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 《자공 구속자》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다. 이 사람은 그에게 젖소 한 마리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루즈는 받아들였다. 공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그 후로 루인은 물에 빠진 사람을 용감하게 구할 것이다."
이 대가가 인정에 대해 미묘한 이해와 통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자공 구속자 원문은 1 입니다. 루 는 관청에서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chaochen 첩 입니다. 자공 4 는 제후로부터 노국인을 되찾아, 그들을 오게 하고, 그들의 돈을 가져가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집 4 를 버리고 잃다. 이로부터 루 사람들은 사람을 구속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그것의 금을 가져간다면, 그것은 너를 해치지 않을 것이다. 그 금을 받지 않으면 구속하지 않는다. "
루즈 7 은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고, 사람들은 소로 그들을 숭배하고, 루즈는 그들을 겪었다. 공자는 루 사람들이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자는 자세히 보고 멀리 보았다.
3. 지쿠' 자공 구속' 번역문' 루' 에는 루인이 외국에서 동포 (불행) 를 만나 노예가 되면 구속될 수 있다면 국가로부터 돈 (보상과 보상) 을 받을 수 있다는 법이 있다. 자공 (공자의 학생) 은 외국에서 노국인을 되찾았지만, 돈을 받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줘 (Duanmu 단어, 즉 자공), 너 틀렸어! 성인이 하는 일은 민풍민속을 바꾸는 데 쓸 수 있고, 민중에게 전수할 수 있으며, 자신의 행동에만 유익한 것이 아니다. 지금은 루의 사람이 적고, 가난한 사람이 많으며, 아무런 손해도 보상받을 수 없다. 하지만 보상을 받지 않고, 루 (없는) 사람들은 그들의 동포 (살해된) 를 되찾을 것이다. "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다. 이 사람은 그에게 젖소 한 마리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루즈는 받아들였다. 공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그 후로 루인은 물에 빠진 사람을 용감하게 구할 것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4. 자공 구세주라는 이 말의 출처
자공 구속인' 은' 루춘추 차미편' 에서 나왔다.
본 단락의 원문
노국의 법에 따르면 노국의 백성은 제후의 신첩이며, 도로 살 수 있는 사람은 관청에서 돈을 받는다. 자공은 제후로부터 노국 인민을 되찾아 그들에게 금을 주었다. 아들은 말했다: "무슨 손실! 성인의 행동은 풍습을 바꿀 수 있지만, 교육은 단지 자신의 필요에 적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국민에게 적용될 수 있다. 오늘날 노부자는 가난한 사람이 적고, 그들의 돈을 가져도 무방하다. 네가 그들의 돈을 가져가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구속하지 않을 것이다. "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고, 사람들은 소로 그들을 숭배했고, 루즈는 그들을 받아들였다. 공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루 국민은 더 많은 익사자를 구할 것이다."
이 단락의 번역
노국에는 타국에서 동포를 만나 노예가 되는 법이 있는데, 도로 살 수만 있다면 국가로부터 돈 (보상과 보상) 을 받을 수 있다. 자공 (공자의 학생) 은 외국에서 노국인을 되찾았지만, 돈을 받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줘 (Duanmu 단어, 즉 자공), 너 틀렸어! 성인이 하는 일은 민풍민속을 바꾸는 데 쓸 수 있고, 민중에게 전수할 수 있으며, 자신의 행동에만 유익한 것이 아니다. 지금은 루의 사람이 적고, 가난한 사람이 많으며, 아무런 손해도 보상받을 수 없다. 하지만 보상을 받지 않고, 루 (없는) 사람들은 그들의 동포 (살해된) 를 되찾을 것이다. "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다. 이 사람은 그에게 젖소 한 마리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루즈는 받아들였다. 공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그 후로 루인은 물에 빠진 사람을 용감하게 구할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신첩이 되다: 노예가 되다. 2) 정부: 국고를 가리킨다. 3) 부여: 자공의 이름. 4) 루즈: 공자의 학생. 5) 에서: 에서. 6) 들기: 한다. 7) 이동: 변경. 8) 주는 것: 주는 것, 가르치는 것. 9) 맞춤: 맞춤. 10) 낮음: 매우 적음. 1 1) 첩: 고대에는 노예가 남자에 의해 신하라고 불렸고, 여자는 첩이라고 불렸다. 12) 자공: 공자의 학생. 13) 상해: 상해. 14) 복잡: 또 왔어요. 15): 네. 16) 쉽게: 변화. 17) 및: 테이블 수신. 감사합니다. 19) 법률: 법령 및 규정. 20) 그리고 금을 보자: 거부.
