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잡이의 왕 영화 평론
많은 사람들이 각 방면에서 홍콩 영화가 지역 영화로서 존재할 필요가 있는지, 동승의도 홍콩 영화가 3 년 안에 소멸될 것이라는 비관적인 결론을 내렸지만,' 총왕' 은 적어도 한 가지 면에서 홍콩 영화의 가치를 증명했다. 그것은 홍콩의 지역 배경에 의지하여 내지영화가 섭할 수 없는 화제를 탐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총왕' 전반부에서 구톈러 연기의 펀드 매니저 관우보가 강도 현장에서 총을 쏘아 강도를 죽이고 결국 요행으로 도망쳤다. 이것은 원래 후반부의 중심 사건의 배경이었지만, 동성의는 이 부분의 줄거리를 거의 독면할 수 있는 법률극으로 변모시켰고, 완전한 법적 절차가 내려와서 이성 법칙에 대한 사고가 법정극에서 절정에 이르렀다. 법정에서의 변호인의 변호 진술은 고전 미극' 보스턴 법률' 의 멋진 결안 진술과 견줄 만하다. 여기서 변호인을 맡은 손립민은 광동극원의 베테랑 배우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는' 몽콕 밤' 에서 동승의와 합작한 적이 있다. 짧은 궁정극이지만 손립민의 대사와 강대한 카리스마는 이 급증에 약간의 자극을 더해 홍콩 배우와는 전혀 다른 연기 방식이어서 매우 즐거워 보인다. 작은 역할이라도 감독과 배우는 큰 노력을 기울였다.
미국 서해안에서 가장 큰 마약 밀매 네트워크를 통제하는 미국 드라마' 절명독사' 중 한 명이 있다. 그의 표면적인 신분은 패스트푸드점의 사장으로, 부드럽고 착하며 현지 경찰서에 재정 지원을 제공하지만 웃음 뒤의 살육이 가장 무섭다. 사실 이 캐릭터는' 제자' 에서 유덕화 맡은 쿤형 역을 생각나게 한다. 그는 비정규적인 캐릭터 설정과 인물의 외모와 내면의 극도의 대비를 통해 극적인 긴장감을 자아냈다. Dongshengyi 영화의 캐릭터 설정에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캐릭터의 성격 추세가 이야기의 발전뿐만 아니라 캐릭터 자체도 더 발굴할 수 있는 상당한 해석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총왕' 에서 관우보는 다른 방식으로 그를 사랑하는 두 여자에게 둘러싸여 있다. 하나는 리빙빙 역을 맡은 사장인 샤애나, 다른 하나는 채탁연 역을 맡은 여자친구 팅팅이다. 성격이 판이한 이 두 여성은 관우보의 최종 운명에 어느 정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샤애나의 강한 소유욕의 탈출과 팅팅팅의 부드러운 침수는 관우보의 감정생활의 양극을 이루고 있다. 기본적인 사랑의 가치관을 가진 시청자들에게 이 양극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관우보가 곤경에 처했을 때, 소안나가 그에게 가장 큰 지지와 망명을 주었고, 부드러운 팅팅이 결국 관우보를 찔렀다. 도덕윤리의 판단을 제쳐두고, 순전히 사랑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전복적인 결말은 우리가 당초의 선택을 재검토하게 한다. 우리는 도대체 어떤 감정이 필요한가? 그래서 옆가지로 쓰이는 감정선은 인간 고문의 깊이와 가치를 갖게 된다.
