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당법에 의한 결혼 유지는 무엇입니까?
한나라의 결혼 제도는 원칙적으로 서주 이후의 전통을 답습했다. 그러나 유가 독존적 지위가 확립됨에 따라 한대의 결혼입법은 더욱 윤리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한혜제 시절 인구가 급감하면서 법원은 조혼을 제창했기 때문에 기원전 189 년 한혜제는 여성에게 15 세에서 30 세 사이에 결혼하지 말라고 명령했고, 5 배의 세금, 즉 120 달러를 내야 했다. 진 말전란 이후 통치자가 생산을 회복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취한 노동력 증가 조치다.
한혜제의 취지에 따르면 여성은 15 세에서 30 세 사이에 결혼하지 않으면 다과세 처벌을 받게 된다. 그래서 한대는 조혼이 성행하고 있다.
한나라 결혼은 자녀의 지속을 중시하는 것이 종법 제도의 요구이다. 또 한초 인구가 급감하면서 생긴 호적 함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산을 장려하고 있다. 조혼다자는 국가의 필요이자 상속을 연기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법은 혼인관계가 일부일처제라고 확정했지만 상속인이 없는 사람이 첩을 받는 것은 당연히 합법적이다.
한율은 여전히' 칠출' 과' 삼불갈' 을 아내를 포기하는 기본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혼 후 재산 문제와 관련해 중국법은 남편이 이혼을 제기해 여자가 결혼할 때 친정에서 가져온 재산을 가져갈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삼국 양진 남북조 3400 년의 할거를 거쳐 중국은 봉건사회의 전성기, 즉 수당에 들어갔다.
당나라의 결혼 설립은 다음과 같은 측면을 강조했다.
첫 번째는 어른이 자녀와 결혼할 권리를 확인하는 것이다. 아이가 외지에서 약혼 지내더라도 결혼하지 않는 한 어른의 마련에 복종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어른들의 뜻을 어기면, 법에 따라 그들은' 백 번' 의 처벌을 받을 것이다.
둘째, 결혼 증명서와 금전고용을 결혼의 핵심으로 확정한다. 혼인증은 혼인의 서면 계약이며, 남자 어른의 혼인증과 여자 어른의 혼인증을 포함한다. 전자는 남자 어른이 여자 어른에게 초대장을 보내 약혼 제의를 하고, 후자는 여자 어른의 답장이다.
여자 어른들이 이미 남자를 미리 알고 인정한 경우, 예를 들면 남자 나이가 많거나 신체 장애, 양아들, 사생아, 첩자, 하인, 간통 등이 있다. , 혼인증을 지정해서는 안 된다. 즉, 사적합의의 형태로 혼인증을 보충하는 내용이다.
초빙금은 결혼이 법적으로 확인되는 핵심 요소이다. 네가 얼마를 고용하든 간에, 너는 단지 일정한 돈을 내놓기만 하면 된다. 여자 측 어른들이 돈을 받는 한 위임서가 없어도 혼약은 여전히 유효하고 정당하다고 여겨진다. 만약 여자 측 어른들이 불륜을 저지르면, 법률 규정에 따라 60 대를 맞아야 한다면, 결혼 관계는 여전히 유효하다.
셋째, 결혼 체결의 제한. 당태종 원년, 즉 627 년, 결혼 연령은 남성 20 세, 여성 15 세로 정해졌다. 734 년 인구를 늘리기 위해 결혼 연령은 남성 15 세, 여성 13 세로 낮아졌다.
당율은 미혼 동성을 엄금하고 위반자는 각각 2 년이다. 성은 다르지만 혈연관계가 있는 사람들 사이에는 결혼이 허용되지 않으며 위반자는 강간으로 간주된다. 도망친 딸과 아내로 결혼하는 것을 엄금하고, 옥관은 옥녀를 첩으로 삼을 수 없고, 현자는 결혼할 수 없고, 위반자는 반드시 조사할 것이다.