이 단락의 설명을 편집하다
노국은 한 노국의 사람이 다른 나라에서 노예가 되는 것을 보면 스스로 도로 살 수 있고 노국의 상을 받을 수 있는 법이 있다.
우마로 여겨지는 많은 노국노예를 구했다.
자공은 또 한 노국인을 되찾았지만 상금을 받지 못했다. 루 듣고 나서, 그를 중의경리로 칭찬했다. 자공도 좋은 일을 하고 금전적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이 더 높은 인자함이라고 생각하여 자랑스럽다.
그의 선생님 공자는 이 소식을 들었지만,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자공에게 말했다. "네가 이 사실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 "자공 은 억울하고 의아해, 공자가 왜 그를 꾸짖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공자는 "너는 여전히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너는 지금만 보고 미래는 볼 수 없다. 눈앞의 방촌만 보이고, 전반은 보이지 않는다. 내가 너에게 잘못을 말해줄게. 루인은 구속되고, 구속자는 마땅히 받아야 할 보수를 받는 것이 균형의 법칙이다. 노예가 구출되고 그들을 구한 사람들은 칭찬과 상을 받았다. 이제 네가 망가졌으니, 나중에 사람들이 노예를 되찾고 상을 받으면, 다른 사람에게 비웃음을 당하고 탐욕스러운 사람으로 여겨질 수 있다. 만약 네가 상을 받지 못한다면, 비록 칭찬을 받겠지만, 너는 헛되이 금전 손실을 입게 될 것이다. 노부자는 적고, 민간인은 많으며, 많은 민간인들이 이러한 손실을 감당할 수 없다. 이런 식으로, 노예를 구한 후에, 조롱을 당하거나 스스로 손해를 보게 된다. 이렇게 계속하면, 모두들 고의로 고생하는 노예를 외면할 것 같다. 누가 또 사람을 구하려 하느냐?
자공이 듣고 나서 부끄러워 마지않다.
루즈는 또 다른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다. 구조된 사람은 매우 고마워서 소 한 마리를 보내려고 한다. 루즈가 받아들였다.
공자는 듣고 매우 기뻐하며 말했다. "그 이후로, 만약 네가 또 물에 빠진 사람을 본다면, 모두들 최선을 다해 그를 구해야 한다."
자공 구속자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자공 구속자 해석:
루 (Lu) 는 한 가지 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 (Lu) 국민은 외국에서 자신의 동포들이 불행을 당하고 노예가 된 것을 보게되면, 그들을 구속하고 자유를 회복하도록 도울 수있는 한 국가의 보상과 보상을받을 수 있습니다. 자공, 공자의 학생은 외국에서 노국 인민을 되찾았지만, 국가의 배상을 거절했다. 아들은 말했다: "줘 (Duanmu 단어, 즉 자공), 너 틀렸어! 국가의 배상을 받아도 너의 인품을 손상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보상을 받지 못하면, 루 아무도 죽은 동포를 구속하려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다. 이 사람은 그에게 젖소 한 마리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루즈는 받아들였다. 공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그 후로 루인은 물에 빠진 사람을 용감하게 구할 것이다." 자공: 공자의 학생. 라는 성 Duanmu 이름 선물, 단어 자공.
자공 서민
[병음]
[출처] "루춘추 선식시험 마이크로편"
6. 지쿠' 자공 구속자' 번역문에는 루인이 외국에서 동포 (불행) 를 만나 노예가 되면 구속될 수 있다면 국가로부터 돈 (보상과 보상) 을 받을 수 있다는 법이 있다. 자공 (공자의 학생) 은 외국에서 노국인을 되찾았지만, 돈을 받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줘 (Duanmu 단어, 즉 자공), 너 틀렸어! 성인이 하는 일은 민풍민속을 바꾸는 데 쓸 수 있고, 민중에게 전수할 수 있으며, 자신의 행동에만 유익한 것이 아니다. 지금은 루의 사람이 적고, 가난한 사람이 많으며, 아무런 손해도 보상받을 수 없다. 하지만 보상을 받지 않고, 루 (없는) 사람들은 그들의 동포 (살해된) 를 되찾을 것이다. "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다. 이 사람은 그에게 젖소 한 마리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루즈는 받아들였다. 공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그 후로 루인은 물에 빠진 사람을 용감하게 구할 것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7. 소위' 자공 구속자' 의 원의와 우의는 무엇입니까? 자공 구속자' 원문: 노국의 법률, 노국인민은 제후의 노예이며, 구속할 수 있는 사람은 관청에서 돈을 받는다.
