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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등의 역사적 논증

평등의 전형적인 예시 역사상 한 신하가 린 () 이라고 불렀는데, 호위 공로로 관위가 오르면서 염파 장군의 질투와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곳곳에서 린 () 과 사이가 틀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평등명언) 그러나 염렴치한 무리한 소란에 직면하여, 린 () 은 그저 웃어넘기고, 피하고, 멀리 떨어져서,' 음의 가시사죄' 라는 이야기가 생겼다. 염파는 서로 같은 관대함에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손을 잡고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고, 조 () 에게 복종했다. 그러므로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누구에게나 유익하다.

한편, 역사상 질투에 능한 사람은 약간의 불만을 만나면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한다. 이 사람들의 지식이 아무리 좋아도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주유는 뛰어난 군사가로, 재능이 뛰어나고 수완이 풍부하여 방대한 동오수사들을 질서 정연하게 관리한다. 그러나 그는 제갈량의 묘책을 알게 되자 자신이 제갈량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실패를 달가워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하루 종일 제갈량을 어떻게 잡을지 생각하며 슬프게 한숨을 내쉬었다. "네가 태어난 이상 왜 리앙에서 태어났니?" " 결국 그는 결국 피를 토하여 죽었다.

중국 1 의 동등한 유명인 사건과 아내의 미모 사건 중 신학사 진세미의 문채는 모두 왕태후의 인정을 받아 서, 관민동경으로 모집되었다.

촌부 진향련은 한 쌍의 자식인 춘형과 동누이를 데리고 천리만리 베이징에 와서 남편을 찾았다. 알고 보니 그녀는 진세미의 아내와 아이였다. 진세미는 당연히 모친을 집에서 내쫓았다는 것을 부인했다. 전시의 도움으로 진향련은 포청을 찾아 정식으로 신고했다.

바오 청 (Bao Zheng) 은 아내의 재혼을 포기하고 왕을 괴롭히는 죄를 범할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그는 또한 외롭고 무력한 향련 모자를 동정하고, 진세미에게 처가를 인정하라고 권하려 했다. 문제 를 피하기 위해, 첸 Shimei 는 한 치 그의 아내와 아이들을 죽이고, zhanzhao 적시 구조 를 보냈다. 한기는 용감하게 의롭게 마욱의 강철 칼을 마욱의 악행에 대한 증거로 남겼다.

바오 청 분노, 카이 펑 비판에 대한 디자인 약속. 진세미는 황태후비의 지지에 의지하고, 황태후비도 적시에 개봉부에 왔다. 바오 청 딜레마 때, 진 xianglian 는 세계에서 맑은 하늘, 바오 청 수치심과 분노 를 한숨, 주저 없이 위에서 검은 원사를 벗고 삽 아래에 말 머리를 넣어.

2. 이민 목립신 진효공이 위양을 임명했고, 그는 강대국을 개혁하는 정책을 실시하여 전 세계가 그를 비판하지 않도록 하고 싶었다. 법은 이미 완성되었지만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웨이 양) 나는 사람들이 나를 신뢰하지 않을까 봐 곽두 시장 남문에 30 피트 길이의 나무 막대기를 세워 북문으로 이사할 수 있다면 10 금을 주었다.

사람들은 아무도 감히 그 나무 막대기를 건드리지 않았다는 것에 놀랐다. 위양 (Wei Yang) 은 "그곳으로 이사 할 수있는 사람은 52 개의 금을 줄 것" 이라고 명령을 발표했다.

한 사람이 나무 막대기를 북문으로 옮겼고, 즉시 그에게 50 개의 금화를 주어 사기가 없음을 표시했다. 마지막으로 법이 공포되었다.

3, 그는 용, 공정성을 위해, 부자가 되지 않습니다. 하룡은 경비구 사령관이자 * * * 군 사령관이다. 그러나 그는 부가 아니라 진리를 추구하고 혁명에 동참했다.

