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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대 교육사

네가 원하는 것은 중국 고대 교육사이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읽어라. (많이, 나는 삭감하고, 재판하여 너에게 보여 줄게.)

문헌 기록은 우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순립요는 스승으로 나뉘어 상요로 나뉜다. 일곱 살 때 그는 하야오에 들어가 선생님이 되었고, 열다섯 살 때, 그는 약에 들어가 선생님이 되었다.

예로부터 우리는 교육을 매우 중시해 왔다.

진나라는 그것을 가르치기 위해' 허슨' 의 학문으로 세워졌다: 어색한 자, 그것을 키운다. 배우고, 가르치고, 명령, 촬영 도. 학교, 서, 주월요.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서당 교육을 시작했다.

하상시대의 상황은 다음과 같다. 하조국가는' 순서' 형식으로 관학을 세우고 상조에 이르면 중화문명은 이미 일정한 문화를 축적해 성숙한 문자체계를 형성했다. 이에 기초하여, 새로운 학교 형식인' 저장 종합' 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출토된 상대 갑골문에서 발견된 당시 학교도 대학, 우학교 등이었다. , 교육의 주요 대상은 귀족 아이들이다. 학습 내용은 주로 문무, 예절, 음악춤이며, 천문력에도 관련되어 있다. 교사는 마법사, 음악가 또는 정부 관리입니다.

주대의 진일보한 발전: 서주 () 때 관청은 국학 () 과 향학 () 의 두 가지 주요 범주를 설치하였다. 국학은 대학과 초등학교 두 단계로 나뉘는데, 시골학은 흔히' 향',' 서',' 학습',' 술' 이라고 불린다. 예기' 는 "초등학교는 공공의 남좌에서, 대학은 교외에서, 황제는 비옹이라고, 제후는 반공을 부른다" 고 기재했다. 서주 초기에는 전란이 잦아 학교 교육은 군사 위주, 서주 말기, 정권이 안정되어 문화교육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학은 주로 예절, 음악, 사격, 책을 공부했고, 초등학교 공부는 육예의 기초지식을 더 많이 배웠다. 이때 교육은 여전히 귀족 교육을 위주로 하여 서민들이 관영 학교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서주 초년에 출토된' 대' 는' 여동생 진의대' 와 나를 위한 초등학교, 여자가 유일하다' 는 뜻으로 대몽의 아버지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는 뜻으로 아버지의 관직을 물려받았다. 강왕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는 이렇게 젊어서 관리가 되었다. 네가 내 초등학교에 들어가길 바래. 클릭합니다 。

교육 내용

하나는 책과 숫자입니다. 서주 () 때 사람들은 학교에서 기본적인 계산법을 가르치기 시작했는데, 오늘날의' 구구곱셈표' 와 비슷하다. 두 번째는 사격과 방어, 주로 학생들에게 차량과 전마 운전, 사격 학습 등이다. 세 번째는 예희입니다. 이 부분은 주로' 이주춘서' 에 기재된 길상, 흉악, 손님, 군, 의식 등의 예절 규범을 연구한다.

교육 방향

첫째, 서주 통치자는 학생들에게 광범위한 문무를 두루 섭렵할 수 있도록 요구했다. Zhou chengwang 은 bojian 에게 말했다: "남편은 문무무를 가지고 있고, 세상에는 길이 없다. 무공이 없으면 백성은 가까이 오지 않을까 봐 두려워한다. 문무를 겸비한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둘째, 통치자는 학생들에게 실천에서 배운 지식을 능숙하게 운용할 것을 요구한다. 셋째, 주대의 교육 중점은 다르다. 이전에는 중무후의 현상이 있었다.

교육적 특징

서주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관중에서 배우는 것' 이며, 자체 교육기기와 교재도 있다. "제관도": "루 * * * * * 의 예기, 여행 * * * * 의 표기, 당 * * * 궁수, 국가 * * * 물건, 길흉기."

