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반 음악 교안
소반 음악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노래하는 법을 배우고, 게임의 규칙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선생님의 지도하에 역할 놀이를 배운다.
2. 등잔대 위의 사진으로 게임의 내용과 줄거리를 이해하고 동작으로 줄거리를 표현하려고 합니다.
3. 게임 활동에 참여하고, 게임' 고양이가 온다' 는 긴장감과 빨리 집으로 달려가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1, 스토리카드' 등잔대 위의 작은 쥐'
2. 좌석이 반원형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3, 고양이 머리 장식
활동 프로세스:
먼저 소리와 리듬을 연습한다
둘째, 유아는 이야기를 듣고 노래' 등잔대 위의 작은 쥐' 의 내용을 이해한다
1, 꼬마는 그림을 보고 선생님이 작은 쥐 한 마리가 등잔대에서 기름을 훔치는 이야기를 들었다.
2. 교사는 아이들을 조직하여 이야기를 둘러싸고 간단한 대화를 나누도록 한다.
선생님: 쥐가 기름을 훔치기 위해 어디로 올라갔어요? 누가 나중에 왔습니까? 마지막 쥐는 어떻게 등잔대에서 내려왔나요?
셋째, 유아들은 선생님의 시범을 듣고' 등잔대 위의 쥐' 를 부르며 노래의 멜로디와 가사를 잘 알고 있다.
1, 아이들은 선생님의 완전한 모델 노래를 듣는다
선생님: 왕 선생님은 이 이야기를 아름다운 노래로 엮으셨습니다. 들어보세요.
2. 선생님은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노래 내용을 알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이 가사로 대답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이 노래에서 무엇을 들었습니까?
"선생님은 아이들의 답안을 노래한다"
3. 선생님은 모델에서 다시 한 번 노래를 부르며 아이들이 노래의 멜로디를 느끼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왕 선생님은 다시 한번 공연하고 싶어 해요. 박수 좀 주세요!
넷째, 아이들은 노래를 배우고 가사에 따라 동작을 만든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등잔대를 만드는 동작을 지도해 주셨다.
2.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아이들을 리듬에 따라 등잔대 위에서 마우스를 움직이게 했다.
3. 유아가 굴러오는 동작을 만들도록 지도하고, 유아가 돌아서는 동작으로 쥐가 놀라 등잔대 옆에서 도망가는 장면을 표현하도록 영감을 준다.
선생님: 고양이가 왔어요. 쥐는 어떻게 내려왔나요? 엎드려. 어떻게 된 거야?
4. 아이는 선생님의 노래를 들으면서 선생님을 따라 공연을 합니다.
5. 아이는 공연을 하면서 선생님을 따라 노래를 공연한다.
5. 아이들은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고' 등잔대 위의 작은 쥐' 게임을 배운다
1, 선생님이 게임 규칙을 설명해 주세요
선생님: 이제 저는 여러분을 쥐로 초대합니다. 등잔대에 같이 가서 기름을 훔쳐 먹을 수 있지만 꼭 늙은 고양이를 조심해야 한다. 늙은 고양이가 나오면' 야옹 야옹 야옹' 이 세 번 울리면 쥐를 잡는다. 그래서 빨리 집으로 달려가서 자신의 작은 벤치에 앉아서 늙은 고양이가 너를 잡지 못하게 해야 한다.
2. 선생님은 늙은 고양이 역을 하고, 아이는 쥐 역을 하고, 규칙에 따라 연습한다.
3. 선생님은 늙은 고양이 역을 하고, 아이는 쥐 역을 하고, 게임은' 등잔대 위의 작은 쥐' 를 연기한다.
활동 반영:
이번 수업 3 연습 행사에서 나는 음악 수업' 등대 위의 쥐' 를 선택했다. 리듬감이 강하고 가사가 간결하고 낭랑했다. 행사가 시작될 때 어린이들이 활동에 더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나는 쥐 엄마 역을 하고, 꼬마는 작은 쥐 역을 맡았다. 당연히, 나는 상황 게임을 했다. 아이들이 가사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아틀라스' 를 통해 아이들에게 그림을 보여 주고, 하나하나 가사를 외우고, 더욱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게 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가사의 내용을 파악하고 다음 행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이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도움을 받아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노래를 배우도록 돕는다. 이들은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노래를 배운다. 이것이 바로 활동의 절정이며, 결국 이런 고조에서 활동을 끝낸다.