한 친척이 그에게 말했다. "군복과 자루천 옷, 신발과 샌들을 벗고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또 다른 친척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 * * * 의 훌륭한 관원이고, * * * * 권력이 있습니다. 왜' 붉은 해골' 이 되어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하룡은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반평생 하룡에게 진리와 훌륭한 지도자를 찾아다녔는데, 이제야 드디어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두개골을 자르더라도, 나는 끝까지 * * * * * 와 함께 가야 한다.

내가 원하는 것은 개인의 미래가 아니라 국가 민족 노동 인민의 미래이다. "하룡이 혁명에 참가한 후 당과 인민에게 충성하고 용감하게 선전했다.

그는 무산계급 혁명가이자 군사가이며 공적이 탁월하다. 4. 주 총리의 이야기 주 총리는 국가를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하며 아낌없이 자신의 일생의 정력을 바쳤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위해 한 일은 거의 없는 일이라도 매우 존중한다.

종업원이 그에게 음식 같은 것을 가져왔다. 그는 일손을 내려놓고 일어서서 손으로 받거나 미소를 지으며 웨이터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감사를 표했다. 주 총리는 외시찰을 할 때 항상 웨이터, 경비원, 요리사, 의료진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수고하셨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라고 친절하게 말했다. \ "그리고 그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더욱 감동적인 것은 주 총리가 임종할 즈음에 그를 지켜준 의료진에게 감사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는 점이다. 어느 일요일, 주 총리는 업무 요구로 한 사진관에 가서 사진을 찍었다.

이때, 이미 고객이 스튜디오에 왔고, 사진작가는 한 병사의 사진을 찍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주 총리가 문에 들어서자 모두들 달려가 맞이했다.

주 총리가 사진을 찍으러 왔다는 것을 알게 되자 사진작가와 전사들은 "주 총리는 일이 바쁘니 먼저 사진을 찍어주세요!" 라고 말했다. 총리는 손을 흔들며 친절하게 병사들을 재촉했다. "모두들 똑같이 바쁘다. 네 차례 야, 너 먼저 사진 찍어.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일반 고객으로 앉아 순서대로 줄을 서서 사진을 찍으며 현장에 있던 사람들을 깊이 감동시켰다.

5.65438 년부터 0983 년까지 강크청' 엄타' 기간 동안 주씨의 어린 손자는 천진에서 범법으로 사형을 선고받았다. 한동안 사회에 적지 않은 잡음이 올라왔다.

"* * * 강크청을 찾아 이야기를 나누고, 그녀의 사상 일을 하다." "콩크청은 화가 나서' 주씨 머리에 칼을 들고 있는 거야!' 라고 말했다. "강크청은 천진에 가서 상황을 알아보고 손자에게 감형하고 싶다. ""

실제로, Conkqing 은 관련 부서의 녹음 전화를 받고 그녀에게 상황을 통보했습니다. 그녀의 태도는 분명하다: "태자가 법을 어기고 서민과 죄를 짓는다!" Conkeqing 은 이 일에 참여한 적이 없고, 어떤 지도자도 그녀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다.

매사에 조직에 의존하는 것은 그녀의 일관된 사상이다. 콩크청은 여러 해 동안 그녀를 따라온 옛 비서관인 예미연이에게 이렇게 말했다. "주드 동지는 생전에 나에게 말했다.' 만약 아이가 분발하지 않고 잘못을 저질렀다면, 문제가 생기면 화를 낼 필요가 없다. 당에는 당기 국법이 있다.

자녀와 손자들이 분발하지 않으니, 너는 신문에서 몰라볼 수 있다. 강크청은 사회의 각종 전설과 소문을 무시했다. 그녀는 "그의 어머니의 사상 일을 잘해서 현실을 인식하고 법률을 존중하며 그로부터 교훈을 얻는 것이 급선무다" 고 말했다.