당율도 결혼 날짜가 이미 이르렀으니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만약 날짜가 이미 도착했다면, 남자는 5 년 동안 이유 없이 결혼하지 않으면 재혼한다. 결혼 날짜까지 결혼은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
부부 특권은 당율의 결혼 해산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결혼 해산은 크게 두 가지 방법, 즉' 아내가 되다' 와' 이혼' 이 있다. 아내가 되는 것은 단순히' 외출' 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남자가 일방적으로 결혼을 해제하고 아내와 이혼하는 것이다. 그 조건은 서주 이후 전통적인' 7 여행' 이다.
칠출' 정책을 제시한 사람은 남편뿐 아니라 남편의 부모였다. "칠출" 정책의 집행은 정부가 판단할 필요가 없다. 반면 처첩은 일방적으로 혼인을 해지할 권리가 전혀 없다.
당나라 법에 따르면, 아내와 첩은 남편의 무단 출발 2 년 형을 위반하고, 무단이탈로 재혼한 징역 3 년을 선고했다.
칠출' 의 제한은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아내는' 칠출' 생김새가 없고, 남편은 여전히 아내가 되고 싶어, 남편은 겨우 1 년 반이다. 하지만' 칠출' 은 원래 간단한 원칙으로 남편이 결혼할 핑계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준다. 둘째, 서주에 존재하는' 삼무' 입니다. 비록' 칠출' 이 있지만, 동시에 또 세 번 가지 않고, 아내가 시집가고, 결혼은 여전히 유지된다. 칠출'' 삼불갈' 은 원래 서주의 예제였으며 당율은 법률규범으로 이식되었다.
이탈제도는 중국 봉건사회가 부부 쌍방이 자발적으로 이혼을 협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률제도이다. 당나라의 법률은 부부가 불화로 생이별하는 것을 허락한다. 그리고 이혼과 결혼은 반드시 서면 혼인증을 만들어야 한다. 결혼 증명서는 남편이 직접 쓴 것으로, 여자는 이러한 결혼 해산에 대한 서면 증거가 있어야 재혼할 수 있다.
이혼은 결혼이 정식 판결에 의해 해산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법률을 위반하거나 법률을 위반하여 결혼하는 것이고, 정부는 단교하고, 곳곳에서 당사자를 처벌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충성입니다. 즉, 부부가 구타를 당하거나 간음을 당하거나 다른 쪽이나 일정 범위의 친족을 죽일 때 공식 판결에 따라 혼인 관계를 강제로 해지하는 것입니다. 판결을 집행하지 않은 사람은 1 년 징역을 선고받을 것이다.
충성의 구체적인 조건은 남편이 아내의 조부모, 부모를 때리고 아내의 조부모, 삼촌, 부모, 형제, 고모, 자매를 살해한 것이다. 부부 쌍방의 조부모, 부모, 외조부모, 삼촌, 부모, 형제, 고모, 자매 사이에 살인 줄거리가 있다. 아내는 남편을 살해하고, 남편의 조부모와 부모를 구타하거나 꾸짖으며, 조부모, 삼촌, 부모, 형제, 이모, 자매를 살해하고, 남편의 친족과 간음을 범하려고 합니다. 부부가 어머니와 간통죄 등을 하다.
만약 아내만 남편을 해치고 싶다면, 어떤 남편도 아내를 해치려 하지 않는다. 남편은 반드시 아내를 때리고, 죽이고, 죽여야 의용을 구성한다. 아내는 욕을 하고, 남편을 때리는 친척만이 의용을 구성한다.
게다가 처첩을 옥관에게 시집보내고, 남편이 처첩을 배신하고, 의리도 용납할 수 없다. 이 규정들은 봉건 부부 관계의 불평등을 반영하며 유교' 남편 아내' 원칙의 법적 표현이기도 하다.
결론적으로 결혼 방면에서' 당율' 은 부모와 자녀, 부부, 연인, 천민 사이의 불평등을 더욱 확인함으로써 봉건사회 질서를 수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