동주 시대에는 전란이 빈번하여 낙하하였다. 주왕은 전국에 대한 통제를 잃고 제후들이 정치를 하기 시작했고, 통제되지 않았다. 제후들은' 간지럼궁' 이라는 자신의 관학을 세우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때부터 교육은 공식적으로 민간으로 확대되기 시작했다. "황제가 관직을 잃고 사단이 사이에서 왔다" 는 이른바' 백가쟁명' 은 당시 교육의 전형적인 묘사였다. 공자가 유명한 것은 바로 그가 서당을 개척했기 때문이다. 이후 백가쟁명은 대부분 자신의 이론을 세우고 학생을 모집하는 것이 교육이자 선전이다. 전쟁이 잦기 때문에 각국은 대량의 인재가 자신을 위해 봉사해야 하는데, 서당의 성행은 춘추전국시대 통치자의 요구를 정확히 만족시켜 교육의 번영을 가져왔다. 이때 교육은 공식 학습 형식의 속박에서 벗어나 다양해지기 시작했다.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평화에서 전쟁, 법률에서 소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토론할 수 있다. 통치자는 관영 교육의 역할에서 벗어나기 시작했고, 주로' 학자 양성' 을 통해 인재를 끌어들이기 시작했다. 교육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내용은 모든 것을 포괄합니다. 둘째, 학교에는 수백 곳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실천과 실천의 결합을 강조하며, 교육 장소는 집, 공식, 야외 등 고정되지 않았다. 네 번째는 교육의 보급이다.

진나라: 나중에 박사관을 설립하여 전국 교육을 담당했습니다. 시정을 비판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재상 리스는 "옛것을 배우고 현재를 배우지 않고, 이것으로 대중을 미혹시킨다" 며 사립당의 존재를 비판했다. "서당에서는 법을 어기고 가르치는데, 사람들은 듣자마자 공부로 일을 논한다." 진시황은 리스의 의견을 채택한 후 가혹한 독재 통치를 실시하여 서당을 폐지하고 금지하고, 책을 불태우고, 의사와 방사를 학살하였다. 배우고 싶은 사람은 "벼슬을 스승으로, 법을 교훈으로 삼는다" 고 요구한다. 고대 교육은 큰 타격을 입었다.

한나라: 건원 5 년 (기원전 136 년), 한무제는 유교 고전' 시',' 책',' <역경>',' 예기',' 춘추' 를' 경' 으로 끌어올렸다. 원삭 5 년 (기원전 124 년), 한무제는 국자감을 설립하고 제자 50 명과 오경 박사 교수 한 명이 경학을 가르쳤다. 당시 현성에서 배움을 불렀고, 현성에서 학교라고 불렀고, 향진에서는 야오라고 불렀고, 서라고 불렀다. 야오 () 와 서 () 에는 각각 학사와 우측시 (), 효고 () 의 스승이 설치되어 현지 유학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새로운 형태의 정부 운영 학교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독존유술 이후 중국은 유교 고전을 주요 교학과 학습 방향으로 삼기 시작했다. 유교 경전을 수업의 필수 교재로 삼다. 사람들은 관학에서 유교 경전을 배우고' 숭효',' 충재',' 숭현' 등을 통해 정부에 들어간다. 국자감 설립 후 학생 출신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없고, 우수한 인재에 현나사를 잘 모집하고, 집안 형편이 가난한 사람에게 경제적 지원을 해준다.

한나라 시대에는 국가교육관리기구가 점차 완벽해지면서 중앙정부가 사무청을 설립하여 교육을 담당했다. 촉군이 문옹 청두석실 학당을 지키자 지방 고등 학부는 우후죽순처럼 장관에 의해 관리되었다. 국자감이나 기타 중심학교, 지방학교는 학생 경학을 가르치는 것을 위주로 단어, 푸, 그림, 책 등을 포함한 6 예도 삽입한다.

사립학교는 더 이상 발전하지 못했지만, 교육 모델에서는 이미 관학에 가깝다. 아동시절은 문해교육을 위주로 하고, 청소년은 경학교육을 위주로 하고, 청소년은 연구와 응용을 위주로, 관영 학교가 가르치는 것과 거의 같다.

위진 남북조:' 장례식이 많다' 로 정국이 하락하고 관학이 쇠퇴하면서 사족은 노자 장자 주역 등으로 전향해 사상지지를 구하며 현학담을 형성했다. 강강은 대표 중의 하나이다. 관학 외에 교육의 내용도 더 이상 유교 경전을 위주로 하지 않고 반대 자유방임 사상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초교가 자연에 순응한다' 는 관점을 제시했고, 더 이상 스승으로부터 책을 읽지 않고, 공부와 시습을 제창하지 않고, 청정무위에 신경을 썼다.