주선생의 손자가 사형을 집행한 다음날, 강크청은 중요한 행사에 외출했다. 가는 길에 그녀는 운전기사 유국에게 차분하게 말했다. "유 스승님, 말씀 좀 하고 싶습니다. 내 손자는 죄를 지었고 어제 총에 맞아 죽었다. 클릭합니다

\ "나도 들었지만, 감히 너에게 묻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그러자 유국과 조심스럽게 물었다. "운전기사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는데, 당신들은 판결서에 서명했습니까?" 콩크청은 약간 흥분해서 말했다. "태자가 법을 어기면 서민과 같은 죄를 짓는다! 이것도 서명합니까? " 그 후, 콩크청은 식탁에서 손자에게 화를 내기도 한다. "문제가 있어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에요. 할아버지를 귀찮게 하는 거예요! 할아버지는 할 말이 있으면 먼저 말씀하신다. 만약 네가 분발하지 않고 불법적인 일을 했다면, 너는 내가 성명을 발표하고 너와의 관계를 끊길 바란다! " 바이두 백과-포청천 미녀 사례 바이두 백과-목립신 이전.

역사적으로 서구에는 실질평등, 기회평등, 조건평등, 결과평등이라는 네 가지 유형의 평등관이 있다.

네 가지 평등관의 출현은 오히려 서구의 평등과 공정성에 대한 인식과 연구의 심화와 발전을 반영한다. 초기에는 종교적 의미와 도덕적 가치의 평등, 즉 정의는 평등, 균등 분배는 공평이었다. 이것이 바로' 하느님 앞에서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는 절대적인 평등사상이다.

일찍이 기원전 30 세기 고대 이집트에서는 농작물을 관장하는 신 오시리스 (Osiris) 를 정의의 신으로 부르며, 사람들이 생전에 농작물을 부지런히 경작하느냐에 따라 그들의 죄를 판단했다. 공정성은 노동을 내적 근거로 사회생활과 인간의 미덕을 판단하는 최고 기준으로 올라섰다.

경제 발전과 생산력이 향상됨에 따라 일부 서구 경제학자들과 자유주의자들은 소득과 부의 평등과 개인 복지 측정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하이에크는' 자유제도' 라는 책에서 공평한 분배는 불평등한 분배여야 하고, 개인의 능력은 원래 불평등하기 때문에 능력 있는 사람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공평하다고 지적했다.

기회의 차이가 아니라 개인의 능력의 차이에서 비롯된 불평등이라면, 이런 불평등은 받아들일 수 있다. 이것이 기회평등의 제안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기회명언) 그러나 일부 사회학자들은 개인의 성공이 그의 문화 수준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가정과 유산의 영향으로 부자의 후손들은 더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런 천연 불평등은 기회 평등의 건립에 걸림돌이 되고, 서방 학자들은 조건평등의 관점을 제시하며 경쟁자가 같은 출발선에서 경쟁에 참여하도록 요구하며, 이것이 공평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회명언)

그러나 여전히 문제가 있다. 불평등의 유전으로 부자의 후손이 성공하기 쉽다. 법률 앞과 정치 선거에서 부자는 가난한 사람보다 우세하다. 현실은 사회의 빈부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일부 사회민주당원들은 국가가 결과가 평등하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즉, 정치적 수단, 세금, 복지제도를 통해 약자 집단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서구의 새로운 복지경제학도 국가 거시정책과 세수 규제를 통해 사회 빈곤 회원의 지위를 높이고 사회복지 기능을 극대화함으로써 공정한 기준을 세울 것을 주장한다.

평등에 관한 의문 한 편, 평등에 관한 작문 한 편.

자리가 있으면 마음대로 앉으세요.

살아있을 때 항상 너의 자리가 있다. 버텨!

-제목

살다 보면 먼저 자신의 입장, 자신의 주장, 모든 문제를 객관적이고 현실적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옳고 그름은 잘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우리는 항상 똑똑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의 다툼이 어리석은 사람이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 경우 똑똑한 사람들도 바보가 될 것입니다.