두 번째 부분인' 가사 이해' 는 아이들이 먼저 그림세트를 볼 수 있도록 미리 설계한 다음, 그림세트에 따라 가사를 말한다. 하지만 첫 번째 그림을 넣었을 때, 몇 명의 어린이들이 노래 전체의 가사를 말했고, 그 가사는 완전하고 유창하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미리 디자인한 가사에 대한 이해는 더 이상 계속할 수 없다. 활동을 계속하기 위해, 나는 임시로 교학 과정을 바꾸었다. 마찬가지로,' 가사 이해' 의 도움으로 아이들에게 그림을 보여 주고 간단한 동작을 만들어 보라고 했다. 이렇게, 활동은 미리 설계된 교학 절차에 따라 진행되었다. 행사가 끝난 후, 나는 컴퓨터, VCD 등 시청각 장비가 가정에서 보급됨에 따라 아이들이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점점 많아지는 것이 정상이라는 점을 반성했다. 우리가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우리 선생님은 반드시 그들의 사전 설정 과정을 유연하게 조정해야 한다. 이 수업이 마음에 들면, 나는 이 아기가 어린이를 위해 공연하도록 격려할 수 있고, 이 아이의 공연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이 노래를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촉매 작용을 할 수 있다. 아이가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말을 듣자마자 멈추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전 설정 고리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 일을 통해 나도 좋은 반이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선 선생님은 수업 전 준비를 잘 해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아이가 활동 과정에서 변화하는 행동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이다. 이런 교육 메커니즘은 매우 중요하며, 또한 우리 교사들이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끊임없이 경험을 쌓고 반성해야 한다.
또한 행사와 게임 활동을 소개하는 코스웨어에서 제가 아이들에게 보여 준 기름은 우리의 식용유이고, 기름램프의 기름과는 달리, 아이로 하여금 기름 램프의 기름이 우리의 평소 식용유라고 생각하도록 오도할 수 있습니다. 먹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코스웨어를 만들 때 적당한 등유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찾아도 아이가 모를 것 같아 조명용 등유라고 합니다. 이왕이면 조언과 도움을 주세요.
전체 행사에서 아이들의 흥미는 매우 높고 매우 적극적이다. 게임에서 아이들은' 고양이가 온다' 는 긴장감과 빨리 집으로 달려가는 즐거움을 실감했다.
소반 음악 수업 계획 2 목표:
1, 삼각철을 이해하고 삼각철의 음색에 익숙하다.
2. 두 악기가 동시에 두드리는 소리를 구별하고 그 이름을 말할 수 있다.
3. 음악 활동에 참가하기를 좋아하고, 행사 중 타악기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중점과 어려움: 두 악기가 동시에 두드리는 소리를 구분하고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준비: 1. 경험 준비: 모래 망치, 방울, 사운드 보드를 알아라.
2. 재료 준비: 모래망치, 방울, 향판, 삼각판, 4 가지 악기 사진.
활동 프로세스:
(a) 새로운 악기를 알아라
1 .. 선생님들이 막후에서 악기를 두드렸다. 아이에게 어떤 악기가 소리를 내는지 들려주다.
선생님: "꼬마야, 친구가 어떤 악기를 왔는지 들어 봐."
2. 선생님은 악기를 가볍게 두드려 아이들에게 결과를 추측하게 하고, 차례로 두드리는 악기를 보여 주셨다.
선생님: "너 정말 대단해! 오늘 우리 반에는 새로운 악기 친구가 있다. 어떤 악기가 왔는지 들어보세요. " 선생님께서 삼각형을 치시는데, 아이들에게 이것이 무슨 악기인지 알려 주세요!
