이학 대사로 불리는가?
주 () 는 쳉 () 의 직계 제자로서 정호 () 쳉 () 의 천도론 () 을 계승하여 주돈이의 태극론과 장재 () 의 기론을 흡수했다. 주씨는 이 세 가지 학설을 결합하여 북송리학의 이론을 통합하고 방대한 철학 체계를 세우고 전통유학을 유례없는 철학 고도로 끌어올려 이학의 대가가 되었다. 그는 선인의 기초 위에서' 리' 를 가장 높은 철학 범주로 하는 철학 체계를 구축했다. 기론, 심성론, 인식사물론, 지행합론이다.
넷째, 조사 분석 (소소한 문제당 20 점, ***40 점. ) 을 참조하십시오
1. 어떻게 오늘 시대에 안후이 전통문화를 더 잘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까?
첫째, 안후이 전통 문화 자원을 더 발굴하다
문화의 전승과 지속은 안후이 문화 건설의 기초이자 지지이다. 안후이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일환으로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역대 문화의 선택과 조합을 통해 깊은 침전과 축적을 받았다. 문화유산이 깊고 문화자원이 풍부한 안후이문화사에는 노자, 장자, 환담, 주, 다이진 등 위대한 사상가, 관중, 조조, 포청, 주원장, 이홍장 등 위대한 정치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들의 사상, 이론, 과학 문화 성과는 안후이 전통문화의 풍부한 내포를 이루었다. 그것들은 풍부한 광물 매장지와 같다. 심층 발굴과 선별만이 계승하고 발양할 수 있다.
둘째, 안후이 전통문화의 긍정적인 요소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부정적인 요소를 극복한다.
중국 전통 문화 전체와 마찬가지로 안후이 문화는 현대 사회 경제 발전에 서로 다른 적극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안후이문화전통중의 중교흥학의 바람, 안후이문화의 포용정신, 안후이문화의 개척 혁신정신, 휘상중의 중신중덕의 유상정신은 안후이경제발전을 촉진하는 데 뚜렷한 긍정적인 역할을 하며 문화건설에서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발전시킬 가치가 있다. 그러나 안후이전통문화의 일부 관념, 사고방식, 행동방식, 이를테면 중인문경과학, 중명경경제, 중경험경이성, 도가문화의 출세소극사상 등은 안후이의 경제사회 발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으니, 우리는 극복하고 없애려고 노력해야 한다.
셋째, 외국 문화를 배우고 흡수하여 새로운 문화를 발전시킨다
외국 문화를 배우는 것은 모든 문화 체계 발전의 중요한 조건이다. 과학기술이 나날이 새로워지고 문화교류가 날로 넓어지는 오늘날, 인류 문명 발전의 모든 우수한 성과를 끊임없이 배우고 흡수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발전시켜 번영과 진보를 실현할 필요가 있다. 안후이 문화는 외래문화를 배우고 흡수하고 발전시키는 훌륭한 전통이 있다. 도가 문화와 주의 이학은 모두 참고와 흡수의 기초 위에서 생겨났다. 안후이 문화의 현대화는 자신의 긍정적인 요인으로 실현될 수 없다. 개방과 교류를 통해 외래문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자신의 실제와 결합하여 혁신과 발전을 하여 새로운 안휘문화를 건설해야 한다.
넷째, 안후이 문화의 시대정신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안후이 문화는 역사 발전에서 세 가지 다채롭고 특색 있는 지역문화를 형성했다. 회하 문화, 안강 문화, 휘주 문화는 안휘 문화 건설에 매우 풍부한 조건과 기초를 제공했다. 그러나 3 대 지역 문화의 특징과 다른 내포로 안후이문화의 내부 응집력과 합력이 부족해 통일된 안후이문화정신과 이미지를 형성하기가 어렵다. 문화는 표면적인 현상이고, 뒤에 숨겨진 문화정신과 민족정신이 문화의 실질적 내포이다. 내륙에 위치하여 3 대 지역 문화를 포용하는 안후이에게 통일된 당대 안후이문화정신을 구축하는 것은 매우 절실하고 필요한 것이다. 이를 의식해 안후이의 의사결정자와 지도자는 분투, 진취적, 자강, 단결, 개방, 헌신의 정신을 안후이문화정신의' 황산송정신' 으로 제시했다. 황산송을 안후이문화정신의 이미지 기호로 이런 문화정신의 지역과 역사의 선명성과 특색을 느낄 수 있고, 장엄함과 호기를 과시하고 안후이의 전체 문화이미지를 확립하고 안후이경제건설과 사회진보의 추진력을 강화하는 데 어느 정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다섯째, 문화에 의한 경제 활성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문화로 지역 경제를 발전시킨다.