직위는 일종의 정신과 같다. 사람의 일생에서 직위의 중요성은 한 사람이 평생 분투하는 목표이거나 권리, 이익 또는 정신적 만족을 나타낸다는 데 있다. 사실 한 가지 입장을 대표한다. 이 때문에 직위 쟁탈에서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잔인하거나 아슬하거나 비장하거나 충격적이다. 심지어 모든 역사는 이것으로 형성되었고, 모든 예술은 앞장서고 있다.

한 자리, 너, 나, 고대부터 지금까지 예외가 없다. 전통 중국에서는 지위가 매우 중요하여, 시시콜콜 따지는 지경이라고 할 수 있다. 수호리의 노준의가 양산에 들어가기 전에 2 위는 비어 있었다. 오늘까지 대통령, 의원부터 주임, 과장까지 이야기가 있다. 밥 먹는 것조차도 최우선 일이니,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런 관점은 생활의 모든 구석에 스며들었다. 위치의 문제는 우리의 생활을 어렵게 만들고 또 약간의 피로를 더했다.

위치와 직위가 완벽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실 자연은 이미 이것에 대한 최고의 해석을 했다. 각종 꽃은 사계절이 뚜렷하고, 각자 자리가 있다. 각양각색의 나무들이 도처에서 자라고 있다. 그들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지만, 그들의 뿌리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것이 자연이 쉬지 않는 이유이다.

"복숭아나무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클릭합니다 생활에서의 지위가 유일한 것은 아니다. 우리 자신의 가치가 발휘될 때, 우리 자신의 위치는 항상 나타난다. 또한 생활에는 절대적인 평등이 없다. 사람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른바 완벽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붉고 2 월이 된다." 조용히 노천 극장에 들어가면 많은 곳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음대로 앉으세요, 인생의 연극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관점]

이 문장 은 간결하고 유창하여 단숨에 지혜의 불꽃을 반짝이고 있다. 작가는 중국인의 가장 정교한' 입장' 을 말하는데,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언어 유머가 있으며, 구상이 교묘하다. 지위가 영과 같다' 는 것은' 이른바 완벽을 일부러 추구할 필요가 없다' 는 주제를 천명하고' 평등' 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하는 것은 생각을 자극한다.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는 예 나는 내가 책을 읽을 때 교과서에 "법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는 말이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당시 나는 이 말이 무슨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일을 하러 나왔는데, 천천히 이 말이 사실 쓸데없는 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법 앞에는 평등이 없다. 사람마다 배경이 다르면 같은 죄를 지으면 다른 처벌을 받는다.

법 앞에 있는 것 외에는 모두가 평등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이 동등한 것을 찾을 수 있습니까? 나는 열심히 찾다가 결국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 * * 자본주의의 이상처럼 우리의 목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평등명언) 사실, 우리 나라는 모든 사람의 평등에서 아직 멀었다.

우리는 종종 이런 상황에 직면한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인간성의 완벽함을 추구하지만, 생존의 압력은 우리로 하여금 한 번에 한 번씩 자신의 도덕적 최종선에 도전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런 것들은 심지어 극단적이다. 우리 자신의 도덕적 한계를 돌파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며, 심지어 삶의 질을 희생하는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요 며칠 신문은 사스 영웅의 뇌물 수수 사건을 보도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광저우 일부 기업의 사무실이 열거되어 있다. 이렇게 이해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만약 이 백신 생산업체들이 과학 연구와 제품 연구개발에만 힘쓰고, 일부 권력을 장악하는 사람들에게 뇌물을 주지 않는다면, 그들의 제품은 팔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신, 백신, 백신, 백신, 백신, 백신, 백신)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법률을 위반해야 한다. 법을 어기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고, 사람들은 당신의 제품을 구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백신은 이렇습니다. 다른 것들은 이렇습니다. 우리 사회에 대권을 쥐고 공평무사한 사람이 있습니까? 작년에 원자바오 총리는 상업 뇌물과의 전쟁을 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는 또한 숫자, 뇌물 수수, 뇌물 수수자들이 붙잡히는 것을 보았다. 하지만 나에게 주는 느낌은 * * * * 상업 뇌물을 관리하는 것이다. 경찰이 노랑을 쓸어버리는 것처럼, 때로는 몇 명의 아가씨를 잡았지만, 대부분 즐겁게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우리나라가 선량하고 양심을 팔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이 모두 살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 정말 최악일까?