3. "얘들아, 이게 어떤 모양인지 봐, (삼각형)! 그 소재 (철) 를 만져주세요! 그 소리를 들어라, (선명한)! 그래서 삼각철이라는 아주 좋은 이름이 있습니다. "
4. 삼각 철제 악기를 자유롭게 두드려 주세요.
(2)' 어떤 악기가 노래를 부르는가' 게임을 한다
1, 망치, 삼각형, 방울, 소리의 소리를 두 번 들어보세요. 커튼 앞에서 한 번 가볍게 누르고 커튼 뒤에서 한 번 가볍게 누르세요.
2. 게임 1: 교실 네 방향에 악기 네 장의 사진을 붙여 악기의 집을 나타냅니다. 선생님은 악기 연주자의 지도를 차례로 소개했다.
3. 규칙: 아이가 선생님이 뒤에서 두드리는 악기를 듣게 하고, 아이가 자신의 판단에 따라 해당 화면 집에 서게 한다. 아이들이 서 있는 후 선생님은 타악기를 전시하고 맞힌 선생님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 격려했다. 아이가 잘못 알아맞히면, 선생님은 악기를 다시 한 번 두드려 아이에게 다시 한 번 들려주셨다. 게임을 계속하다.
4. 게임 2: 4 장의 악기 사진을 그룹으로 나눠 교실의 모든 방향에 붙입니다. 선생님은 음악가의 방향을 차례로 소개할 것이다.
5. 규칙: 선생님은 무대 뒤에서 두 악기를 동시에 두드립니다. 어린이들이 자신의 판단에 따라 상응하는 두 종류의 사진집에 서도록 하세요. 아이들이 서 있을 때, 선생님은 두드리는 악기를 전시하고, 맞힌 선생님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 격려했다. 게임을 계속하도록 격려하다. 아이가 잘못 알아맞히면, 선생님은 악기를 다시 한 번 두드려 아이에게 다시 한 번 들려주셨다. 게임을 계속하다.
(3) 게임이 끝났습니다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3 작품 분석 및 설계 아이디어
1,' 새끼 원숭이와 악어' 는 가장 부유한 아동 재미있는 오리지널 노래다. 그 가사는 간단하고, 낭랑하고, 유머러스하며, 노래 전체가 활발하고 상황이 있다. 노래의 반복 구조는 아이들이 음악 구조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되며, 간단하고 명료한 가사는 소반 아이들이' 숨기기' 와' 현현' 게임을 하는 데 적합하며,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소반 아이들은 상황게임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행사 중' 악어가 왔다' 는 긴장과' 악어가 떠났다' 는 편안함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악어를 피해 실망한 악어를 떠나는 기쁨과 홀가분함이 더욱 강렬해질 것으로 보인다.
3. 소반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두 명의 선생님의 시범을 통해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첫째, 게임 플레이 제안
설명: 자리에 앉아서 몸짓으로 게임을 한다. 오른손의 검지, 중지, 약지는 각각 세 마리의 작은 원숭이이다.
서곡: 음악의 리듬에 따라 가볍게 고개를 끄덕였다.
1, 가사:' 작은 원숭이가 그네를 휘두르다'
동작: 오른손 검지를 첫 번째 새끼원숭이로 뻗는다.
가사: "스윙, 스윙, 스윙"
동작: 오른손 검지를 왼손 엄지손가락 위에 살살 올려놓는다.
연백: 어, 어, 어.
동작: 음악 리듬에 따라 좌우로 양손 X-| X-| XXL-|.
2. 가사와 가사: "두 마리 (세 마리) 새끼 원숭이가 그네를 뛰고 있다."
동작: 이전과 마찬가지로 두 번 반복하고 중지와 약지를 뻗어 새끼 원숭이 두세 마리를 흔들었다.
3, 발음: "야 yiyi"
행동: 놀라움을 나타내다.
4. 가사: "악어가 왔다, 악어가 왔다, 악어가 왔다, 악어가 왔다. 얼른 숨어라. "
동작: 모든 아이들은 신속하게 손을 등 뒤 (또는 몸의 어느 부위 뒤) 에 숨겼다.
