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승보다 더 유명한 스님
만약 중국이 사실이라면, < P > 석도안 (312-385), 동진 시대의 걸출한 불교학자는' 인손보살' 이라고 불린다. 12 세에 출가하여, 24 세에 고승인 부처를 배학하며, 승니시가' 해석' 이라는 성을 지켰다고 주장하며, 그는 왕중사에서 승수 천명을 전수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진 () 왕 부견 () 은 그에게 불법을 가르쳐 줄 뿐만 아니라, 늘 그에게 정치를 문의한다. 당시 북방의 부견과 남방의 진제도는 모두 고관 후록을 다투어 청하여, 그는 움직이지 않았다. 중국에서 불교의 발전을 위해 중대한 공적과 탁월한 견해를 가지고 일세사표가 되었다. < P > 불도청 (232-348), 서역구즈인 (현재 신장쿠차 일대), 서진영가 4 년 (31) 에서 낙양에 이르기까지 귀신방술로 석러 석호의 신뢰를 얻었다. 군정 대사를 자주 의논하여 불교를 통해 석씨에게' 덕화',' 죽이지 않는다',' 포학하지 않고 무고한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고 여러 차례 권고했다. 그의 영향과 지능으로 석씨를 제지하여, 이때부터 이석은 그를 신인으로 여겼다. 그는 자신의 지능과 지위를 이용하여 북정과 각 주군에 839 곳을 건설하여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이래 가장 높은 수에 이르렀고, 제자는 만여 명, 117 세의 적막함을 이루었다. 혜원 (334-416), 동진의 걸출한 스님. 동진 시대 사회는 매우 불안정하여 그로 하여금 피세 사상을 갖게 하여 여러 차례 공식 추천을 사절하였다. 그는 스물한 살에 도안에서 출가하여 출가 승려가 제왕에게 절하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동시에, 처음으로 유교와 도교와의 조화를 주장하면서, 황제들의 존경을 받아 불교가 전면적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불교 정토종의 시조로 초진출세의' 방외' 자세로 사회 각층과 친구를 사귀고 있다. 그는 루산 () 에 깊이 살았지만, 호계 () 에 지나지 않았다. 진안제 () 가 지나도 이를 받지 않고, 대명사 사령운 () 등 고학학문과 함께 호계 () 를 보내며, 세 사람이 활짝 웃으며, 혜원 () 은 정치적 안목, 활동 수단, 조직 재능을 잘 흡수하는 불교 고승 () 으로 당대의 존칭은' 분별의 대가',' < P > 법현 (약 337-약 422), 동진인은 우리나라 고대의 고달픈 위대한 여행가이자 걸출한 불교 번역가로, 환갑을 넘긴 62 세에 장안에서 출발해 서역 3 여 개국을 거쳐 히말라야산 구사생을 거쳐 수만 리를 여행했다. 14 년 만에 412 년 산둥 반도의 청도 노산에 도착했다. 그는 바티칸 불경 수십 종을 가지고 올 뿐만 아니라, 수십 권을 번역하였다. 우리나라 최초의 여행기' 불국기' 를 썼다. 후세 사람들은 법이 이렇게 고달픈 여행을 완성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뜻이 있고, 뜻이 있으면 법을 구하고, 뜻이 있으면 반드시 성실하기 때문이라고 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그는 진심으로, 정직한 곳, 금석 이 열려 있다; 셋째, 그는 용기, 비록 임필의 경지에도 불구하고 안위를 돌보지 않고, 백절불굴 수 있지만, 정말 귀중한 것은 후세를 위해 탄복하는 것이다. 구모로시 (343-413), 구귀즈인, 중국 불교 4 통역사 중 한 명. 그는 7 살에 어머니를 따라 출가하여 대 소승경론에 정통하여 한문 수양에 매우 뛰어나다. 그래서 그가 번역한 경전은 특히 중토불경을 위해 즐겼습니다. 후대의 불교문학에 대해 대승 근본교리의 이식과 홍전,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는 서기 41 년부터 장안까지 연이어 3 여 권을 번역하였다. 