만약 상업 뇌물이 이미 우리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면, 만약 우리가 뇌물을 주지 않는다면, 우리는 전진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우리가 이전에 무엇이 평등할 수 있었는지 정말 모르겠다.

오늘날 사회에는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먹고 마시며 돈을 헤프게 쓴다. 어떤 사람들은 세 끼만 먹고 입을 뿐, 생활도 보통일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기본적인 생활조차도 해결할 수 없다. 대부분의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을 업신여기고, 가난한 사람이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회의 낭비이다. 그들은 최고이다.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계와는 전혀 관계가 없을 것이다. 나는 상술한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사람마다 평등하니,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것을 고용하게 하세요! 。 태어나지 않으면 실패자와 폐기물이 될 운명이다. 부자는 자신의 손과 지혜로 사업을 만들고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번다. 그것이 진정한 부자이지, 이전 세대의 친척이 남긴 돈으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가난한 사람이 주는 피땀이 부자보다 적은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자보다 더 많은 돈을 지불합니다. 내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 가정 조건은 일반 가정보다 좋았고 외동딸이었다. 부모님은 당연히 나를 잘 보살펴 주셨다. 그때 나는 고상한 것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했고, 부모님이 주신 용돈도 적지 않았고, 초등학생 한 명의 일상적인 지출을 넘어섰다. 당시 많은 학우들이 나를 "아부" 하려고 했는데, 나를 싸게 해 주길 바랬다. 어차피 나는 돈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이 나를 아첨할 때마다 나는 만족한다. 늘 돈으로 다른 사람에게 일을 하라고 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다. 나는 단지 그들을' 술친구' 로 생각했을 뿐이다. 우리의 교류는 성의가 없고, 이' 우정' 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돈이다! 그런데 하필 우리 반에는 집안 형편이 어려운 사람이 있어서 나에게 아부할 방법을 찾지 못했다. 그 당시 그는 정말로 "자만심" 인지 보려고 했다. 한번은 내가 손에 수십 원을 들고 그에게 가서 잡화점에서 물건을 좀 사 달라고 했다. 나머지 돈은 그의 것이다. 보통 학생들은 이런 말을 들으면 주저하지 않고 나를 위해' 일을 한다' 고 한다. 이' 불쌍한 녀석' 만 없다. 그는 힘껏 전화를 걸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것이 아닙니다. "이 밋밋한 말 때문에 내 생각이 크게 달라졌다. 자기가 어떻게 돈으로 남을 모욕하는지 생각하면 매우 후회한다. 확실히 가난한 사람은 부자보다 나쁘지 않다. 그의 성적과 규율은 나보다 낫다. 심지어 그의 직업도 예외가 아니다. 비록 나는 돈이 있지만, 내 자신이 아니라, 우리 부모님이 피땀으로 벌어들인 것이다. 우리 부모님이야말로 진정한 부자이고, 나는 그저 돈을 헤프게 쓰는 사람일 뿐이다. " 편견을 버리고 친구와 지기를 사귀고, 오만한 태도를 버리고, 자신과 타인을 정확히 알다. 인생은 더 행복할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항상 돈으로 살 수 없는 평등한 우정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의미는 돈보다 훨씬 크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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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론에서 남녀평등이 실현될 수 있는 논점 4 남녀평등이 실현될 수 있는 논점.

