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왕조의 실크 그림이 중국 회화 전통을 반영하는 방법 (예: 마왕두)
마왕더미 1 호 한묘 T 자 비단화: 1972 년 호남 창사 마왕더미 1 호 묘인 후리창부인 묘에서 발견됐다. 시간은 한문제 (기원전 168 년) 이후 12 년, 회화 기예가 뛰어나고 상상력이 풍부해 한인이 명상하고 있는 우주를 대표하기에 충분하다. 현존하는 한대 비단화 중의 희세 진품이다. 이 실크 그림은 길이가 205cm, 상폭이 92cm, 하폭이 47cm 이다. 7 cm, T 형 레이아웃은 장례식 때 매달린 현수막을 올리는 데 쓰이는 현수막입니다. 비단 그림의 내용은 하늘, 땅, 지하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상반부는 하늘을 대표하고, 오른쪽 위 모서리에는 붉은 태양이 그려져 있고, 태양은 안에 있고, 부용은 아래에 있고, 잎 가운데에는 8 개의 작은 붉은 태양이 있다. 왼쪽 위에 초승달을 그리다. 달은 옥토끼와 구름을 토하는 두꺼비를 싣고 있다. 태양과 달 사이에 뱀 모양의 여와가 하나 있다. 하늘 전체가 누와 조각상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여와는 긴 머리를 하고 머리에 파란 옷을 입고 양손을 소매에 꽂고 왼쪽에 앉았다. 뱀의 몸 주위에 쭈그리고 앉아 단정하고 숙연하다. 암소라 양쪽에는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크레인 다섯 마리가 있다. 태양과 달의 바닥에 입을 벌리고 혀를 내밀고 있는 용을 그린다. 왼쪽에는 날개가 달린 응룡이 있습니다. 달 아래에서 한 여자가 용의 날개처럼 불어났다. 두 용 사이에 두루미 두 마리가 날고 있고, 아래에 신부 한 명이 걸려 있다. 두 수수의 목사는 서로 다른 동물을 타고 손을 잡고 밧줄을 잡고 진동하는 것 같았다. 튜더가 천문을 그렸고 표범 한 마리가 문 앞에 누워 있었다. 입구에 문지기 두 명이 손을 잡고 앉아 있다. 이 부분은 고대인들이 상상했던 천국의 광경이다. 실크 그림의 중간 부분은 세계를 대표하며 전체 그림의 1/2 를 차지하며 무덤 주인의 이미지와 제사도를 중심으로 한다. 묘주인은 자태가 고운 노인 여성으로, 색운줄무늬 옷을 입고 지팡이를 짚고 천천히 걸었고, 뒤에는 시녀 세 명이 동행했고, 웨이터 두 명은 그녀 앞에 무릎을 꿇고 사건을 맞이했다. 그들 여섯 명 모두 긴 제단 위에 서 있었다. 이 그림은 여묘주가 생전에 살아온 생활의 묘사여야 한다. 그 위에는 무늬와 새무늬로 구성된 삼각형 천막이 있는데, 그 아래에는 날개를 펴고 있는 부엉이, 양쪽에는 용, 선새, 붉은 구름 등이 있다. 승천의 분위기를 형성하다. 제단은 두 마리의 검은 표범이 받치고 있는데, 그들은 두 마리의 용의 시체를 밟고, 두 마리의 용의 시체가 중간에서 만나 함께 둥근 벽의 구멍을 통과했다. 큰 턱이 벽 아래에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좌우 태슬이 있고, 태슬에는 깃털이 달린 두 사람이 있는데, 무덤 주인의 영혼을 승천하는 선인이어야 한다. 턱 아래에는 책상이 하나 있는데, 탁자 위에는 솥, 주전자, 귀컵 등 제사 그릇이 놓여 있다. 사건 전 주변에 여섯 명이 서 있는 것은 묘주인의 가족이 제사를 지내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고, 왼쪽에 홀로 서 있는 한 사람은 제사를 찬양하는 관원을 대표할 수 있다. 이 사진은 무덤의 주인이 이미 죽었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의 신은 하늘에서 천천히 움직이고 있으며, 세상의 가족들은 그의 죽은 자를 위해 희생을 바치고 있다. 고인이 승천하는 화면과 괴이한 구도는 이 무명 화가의 풍부한 상상력과 걸출한 창의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실크 그림의 아랫부분은 지하를 대표한다. 그림의 중간에는 벌거벗은 지구가 있는데, 양손에 지구를 상징하는 태블릿을 받치고 있다. 목에 뱀과 큰 물고기 두 마리가 얽혀 있고, 양쪽에는 거북이, 부엉이 등 신기한 동물들이 있다. 이것은 허구의 지하 세계이다. 그림 전체에는 고대 신화 전설의 내용이 담겨 있어 한인의 승천 성선 추구, 장생불로라는 관념을 표현했다.