정치경제의 문화성과 문화의 경제는 이미 당대 사회경제 발전의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하나의 문화는 각 차원에서 지방경제 발전에 동력과 활력을 제공할 수 있으며, 문화가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기능은 갈수록 사람들의 중시를 받고 있다. 한 지역의 경쟁력이 어떤지 그 문화 자원, 문화 분위기, 문화 발전 수준에 크게 좌우된다. 현대 지역 경제와 현대 지역 문화의 상호 침투는 경제 문화 통합의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많은 곳에서' 문화 강성' 과' 문화 흥시' 라는 구호가 제기되었다. 우리 성은 문화 대성으로서 자신의 풍부하고 특색 있는 문화 자원을 충분히 이용하여 경제 발전을 활성화하고 이끌 수 있다. 예를 들어 각종 문화제, 문화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투자를 유치하고 인재를 유치할 수 있다. 이남의 중국두부문화제, 구리릉의 청동문화제는' 문화를 위한 무대를 마련하고 경제를 위한 가극' 역할을 한다. 더하여, 국부 적으로 기업은 의식적으로 제품 디자인 및 기업 문화 건축에 국부 적으로 특성 문화를 통합 해야 한다. 이런 문화는 경제를 위해 봉사하면서 문화의 인지도를 높이고 특색 문화를 발전시켰다.
물동사가 문화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문화대성에서 문화강성으로의 전환을 실현하다.
문화산업은 제 3 산업의 중요한 산업이다. 사회경제의 전면적인 발전과 문명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문화산업의 지위와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당의 16 대 보고서는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 우리 문화산업의 전반적인 실력과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후이는 문화자원의 대성이다. 그 거대한 문화적 영향력, 두터운 문화 내포, 풍부한 특색과 매력의 문화자원은 문화산업을 발전시키고 문화강성을 건설하는 장점이다. 그러나 역사, 경제 등으로 인해 안후이는 문화자원의 보호, 개발, 이용에 뚜렷한 결함이 있다. 많은 귀중한 역사적, 문화적 자원은 보호가 부족하거나 홍보가 부족하거나 개발 활용이 부족하여 적절한 기능과 역할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의 보급은 아직 제대로 시작되지 않았고, 자주지적 재산권과 핵심 경쟁력을 갖춘 문화 상품과 유명 브랜드가 부족하다. 안후이문화산업화 발전은 아직 뒤떨어져 있고, 문화강성의 목표와는 아직 큰 차이가 있다. 안후이 성 위원회, 성 정부가 제기한' 휘장 연기, 황매극 노래, 문화 강성 건설' 의 문화 발전 전략은 안후이 문화를 전국으로 향하여 세계로 향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따라서 전통문화자원에 의지하여 우리 성의 문화자원의 정수를 발굴하고 발양하고, 안후이지역 문화자원의 개발과 활용을 가속화하고, 우수한 지역문화브랜드를 만들고, 우리 성의 문화자원 우세를 문화산업 우세로 전환시켜야 한다. 우리 성의 문화상품을 전국으로, 세계로 나아가게 하다.
2. 현장 견학은 일부 고적, 고적, 기념관, 박물관을 답사하고, 실제와 결합해 안후이문화의 기본 특징을 이야기한다.
첫째, 안후이 문화는 연속성이 있다.