감사합니다, 의장님.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체 신구의 마지막 변론 경기의 마지막 변론자로서, 나는 이 시점에서 내가 스트레스를 느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지만, 나는 내 체중으로 나는 여전히 이 마지막 연극을 압도할 수 있다고 믿는다.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내가 참가한 세 경기에서 볼 때, 나는 상대방의 네 명의 변론자 친구를 가장 존경한다. 맞은편의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두 변명은 장강 대하와 같다. 삼변이성, 언변에는 사물이 있고, 네 번째 변론은 더욱 감성적이다. 네 친구는 태극전과도 같지만, 다행히 우리는 소림 18 동인처럼 무적이다.

아까의 일련의 토론에서 변론자들의 표현은 웅변적이고 기지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지만 남녀평등이 돌이킬 수 없는 역사의 흐름인 것처럼 진리는 상대방의 변론자의 화려한 미사여구에 의해 수식될 수 없다. 많은 의문점과 허점이 분명하게 드러나 시간 관계로 제한된다. 이 논쟁에서 몇 가지 주요 허점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개념 정의가 명확하게 잘못되었습니다. 오늘 토론의 주제로,' 남녀평등' 은 쌍방 모두 회피할 수 없는 문제이다. 남녀평등이란 "여성이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가정생활 등에서 남성과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리는 것" 을 말한다. 이른바 남녀평등은 편협한 지역 개념이 아니라 거시적인 개념이어야 하며, 절대적인 공평을 추구하는 극단적인 관점도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녀평등이란 근본적으로 인격의 평등이기 때문이다. "남자가 할 수 있는 것은 여자가 할 수 있는 것이다." "여자가 반드시 가정을 벗어나야 한다" 는 말은 편협한 평등이다. 충분하지 않다.

둘째, 너무 좁은 실수에 초점을 맞추다. 이런 오류의 근본 원인은 상대가 이성적 분석이 부족하고 논쟁에 대한 이해에 큰 편차가 있기 때문이다. 오늘 토론의 초점은 미래여야 한다. 물론, 오늘날 세계는 성평등의 주류에서 남녀 불평등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특히 상대적으로 경제가 낙후된 일부 국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하지만 오늘의 토론은 남녀 평등이 실현될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다. 오늘 이뤄졌는지, 언제 이뤄졌는지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를 보고 사회를 보고 그 발전 추세를 얻어 남녀 평등의 발전을 예측하는 것이다.

셋째, 역사 발전 추세에 대한 파악이 틀렸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한 가지 사물의 발전은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하나는 역사를 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로로 사회를 보는 것이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원시 사회에는 간단한 남녀 평등이 존재한다. 인류가 노예제와 봉건 사회에 진입한 후 남녀 관계는 점점 불평등해졌고, 여성은 어떤 억압도 받아 지위와 권리가 전혀 없었다. 인류의 정치 경제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원래 남존여비의 관점이 점차 남녀 평등의 추세로 대체되었다. 남녀 평등은 이미 인류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남녀 평등은 점차 완벽하고 포괄적으로 나아가고 있다. 반면 상대방은 집중점이 좁아 이런 추세를 볼 수 없다.

결론적으로,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오늘날 사회의 주류 사조로 볼 때 남녀 평등은 모두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이다. 남녀평등을 방해하려는 사람은 역사의 바퀴에 의해 으깨질 것이다. 물론 남녀평등은 오늘 아직 완전히 실현되지 않았지만, 역사의 바퀴는 항상 전진하고 있으며 남녀평등은 결국 실현될 것이다. 군은 보이지 않고, 3 인치 김련은 오늘 운동가가 되었다. 너는 보지 못했느냐, 그 당시 여자들은 재능이 없어 이미 많은 문학 거장이 되었다. 너는 보지 못했느냐, 그때 집에 머무르는 것은 이미 독점이 되었다. 너는 보지 못했다, 그해, 삼은 사덕에서 모두 정치 거성이 되었다. 멀리 수리하려면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