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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애니메이션에 관한 논문 제목을 찾다.

아직 3 차원 애니메이션 논문 책이 없는 것 같아요

기술적 관점에서 디즈니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중국 산업의 관점에서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중국 애니메이션: 창조적이지 않은 창조산업?

올여름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가 강호를 제패한 지 한 달 남짓 만에 국산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 풍운결전' 이 개봉돼 중국 애니메이션계를 들썩이게 했다. 현재' 쿵푸팬더' 가 2 억원에 가까운 흥행 수입은 없지만 개봉 후 2 주 2500 만원의 흥행 수입은 나쁘지 않아 최근 국산 애니메이션 영화의 흥행 신기록을 세웠다.

하지만' 쿵푸팬더' 가 일으킨 논란처럼 관객들도 정봉운에 대해 다른 목소리를 냈다. 폭풍과단성' 은 이정표식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국산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했는가? 아니면' 대체 사례', 눈부시지만 짧은 시각적 잔치? "성공도 폭풍이고, 실패도 폭풍이다." 스톰' 이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을 되살릴 수 있을까?

10 년 동안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명예가 반반반한' 연화등', 거액을 투입하면서도 참담한' 뫼비우스의 반지',' 쿵푸팬더' 에 밀려난' 조롱박 형제', 입소문과 흥행에 이르기까지 어떤 곡선을 그려왔다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얼마나 많은 장애물을 극복해야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제 2 회 중국 국제 청년 애니메이션 위크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2008 중국 국제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최고봉 포럼이 최근 하얼빈에서 열렸다. 회의 전문가들은 애니메이션 산업과 애니메이션 교육 단절, 애니메이션 작품의 창의력 부족, 엘리트 인재 부족 등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제약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창조산업은 창의력이 부족합니까?

문화창조산업의 전형적 대표로서 국산 애니메이션 산업은 줄곧 창의력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중국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이미' 표절' 과' 모방' 의 시기가 되었다고 말한다.

문화부 문화시장 발전센터 주임 호월명은 저자가 문화요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이 국내에서 지금까지 좋은 작품이 없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만약 신생대 작가가 중국 원소와 중국 문화의 정수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문화 침전이 없으면 좋은 작품을 찍을 수 없다."

2008 년 제 4 회 중국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수많은 수상작 중 작품당 투자비용은 최소 654 만 38+00 만원이지만 박스오피스가 가장 좋은 작품도 600 만원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전문가들은' 풍운결단' 이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저지능, 재설, 단순하고 거칠고 비주얼에 신경을 쓰지 않는 특징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작품은 대량의 중국 원소를 운용하여 협의와 애한을 해석하였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내포가 공허하고 화려하다',' 문화적 내포의 부족이 시각적 충격보다 많다',' 풍운결단' 의 제작으로 볼 때 중국의 애니메이션 기술은 이미 국제 수준에 이르렀지만, 이 때문에 문화와 가치상의 빈곤이 특히 두드러졌다. 관객이 극장을 나서면 머릿속이 여전히 텅 비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풍운 결단' 의 진정한 약점이다.

중국애니메이션협회 상무 부회장인 구양일빙 회장은 "쿵푸팬더" 를 사랑하는 것은 중국 원소가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어떤 사고라도 발생할 수 있다" 는 의미도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다음 세대에 대한 우리의 기대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분투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 세상에 아름다운 미래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모든 부모가 원하는 것이 아닙니까?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에는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가 부족합니다. 모든 이야기를' 파란 고양이' 에서 볼 수 있다면' 검은 고양이' 에서도 볼 수 있다. 그들은 줄곧 규칙을 따르고 있다. 새로운 것은 없다. 이것이 우리가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없는 중요한 원인이다. "후월이 말했다.

한 업계 전문가는 현재 국산 애니메이션 작품이 이미' 표절 기간' 에 이르렀다고 생각한다. 현재 많은 국산 애니메이션 작품들은 모두 자신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이야기의 이미지는 모두 외국 작품을 참고하는 것이고, 국내 시장에도 이런 것들이 많다. 중국 애니메이션 속 액션은 모두 미국 무협 액션으로 트랜스포머와 스파이더맨의 동작이라 아무도 인정하지 않는' 사불상' 이 됐다.

후월은 "중국의 현재 작품은 유머와 전면적인 스타일링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외국 애니메이션 스타의 조형은 모두 깊은 문화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도널드 오리는 두건을 쓰고 선원복을 입는다. 국산 애니메이션 모델링은 너무 간단하고 유머러스한 아이디어가 없고, 창의성이 없고, 종합모델링 능력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

한 전문가에 따르면 국산 애니메이션 작품은 어린이 위주로 성인을 소홀히 해 촬영한 영화는 5 세 이하의 어린이를 위한 것 같다고 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외국에서' 고양이와 쥐' 등의 작품을 읽는다면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작품이라는 것을 아무도 부인하지 않을 것이며, 어른들도 다 보면 즐겁게 웃을 것이다.

"중국에서는 모든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어린이 채널에 집중되어 있고, 미취학 아동이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시간에 집중하는 것은 근본적인 실수다. 애니메이션 작품이 더 잘 확장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라고 이 전문가는 말했다.

애니메이션 교육과 애니메이션 산업 간의 단절?

