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4 대 고전 비극에서 dou e 의 불공정
13 세기 중반에는 약탈성 전쟁으로 농업생산에 대한 파괴와 도시경제의 기형적인 발전으로 고리대금이 성행했다. 극 중 떠우가 채 시어머니에게 은 스무 냥을 빌렸다. 1 년 후 원금 이자 42 가 딸을 데리고 빚을 갚도록 강요당하는 것은 당시 고리대금 착취의 잔혹함을 반영한 것이다. 원나라 역시 중국 역사상 정치적 억압이 가장 잔혹한 시기, 관료주의가 가장 어두운 시기였다. 떠우가 법정에 들어갔을 때, 그는 관원의 고문에 의해 자백을 받았다. 어리석은 관리는 불량배의 무고를 듣고, 진술만으로 안건을 확정하고, 사건 1 심은 재심을 하지 않았다. 당시의 법이 매우 야만적이고 불합리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떠아의 무고한 학살은 당시 관료주의와 불공정한 감금의 어둠에 대한 예술 총결산이었다. 그러나 비극원은 원대 사회의 어둠을 폭로할 뿐만 아니라 주인공에게 타협하지 않는 성격을 부여했다. 천지를 놀라게 하고 울음을 터뜨리는 그녀의 원망을 집중적으로 표현했고, 이 이름 모를 아낙네 며느리를 반짝이는 혜성으로 바꿔 하늘을 뒤덮은 어두운 밤을 찢고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을 선사하며 작품의 현실 줄기에 아름답고 낭만적인 색채를 쏟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는 또한 뛰어난 예술적 기교로 떠아의 내면의 모순과 성격의 여러 측면을 상세히 묘사하여 그녀를 동정과 숭상심을 불러일으키는 전형적인 이미지로 만들었다. 떠아원' 은 원대 사회의 현실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지만, 그것은 전대 문학과 뚜렷한 계승 관계를 가지고 있다. 떠아는 사형을 집행하기 전에 세 가지 맹세를 했다. 첫 번째는 혈비 연습으로 동해가 아내에게 효도하는 주청의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두 번째 6 월 눈 더미는 태평목란에 감금되었을 때의 6 월 눈 내리는 전설에서 나온 것이다. 세 번째 더미는 이미 3 년 동안 가뭄이 들었다. 《한유 정국전》을 참조하십시오. 이 세 가지 전설은 일의 우연의 일치이거나 작가의 허구, 진실성에 의문을 품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국민의 소망에 부합한다. 사람들은 그 존재를 믿고, 그 존재를 믿지 않기 때문에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관한경이 떠아의 억울함이 어떻게 대지를 감동시켰는지 썼을 때, 그는 이 전설들을 연결시켜 관객을 강하게 감염시켰다. 이것은 관한경이 억압받는 인민의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고, 풍부한 무대 경험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작품은 당시 인기가 많았고' 정확한' 작가로 불렸던 것은 우연이 아니었다.
지난 700 년 동안' 떠아원' 은 중국 전통극무대의 보존극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초로 프랑스어로 번역되어 해외로 전파되었다. 잡극 창곡 구어의 시대성과 지방색 때문에 후대의 여러 지역의 희곡은 공연 때 대부분 각색되었다. 명대 엽현조는 그것을 전설의' 금쇄기' 로 각색하고 경극은' 금쇄기' 에 따라 접자극으로 각색했다. 그중' 방옥증례전' 은' 설중 육기' 라고도 불리며 20% 할인공연으로 근대 유명 경극 배우 코스가 자주 공연하는 연극 중 하나다. 이 연극들은 원의 인물과 줄거리에 약간의 변화를 가져왔다. 개편자들은 원작자의 의도를 관찰하지 못하고 에센스를 삭제하고 찌꺼기를 더해 원작을 승화시킨 사람을 거의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김쇄기' 에 따르면 떠아의 남편 채창종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것이 아니라 상경길에 황하를 지나가다가 불행하게도 물에 빠져 숨졌다. 이불 용왕은 그를 사위로 모집했고, 3 년 후 상경하여 시험에 응시하여 일거에 1 위를 차지했다. 사형 집행 당시 폭설로 떠우아는 사형 집행자에게 겁을 먹었기 때문에, 그는 사람들이 검으로 살 수 있도록 긴급 명령을 내렸다. 마지막으로, 떠우가 억울한 옥옥을 평반하여 배에서 채창종을 만났고, 부녀는 함께 재회했다. 봉건 통치자가 백성을 박해한 비극을 고소한 것은 신령과 청관을 찬양하는 저속한 희극이 되었고, 원작의 현실주의 정신은 거세되었다. 조 씨 고아 잡극은 사극이다. 이야기는' 좌전' 에서 본 적이 있지만, 매우 짧다. 사기 조와 유향의' 신서' 와' 화원' 까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다. 잡극은 기본적으로 역사적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줄거리에는 많은 변화가 있다. 이야기 배경을 진경공에서 진령공으로 바꾸는 경우; 고아들은 황궁에 숨어서 초택의 의사 정영이 약상자에 담아 가지고 나왔다. 깊은 산속에 은거한 고아는 양자입양으로 바뀌었고, 그는 토부에서 자라서 복수를 위해 도살되었다. 고아가 자라서 그에게 인쇄해야 할 한작은 고아를 궁궐 밖으로 내보내어 자살하게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공손승, 절구 절구, 정영, 문하 구신, 동당, 간신을 미워하고 물러나기 때문이다. 조가와 친분이 있는 조택 박사로 바꿨다. 이러한 변화를 거쳐 이 짜릿한 투쟁은 더욱 날카롭고 밀집하게 쓰여졌다.