지방 서당이 왕성하게 발전하였으나,' 광장 간정망' 을 이용하여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당시 상황은 "업계의 동반자가 시골에 비일비재했다. 하인이 되기까지는 멀지 않다. " 교육 모델도 가족식과 서당식의 양방면으로 발전했고, 가족식 교육은 이 시기의 주류 모델이 되었으며, 이후 귀족 가정의 수가 많아 부계 세력을 형성하고 있다. 부계 가문의 가정 교육은 유가를 기초로 하는 것이 아니라 현학과 게임 계산을 바탕으로 유교, 석방, 도가 서로 융합되어 교수의 지식면도 점차 넓어지고 있다. 이때 사람들은 유교 경전을 더 많이 배우는 반면 귀족 가정은 시, 책, 조신 등을 더 선호한다. 어떤 가족들은 대대로 단 하나의 학과, 역사, 예절, 거문고 서화만 알고 있다. 왕헌지는 이 시기의 대표이다.

수당 교육의 체계화: 수당 정치, 문화, 과학, 경제의 급속한 발전으로, 국가 교육 모델도 한대 유유 () 의 관점에서 벗어나 불도 () 를 병행하며, 점차 유 () 를 위주로, 불도 () 를 보좌로, 육예 () 에 정통한 발전 방침을 형성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수문제는 중앙정부에 곽자묘를 설립하여 절에 술을 모시고 교육을 관리한다. 그는 또한 의사와 학생을 교사로 설치했다. 곽자전문학교, 국자감, 사과, 산수, 서예 등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대리사는 법을 가르치기 위한 법조도 마련했다. 초창기에는 학제가 발달하여 학생이 많고 인재가 적었다. 수문제는 천하의 학교를 폐지하고 곽자사에 종합학교를 하나 남겨 두었다. 학교는 태학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사찰은 국자감으로 바뀌었고, 현지에 야오 서 등의 학교를 설립하여 교육 규모가 점차 확대되었다. 하지만 양디가 국경사무와 끊임없는 전쟁에 열중하면서 학교 교육은 결국 피상적으로 변해 국가를 위한 인재 선발의 의미를 잃었다. 양디 대업 2 년 (기원 606 년), 과거제도가 확립되어 국민교육과 인재 선발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였다. 당초 규칙은 완전하지 않았고 시험의 내용과 방식도 고정되지 않아 국민교육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당나라는 중국 교육의 개선과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다. 당고조가 건립된 후 수나라의 교육제도를 계승하여 국자감 밖에 홍문각과 숭문각 두 곳의 귀족 학교를 설치하였다. 지방정부는 주립학교와 군립학교를 설립했다. 광범위한 교육과목 외에도 당고종은 당시 각 학과에 조예가 있는 관료들에게 각종 과목의 교과서를 집필하라고 명령했다. 이 교과서는' 국학 실용서' 로 지정되었다. 교육 연한을 3 년에서 7 년 사이로 과목별로 완성하였다. 생원도 위진 출신으로 등급공과를 가리지 않는 나쁜 습관을 버렸다. 과거제도 역시 이 시기에 보완되었다. 서기 702 년에 무측천은 무학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무학을 창제했다. 만당 시대에는 한유가 인간성의 차이에 따라 적성에 따라 가르침을 제안했다. 교육이 한 사람의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다. 국력이 강화됨에 따라 당대의 교육은 국제교육으로 발전하였다. 북한 신라 백제 일본 아난 등은 모두 유학생이나 승려를 국자감에 보내 각종 과정을 공부했다. 당시 중앙과 지방학교의 학생 수가 6 만여 명에 달하면서 각 과목 인재들이 모두 준비한 것으로 집계됐다. 우수한 특기도 그 시기의 주요 구현이 될 수 있다. 주요 교육 기관은 국자감이다. CEO 임페리얼 칼리지 (Imperial College) 는 음료를 제공했습니다. 두 명의 총관을 설치하여 제사를 올리고 전국 유교 훈도의 법령을 관장하다. 한 사람을 설치하여 학생의 학습을 감독하다. 주부를 설치하고, 문서부를 책임지고, 도장 주관을 분관하다. 현 학생이 장실을 관장하다. 국자감에는 박사 조교 강사 등이 있다. 그들은 경학을 담당하는 교수이다. 선생님은 대부분 유명인과 정부 관리이다.