이 실크 그림은 엄청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먼저 인물 이미지의 현실성과 표현력에 나타난다. 그림 속의 여주인을 예로 들다. 여묘주는 지팡이를 짚고 서서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였다. 신체 골격의 구조는 역학과 해부학의 원리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도도한 표정과 비만한 몸매는 우아한 노부인의 기질을 더욱 드러낸다. 공교롭게도 묘주인의 시신은 2000 년 동안 살아남았고, 초상화는 실제 사람의 얼굴과 비슷하며 화가의 뛰어난 사물과 상형문자 처리 능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비단화는 군상을 처리할 때 주요 인물을 부각시키는 데 능하다. 묘주인의 시체를 보면 묘주인은 키가 작지만, 그의 그림 속의 이미지는 뒤에 있는 웨이터보다 훨씬 높다. 자신의 지위를 강조하기 위해 과장하는 이런 회화 방법은 중국의 초상화에서도 자주 사용되며, 서한 시대에는 비단화를 사용하는 것이 초기의 예이다. 실크 그림의 인물은 대부분 측면상이다. 이것은 그림이 아직 발전 초기에 있는 두드러진 특징이다.
둘째, 구도에 관한 한 화가의 배치 기교는 매우 뛰어나며, 법도가 정밀하고 엄밀하여 한화의 으뜸이 되어야 한다. 이 그림에서 화가는 얽힌 쌍룡을 중심으로 한 장식 구도를 사용하여 위아래로 동시에 발전하여 대칭 균형 잡힌 구조를 형성했다. 태양과 달이 두 개의 상단 모서리에 분리되어 넓은 하늘을 보여 대칭적인 구조를 형성한다. 중간 부분은 무덤 주인을 중심으로 두 쌍의 용이 빙빙 돌며 많은 장면을 결합해 중국화에서 강조한 개폐 원리를 활용한다. 화면이 대칭, 통일, 변화무쌍하여 단조롭고 밋밋함을 피한다. 태양과 달이 차지하는 공간은 다르다. 여와는 오른쪽에 학 세 마리가 있고, 왼쪽에는 두 마리가 있고, 여묘주 옆에 있는 웨이터는 두 사람 앞에 무릎을 꿇고 세 사람 뒤에 서 있다. 묘주 옆에 있는 웨이터의 화법에는 화가의 공간 처리 능력이 드러났다. 오른쪽에 있는 세 명의 시종과 시녀가 차례로 함께 서서 겹치는 방식으로 나타났다. 세 여종 의 옷 은 함께 있지만, 상체 는 전후 입니다. 이런 미묘한 변화는 화가가 이미 2 차원 공간의 평면에서 입체감을 충분히 표현하여 전체 환경의 종심감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펜으로 뛰어난 기교를 보여준다. 이 비단화는 선을 위주로 하고, 인물은 균일하고 강건한 선으로 묘사되어 후세가 말한 유사천과 매우 비슷하다. 가늘고 탄력 있는 긴 라인은 예복 비단의 부드럽고 가벼운 질감을 전달하고, 인물의 얼굴은 위아래로 묶여 있고, 선은 극한까지 휘어져 있어 드레스가 캐릭터 골격의 전환과 함께 바뀌면서 라인의 기능 구조를 충분히 발휘했다. 동물과 기물에 대한 묘사는 굵고 간결한 선으로 스타일이 판이해 예술가의 능숙한 기교를 보여준다.
실크 그림도 색채 설정에서도 뛰어나다. 이것은 색채가 상당히 짙은 그림이다. 색채가 풍부하고 밝고 차분한 잉크선을 뼈로 사용하여 평면화와 렌더링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화면 전체가 음울한 황토색에 처해 있으며, 두드러진 주홍과 대지 레드는 점잖고 따뜻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흰가루병, 가루에 녹색 등을 첨가해 특이하고 화려하며 한족의 신비하고 기이한 로맨틱한 묘미를 구현했다.
마왕두 3 호 묘보화: 1974 년 출토된 것으로, * * * 4 점이 있어 문제 12 년 (기원전 168 년) 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내관 위에 덮인 t 형 실크 그림. 형식과 내용은 마왕더미 1 호 무덤의 T 자 비단화와 거의 동일하며 하늘, 땅, 땅 세 부분으로 나뉜다. 스타일과 기예는 모두 약간 같지만 묘주인은 왕관을 쓰고 보검을 입고 빨간 가운을 입은 남자로, 곁에는 좀 더 많은 수행원이 있었고, 앞에는 무릎을 꿇고 세 명을 데리고 여섯 명을 동행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에티켓 여행지도 길이 2. 12 미터 폭 0. 94 미터는 묘실 서벽의 비단 그림이다. 이미 해체되었다. 전부 수백 명, 수백 마리의 말, 수십 대의 차가 그려져 있다. 이 비단화는 한대 벽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행도와 정확히 같지 않다. 그것은 마차의 행진대오가 아니라 북악으로, 승차와 예속차가 모두 다른 방향에서 왼쪽 위로 가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구도도 특징이 있어요. 웅대한 장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평행화법이 아닌 맨 위 각도를 채택하는 것은 구도 기교의 진보를 보여준다.