현재 우리나라에는 400 여개 고교가 애니메이션 전공을 개설하고 있으며 1200 개 고교가 애니메이션 관련 전공을 개설해 학생 수가 65438+ 만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제작 인재는 다학과 지식비축이 필요하고 투자비용이 높고 교육주기가 길기 때문에 운영 기술과 예술적 표현을 겸비한 복합인재가 여전히 부족하기 때문에 인재 부족이 애니메이션 산업의 품질 향상을 제한하는 관건이 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애니메이션 산업에 방송 시간, 방송 비용 등 정책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있지만, 이러한 문제들은 전진 과정에서 무시할 수 있으며, 문화 요소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의 최우선 과제라고 보고 있다.

한 전문가는 국내의 일부 애니메이션 작가들은 모두 젊은이들로 모두 컴퓨터로 배양된 것이지만, 만약 그가 문화침전이 없다면, 단지 대리 도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중앙미술학원 도시디자인학원 애니메이션학과 주임 설운상은 국내 교육의 뒤처짐과 약점, 과정의 수축, 우수한 과정의 교직원 자질이 높지 않아 일련의 문제를 야기했다고 주장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기반은 규모가 없다. 그들의 산업 기반은 5 성급 호텔처럼 우리의 장관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들의 작은 방은 큰 제작을 할 수 있다. 그들은 산업 인재의 양성과 훈련을 매우 중시한다. 현재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최종 제품의 성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들 제품을 만들기 위한 초기 기초노력을 소홀히 하고 있으며, 초반 마지막 일은 모두 고교에 떨어졌다 "고 설운샹은 말했다.

설운상은 "지난해 교육부는 애니메이션 전공을 애니메이션 전공으로 바꿨다" 고 말했다. 소프트웨어는 애니메이션 교육의 3 분의 1 에 불과하며 기술 수업이다. 애니메이션의 초기 오리지널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전국 애니메이션 교육에 종사하는 많은 고교를 방문했는데, 오리지널 수업도 없고, 스타일링 수업도 없고, 대본 수업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가 있는 수업이고, 컴퓨터 수업은 우리 애니메이션 교육의 주요 수업이다. "

설운상은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4 년 동안 공부하는 동안 학생들은 애니메이션본체라는 과정을 전혀 배우지 않았다. 그는 졸업 후 자신이 1 년 동안 컴퓨터 훈련만 받고 고등 교육을 받지 않은 인재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애니메이션 교육은 5 년 간의 모색 기간입니다."

전문가들은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교육이 오리지널 교육과 단절되어 있고, 오리지널 교육은 원하지 않거나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원래의 훈련과 그것을 결합시킬지 몰라서 국산 영화는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

작품이 하루빨리 관중 심리와 하나가 되기를 기대한다.

전문가들은 애니메이션이 하나의 이야기로 하나의 이미지, 유머, 가상, 인간성을 형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괴상해서 실물은 체득할 수 없다. 사람들이 현실과 가상 공간에서 점을 찾아 작품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린이 만화는 단순한 오락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인생관, 세계에 대한 객관적인 인식, 자기 포지셔닝에도 도움이 된다.

한 전문가는 "인간성에 대한 인정은 영원하다" 고 말했다. 교육자와 제작자는 관중을 위해 봉사한다. 관중의 심리상태를 이해하지 못하면 관객은 인정하지도 않고 계산하지도 않는다.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산업에서 교육까지 모두 단절되어 있다. 시장이 단절될 뿐만 아니라 관중 심리도 단절되어 있다."

Ouyang Yibing 은 애니메이션 사고에서 예술가의 유머러스 한 안목으로 세상을 인식하고 표현하고 기발한 생각으로 이야기의 구조와 줄거리를 설정하는 것이 매우 본질적이라고 믿습니다. 유머는 지혜이고, 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이며, 이 복잡하고 다양한 현실 생활의 본질에 대한 예리한 파악이다. 이런 기초가 없다면, 모든 유머는 그저 웃기고, 웃기고, 빈입일 뿐이다.

설운상은 중국 애니메이션 작품의 주요 관객이 80 대 이후의 아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모두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자랐고,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식은 외국 모델에 머물렀고, 우리 국내의 애니메이션 교육은 매우 짧았기 때문에 우리의 교육 모델은 무형중에 외국을 참고할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설운샹은 국내 관객이 해외에서 평가 체계를 받았기 때문에 국내 애니메이션 교육 과정, 오늘날의 국내 유명 대학의 애니메이션 교육을 포함한 국내 애니메이션 교육 과정은 모두 애니메이션 예술 자체의 휴머니즘, 민족성, 유머러스한 시각이 아니라 일본 작품의 패턴에 따라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그래서 국내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 관객은 보고 싶지 않다. 그들이 인정한 기준은 해외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와 판단이다. 그래서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 교육은 실제 제작과 관중 수요와는 거리가 멀다.

"해결책은 80 대 이후의 아이들에 달려 있다. 우선, 그들을 참여시키고, 그들 중 일부를 업계 내 오리지널 종사자로 만들고, 산업팀을 조직하고,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활용하고, 자신과 더 작은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들고, 그들의 배양을 통해 미래 애니메이션 작품과 관중 심리의 융합을 실현하게 한다 "고 설운샹은 말했다.

또한 전문가들은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각급 정부, 인터넷 산업, 과학대학이 함께 애니메이션 산업의 가치 사슬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술, 플랫폼, 서비스, 인재 양성, 지적 재산권 등에서. 우리는 산업 환경을 개선하고, 기술 체계 건설을 지원하고, 좋은 시장 체계를 촉진하고 창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