조씨 고아' 는 춘추시대 진나라 안팎의 충간 다툼, 이로 인한' 조씨 고아' 를 둘러싼 박해와 반박해 투쟁을 묘사한다. 한편으로는 잡극이 간신의 투안자의 악독함과 잔인한 악행을 폭로했다. 한편, 그는 정영, 한추, 공손 등을 기록하며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의연하게 격렬한 연극 충돌을 일으켰다. 투안자를 강간할 권리가 혼군의 지지를 받았기 때문에 기염은 매우 날뛴다. 정의의 한쪽은 잠시 수동적인 지위에 처하여 시련과 박해를 겪으며 이 충돌의 비극을 결정하였다. 조유고의 생존은 결국 강간과 복수에서 벗어나 비극으로 하여금 영웅적인 기개에 승리의 희망을 함축하고, 중국인의 전통적인' 선과 선보, 악은 악보가 있다' 는 관념을 표현했다. 그 결과, 전 극은 웅장한 정의정신을 메아리치며 비장한 기조를 형성하여, 정의가 반드시 악을 이길 것이라는 확고한 신념을 세우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잡극은 선명한 개성과 숭고한 품격을 지닌 일련의 비극적인 인물을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예를 들어 초택 의사는 조씨네 300 여 명이 살해된 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공주에게 고아를 맡긴 임무를 받아 궁문 검사에 깜짝 놀랐다. 특히 투안자가 곽후안의 모든 아이를 죽이겠다고 주장할 때, 자신의 유일한 아이를 희생하여 곽후안의 아기를 구하려 할 때, 그의 사상 경지는 더욱 높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Gongsunchujiu 질병 악 증오, 성충과 소송을 하지 않는다. 아무리 용감해도 죽을지언정 고아를 엄호하지 않고, 일종의 늠름한 정기를 드러낸다. 한추는 원래 투안자의 부장이었다. 옳고 그름 앞에서 그는 의롭고, 위험을 무릅쓰고, 목숨을 살려주고, 고아를 놓아주고, 자살할 수 있다. 비록 몇 글자의 대화서술, 인물, 예를 들면 현자, 티미명, 쓴 용기와 성실함, 그리고 그들 자신의 스타일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비극적인 인물들의 숭고한 집단이미지는 그들의 상대 투안자의 흉악함과 오만함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이 드라마의 가장 두드러진 비극적 특징을 이루고 있다. 기천상의 대표작' 기항준' 은 한 위인으로, 생애 사적이 불분명하다. 잡극 6 종, 4 종 전탈, 한 가지 손실, 오직 한 가지만' 조씨 고아' 이다.
조씨 고아' 에 이어' 조씨 복수 고아' 가 또 생겼다. 기푸갑' 원산당 곡품' 은' 글씨가 꽤 오래되었다' 고 말했고,' 곡명이 불분명하다' 는 말은 이 책을 가리킨다. 베이징 도서관 장명대 실덕당본' 조유고' 는 이 고서본의 개정판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더 큰 변화, 즉 지금 기록된 팔의를 약속했다. 이 드라마의 줄거리 구조도 분명히 비극적이다. 처음부터 투안자는 쐐기에서 300 여 개의 조방패 가정을 살해한 잔혹한 사건을 간략하게 설명한 뒤 고아를 찾는 것과 그들을 구하는 날카로운 투쟁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고아를 찾는 걸음이 촉박하여 고아를 구하는 곳곳에 방비를 하다. 궁전 검색, 쳉 잉 구조; 궁전 검색, 한작의 의방 이있다; 성영은 그의 아들을 포기하고 공손은 그의 생명을 바쳤다. 충신 의인은 고아를 구하는 투쟁에서 희생하여 줄거리 발전을 위해 강한 비극적 분위기를 조성했다. 정의로운 선인들의 항쟁 때문에 살인범은 결국 그가 죽이려는 고아를 성인으로 키우고 고아에게 스스로 살해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줄거리는 잔혹한 현실에서 이상을 함축하고 있고, 또 재난에 빠진 강한 풍자를 담고 있어 비극이 중국 민족성의 특징을 갖게 한다.