가사: "저는 큰 악어입니다 ... 찾을 수 없습니다."
동작: 아이는 작은 손을 계속 숨기고, 소리를 내지 말고, 조용히 악어에게 들키지 마라. 조교는 세트 뒤에 숨어서 악어 인형으로 노래의 리듬에 따라 보면서 찾았다. 노래를 다 부른 후, 그는 재빨리 인형을 세트 뒤에 숨겼다.
5, 연백: "yiyi 아"
행동: 승리의 모습을 보이다.
● 가사: "악어는 없어졌고, 악어는 없어졌고, 악어는 없어졌습니다. 빨리 나오세요."
행동: 모든 아이들이 손을 내밀어 환호한다.
● 음악: 565-611... 3 32211.I L.
동작: 오른손의' 새끼 원숭이 세 마리' 가 몸의 각 부위에서 자유롭게' 뛰며 놀다'.
둘째, 교육 활동에 대한 제안
활동 목표
1. 게임' 새끼원숭이와 악어' 에서 음악 줄거리 힌트를 배우다.
2. 작은 원숭이가 음악' 악어가 왔다' 에 숨어 음악' 악어가 갔다' 에서 자유롭게 놀다가 아이가 몸의 다른 부위로' 흔들다' 와' 피하다' 를 시도하도록 영감을 준다.
3. 악어가 왔을 때의 긴장과 악어가 떠난 후의 가볍고 유쾌한 느낌을 경험한다.
준비할 활동
1, 아이들은 행사 초기에 그네를 타는 경험이 있다.
2. 작은 의자 주위에는 큰 발굽 모양 (의자 사이의 간격은 750px), 피아노 한 대, 작은 원숭이 인형 세 개, 악어 인형 한 개, 집, 나무 한 개가 있다.
활동 과정
1, 인형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노래 내용과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l) 선생님:' 이봐, 얘들아, 여기 작은 원숭이가 있어. 오늘 그들은 그네를 타러 갈 것이다. 그들이 흔들릴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우리 함께 듣고 보자. ""
(2)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인형을 시범했다.
(3) 질문하고, 이야기를 하고, 어린이들이 노래 내용과 게임 요구 사항을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선생님이 물었다. "얼마나 많은 새끼 원숭이가 그네를 뛰고 있습니까? ... 그들은 어떻게 흔들까요? 손가락을 내밀고, 작은 원숭이들을 준비시키고, 음악과 함께 흔들자.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선생님은 손가락 인형을 쓰지 않고 아이를 음악 리듬에 따라' 작은 원숭이가 흔들린다' 고 이끌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이 물었다. "새끼 원숭이들이 즐겁게 그네를 뛰고 있다. 아, 누가 왔어요? ""
③ 선생님은 "악어가 왔다, 악어가 왔다, 악어가 왔다, 악어가 왔다" 고 불렀다 Q:' 작은 원숭이들은 무엇을 할 것인가? "(선생님은 청창극을 부르고,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새끼 원숭이 숨기기' 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이 물었다. "노래를 부를 때 새끼 원숭이가 나와서 놀았어요?"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고, 선생님은 아이와 함께 한다.' 새끼원숭이가 숨지 않고, 새끼원숭이가 나와서 피아노 반주를 응원한다. 방금 원숭이와 자유롭게 발휘한다.'
2. 아이들을 초대하여 함께 게임을 합니다.
(1) 선생님이 아이를 데리고 첫 번째 게임을 합니다. 조교는 세트 뒤에 숨어서 악어 인형만 내밀었다.
선생님: "지금 저는 당신의 작은 원숭이를 저와 함께 그네를 타도록 초대하고 싶습니다. 놀 때는 주의해야 한다. 악어가 다가오면 어떡하죠? " 네, 반드시 너의 작은 원숭이를 숨겨야 한다. 소리를 내지 않으면 악어에게 들키지 않는다. 네, 먼저 첫 번째 새끼 원숭이를 나오세요. ""
(2) 어린 아이들이 원숭이 몸의 다른 부위의 흔들림을 탐구하도록 영감을 준다.