홍문관은 학생의 주요 원천이다. 숭문각은 학생들에게 1 급 이상 관원의 후손이라고 요구했다. 국자감 3 학년 이상, 국자감 5 학년 이상, 4 과 7 학년 이상, 서민 우수자 모두 참가할 수 있다. 법률, 서예, 산수는 8 품 이상이 필요하며, 사회 전문 인재를 받아들인다. 수준상 홍문관과 숭문관은 가장 높고, 그다음은 국자감이다. 중심학교의 생원 선발은 주로 귀족 자제와 지방시험에서 우수한 인재를 뽑는다. 지방관학의 우수한 인재는 추천과 심사를 거쳐 국자감에 들어갈 수 있으며, 서민학생은' 잘생긴 인재' 라고 불린다. 학생 학습 시간이 다르고 입학 시간도 다르다. 졸업 연한은 학습 과목에 따라 6 년과 9 년으로 나뉜다.

공식 학점에는 열순 시험, 세시험, 졸업시험의 세 가지가 있다. 열흘 시험 10 일, 시험 내용은 유교 고전을 암송하고 설명하는 것이다. 연말 시험은 바로 연말 시험이다. 시험 내용은 1 등, 중간, 하등 3 등급으로 나뉜다. 다음 학년에 합격하지 못하여 다시 공부해야 한다. 세 번 실패하면 재학 시간을 연장해야 한다. 9 년이나 지쳤는데도 불합격하여 강제로 퇴학시켰다. 졸업시험은 박사가 출제하고, 국자감독관이 시험한다. 모든 학과의 학생은 모두 두 개의 경전을 통과할 수 있고, 민간인은 세 번의 경전을 통과해야 자격 시험을 볼 수 있다. 각지의 관고시를 통과한 사람들은 국자감, 국자감까지 하향에서 더 높은 수준의 학교로 올라갔다.

송나라: 중문경무 정책

송초 황제는' 중문경무' 정책을 채택해 무장모국의 압력을 완화하고 문인의 정치적 대우를 높였다는 것도 국민교육에도 반영됐다. 중앙집권통치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장병권을 해소하는 동시에 유관을 중시하고 유관 통치를 실시하며 문대무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송태종에 이어 그는' 덕치의례' 와' 공주의 예절을 본받는다' 고 주장하며 유가를 슬림한 길로 내세우며 불도의 역할을 강조했다. 송인종 때, 그는 각 주현이 학교를 운영하는 편지를 보내 과거제도를 더욱 보완했다.

학습 운동

처음으로 학습을 제창하는 운동은 송인종 이청 4 년 (기원 1044) 즉' 경력 제창 학습' 에서 발생했다. 그것은 교육기관과 과거제도를 개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내용은 주현에 학교 설치, 국자감 및 국자감 규모 확대, 강사 수 증가, 교육받은 사람만 과거시험에 참가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시험 내용은 정책 이론 시 세 가지로 바뀐다. 하지만 주최자 범중엄이 파면되었기 때문에 이 운동은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황급히 끝났다.

제 2 차 촉진운동은 송신종희녕 4 년 (107 1), 원풍원년 (1078) 이 계속 추진된다. 동도인 왕안석이 제창한 것으로, 개혁 내용은 업무를 세 단계로 나누어 각각 세 방을 만드는 방법이며, 하방 성적이 우수하여 중방으로 승진하고, 중방 성적이 우수하여 상방으로 승진한다. 2004 년 5 월, 시닝 (WHO) 는 지방관학을 설립하고, 교전 () 을 배정하고, 초등학교 교수를 설치하였다. 10 월,' 삼권법' 개혁국자감을 공포하다. 원풍 2 년 (기원 1079 년) 국자감령을 발표하다. 과거 선거 방법을 개혁하다. 왕안석은 국가가 인재를 선발하는 것은' 학교 중심' 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고명경을 멈추고, 진사 수를 늘리고, 과거에서 시사부, 고전, 잉크 등의 내용을 취소하고, 경경, 정책으로 바꾸자고 제안했다. 각종 전문학교도 함께 재개된다. 왕안석은 또한 학교 교육이' 전문겸 문무' 가 되어야 하고, 도쿄에 무관을 설치하여 군사 지식을 가르쳐야 한다고 제안했다. 희녕 6 년 (기원 1073 년), 법원은 경의국을 설립하여' 주' 시, 책, 의식에 대한 새로운 주석과 해석을 하고,' 삼경신의' 를 편성하여 전국 교육 시스템의 통일된 경학 교과서로 삼았다. 이 운동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효과가 탁월했지만, 왕안석 변법의 실패로 중도에 그만두었다.