묘실 동벽의 비단 그림이 심하게 파손되었다. 조각상으로는 건축, 달리는 말, 여자 보트 타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 무덤 주인의 생전 생활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공 헬스도' 는 57 번 페인트에 숨겨진 한 폭의 비단화로, 40 여 명의 남녀의 다양한 운동 자세를 4 줄로 그려 헬스 방법을 전시하기 위해 예술처리를 하지 않았지만, 단일 인물의 묘사에서도 서한화 기교 수준을 알 수 있다.
금작산 비단화: 1976 년 산둥 임종금작산 9 호 무덤에서 발견되어 서한을 위해 그림을 그렸다.
길이 200cm, 너비 42cm, 관을 덮는 비복이기도 합니다. 레이아웃에서 상반부는 천계이고, 중반부는 묘주인의 활동이며, 하반부는 지하나 바다이다. 윗부분에는 태양 (태양 포함), 달 (두꺼비 포함), 구름이 그려져 있는데, 봉래, 방장, 영주 세 개의 선산을 상징하며, 조안각의 건물을 상징한다. 산과 하늘의 관계는 죽은 자의 영혼이 산꼭대기에서 승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하 부분은 지면을 지지하지 않고 어룡, 수족 등 동물만 지지하며 고인의 세계를 대표하며 형식도 간단하다. 화면의 중간 부분이 화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크며 실생활에서 사람들의 활동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상하로 배열된 5 층 화면은 각각 다른 줄거리를 묘사했다. 1 층 커튼 밑에 무덤 주인의 초상화가 걸려 있었다. 통통한 노파가 조각상처럼 앉아 있었고, 옆에 네 명의 노예가 기다리고 있었다. 그 중 세 명은 손을 잡고 서 있었고, 한 명은 컵을 들고 무릎을 꿇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두 번째는 악무 장면이다. 가운데는 긴팔 선무를 잘하는 여인이고, 오른쪽에는 두 명의 악사가 있다. 하프를 타고 심벌즈를 불고, 왼쪽에는 악무 앞에 앉아 있는 두 사람이 있다. 이미지가 흐릿해서 관람자일 수 있습니다. 3 층에는 왕관을 쓰고 가운을 입은 남자 다섯 명이 서로 선물을 건네며 손님과 모이는 장면으로 그려져 있다. 4 층, 왼쪽에 있는 두 사람이 손을 잡고, 마치 말하고 있는 것 같고, 오른쪽에는 방적 장면이 있고, 한 여자가 물레 옆에서 조작하고, 세 사람이 서서 보고 있다. 5 층, 공연을 위해 뿔을 그려라. 중간에 한 무사가 두꺼운 옷을 입고 있는데, 마치 가면을 쓰고 허리에 빨간 띠를 매고 양손을 몸 앞에 걸치면 정신이 충만한 것 같다. 오른쪽에 있는 한 전사가 장식품과 빨간 팔찌를 쓰고 있다. 쌍방은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제 1 차 세계 대전을 준비하였다. 중간 부분은 마왕더미 T 자 실크 그림과 다르다. 이 부분에는 도안도 없고 쌍룡이 벽을 관통하는 초상화도 없다. 화면은 아래에서 위로 5 등급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가장 낮은 등급이 가장 크고, 가장 높은 등급이 가장 작아서 깊이 발전하는 느낌을 준다. 비단 그림의 내용으로 볼 때 줄거리는 대체로 일관되게 이어지며, 주로 묘주 생전의 생활을 표현한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서한마왕더미의 비단 그림과 매우 비슷하다. 두 지역은 만리에 떨어져 있고, 풍격이 매우 가깝다는 것은 초문화가 한통일 후의 중원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이 둘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이 그림은 주로 실생활을 묘사한다. 화법상 금작산 견본화는 연묵선, 주사선을 밑그림으로 하여 색칠과 평화에 쓰인다. 마지막으로 주사선과 백분선 부분으로 그려요. 이 비단화는 평색블록 위주로, 그려낸 가는 선은 후세의 무골화처럼 보조적인 위치에 있다. 이것은 서한마왕더미의 비단화와는 달리, 잉크선을 뼈로 하여 스케치하고 채색하는 것이다.
마왕더미 1 호 무덤 서한 실크 그림에 그려진 선이 고대 유사우의 전범이라면, 금작산비단화는 고대 회화에서 뼈가 없는 법의 창시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