지속이란 안휘 문화가 역사가 유구하다는 뜻으로 문명사회에 진출한 이후 끊임없이 발전하고 보완해 온 과정에서 중단한 적이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안후이 () 는 풍부한 선사 문화가 있어 중화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이다. 안후이 문화는 하상 시기에 싹이 트기 시작하여 춘추전국시대에 형성되었다. 진한 () 과 한 () 대 통일의 문화 형세 아래 안휘 () 문화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학술사상과 문학 성과가 두드러져 많은 걸출한 인물이 생겨났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중원 한문화와 안후이산 월문화가 충돌하여 융합되었다. 안후이 문화는 선진 문화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더욱 발전하여 철학, 교육, 문학, 예술, 과학 기술 등 분야에 큰 공헌을 하였다. 당오대 시절 안후이가 당시의 정치 경제 문화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이 시기의 안후이문화는 별다른 성과가 없었지만 중단되지는 않았다. 송원 시절 안후이문화는 제 3 차 남북 문화 충돌과 교류에서 정교하고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다. 신안리학은 이 단계의 상징이다. 명청시대에 안후이문화는 전기 발전의 기초 위에서 번영의 전성기에 접어들어 문화의 여러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많은 유명 인사들, 특히 동성파와 휘주 문화가 출현하여 안후이 문화의 전성기를 상징하며, 일련의 총결산성과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어 전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말민초에 중국 사회문화는 신구교체기에 처해 있었고, 안후이문화도 선명한 신구교체시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핏줄이 계속되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문화적 요소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고금의 중서문화의 융합과 충돌에서 많은 문화 유명인과 걸출한 인사들이 생겨났다. 예를 들면 후시, 진독수, 도행지 등이 있다. 안후이 문화 발전의 역사적 맥락을 살펴보면, 안후이의 문화 발전은 고리와 단계가 연결되어 끊임없는 문화 사슬을 형성하였다.
둘째, 안후이 문화는 호환 가능합니다.
한편 안후이문화의 호환성은 안후이문화가 남북 문화에 대한 호환 흡수를 반영한 것이다. 예를 들어 노장도가 () 는 북방 문화와 남방초사 문화의 이중적인 영향을 구현했다. 반면에 안후이학자들은 다른 학파 학자들의 성과를 흡수하는 것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도가의 대표작' 회남자' 는 선진도가 사상을 바탕으로 유교, 잉크, 명, 법의 길이를 설정합니다. 주씨는 신신신리학의 창시자이다. 이학의 대가로서 그의 엄밀하고 완전한 이학 체계는 북송 정호, 정이, 장재, 주돈이의 유학사상과 도가, 불가사상을 융합한 기초 위에서 형성되었다. 안후이 문화의 호환성은 또한 안후이 역사상 많은 학자들의 학문적 업적에 나타나 있으며, 그들은 전문적일 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지식에도 정통하다. 예를 들어 방이지는 철학자일 뿐만 아니라 천문학, 음악, 법률, 서화, 글, 금검 등도 잘 알고 있다. 그의 약간의 물리 지식은 백과사전식 저작이다. 또 다른 예로, 안후이경학파의 대표 인물인 다이진도 다양한 지식에 정통하다. 그는 철학자이자 고증학자이다. 그는 훈고학, 산수, 천문, 지리, 제도, 인명, 음율에 정통하여 그 지식의 넓이를 알 수 있다.
셋째, 안후이 문화 발전은 다양하다.
화이강과 장강은 안후이 북부와 동남부를 거쳐 자연스럽게 안후이를 북부 평원, 강회구릉, 안남산구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화이와 이북 지역을 따라 평원 가뭄농업지대로 오랫동안 황하 유역의 중원 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경제 구조, 생활습관, 풍습 모두 비교적 많은 북방 문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강화는 우리나라 가뭄밭농업구와 논농업구의 과도지대로, 경제구조상 화이베이 지역과 큰 차이가 있으며, 이 지역은 역사적으로 남북문화충돌의 주요 지대였기 때문에 문화적 면모는 남북의 특색을 겸비하고 있다. 연강평원과 수남산간 지역은 전형적인 논농업지역으로, 오랜 벼작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문화적 특징에도 더 많은 남방 문화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특수한 지리적 환경과 인문 환경은 안후이 문화의 다양성에 조건을 제공한다. 이런 지역적 차이를 바탕으로 안후이문화는 장기적으로 발전하여 내포가 풍부하고 개성이 풍부한 세 가지 상대적으로 성숙한 지역문화, 즉 화이하 문화, 안강문화, 휘저우 문화를 형성했다.
넷째, 안후이 문화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는다.