* 제 3 차 흥학운동은 송혜종 숭녕 원년 (기원 1 102) 에 시작되었다. 올해 8 월, 천하에 편지를 보내 학습을 촉진하고,' 삼권법' 으로 천하를 널리 알린다. 주에는 교수가 두 명 있고 현에는 초등학교가 있다. 군생은 주학을 진학하고, 주생은 3 년 동안 태학을 진학한다. 숭녕 3 년 (기원 1 104), 학교 취사, 과거폐지 중지. 숭녕 촉진학의 목적은 2 차 촉진운동 중 개혁 내용을 회복하는 것이다. 학제 변화는 크지 않다.

송대 관학의 규모는 전례가 없다. 정부는 중앙정부에 국자감, 국자감, 국술, 법률 4 개 학교와 문광박물관을 설립했다. 중앙부에서는 서예, 산수, 그림, 의학도 설치했다. 지방에는 주현학교를 설치하고, 도중에는 학관을 설치하다. 선생님은 먼저 지방에서 선발한 다음 진사나 국자감, 국자감 졸업생이 초빙한다. 교재는 국가가 통일적으로 반포한 것으로, 대부분 오경 위주이다.

송대에 이르러 서원식 서당이 곳곳에서 성행하고 있는데, 주로 당나라부터 인쇄업이 발달하고 책 수가 늘면서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또 5 대 전쟁, 교육 중단,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이 보통 지식이 있는 학자 주위에 집중돼 서원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송대 정부는 서당을 관리하기 위해 서당에 편액, 책, 논을 주는 방식으로 서당을 인정해 서당, 반관학, 관학 등 다양한 방식을 형성했다. 또한, Zhu, Lu Jiuyuan 및 기타 당시 지식이 있고 권위있는 학자들은 대학에서 강의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아카데미에서 사립 학교의 명성을 어느 정도 향상 시켰습니다. 유명한 서원에는 석고서원, 백록동서원, 양서원, 악기슭서원, 응천부서원, 모산서원 등이 있습니다. -응? 남송 시대에는 서원의 규모가 커지고 학생 수가 늘면서 점차 사회에서 또 다른 학교 운영, 학교 취학 풍조가 형성되었다. 학원도 최초의 교육 장소에서 연구를 병행하는 학술 기관으로 바뀌었다.

송대에 이르러 문인에 대한 국가의 중시와 경제 발전으로 국민의 교육 수준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각 시기마다 교육의 목적과 어떻게 사람을 교육하는지에 대한 통일된 견해가 없다. 왕안석은 학문을 응용하여 국가 정치를 위해 봉사한다고 주장했다. 범중엄은 학습을 통해 국가 제도 개혁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첸 리앙 (Chen Liang) 과 다른 사람들은 교육이 명성과 공로 창출을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시기 학파 대표들은 세계 각국이 이용할 수 있는 지식을 모두 배울 수 있다고 주장했다. 남송주성리학은 교육이' 명리, 인욕 제외' 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교육의 목적은 인품성을 키우고, 교육의 연속성을 강조하며,'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를 기본 교과서로 주장하는 것이다.

요금 시대의 교육

요금왕조는 중원에서 자신의 국가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선인들을 모집하고 중원의 교육제도를 모방하고, 중앙에 국자감을 설치하고, 지방에 주학 군학을 세우고, 과거시험을 치르고, 유석도를 추앙하며, 중국의 교육을 촉진시켰다. 이 민족을 위해 요금은 전문 학교도 세웠다. 김세종 대정 13 년 (1 158), 여진국학을 건립하여 김인 자제 우수자만 모집한다. 베이징 이외의 지방 여진대와 의학도 잇따라 성립됐다. 궁정에는 궁녀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궁중 학교도 있다.