하지만 이 연극은 이 짜릿한 충돌을' 군민 불화' 로 묘사했을 뿐, 가족 간의 갈등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충성과 배신의 투쟁을 강조하지 못했다. 이 점은 이후의 개편에서 다양한 정도의 수정을 받았다.
이 연극은 국내외에서 수천 년 동안 널리 전해졌다. 원명잡극이 쇠퇴한 후 청중엽부터 지금까지 각 주요 지방극은 모두 개편 공연을 하였으며, 그중에서도 말의 공연, 마건령의 진강 개편, 1960 년 경극 개편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그것은 또한 중국이 외국에서 최초로 전파한 고전 연극 작품 중 하나이다. 일찍이 1732 년과 1733 년에 프랑스로 전해졌습니다. 1734 년,' 수성' 잡지는 이 극본의 프랑스어 단편을 발표하고, 1735 년,' 중국 동치' 는 그 프랑스어 번역본을 발표했다. 그것은 30 년대 중반부터 60 년대 초까지 영국에서 번역 출판되었다. 이 밖에 독일 오스트리아 등 나라의 유명 작가들도 각색한 바 있다. 홍생 (1645 ~ 1704), 절강 전당 (오늘 항주) 사람. 그는 몰락한 귀족 집안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좋은 문학의 훈도를 받았고, 쓴 시도 괜찮다. 나중에 그는 베이징으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시로 유명하다' 고 했지만, 충직하고 성실하며 횡포하여 늘' 눈을 감고 앉아서 고금을 비판한다' 고 말했다. 많은 선생님 친구들은 모두 명성조가 죽은 후에 벼슬을 하지 않는 유명인이다. 그래서 홍승은 줄곧 관직을 찾지 못하고 베이징에서 20 여 년 동안 국자감으로 일했다. 강희 28 년 (1689), 악사들은 황후 복상 기간 동안' 장생전' 을 전문적으로 공연해 집으로 줄였다. 만년에 우울하고 심심하여 산수를 마음껏 즐기다가 물에 빠져 절강성 오흥에서 죽었다.
홍승은 평생 많은 시를 썼는데, 전해 내려오는 시는' 연주집',' 연주속편',' 소월루집' 이다. 그는 10 여 개의 극본을 썼는데, 전해 내려오는 것은' 장생전' 과 잡극' 사선권' 뿐이다. 문학사에서 그의 걸출한 지위는 그의 연극에서 얻은 것이다. "장생전" 은 서정적인 의미가 짙은 비극이다. 이것은 사랑의 비극이자 정치의 비극이다. 당명제는 매우 성공한 황제였지만, 오랫동안 그는 자만, 다정다감, 사상이 해이해져 반란, 반란, 패망, 패망을 초래했다. 나도 공주와 사랑에 빠졌고, 왕관이 땅에 떨어졌고, 나는 괴로움과 슬픔 속에서 노년을 보냈다. 작가는 교묘하게 사랑 이야기와 정치 현실을 결합시켜 사치스러운 사랑 생활에 탐닉한 비극적인 결과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정치적 이완과 실수로 인한 사랑의 비극을 묘사했으며, 이 둘은 서로 얽혀 인과관계가 되었다.
"삼천궁녀는 꽃과 같고, 그 봄에는 눈물이 없다." 봉건 황제의 궁정은 줄곧 궁녀의 감옥으로, 총애를 잃은 빈궁들을 포함한다. 천생려질 몇 개, 갖가지 재간이 모두 좋은 첩들만이 일시적으로 황제의 총애를 받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할 수 있을 뿐, 그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나라 역사의 전설적인 인물 조, 바로 이런 사람이다. 하나는 봉건 보탑 끝에 있는 황제이고, 하나는 정말 아름다운 여자이다. 그들의 결합은 물론 진보시인과 작가, 백거이, 홍승과 같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불러일으킨다. 홍성은 리와 양의 사랑이 황실에서 보기 드물기 때문에 사랑의 송가를 한 곡 써야 한다고 말했다.