각기 다른 역사적 시기와 지역에서 안후이 문화의 발전은 불균형적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안후이문화가 화이하 유역에서 초보적으로 규모를 갖추었지만, 그 후 수천 년 동안 안후이문화는 몇 차례 기복이 되어 거의 파도에 처해 있었다. 진한 () 나라와 위진 () 남북조 () 시대에 안후이 문화는 선진 안후이 () 문화의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더욱 발전하였다. 하지만 수당 5 대는 거의 400 년 동안 안후이에 뛰어난 인재와 성취가 많았지만, 전대 및 주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썰렁했다. 북송 왕조가 건립될 때까지 안후이문화는 수당 시대의 낙랑과 황무지를 쓸어버리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북송) 송대는 전쟁이 끊이지 않았지만 북방 중원 문화의 남향 교류로 안후이는 학술과 문화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서기 1275 년 안후이 전역이 원군의 손에 떨어졌다. 이후 100 년 동안 안후이 문화는 기본적으로 정체되거나 퇴보 상태에 처해 있다. 명대 중반까지 안후이 문화는 또 다른 황금시대를 맞이하여 동성파와 휘주 문화가 전면적으로 번영하였다. 안후이 문화는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안후이 문화 발전의 불균형은 안후이 문화 지역 발전의 불균형에도 나타나 시간과 지역에서 화이 하천 유역에서 안후이 남으로 점차 기울어지고 발전했다. 춘추전국국에서 서진 멸망에 이르기까지 안후이문화의 발전은 주로 화이하 유역에 국한되어 있으며, 이 시기에 거의 모든 성취된 안후이문인들이 태어나거나 이 지역에 살고 있다. 동진남도 이후 중원 세가대족의 남으로 이동함에 따라 중국의 문화센터가 남쪽으로 창장 유역으로 옮겨지면서 안후이의 문화구도가 바뀌기 시작했다. 북방 소수민족의 침입과 전쟁의 파괴로 안후이 문화의 중심 지위가 상실되기 시작했다. 이때 장강 연안 지역은 문화와 학술 무대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두순학, 리와 같은 걸출한 학자들이 많이 생겨났다. 김원 시절 화이하 지역은 김원 통치하에 함락된 지 1.4 년이 넘었고, 화이하 지역의 문화는 다시 파괴되었다. 이때 정치센터와 문화센터의 남이동으로 지역이 전란에서 멀리 떨어져 문화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특히 휘주 () 가 갑자기 튀어나와 안후이문화에서 그 중심 지위를 확립하였다. 명중엽 이후, 안강과 휘주 인재가 배출되어 동성파로 대표되는 안강문화, 휘주 문화가 우뚝 솟아 안후이문화가 휘황찬란한 절정을 맞았다. 그래서 우리는 회하 문화는 중고문화이고, 안강 문화와 휘주 문화는 봉건사회 말기의 문화라고 말할 수 있다.
다섯째, 휘파 문화 개척 혁신.
어떤 의미에서 안후이 문화사 한 편은 끊임없는 혁신의 역사이다. 춘추시대에는 관중이 제환공의 개혁을 도왔다. 그의 보국, 상인, 경제 발전 등 사상과 실천은 산둥 제나라 문화의 경제 중시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노자와 장자는 도교를 창설했고, 도교 대표작인' 회남자' 는 도가의 자연천도관을 핵심으로 법가의 진보사관, 유가의 인정학설과 음양학설을 융합해 황상풍 이론과 실천을 결합한 치국 이론을 구축했다. 그것의 내용은 만상을 포괄하고, 사상은 각 집의 길이로 각 집의 단점을 버리는 것이다. 이것은 혁신의 전범이다. 삼조' 도 변혁 혁신의 전형이다. 조조 부자의 노력으로 건안 문학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주씨는 송대 이학의 집대성자이자 휘학 이론 혁신의 전범이다. 그는 유교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불도의 합리적인 성분을 흡수하여 유교 세계관과 방법론의 부족을 극복하고 내용이 깊고 구조가 정교한 신유학 체계를 구축했다. 주와 이학 간의 호환성과 포용, 자기비판, 끊임없는 혁신의 전통은 송원 명청시대의 문화 발전과 중국 근현대의 문화 변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사상문화상의 혁신 외에도 안후이인들은 휘파 건축, 순호철화, 문방 사보, 휘극 등 다른 여러 방면에서 혁신을 수행했는데, 이들은 모두 안후이인의 지혜와 혁신 정신을 반영하며 중국 문화에 긍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바로 혁신 때문에 안후이 문화는 강한 내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안후이 문화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휘황찬란함을 창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