원나라 교육의 쇠퇴

원나라 통치자는 중앙정부에 곽자 학교, 몽골 학교, 귀국 학교 등 세 가지 유형의 학교를 세웠다. 지방 각급 행정구는 일반 관학 외에 의학 몽학 음양학을 설치하여 전문 인재를 양성하였다. 농촌에도 사회과를 설립하는 것은 계몽 초등학교이다. 비록 13 13 년 원나라가 과거제도를 회복했지만,'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의 학습과 시험을 위주로 주주의' 사서주' 를 설명했다 주석' 사서' 를 시험 내용으로 하는 것도 원대에서 시작되었다. 원나라 () 에는 완벽한 교육제도가 있었지만 통치자들은 인종 우월감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국가가 관할하는 민족을 다른 등급으로 나누었다. 몽골에는 몽골법이 있고, 한족은 한법이 있어 인종 대립을 일으킨다. 원나라의 교육제도는 이런 대립을 완화하지 않고 대규모 농민 봉기로 발전하여 망국으로 이어졌다.

명대 교육의 번영

교육 기관은 점차 확대되고 개선되었다.

명나라가 개국한 후 주원장은 교육을 매우 중시했고, 유기 송영 등 대신의 참여로 국민교육을 개선하는 일련의 정책을 제정하였다. 명대는 중앙에 국자감, 국자감, 종교학, 무술, 의학, 음양학 등의 학교를 설립했다. 지방에서는 내륙 각 지방에 관학, 주학, 군학을 설립하고, 변방의 각 성에 위생 학교를 설립하였다. 통일명은' 유교' 로, 지방행정급에 따라 도사유교, 항도유교, 선웨이유교, 부사유교, 토스트유교라고 불린다. 홍무는 8 년 동안 농촌에서 사학을 시작했다. 명효종 홍지 17 년, 농촌은 35 가구마다 사학을 설립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중앙정부는 예부를 국가교육관리기관으로, 지방정부는 각 길에 학정관을 설치해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명나라는 공훈노신을 돌보기 위해 이들의 후손에 대한 특별우대를 위해 어떤 식으로든 직접 입학할 수 있다. 수강생은 일반적으로 승진, 공물, 그림자, 사건 감독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처음 두 사람은 지방에 선발된 우수 학생을 많이 선발하고, 후자의 두 사람은 대부분 관원 자녀나 조정에 물질적 공헌이 있는 사람의 후손이다. 국자감에서 공부하는 사람을 곽건자라고 합니다. 또 북한과 류큐의 학생들도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다.

팔주민

과거 시험은 수백 년 동안 시행되어 점차 완벽해지고 절차가 복잡해지고 시험 내용이 점점 좁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명대 과거는 주성리학을 제창하고,' 사서' 와' 오경' 을 위주로 한다. 사서오경은 사서오경을 과거선거사의 유일한 교과서로 삼았다. 전국 교육 시스템의 통합 교재로 삼다. 시험 모드에서도 반드시 8 주 문필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글자 수도 제한이 있고, 내용은 자유롭게 발휘할 수 없어 학생 사상의 다양성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학원 정치

명초에 서원 교육 모델이 명백히 금지되었다가 점차 소규모로 회복되었다. 그러나, 이 시기의 서원은 이미 사립당의 역할을 약화시켜 또 다른 형태의 관학이 되었다. 장이 정권을 잡았을 때 많은 서원이 파괴되었다. 대학생들이 모여 조정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기 때문이다. 명나라 말, 무석 구 xiancheng 는 사무실 에서 축출 되었다. 정부 정치에 대한 불만에서 그는 제자들의 강의를 규합하고 동림서원을 기탁하여 수시로 정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정부의 청파와 멀리서 호응하여 역사의' 임동당' 을 형성하고, 점차 정치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서원 교육은 점차 교육 위주의 기능을 잃고 여야정치투쟁의 도구가 되었다.

만명 왕수인의 도덕 교육과 계몽 교육 이론.