중당에서 청초까지 몇 개의 왕조와 봉건 경제에서 점차 자본주의의 싹이 나타났다. 상층건물에서는 봉건예교의 개성해방이 흔들리면서 현대 개인의 성별에 가까운 애정관도 일부일처제 봉건 가정에서 자라고 있다. 홍성은' 장생전' 의' 열전' 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옛날의 정은 누가 성실한가? 그러나 성의가 있다면, 결국 마음의 매듭이 될 것이다. 만리는 왜 남 * * * 북, 두 마음, 즉 생사를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단지 너무 많은 이치를 빌려 새로운 단어를 퍼뜨리는 느낌일 뿐이다. " 이런 변함없는 진지한 남녀의 사랑은 어느 정도 이상색을 띠고 있어 이 양의 궁정 생활에서는 나타날 수 없다. 그래서 홍성은' 태정의 전설' 이라는 역사 이야기를 빌려 자신의 사랑 이상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당나라의 황제로서, 그녀에 대한 애모를 표현하는데, 한편으로는 곡강 여행, 화청지욕, 쓰촨, 남해에서 신선한 리치를 가져다주는 등 그녀의 사치스러운 즐거움을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서다. 반면에, 권력에 대한 그녀의 열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양에 대한 숭배와 제 3 의 아내에 대한 봉상을 포함한다. 이것은 법원 안팎 각 파의 투쟁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봉건 왕조와 광대한 인민 대중 사이의 첨예한 갈등을 촉진시켰다. 황비의 지위에서 이롱기의 총애를 얻기 위해 양옥환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그녀의 총명함에 의지해야 했다. 이로 인해 그는 국가 사무에서의 실패에 싫증이 났다. 이런 식으로, 그들의 마음이 가무에서 점점 가까워지면서, 정치에 화근을 심어 사랑에 비극을 빚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홍성은' 장생전 서문' 에서 "사치스럽고 빈궁한 욕망은 재앙이 뒤따른다" 고 말했다. 홍성이 이 양의 사랑 이야기에서 요약한 역사적 교훈이다.
이 () 양 () 과 같은' 사치 ()' 의 제왕과 빈비 사이에' 지성 () 지성 ()',' 하늘과 땅 ()' 이 있을 것이라고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저자는 그들이 모두 신선이라고 생각하는데, 천성적으로 이런 진정한 사랑이 있다. 그래서 세속의 수렁에서 공훈을 몇 개 뒤집은 후, 그들은 천국으로 돌아가 궁녀가 총애하지 않고, 배신자도 없이 밖에서 권세를 부리는 진공세계에서 이 아름다운 사랑을 발전시킬 것이다. 또한, 저자는 연애에서 만난 좌절과 실패가 고통스럽다고 생각하지만, 실패 후 비통한 교훈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잘못을 참회하고, 진흙을 씻어내는 것이 저자가' 실패 후 후회' 라고 부르는 것이다. 오늘은 우스워 보이지만 홍성은 확실히 그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썼어요. 이로 인해' 장생전' 의 많은 장면, 특히 후반부에는 이씨와 양의 영원한 사랑을 묘사할 때 짙은 로맨틱한 색채를 띠고 있으며, 당시 작가의 진보적인 사랑관을 반영하고 있으며, 전반부의 이 양궁정 생활에 대한 현실적인 묘사와 어우러져 당시 전설적인 창작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선인들은' 장생전' 이' 열모란정' 이라고 말했고, 이 () 양 소설 속 홍승진보의 애정관과 낭만주의의 예술수법은' 모란정 ()' 작가와의 계승관계를 보여준다.
심각한 정치적 결과를 보면 홍승은 이 양의 궁정 생활을 비판했다. 홍성은 굳건한 사랑의 관점에서 이 양 두 사람이 패배한 것을 유감으로 여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궁정 생활에서의 일부 표현 (예: 음악에 대한 공통된 취미, 환난, 공동 등) 을 미화하여 주제의 복잡성을 가져왔다. 반면에 안사의 난을 묘사할 때 작가는 항상 반역의 안사의 난란과 양, 그리고 그 파렴치한 관원들을 가리킨다. 저자는 또한' 조사',' 급식',' 욕적',' 접경' 등의 연극을 통해 곽종진, 뢰해경, 곽자의와 같은 애국 인물을 칭송한다. 극중 인물에 대한 작가의 태도는 그가 분명히 의식하든 안 하든 독자와 관객들이 행간과 가무에서 드러난 민족의식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게 한다.
명말 청초는 중국 전설극 창작과 공연이 가장 번영한 시기이다. 홍승은 무대에 익숙하고 멜로디에 능통하기 때문에 그가 쓴' 장생전' 은 정교한 현실묘사와 하늘과 땅의 로맨틱한 환상을 모두 갖추고 있어 전반부와 후반부의 예술스타일 차이를 불러일으켰다. 작가의 세심한 작곡과 반복적인 가공으로 이 두 부분이 기본적으로 통일된 것은 중국 희곡 역사상 큰 업적이다. 이 때문에 당시와 나중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청나라 남자 양정의는' 곡화' 에서 "장생전 이후 100 여 년 동안 줄곧 춤을 추며 춤을 추며,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홍성을 칭찬했다. "훌륭한 문장, 제목이 우수하고 학자가 재능이 있어 함께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