그가 번역한 고전은 이후 중국 불교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천태종',' 정토종' 등을 개척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했다. < P > 도생 (생졸년 알 수 없음), 동진 승려, 똑똑한 이상, 15 세 때 자리에 오를 수 있다. 로시에서 유학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부처에 대한 취지는 이미 현오에 깊이 이르렀다. "모든 중생이 부처가 될 수 있다" 는 불교에 근거하다. 그는 "한 번 설명하면 모두 부처가 될 수 있다" 는 창작을 당시 전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수구자들은 그가 사설로 대중을 미혹시켰다고 하더니, 그를 승려에서 배제하고 건강에서 내쫓았다. 그는 소주에 도착하여 자신의 학설이 옳다고 굳게 믿고 쑤저우 호구 위에 석두 () 를 세워서 청중에게 설교했다고 한다. "설명에도 불성이 있다" 고 말하자 그는 "내가 말한 것이 불심에 맞는지 물었다" 고 물었다. " 모든 돌 은 고개를 끄덕였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생공설, 고석이 고개를 끄덕이는 것' 의 전고이다. 나중에' 열반경' 이 남방으로 전해졌는데, 내중은 과연' 불성이라는 것을 분명히 밝히는' 승려가 도생의 탁월한 식견을 탄복했다. < P > 지희이 (538-597), 수나라 스님은 중국' 천태종' 의 개종조상이다. 그는 홍법 3 여 년 동안 창립된 천태종 () 는 중국 불교사 최초의 종파로,' 법화경' 을 천태종 고전적인 근거로 삼았기 때문에 천태종 역시 법화종이라고 불린다. 그는 일생 동안 사찰 36 곳을 지었고, 손수승만 4 천여 명을 직접 도수했으며, 그의 저서는 매우 많아서 중국 불교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적산법화원은 천태종). 도선 (596-667), 당대 고승, 중국 율종 남산종 창시자. 율법은 계율이다. 불교에게 계율은 상당히 중요하다. 그가 오랫동안 종남산에 살면서 산속에 그의 율학 규범을 확립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명은 그를' 남산 변호사' 라고 불렀고, 그가 확립한' 사분법' 은 후세 살모넬라 규범이 되었다. 그는 동시에 불사학자로 책을 많이 썼다. < P > 혜능 (638-731), 당대 스님, 선종남종 창시자. 속성이 루 () 인데, 원래 범양 () 으로 영남 () 에서 태어났다. 세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의풍 원년 (676 년), 남해법성사에서 인종법사를 만나 머리를 내리고 홍인의발을 계승하여 선종 육조가 되었다. 우리나라 불교사에서 종립파를 창조한 종사는 혜능만이 청고 출신이다. 그는 중국 불교사뿐만 아니라 중국 철학 사상에서도 중요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다. 당헌종은 시를' 대감 선사' 라고 추격했다. < P > 법장 (643-712), 당대의 고승, 속성 강, 자현수, 또는' 현수대사', 복호' 강장국사'. 화엄종' 의 실제 창시자. 그는 17 세에 운화사에서' 화엄경' 을 배웠고, 고종 무측천 중종 예종의 선천적 원년 (기원 712 년) 에 적막하여 7 세였다. 법장일생은 화엄종을 창설하고 발양하기 위해 평생의 공헌을 하였다. 그의 저작은 매우 많아서, 화엄종의 사상 체계를 체계적으로 서술하였다. 세명은 법장을' 화엄삼조' 무측천이라고 부르며' 화엄경' 에서' 현수보살' 이라는 이름을 그에게 칭호로 주었다. < P > 일행 (683-727), 당대의 고승, 유명한 천문학자이자 밀종교리의 주최자이다. 고종홍도 원년에 태어났다. 현종 개원 15 년 만에 적막했고, 나이는 겨우 45 세였다. 대혜선사' 를 급사하다. 한 줄의 본성은 장 () 이고, 이름 수이 () 는 당 () 초 공신 () 이며, 장공 () 의 후손이다. 유아는 경사를 박람하는데, 특히 정력은 음양오행학과 같다. 스물한 살에 출가하여 선두려움 번역장에 참여하여' 대일경서' 2 권을 만들었다. 그는 또한' 대연력' 2 권,' 개원대연력' 52 권,' 칠정장력' 3 권,' 이론' 12 권,' 심계산수' 1 권 등을 가지고 있다. 일행은 또한 훈천동계와 황도동계를 만들었다. 