자공은 제후로부터 루 () 나라 사람을 되찾아, 그들을 오게 하고, 그들의 돈을 가져가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그것은 손실이다.
이로부터 루 사람들은 사람을 구속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그것의 금을 가져간다면, 그것은 너를 해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 금을 가져가지 않는다면, 너는 구속받지 않을 것이다. ""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들을 구했는데, 이 사람들은 소로 그들을 숭배하는데, 루즈는 그 피해를 많이 받았다. 아들은 말했다: "루 사람들은 익사 한 사람들을 구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 "공자 는 멀리 보기,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노국은 법이 하나 있다. 노국의 국민들은 외국에서 노예화되었다. 만약 누군가가 도로 살 수 있다면 국고에 가서 도로 살 수 있다.
한번은 공자의 제자 자공 (단목어) 이 외국에서 한 노국인을 구속하여 귀국한 후 국가 배상을 거부했다. 공자는 알고 나서 "자공이 잘못했다.
그 후로 루 국민들은 더 이상 다른 나라에서 노예를 되찾지 않았다. 국가의 배상을 받아도 너의 인품을 손상시키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보상이 없으면, 그가 살해된 동포를 도로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루즈는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다. 이 사람은 그에게 젖소 한 마리를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루즈는 받아들였다. 공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그 후로 루인은 물에 빠진 사람을 용감하게 구할 것이다."
이 대가가 인정에 대해 미묘한 이해와 통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우의적: 자공은 자신의 돈으로 좋은 일을 했는데, 도덕의 본보기로 여겨졌어야 했는데, 대사의 비판을 받았다.
자공의 잘못은 모든 사람이 달성할 수 있는 도덕 기준을 대다수 사람들이 달성할 수 없는 높이까지 뛰어넘는다는 데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구속자를 뒷걸음치게 되었다.
자연과 인간성을 거스르는 도덕은 세상에서 가장 사악한 것이다. 도덕의 기준을 무한히 높이거나, 개인의 사덕을 공덕으로 여기면, 도덕을 난감하게 하고, 일반인이 그 색채를 듣게 하고, 도덕에서 멀어지게 하는 하나의 결과만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그러므로 도덕은 사실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어야 하고, 자신을 해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일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자공 기타 전고: 1. 전설에 따르면 자공은 72 명의 제자가 있는데 자공은 그 중 하나이다. 만보궁벽 전고는 자공에서 나온 것으로 공자의 학식이 해박하다고 칭찬했다.
자공이 스승을 공경하는 이야기도 감동적이다. 한 번, 루 박사는 공자를 얕잡아 사람들 앞에서 자공을 올렸다.
자공은 듣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집을 예로 들어 선생님의 벽이 몇 피트 높고 집이 웅장하여 보통 사람들은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어깨 높이 울타리에 지나지 않아 한눈에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는 또한 교사를 태양과 달에 비유하여, 교사가 빛나고 일반인이 따라올 수 없다고 말했다.
공자가 죽은 후 자공은 매우 슬퍼서 공자묘 옆에서 6 년을 지켰다. 자공은 사람의 재능과 덕행을 물었다. 예로부터 완벽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사람이 장점을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단점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의 장점을 이용하여 단점을 보완한다면, 세상에는 이용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만약 우리가 사람들의 결점을 비판하고 그들의 장점을 포기한다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버림받을 것이다. 또한, 사람의 감정은 각각 호불호가 있고 취지는 다르다. Yiyin 과 Zhou Gong 과 같은 현명한 사람들, Zhai Mei 와 Yang Zhu 와 같은 현명한 사람들조차도, 그들의 의견을 묻는다면, 누가 조롱과 의심을 피할 수 있습니까?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이 사람을 좋아한다. 이 사람은요? " 아들이 말했다: "문이 없다."
자공은 또 물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싫어한다. 이 사람은요? " 아들은 말했다: "또한 쓸모가 없다. 마을의 좋은 사람이 그를 좋아하고, 마을의 나쁜 사람이 그를 싫어하는 것이 가장 좋다. "
군자와 소인의 이익이 반대이고 소인이 군자를 미워하는 것은 군자가 소인을 미워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실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려면, 주의 깊게 경청하여 반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