선생님: 제 첫 원숭이가 방금 그의 손에서 그네를 탔는데, 지금은 제 몸의 다른 부분에서 그네를 뛰고 싶어요.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작은 원숭이 한 마리' 가 어깨를 왔다갔다하는 것을 시범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② 선생님: 제 두 번째 새끼 원숭이도 다른 곳에서 그네를 뛰고 싶어요. 내 몸의 어느 부위에 가서 방망이를 휘두르라고? 선생님은 유아설, 노래, 시범의 한 부분을 선택하셨다.' 작은 원숭이 두 마리' 는 몸의 이 부분에서' 그네를 휘두르고 있다' 고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제 세 번째 새끼 원숭이는 어디로 갈까요? XL 은 어떻게 휘두르나요? 누가 하나요? 선생님은 노래를 부르면서 한 아이에게' 새끼 원숭이 세 마리가 그네를 휘두르는 것' 을 시연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당신의 작은 원숭이가 당신에게 어디로 가고 싶습니까? 어떻게 흔들어? (피아노 반주에 따라 아이들은' 새끼 원숭이' 를 몸의 각 부위에 놓고' 흔들기' 를 연습하려고 노력했고, 선생님들은 순시하고, 개별적으로 지도했다. D 선생님은 아까 꼬마가' 새끼 원숭이' 를 몸의 다른 부분에 놓고 그네를 휘두르는 다양한 방식을 총결하고 시연했다.
3.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두 번째 게임을 합니다.
(1) 교사와 학생이 두 번째 이닝을 함께 한다. 조교는 세트 뒤에 숨어서 악어 인형만 내밀었다.
(2) 아이에게 새끼 원숭이를 몸속에 숨긴 다른 위치를 탐색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당신의 작은 원숭이는 매우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몸의 다른 부분에서 흔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항상 같은 곳에 숨는다면, 악어가 그것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생각해 보세요, 새끼 원숭이는 우리 뒤에 숨어 있을 뿐만 아니라 어디에 숨길 수 있습니까? "
(2) 선생님이 음악' 악어가 왔다' 를 부르는 부분에서 아이들은 몸의 다른 부분에' /j, 원숭이' 를 숨겼다.
4. 아이들은 세 번째 게임을 합니다
(l) 아이가 세 번째로 게임을 한다. 조교는 악어 인형을 입고 세트 뒤에서 왔다갔다하며 수색을 강화했다.
(2) "스윙" 에주의하십시오.
선생님: 새끼 원숭이는 음악의 리듬을 따라가는 것을 좋아해요. 그네를 높이 위아래로 흔들어요! 너는 너의 작은 원숭이가 음악 리듬에 따라 그네를 높이 위아래로 흔들게 할 수 있니? 선생님은' ⅱMow L-' 을 불렀다. 아이들은 작은 원숭이를 리듬에 따라 높이 흔들려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숨김" 을 확인합니다
풍경을 전시하다.
선생님: 아까 네 새끼 원숭이는 이미 다른 곳을 찾아 숨는 법을 배웠어. 악어를 살금살금 피할 수 있어. 하지만 처음 몇 번 나온 악어는 모두 작은 악어였다. 만약 큰 악어가 나오면, 우리는 작은 원숭이를 데리고 더 좋은 곳을 찾아 숨어야 한다. 보세요, 우리가 어디에 숨길 수 있을까요? (아이를 각종 올가미와 의자 뒤에 숨기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아이가 네 번째 게임을 합니다.
(1) 선생님과 아이가 네 번째 게임을 하고, 대리 선생님이 악어로 분장하여 찾아낸다.
(2) 음악이 끝나자 교사와 학생들은 환호하며 다른 곳으로 뛰어가서 놀았다! 행사가 끝났다.
셋째, 우호적인 힌트
1, 이 행사는 비교적 유연하며, 확장 활동에서 아이들이 게임에 완전히 익숙해질 때.
(L) 역할 할당: 모든 어린이는 원숭이 (즉, 모든 어린이는 원숭이) 가 될 수 있고, 선생님은 악어를 연기할 수 있다. 어떤 아이들은 원숭이일 수도 있고, 한 명 이상의 어린이는 악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악어의 수는 너무 많을 수 없다.)