이 기구들을 이용하여 일행은 별의 이동 현상을 발견하였다. 이것은 서방의 항성 자체 관점의 제안보다 천 여 년 빠르다. 그는 전국 12 개 장소에서 천문 관측을 실시하여 자오선 위도에 해당하는 길이를 추산했는데, 이는 서방보다 9 년 앞선 것이다. 영국 이요셉은' 중국 과학기술사' 라는 책에서'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천문학자이자 수학자 중 하나' 라고 칭찬했다. 우리나라 고대 과학 기술 문화 방면의 걸출한 공헌은 영원히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다. < P > 와이하이 (72-814), 당대 선사, 그가 백장산에서 동생을 전수했기 때문에 세명은' 백장선사' 라고 불린다. 이전에는 선승이 법사에 많이 살았고, 회해는 선종과 율종 습관과는 달리 선원을 창설하고' 선문규식' 을 제정한 뒤' 백장청규' 라고 불렀다. 사망 후 당무종은' 대지선사' 라고 불렀다. 회해의 힘으로 마조 일파는' 홍주종' 으로 형성되어 제자들이 많다. 그가 선교에서 늙은 여우와 뜻밖의 만남을 가졌기 때문에 후대의 선사는 그를' 야호선' 이라고 불렀다. < P > 도제 (1148-129), 남송스님, 본명 이수연, 세명' 제공' 입니다. 남송 초년생, 절강 타이저우 사람. 세수 61 세. 불교도들은 그를 나한으로 신화,' 강룡' 이라고 부른다. 그의 일생 동안 악을 징벌하고 선함을 구제하여 세상을 구제하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 계율을 지키지 않는 나한을 각종 레전드 이야기로 썼고, 현재 세상에 전해지고 있는 것은 예닐곱 가지가 많기 때문에, 제공생불은 우리나라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할 수 있다. < P > 홍일 (188-1942), 이숙동, 법명 홍일, 중국 근대의 유명한 문인, 스님은 경법, 책, 그림, 인도, 음악, 연극에 전혀 통하지 않는 재자이다. 195 년 일본으로 유학했고, 191 년 귀국한 뒤 유아자 등과 함께' 문미회' 편집장인' 문미잡지' 를 창설했다. 1918 년 항주에서 출가하여, 193 년대에 일본의 침략, 이숙동이 불문에서 몸을 굽히지 않고 국가의 운명을 잊자, 그는 큰 소리로 "염불을 잊지 않고 나라를 구하고, 나라를 구하며 염불을 잊지 않는다" 는 구호를 내걸었다. 그리고 힘써 항일구원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종교계에 큰 영향을 끼쳤고, 이후 많은 불문 자제들이 1942 년, 이숙은 취안저우, 66 세의 나이로 침묵했다. 불문은 그를' 중흥 남산 율종 제 11 대 조사' 라고 존경한다. < P > 감진 (688-763), 당대의 고승은' 해대사',' 당대스님'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 승려, 일본 율종 초조. 양주 강양현에서 태어나 속성이 순유하다. 어려서부터 출가하여 45 세에 남방 계율의 권위가 되었다. 그가 훈계한 문인은 4 만 명에 이른다. 당천보 원년 (742) 은 일본 유학승의 초청으로 동도홍법에 응했다. 이렇게 감진은 55 세의 고령으로 역사책을 비추는 동도 쾌거를 시작해 12 년 동안 분투했다. 12 년 동안 감진일행은 동도를 6 번, 처음 5 번은 모두 실패했다. 그중 다섯 번째 동도때는 폭풍으로 해남도의 진주 (이애현) 전후 * * * 36 명이 목숨을 바쳤다. 2 여 명이 좌절로 떠나갔고, 감진 자신도 눈이 멀었지만 감진 동도 홍법의 신념은 여전히 흔들리지 않았다. 753 년에 그는 또 한 달 남짓한 방랑을 거쳐 일본 큐슈 남부의 사슴공도에 도착하여 당시 성당문명을 모두 일본에 소개하여 일본 문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우선 일본 불교계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감진과 제자의 노력으로 일본 율종이 정식으로 성립되었습니다. 그는 일본이 정식으로 불교전계를 진행하고 일본 율종의 시조를 창시하며 일본 천황에게' 전등 대법사' 로 수여되었습니다. 중일 문화 의학 건축 교류 우호왕래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