전반적으로' 총왕' 은 주로 남자가 노는 것을 보는 것이다. 10 년 전 동승의는' 총왕' 이라는 총격전 영화를 제작해 장궈롱 주연을 맡았다. 총왕' 과' 총왕' 은 전혀 다른 이야기지만 이야기 구조에는 유사점이 있어 일부 장면에서도 뚜렷한 대응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오프닝 단계의 사격장 실탄 경기는' 총왕' 에서 더욱 간결하고 날카롭게 처리했을 뿐, 가장 큰 연관은 방중신의 철수에 있다. 사실 이 캐릭터의 경험은' 총왕' 중방 중신이 연기하는 묘경찰관의 연속이고, 범인의 인격이 모방범의 반응으로 대체되는 장면도' 총왕' 에서 나온 것이다. 그곳의 깔개가 없다면 이해하기가 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보기 전에' 총왕' 을 되새기는 것이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방중신이 중요한 배우가 아니라고 느꼈지만, 그가' 총왕' 에 출연했을 때, 희끗희끗한 수염과 머리카락이 바로 연극뼈 스타일을 띠었고, 우옌주 앞에서도 산전수전 시대감을 드러냈다. 왜냐하면 이곳의 장웨이자는 10 년 전의 자신이기 때문이다. 이 인물은 등장은 많지 않지만 대단하다. 다소 선정적인 글이 사건의 진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 같은 등장이 많지 않은 두문택의 활약도 매우 약했다. 특히 구톈러 상대극은 빗속에서 절정에 이르렀고 폭발력이 컸다.
총왕' 과' 도청 폭풍' 은 스타일과 라인업에서 어느 정도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같은 금융범죄, 같은 인간성, 같은 방중신, 왕민덕, 물론 같은 구톈러, 우옌주, 유청운, 극 중 구톈러, 우옌주 싸움이' 총왕' 의 핵심 내용이다. 총왕' 은' 총왕' 과' 도청' 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이런 조합은 덧셈 관계가 아니다. 나는 동승의가 이 두 편의 역시 그가 제작한 영화를 이용하여 서로 곱하고 에너지를 확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총왕' 이라는 칭호가 뜨거워보이지만 총격전을 위해 총격전을 벌이는 과시 장면은 없다. 총왕' 에서 장궈롱 역을 맡은 주동성과 공격성이 강한 킬러와는 달리 관우보의 몇 가지 수법은 모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구톈러 역시 공연 처리에 은근하고, 인물의 신중하고 영리한 성격에 부합한다. 딱지를 뗀 적이 없는 닌자에서 미친 살인범까지, 영화는 심연으로 향하는 영혼의 탈바꿈 과정을 일부러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성은 이런 변화의 내적 동력과 객관적 추진력을 매우 착실하고 합리적으로 해석하기 쉽다. 간단해 보이지만 줄거리가 빈틈이 많고 감독이 혼잣말을 하는 중국 영화 서사에서는 가치가 있다. 적어도 관객의 IQ 를 존중한다.
극 중 우옌주 와 구톈러 간 의 싸움 과 심리 대결 은' 병림성 아래' 에서 저격수 간 의 상호 감상 에 세워진 것 이 아니라 경찰과 강도 간 의 숨바꼭질 에 더 가깝다. 동성의는 중국 영화에서 보기 드문 범죄 심리 분석의 탐정수법을 도입해 용의자에 대한 프로필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범죄 현장 복원을 유도하고 범죄자의 심리를 파괴했다. 사실 이런 일은 미국 범죄 드라마에서 더 많이 나타날 것이다. 예를 들어, "범죄 심리학", "나를 속이지 마라", "범죄의 종결"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총왕의 줄거리 처리는 그 판타지 원소들을 제거하고 인물의 인간성에 대한 심문 요소를 확대해 심리적 서스펜스 스타일과 영화 전체의 기조를 유기적으로 융합시켰다.,,,,,,,,,,,,,,,,,,, 。
총왕' 의 줄거리 추진 단서와 동기는 구톈러 역을 맡은 관우보의 심리적 진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순수 기술의 관점에서 볼 때 이야기의 핵심은 공격이 아니라 수비에 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수비가 최고의 공격이다. 역을 맡은 장설처럼 대사는 그 1 초의 격차에 신경 쓰지 않는다. 소위 총왕이란 기술적 고려가 아니라 살살에서 죽이지 않는 경지이다. 최종 승부는 네가 얼마나 많은 상대를 물리쳤는가가 아니라, 어떻게 온몸으로 이 욕망의 저격수를 물리쳤는가에 달려 있다. 사람이 이 과정에서 정말로 극복해야 할 것은 자신의 심마다. (콩꽃잎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