(2)' 새끼원숭이가 그네를 휘두르는 법' 이 진화했다. 노래' 새끼 원숭이 두 마리 L' 을 부를 때, 유아는 그네에서 그네를 타고 놀고, 노래' 3' 을' 4' 로, 유아는 네 명씩 그네에서 그네를 타고 놀 수 있다 아이가 숙련되면 선생님은' X 새끼 원숭이.' 를 부를 줄 안다. (참고: ij, X 류
이 활동은 초등 및 중등 학교 수업에 적합합니다. 교사는 가사에 나오는 동물, 참가자가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등 게임 요소를 변화시켜 게임의 난이도를 조정하고 아이들의 참여도를 자극할 수 있다.
3.' 악어가 온다' 는 말을 듣고 긴장하는 아이들도 있다. 교사는 공간 접근, 동작, 눈빛, 언어를 통해 자녀가 긴장을 풀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도와야 한다.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동물의 목소리를 모방하여 노래를 부르고, 함께 노래의 즐거움을 느끼다.
2. 어린 동물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과 친밀감을 싹트게 한다.
3. 노래를 느끼는 것에 기초하여 노래의 의경을 이해하다.
4. 기존 경험에 따라 아이들이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도록 지도한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동물의 목소리를 모방하고 노래를 부르다.
노래의 힘을 제어하다
이벤트 준비:
게임 장면, 사진 보조 장치
활동 프로세스:
첫째, 작은 동물의 노래를 듣고 노래하십시오.
1, 어린이들이 앉아서 노래의 마지막 세 구절의 리듬으로 박수를 치며 내빈과 선생님을 환영합니다.
2. 네 가지 동물을 노래합니다.
(1) 수탉 "오-오-"
② 어린 양 "咩-"
③ 강아지 "멍멍-"
(4) 새끼 고양이 "야옹-야옹-"
3. 작은 동물이 다시 숨바꼭질을 하고, 아이와 피아노 소리가 동물을 초대해 놀았다.
둘째, 작은 동물의 노래를 부른다
1 ..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노래를 시범적으로 보여 주셨다.
(1) 어떤 동물의 노래를 좋아하세요? 아이의 대답에 따라 절을 연습하다.
(2) 연습:' 우리 같이 노래하자' 는 마지막 문장이 모퉁이를 돌아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동물 노래를 배우자.
(1) 피아노에 따라 같이 불러요.
(2) 서로 다른 노래 스타일을 구별한다.
셋째, 숨바꼭질 놀이를 한다
1, 장면 소개 (4 종의 다른 동물의 집)
2. 게임 규칙: 선생님은 첫 번째 수탉 수탉을 부르고, 아이들은 "오-오-"를 부른다
3. 아이들은 캐릭터 게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4. 캐릭터를 바꿔서 놀아요.
반성을 가르치다
1. 이 행사는 소반 아이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2. 이번 행사의 목표는 인지와 능력 면에서 비교적 잘 이루어졌고, 교과 과정도 진행됐다.
3.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언어는 유효하고 오른쪽 귀는 아주 좋습니다.
4.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아이들이 게임에서 리듬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5. 문제는: 마지막 단계에서 아이가 악기를 선택하는데, 선생님의 지도어가 향상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소규모 음악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소리 나는 소스의 방향을 듣고 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즐겁게 게임에 참가합니다.
3. 멜로디의 분위기를 느끼며 동료들과 함께 단체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
4. 저는 음악 활동에 관심이 있어서 노래와 연주에서 즐거움을 느낍니다.
5. 아이의 음악 리듬감을 키우고 아이의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1, 작은 동물 머리 장식.
2, 선녀 머리 장식 하나, 오르골박스 하나, 담임 선생님 하나.
활동 프로세스:
첫째, 음악을 들어보세요.
선생님은 새언니로서 "오늘 새언니가 예쁜 손님인 선녀를 초대했습니다. 선녀가 아름다운 음악상자를 가져왔다. 눈을 감고 뮤직 박스 음악을 들어 봅시다. 클릭합니다
둘째, 음악을 따라 가라.