명중엽, 왕수인은 유행한 주성리학을 비판했다. 그는 주성리학이 강조한 도덕적 수양이 현실과 심각하게 분리되어 있고, 교육의 목적은' 양심', 즉 충성, 효, 인, 신 등이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능력을 장악해야 하며,' 존립' 을 해야 하며, 영원히 자신과 외부 세계 사이에서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Wang Shouren 은 또한 새싹 교육에 대해서는 "체포되면서 노는" 아이들의 기분에 순응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명나라 말년에 사회 갈등이 격화되면서 잦은 국경 전쟁과 내부 민중 폭동, 그리고 경제가 발달한 지역 자본주의의 맹아, 황종희, 왕부지 등은 인간성이 선악을 가리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주성리학이 제창한 중용의 도를 비판하고, 외부와 무관한' 슬림함' 을 반대하며, 교육을' 실용적' 으로 제시하고, 각 방면의 지식을 배우고, 8 주 견제인의 사상을 반대하고, 학문과 학문의 결합을 이야기하고, 응용하고, 이익을 피하고, 교학 과정에서' 일을 하고, 물건을 배우고, 물건을 연습하는 것' 을 강조한다

청대 전통교육의 쇠퇴

청초에 국민 교육 제도가 명제를 답습했다. 순치원년 (1644), 청조는 베이징을 이전하고, 과거를 회복하고, 국자감을 회복하고, 곽설로 이름을 바꾸고, 헌주, 주임, 감독관, 박사, 조교, 학생 수정, 학록, 경학, 만문 () 을 위해 종교학 (), 팔기학 (), 몽학 () 을 설치하다. 나중에 국학에 만청과를 설립하여 팔기 자제를 국학에 들어가게 하였다. 청초와 명나라의 교육제도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교육 인프라를 더욱 개선하는 것 외에도 교사 수를 늘리고 교사의 교육 수준을 높이며 교사 선발 능력과 지식에 중점을 둡니다. 청나라도 외국인 학생이 국자감에서 공부하는 것을 받아들였다. 예를 들어 러시아와 류큐는 모두 서로 다른 시기에 유학생을 파견한 것이다.

청대 교육은 과거제도에 대해 더욱 엄격한 규정을 내렸고, 제도의 심각성, 과목명의 신중성, 부정행위 방지 등에 대해 더욱 세밀한 규정을 내렸고, 그에 따라 과거인원의 대우를 높였다. 순치정유크 부정행위와 강희신묘크 부정행위가 청초 가장 유명한 시험장 부정행위가 됐다. 청정부는 한족 지식인을 중시하기 때문에 과거시험에서 종실이 향시와 보급시험에 참가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기수인과 몽고인은 상위 3 위를 기억하지 못한다. 또한 교육 초기에 정부는 각지의 교육 격차로 인한 시험 불공정 현상을 균형 있게 조정하고, 교육 규모와 외지 모집에 따라 시험 입학 인원을 배정했다. 그러나 청대 교과서는' 사서' 를 위주로, 시험 내용도 사서에서 발췌한 것으로, 수험생들이 공식 주석에 따라 분석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시험을 위해 시험을 치르게 하고, 학습면이 너무 좁아 무지의 정도에 이르렀다. 아편전쟁 이후 서구화 운동이 본격화되자 청년 학생들은 외국으로 파견되어 선진 기술과 많은 선진 이념을 되찾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전통 교육과 외국 교육의 충돌에서, 전통 교육은 과학 기술의 부족으로 인해 유학생들에게 점점 더 멸시되고 있다. 장영은' 교육 구국' 을 내세우며 외국의 선진 문화를 공부함으로써 중국의 쇠퇴를 만회하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그는 외국의 교육 모델을 완전히 접붙이는 것을 주장하지 않고 엄격한 교육 이론을 제시했다. "가르치는 방법은 엄격해야 한다. 배우는 길은 고요하고, 무리를 해치는 말은 반드시 용납할 수 없다. " 홍영은 중국 교육이 서구 모델을 배우고 과거시험을 취소하고 학생들이 각종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국가가 양무운동과 의화단 운동을 겪은 후 전통교육에 대한 비판이 날로 커져 광서 32 년 동안 법원은 전통과거제를 폐지하고 별도로 신학을 세웠다. 첫째, 전통적인 시험에 따라 인재를 채용한다. 초등 및 중등 학교가 설립 된 후 졸업장은 성적에 따라 수여됩니다.

그 이후로 중국은 새로운 학습을 시작했고, 새로운 교육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중국의 교육사는 이미 고대 교육사가 아니다. 너는 스스로 할 수 있다. W-i-k-i 바이두는 내가 그들의 웹사이트를 붙이지 못하게 했다. 구글 좀 해주세요. 나는 그곳에서 전학을 왔다. 저것 좀 보세요. 정말 식견이 길다.