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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 덕주형보조, 예법의 결합' 의 법치사상이 한대 법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비록' 한승진제' 이지만, 한나라의 법률 지도 사상은 진나라와 매우 다르다.

한대는 법률 지도 사상의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겪었다.

첫째, 한 왕조의 황 라오 (Huang Lao) 는 아무것도하지 않고 "넓은 형벌" 에 대한 생각

황 라오 (Huang Lao) 의 "조용주의" 에 대한 생각은 주로 유교와 법이 보조적이다.

무위로 다스리고, 국민과 동침하다.

구체적 표현:

1, 얇고 가벼운 세금

예를 들어, 정부 임대료: 15 세 1 (황제)

30 년 감면

삼십세 일세 (경지)

2, 처벌을 만회하다.

예를 들어, (Liu bang) 은 "조약 제 3 장"

(혜제) 도서 보관 질서 외에

(고등학교 이후) "세 민족의 죄, 악담"

"상법 완화"

(웬디) "고인과 함께 앉는 법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도난당한 동전을 제거하라는 명령"

《고기를 자르는 형법》

두 번째는 한무제 이후' 예법의 결합',' 덕위형' 이라는 사상이다

유가는 위주이고 법가는 보조이다.

법률 지도 사상의 핵심은' 도덕지배형벌' 이다.

이학을 지도하는 봉건 정통 법률 사상을 확립하다.

1, 동중수:' 춘추' 는 통일을 주장한다.

정치상: 중앙집권군주제.

사상적으로: "백가를 파면하고, 유교를 독존한다"

법적으로 도덕을 위주로 예법을 병행하다.

2. "도덕적 지배 형벌" 사상의 이론적 근거.

-음양학설, 양주음보조의 천도관.

유교, 법, 음양학설의 종합 전승.

* 한:

"한가는 자신의 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패왕과 잡다한 것을 기초로 한 것이다."

-"한 황제 지"

3. 영향

법률 지도 사상으로서, 그것은 한무제 이후 유왕조와 봉건 시대 전체의 법률 실천에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