"옥타브 안의 음악은 듣기 좋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럼 우리 음악을 듣고 선녀가 우리를 숲으로 데리고 놀러 가자."
셋째, 게임을 한다.
1, "요정이 우리를 숲으로 데리고 가서 작별 인사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녀 "안녕, 일이 있으면 전화해." ) 을 참조하십시오
2. 손을 잡는 게임을 하자 선생님은 중간 어둠이 있고 작은 동물이 머리 장식을 당겨 눈을 가렸다 고 말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집으로 가는 길에 대해 생각하도록 지도했다. 누가 우리를 숲으로 데려갔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3. "선녀, 선녀, 빨리 와서 도와줘."
4. 작은 동물들은 눈을 가리고 음악을 듣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들은 머리 장식을 벗고 말했다. "감사합니다, 선녀, 안녕히 계세요." 누가 우리 집에 가는 것을 도왔습니까? 우리가 집에 왔을 때 우리는 무엇을 들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게임 3 회 반복한 뒤 개별 어린이들에게 음악박스로 작은 선녀 역을 맡도록 했다.
넷째, 활동 종료:
"다시 게임을 하고 싶으세요? 그럼 좋은 친구 몇 명을 더 찾아 같이 놀자. "
활동 반영:
행사 중' 작은 동물' 은 규칙에 따라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소음원의 위치를 더 정확하게 들을 수 있다. 아이들은 음원의 전후만 인식할 수 있지만 소리의 높낮이는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훈련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의 평소 훈련에서도 서너 개의 음원을 설치해 아이들이 들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리의 간섭을 증가시켜 더욱 어렵게 들린다.
소반 음악 교안 제 6 조 활동 목표
1, 음악 속도의 변화를 듣고 그에 상응하는 새의 동작을 한다.
나는 음악 게임을 좋아한다.
음악의 멜로디, 리듬 및 힘의 변화를 느껴보십시오.
4. 음악 활동에 참여하여 음악 활동 중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5.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준비할 활동
새엄마의 머리 장식.
활동 과정
1, 노래 듣고 산책하기:
아이는' 걷기' 음악을 듣고 리듬을 따라 걸었다. 음악이 멈추면 아이들은 가만히 서 있다.
이 게임은 여러 번 반복되었다.
2, 음악을 듣고 자리를 찾으십시오:
아이는' 걷기' 음악을 듣고 리듬을 따라 걸었다. 음악이 멈추었을 때, 아이들은 곧 어떤 좌석도 찾아 앉았다.
이 게임은 여러 번 반복되었다.
3, 아이들은 음악 게임을하는 법을 배웁니다:
선생님은 머리 장식을 쓰고 새엄마를 놀고, 어린아이는 새를 놀고, 어머니는 인형을 가지고 놀러 나가신다.
아이들은' 새가 나는' 음악을 듣고, 새가 나는 동작을 하고, 음악이 멈추고, 무더위 속에서 집 (좌석) 을 찾으라고 일깨워 주었다.
선생님은 음악의 속도를 바꾸셨다.
"음악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음악이 빠를 때 새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새가 즐겁게 자유롭게 날 수 있다) "음악이 느려지면 새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새가 벌레를 잡고 쉬고 있다) "음악이 멈췄다. 새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 게임은 여러 번 반복되었다.
활동 제안
선생님은' 새가 집을 찾는다' 게임을 배우면서 토끼, 고양이 등 다른 작은 동물의 음악을 선택해 아이들이 음악을 듣고' 토끼가 집을 찾는다',' 고양이가 집을 찾는다' 는 게임을 하도록 할 수 있다.
활동반성
"아동예술 분야의 학습은 조건과 기회를 충분히 창조하고, 아이들이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하는 데 있다." 제한된 시간 동안, 어떻게 한 활동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게 할 수 있는지, 단지 노래 한 곡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동작을 하는 것은 내가 앞으로의 교학 실천에서 끊임없이 생각하고 고려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